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게임사, 4월 첫 주 업데이트 진행

이용자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마련

김경태 기자 | kkt@newsprime.co.kr | 2021.04.07 17:19:17
[프라임경제] 완연한 봄이 됐지만 코로나로 인해 외부 활동이 쉽지 않다. 이에 각 게임사는 유저들이 게임을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자사 주요 게임의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테일즈런너', 신규 미솔로지 등급 '후마니타스'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신규 미솔로지(SSS) 등급 아이템인 '친절: 후마니타스'를 추가하고 신규 맵  채널의 신규 맵 '드림 스타디움', '테일즈볼 S2' 등 2종을 추가 했다고 7일 밝혔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7대 주선 두 번째 미솔로지 등급 아이템인 '후마니타스'의 추가다. 이는 지난 1월 업데이트 됐던 '인내 : 파티엔티아'를 잇는 두 번째로 친절을 상징하는 '후마니타스' 라는 손 파츠 아이템으로, 테일즈런너 내 최고 등급의 아이템인 만큼 많은 런너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이용자들은 후마니타스를 고민해결 퀘스트를 완료한 뒤 '친절의 기운'이라는 재료 아이템을 조합해 획득할 수 있다. 

퀘스트 진행을 위해서는 맵 플레이와 일일 미션 달성을 통해 '만남 포인트'를 쌓아야 하며, 일정 수준 이상의 포인트를 획득하면 공원 내 수상한 할머니 NPC에게서 여러 인물들의 고민해결을 의뢰 받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열기를 더해가고 있는 테일즈드림 채널의 신규 맵 2종도 추가 된다. 먼저 드림 스타디움은 8:8 맵으로 테일즈드림 스타디움에서 진행되는 트랙형 맵이다. 

이 맵은 정석적으로 컨트롤과 대쉬 게이지를 조절하면서 달려야 하는 클래식한 맵으로, 맵의 구간마다 △허들 △슬라이딩 △수영 등 가장 대중적인 장애물들이 존재하며 2바퀴를 먼저 완주하는 팀이 승리를 차지할 수 있다.

또한 오는 14일에 추가되는 다른 신규 맵인 '테일즈 볼 S2'는 6:6 맵으로 진행되며 과거 '앙리성 페스티벌'에 등장했던 '테일즈 볼'의 재등장이라고 볼 수 있다. 같은 팀 지역의 대포를 밟아 공을 발사해 득점을 해야 하며, 상대 포탄은 온 몸을 던져 막아야 승리를 따낼 수 있다

휴몽의 주사위 보드판 보상으로 신규 아이템 레전더리 등급의 '오로라 핀'을 포함한 7종의 신규 복장 아이템이 추가 됐다. 오는 14일에는 신규 아이템 '적화매향 상자'를 추가해 붉은 한복과 귀도를 등에 맨 저승사자 콘셉트의 레전더리 등급의 아이템이 추가될 예정이다..

김유진 팀장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7대 주선의 두번째 아이템인 후마니타스를 선보여 정말 기쁘다"며 "7대 주선 아이템을 기다리시는 많은 런너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한수 라온엔터테인먼트 PD는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드림 스타디움과 테일즈볼 S2는 테일즈드림 채널의 마지막 맵이다"며 "마지막으로 추가되는 맵이니 만큼 보다 테일즈런너가 갖고 있었던 본래의 친숙한 재미를 전해 드리고 싶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재미를 전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세아', 봄맞이 채널 개편…'시청자 참여' 확대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새 봄을 맞아 한국 최초의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가 진행하는 인터넷 방송 채널 '세아스토리'를 개편 하고, 장기 프로젝트도 시작 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채널 개편에서 가장 큰 변화는 세아 스토리 시즌1에서 선보였던 세아MK.02가 복귀하는 것이다. 

ⓒ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세아MK.02는 매주 화요일 오후 6시부터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자연스럽게 고민 상담을 해줄 예정이며, 시즌2를 이끌고 있는 세아 MK.03는 목요일과 금요일 방송을 담당하며 기존 방송과 같이 게임을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로 시청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이로 인해 세아스토리도 3개의 유튜브 채널로 세분화할 예정이다. 3개의 채널은 각각 △긴세아MK.02 △긴세아 MK.03 △세아스토리 등으로 명명됐다. 

'긴세아'는 각 버전의 세아가 등장한 방송의 무 편집본이며, 기존 세아스토리에는 짧게 편집된 영상들을 세아 버전의 구분 없이 업로드 된다. 또한 'MK.02'는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을 통해 활동할 예정이며, 'MK.03'는 트위치 채널을 통한 활동에 보다 집중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세아의 버전이 달라진 만큼 버전 별 의상과 헤어, 모델링 등의 디테일을 다르게 구성했다. 특히 AI 모듈이 달라지는 만큼 세아의 버전에 따른 캐릭터 성격도 달라져 보다 넓은 폭의 시청자들과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채널 개편과 함께 '세아 MK.03'의 장기 프로젝트도 시작된다. '세아 MK.03'가 수행할 미션은 '리그오브레전드 티어 승급하기'로, 해당 미션은 앞으로 12주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세아 MK.03'는 전 프로게이머 출신 크리에이터 '인간젤리' 곽석호의 도움을 받아 목표로 정한 '골드'까지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며, 이 기간 동안 혹독한 훈련과 미션을 통해 '세아 MK.03'가 성장하는 동안 시청자들에게 재미와 웃음·감동을 전해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번 개편을 맞아 채널 아트와 플랫폼 이미지도 전면 교체됐다. 특히 시청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는 채널인 만큼 세아 스토리의 팬아트를 제작해 왔던 시청자 '재즈잭'에게 새로운 이미지를 의뢰해 이전과는 전혀 다른 모습으로 바뀌었다.

최원석 PL은 "세아에 대한 시청자들의 성원과 관심이 점점 더 커지고 있어 이번 개편으로 시청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재미를 전해 드리고 싶었다"며 "AI 모듈의 변화와 장기 프로젝트 등을 통해 새로운 재미를 전해 드릴 것이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리겠다"고 밝혔다. 

◆'검은사막', '신비한 엘리의 물 축제' 개최

펄어비스(263750, 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의 글로벌 이벤트 '신비한 엘리의 물 축제'를 7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 펄어비스

펄어비스는 전세계 검은사막 이용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각국의 문화 축제를 인게임 이벤트로 매년 구현하고 있다. '신비한 엘리의 물 축제'는 검은사막을 서비스하고 있는 모든 국가에 동시 진행되며, 이용자는 오는 21일까지 각종 의뢰를 수행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테르미안 해변에서 10여종의 의뢰를 매일 1번씩 반복해서 수행할 수 있으며, 각 의뢰를 완료하면 △공헌도 경험치 △크론석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핀토의 건강주스 △물 먹인 각목 등을 수령할 수 있다.

해변을 배경으로 물놀이를 만끽할 수 있는 △축제날엔 꽃배 타고 둥둥 △인테리어의 꽃! 코끼리 분수 △스트레스 해소, 팡팡 물풍선 등의 이벤트도 마련됐다. 

이벤트 기간 내 도전 과제와 △사냥 △채집 △낚시를 하면 일정 확률로 '축제의 흔적' 아이템을 지급하고, '축제의 흔적'을 사용하면 행운 상승효과와 건강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최소한의 공헌도로 원하는 거점을 연결할 수 있도록 돕는 '공헌도 계산기', 캐릭터 및 길드 생성 시 바로 중복 확인 가능한 '명칭 중복 검사', 흑정령 모험 주사위 알림 기능 등 이용자 편의 시스템이 추가됐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쿠노이치' 사전 생성 시작

펄어비스(263750, 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쿠노이치'의 사전생성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 펄어비스

'쿠노이치'는 주무기 '소검'과 보조무기 '수리검'을 다루는 암살자 클래스로, 이용자는 오는 5월4일까지 게임 접속 시 태고 장비 상자, 영릉향 장신구 세트 상자 등으로 구성된 '육성지원품'을 받을 수 있다.

또 가문을 활용한 디펜스형 콘텐츠 '영광의 길' 9번째 시즌을 시작한다. 신규 시즌을 기념해 '영광의 길' 도전 이용자에게 △시즌9 빛나는 휘장(신화) △시즌9 영광의 증표 △영광의 길 시즌9 추가 입장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열고, 특정 기간 △혼돈의 결정 △신화~태고 등급 어둠의 룬 상자 등을 구매할 수 있는 특별 상점도 오픈한다.

한편 최근 진행한 PvP 대회 '라모네스 전초전'의 경기 결과가 담긴 하이라이트 영상을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3인1조가 팀을 이뤄 우승자를 가리는 토너먼트 대회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카라킨 맵 추가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그) 모바일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카라킨 맵을 추가했다.

ⓒ 크래프톤

배그 모바일에 새롭게 추가된 카라킨은 매치당 최대 64명이 플레이할 수 있는 2x2km 크기의 섬으로, 리빅과 함께 가장 작은 맵이다. 언덕과 암석이 많은 반면 엄폐물은 적고 건물을 파괴하는 블랙존과 벽 관통 등 다양한 플레이 요소가 많다.

카라킨에서는 일부 벽면 파괴가 가능해 벽 반대편에 있는 적을 공격할 수도 있다. 또한 벽을 폭파시킬 수 있는 신규 투척 무기 '점착 폭탄'도 추가됐다. '점착 폭탄'은 점착 5초 후 폭발해 반경 25m까지 데미지를 입히고, 이를 이용해 지하 벙커와 같은 숨겨진 공간으로 진입 가능하다.

신규 무기 '판처파우스트'도 선보였다. '판처파우스트'는 범위 공격형 발사 무기로, 최대 6m까지 광역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특정 벽을 파괴하거나 관통할 수도 있다. 카라킨 맵의 보급 상자에 스폰되지만 드물게 맵 월드에서도 파밍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에란겔 '뮤직 테마 모드'에 피에로 테마 모드가 추가된다. 피에로 테마 모드는 광장 옆 위치한 뮤직 페인트 벽에 페인트를 뿌려 각기 다른 사운드를 재생할 수 있는 신규 이벤트 모드로, 클래식 모드의 에란겔 맵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유저들은 맵 내 등장하는 피에로 상점에서 전투 중 얻은 피에로 코인을 일반 전투 아이템 또는 전투 정보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먼저 카라킨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6일까지 판처파우스트로 3킬을 달성하거나 점착 폭탄 3회 사용 시 치킨메달을 1개씩 지급한다. 

또한 카라킨을 포함한 모든 클래식 맵 내 유저가 설정한 구역에서 미션을 완료하면 힙스터 펭귄 세트(영구제), 각종 스킨(기간제) 및 상자 조각등을 획득하는 클래식 맵 투어 이벤트도 26일까지 진행한다. 

이외에도 매일 피에로 테마 모드 1회 플레이 시 배틀로얄 상자 교환권 조각 1개를 지급하고, 누적 15킬과 30킬 달성 시 각각 뻥쟁이 칭호(30일제)와 만우절 상자를 증정한다.

◆리니지M, '더 블레싱: 빛의 수호자' 업데이트

엔씨소프트(036570, 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이 '더 블레싱: 빛의 수호자'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더 블레싱: 빛의 수호자' 업데이트로 대폭 상향된 신성검사 클래스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오는 21일까지 클래스를 신성검사로 변경하는 '클래스 체인지'에도 참여 가능하다.

ⓒ 엔씨소프트

이와 함께 신성검사에 신규 스킬 4종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피격 대미지 감소 성능이 강화된 '세인트 이뮨: 그레이트' △'세인트 블로우' 발동 확률이 상승하고, 적 공격 시 '근거리 카운터 무시' 효과가 적용되는 '세인트 블로우: 그레이트', 

△착용 장비의 등급에 따라 최대 HP가 증가하는 '세인트 바이탈' △새로운 신화 등급의 히든 스킬 '세인트 노바' 등을 새롭게 배울 수 있다. '세인트 노바' 스킬의 상세 정보는 오는 13일 공개한다.

아울러 리니지M은 기존 스킬도 개선했다. 이용자는 △쿨타임이 감소한 '세인트 이뮨' △캐릭터의 상태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는 '세인트 그레이스' △카운터 발동 확률이 상향된 '세인트 카운터: 그레이트' △적중 시 대상의 '카운터'와 '타이탄' 계열 버프를 해제하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없도록 하는 '세인트 퍼니셔' 등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리니지M 이용자는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모든 이용자는 게임 내 상점에서 'TJ 쿠폰 상자'를 100 아데나로 얻을 수 있다. 

상자를 열면 'TJ 쿠폰-일반 장비 복구'와 'TJ 쿠폰-상점 장비 복구'를 받는다. 2종의 TJ 쿠폰을 사용해 강화에 실패했던 희귀 등급 이상의 무기·방어구 아이템과 상점 장비를 복구할 수 있다. 

아울러 엔씨소프트는 오는 28일까지 '시련의 탑' 이벤트를 연다. '시련의 탑'은 총 100층으로 구성도며, 이용자는 각 층의 몬스터를 모두 처치하면 다음 층에 도전할 수 있다. 

보상으로 '시련의 증표', '아데나' 등을 얻을 수 있으며, △기란 마을의 동상을 클릭하면 버프를 받는 '빛의 수호자 한손검 버프 동상' △이벤트 던전의 몬스터를 처치해 명예 코인을 얻을 수 있는 '아리송한 숲' △35일 동안의 출석을 완료하면 '미스터리 마법인형 카드(희귀)'를 받는 '2021 출석체크 시즌2' 등을 즐길 수 있다.

◆아이온, 클래식 서버 1.7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036570, 대표 김택진)의 PC온라인 MMORPG '아이온'이 클래식 서버에 1.7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 엔씨소프트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인던 '요새 보물방'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요새 보물방'에서 고대의 유물을 획득해 어비스 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며, 어비스 요새를 점령하지 않은 종족도 입장 재료 아이템 구입 후 잠입용 입구를 통해 주 2회까지 입장 가능하다.

요새전 일정과 종족 버프를 조정하고 보상을 확대하는 등 콘텐츠도 개선했다. 이용자는 이벤트 스티그마 샤드와 일반 스티그마 샤드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데바의 보물상자' 이벤트를 오는 28일 정기점검 전까지 실시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클래식·스페셜 보물상자를 열어 쿠폰을 획득할 수 있다. 클래식 보물상자 개봉 시 '보물의 주인(15일)' 타이틀 카드를 얻는다. 

스페셜 보물 상자는 페이스북 등 외부 사이트 배너를 통해 접속해야 개봉 가능하며, '최상급 고대의 왕관', '찬란한 보물 날개깃(30일)'을 얻을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