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기준도 거뜬' 네이블, KCMVP 'IoT 자가망 솔루션'

2021-04-08 10:35:17

[프라임경제] 네이블(153460)은 KCMVP(Korea Cryptographic Module. Validation Program)보안이 적용된 IoT 자가망 솔루션 개발을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네이블 KCMVP기반 IoT 보안 솔루션은 보안이 취약한 IoT통신망에 국가정보원 인증 KCMVP보안을 적용한 제품이다. 보안통신모듈과 IoT 게이트웨이, 네트워크 서버로 구성된다. 

시설물 정보를 수집하는 센서디바이스에서 정보가 저장되는 서버까지 모든 통신구간에 대해 End-to-End 보안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이번에 네이블이 새롭게 내놓은 IoT 보안 솔루션은 보안 수준을 획기적으로 높인 것이 특징이다. ⓒ 네이블

지금까지는 IoT통신망에 국정원 요구 수준의 보안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암호장비 설치가 필요했다. 

이는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되는 요인이라 업계의 부담이 컸다. 아울러 구성이 복잡해지는 단점가지 있었다. 그래서 부득이 IoT통신망 자체로는 보안 수준이 낮은 암호화 기술이 사용돼 왔다. 

그러나 네이블 KCMVP IoT보안솔루션은 IoT게이트웨이·IoT통신모듈에 KCMVP인증 보안모듈을 일체형으로 개발함으로서, 별도 장비 없이 무선통신 전구간에 대한 보안적용이 가능하게 됐다. 관가와 산업계에서 큰 관심을 보일 요소인 셈이다. 공공 및 국방분야 등 정보시스템 도입 시 국가정보원 인증을 필수로 요구하는 분야에 이 솔루션이 적극 활용될 것으로 전망하는 이유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