한빛소프트, '퍼즐오디션' 태국 정식 출시

2021-04-07 16:18:22

- 현지 퍼블리셔 'ini3' 서비스…두번째 해외 진출

[프라임경제] 한빛소프트(047080, 대표 김유라)는 모바일게임 '퍼즐오디션'을 인도네시아에 이어 태국에 정식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태국에 출시된 '퍼즐오디션'의 현지 게임명은 'Audition Puzzle TH'로, 오디션 IP의 정통성을 강조하면서 퍼즐이라는 새로운 장르와의 융합을 부각했다.

▲ⓒ 한빛소프트

태국 현지 퍼블리셔는 당사의 오랜 파트너사인 'ini3'가 맡았다. 'ini3'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을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온 퍼블리셔로, 모바일 '클럽오디션'도 서비스하고 있다.

한빛소프트는 퍼즐오디션 고유의 매력과 ini3의 퍼블리싱 경험을 바탕으로, 기존 오디션 유저는 물론 신규 게이머들에게도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퍼즐오디션은 출시 직후부터 구글 기준 태국 캐주얼게임 인기 및 매출 10위권에 진입하며 흥행에 시동을 건 상태다.

또한 태국은 PC 오디션 및 모바일 '클럽오디션' 등 오디션 IP에 대한 인기도 높은 지역이다. 지난 2019년 6월 현지 출시한 클럽오디션의 경우 현재 태국 앱스토어 음악게임 분야 매출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으며, 구글 플레이 캐주얼게임 분야에서도 매출 10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아울러 태국은 모바일게임 성장 기대치가 매우 높은 시장으로, 매년 7% 내외의 성장을 기록 중이며 올해 모바일게임 시장 규모는 2억 달러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오디션 IP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퍼블리셔인 ini3를 통해 퍼즐오디션을 태국 유저들에게 선보이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퍼즐오디션은 유저들의 도전욕구를 자극하는 퍼즐뿐만 아니라 음악, 춤, 캐릭터 패션 등 오디션의 모든 시그니처를 보유하고 있으며 여타 퍼즐과는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하는 매력적인 게임으로 다른 여러 글로벌 국가에서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전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