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라이브커머스 바람…"고객과 소통 확대"

2021-04-08 14:35:35

- 다양한 프로모션·이벤트로 고객 혜택 제공

[프라임경제] 라이브커머스 방송의 시청자 수와 소비자들의 수요가 증가하자 유통업계가 다양한 제품과 프로모션, 이벤트 등으로 꾸민 라이브방송을 진행하며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과 소통을 확대하고 있다. 

◆하퍼스바자 코스메틱, 유튜버 '포니' 출연

▲하퍼스바자 코스메틱이 뷰티 유튜버 '포니'와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코스메틱 제품을 판매한다. ⓒ 하퍼스바자 코스메틱

하퍼스바자 코스메틱이 58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명 뷰티 유튜버 '포니'와 함께 오는 9일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은 4월9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고 △스마트 스킨 핏 쿠션 파운데이션 △스킨 핏 아쿠아 프라이머 △소프트 터치 벨벳틴트 등 하퍼스바자 코스메틱 제품을 할인가로 소개하고 세트 구성도 제공한다. 방송에는 포니와 아이돌 출신 쇼호스트 ‘전재혁’이 출연해 메이크업 비법도 공개한다. 

하퍼스바자 코스메틱은 이번 쇼핑라이브 방송 중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6만원 상당의 하퍼스바자 제품을 증정하고 구매인증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0만원 상당의 Gift Box를 선물하는 등 혜택을 제공한다. 라이브 방송 중 '샤인 터치 립오일' 증정 추첨과 돌발 Quiz 등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섬 '래트' 봄 패션 공개

한섬(020000)은 '더한섬닷컴' 앱을 통해 여성복 브랜드 '래트(LÄTT)'의 2021년 봄 신상품을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한섬이 더한섬닷컴 앱을 통해 여성복 래트의 2021 봄 패션 신상품을 판매한다. ⓒ 한섬


래트는 한섬의 대표적인 '에이지리스(Ageless)' 콘셉트 브랜드로 연령에 구애 받지 않는 여성들을 겨냥해 실용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표방한다. 

한섬은 이번 방송에서 래트의 봄 주요 신상품 20종을 선보인다. 대표적인 상품은 트로피컬 프린트 원피스, 자가드 패턴 니트, 애플 그린 후드 집업 가디건 등이다. 

또 이번 방송에는 모델 겸 배우인 변정수·변정민 자매가 출연해 다양한 스타일링 팁과 코디 등을 소개하며 봄 신상품을 선보인다. 아울러 방송 중 6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슬리브 티셔츠'를 사은품으로 증정하고 추가 적립 등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롯데면세점, 무착륙 관광비행 고객 대상 면세품 판매

롯데면세점이 증가하는 무착륙 국제 관광 비행 출국객을 대상으로 첫 번째 면세품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롯데면세점이 라이브방송에서 무착륙 관광비행 고객을 대상으로 면세품을 판매한다. ⓒ 롯데


롯데면세점은 8일 오후 7시 '무착륙 관광 비행 고객 대상 라이브'에서 나스, 데코르테, 아쿠아 디 파르마 뷰티 제품과 향수를 비롯해 MSGM, 바버 등 유명 패션브랜드 인기 아이템 총 9개 브랜드와 11개 제품을 선보인다. 방송은 무착륙 비행 출국 예정인 고객을 대상으로 발송된 LMS 링크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롯데면세점은 내수통관 완료된 상품에 대해 4차례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 것에 이어 이번에는 면세품 판매로 라이브 방송 영역을 확장했다. 이번 면세품 라이브 방송을 통해 기존 내수통관 라이브 방송에서 볼 수 없었던 화장품과 향수 품목을 확인할 수 있다.

4월 무착륙 관광 비행 탑승 예정인 고객은 기존 인터넷면세점 이용과 동일하게 출국 일정을 입력하고 면세품을 구매한다. 고객들은 화면에 표시되는 롯데인터넷면세점 웹·모바일 링크를 통해 상품을 구매하고 출국 시 인도장에서 제품을 수령한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