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인도네시아 보고르군, 온택트 화상회의 개최

2021-04-08 13:49:11

- 엑스포 개최 따른 홍보…코로나 종식 이후 양 도시간 상호 발전방안 모색

▲서춘수 함양군수가 인도네시아 보고르군 온택트 화상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 함양군

[프라임경제] 서춘수 함양군은 8일 군수실에서 국제 우호교류도시인 인도네시아 보고르군 아데 야신 군수 간 온택트 화상회의를 개최했다.  

앞서 함양군은 지난 2019년 9월 보고르군과 우호교류협약을 맺은 이후 코로나19로 인해 직접적인 방문은 없었으나 지속적으로 온라인 등을 통한 비대면 교류를 진행해 왔다.

이번 화상회의는 자국 내 △코로나19 상황 △2021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안내 △정기적인 회의 개최 △양 도시 간 교류확대를 통한 상호 협력적 발전 등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이번 화상회의는 경남도 자카르타 사무소 관계자와 경남도 투자자문관이 함께 참석해 의견을 나누는 등 향후 함양군과 보고르군 사이에 경제·문화·수출 분야 등 활발한 교류가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영상을 통해서나마 보고르 군수님을 비롯해 경남도 관계자분들을 만나 뵙게 돼 무척 반갑다"며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돼 엑스포 기간 중 함양군 방문 뿐만 아니라 다방면에 걸친 활발한 교류를 통해 상호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데야신 보고르군수는 향후 양 지자체간 업무공유, 인적교류 등 상호 발전을 논의하기 위한 정기적인 만남의 필요성을 언급하며 "올해 9월 개최되는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성공개최를 염원하며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양군은 앞으로도 계속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앞두고 국제우호교류도시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교류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