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하나원큐 아파트론' 출시

2021-04-08 10:13:03

- 영업점 방문 없이 신청부터 실행까지 한번에

▲하나은행이 은행 거래가 없어도 3분만에 대출 가능 여부 확인이 가능한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하나원큐 아파트론'을 출시했다. ⓒ 하나은행

[프라임경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은행 거래가 없어도 3분만에 대출 가능 여부 확인이 가능한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하나원큐 아파트론'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복잡한 규제 등으로 어렵게 느껴지는 주택담보대출을 본인명의 휴대폰과 공동인증서만 있으면 하나은행 스마트폰뱅킹 '하나원큐'를 통해 정확한 대출한도와 금리 확인이 가능하다.

기존에는 본인 뿐만 아니라 세대원 전원이 필수적으로 은행을 방문해야 했다. 반면 하나원큐 아파트론은 대출 신청부터 서류 작성까지 모바일 프로세스로 이뤄져 진정한 ‘무방문 무서류’ 프로세스를 완성했다고 하나은행은 설명했다.

주택구입자금부터 대환대출 자금까지 모든 용도의 대출 취급이 가능하다. 최대 한도 5억원, 최저 연 2.808%(2021년 4월8일 기준)로 대출 심사부터 실행까지 한번에 가능하다.

하나은행 미래금융전략섹션 관계자는 "복잡한 규정과 업무시간에 은행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본 상품을 기획했다"면서 "자동화된 심사를 통해 신속, 정확한 원스톱 프로세스를 구현해 고객의 소중한 시간을 절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