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대한수의사회·오에스플랜과 MOU 체결

2021-04-08 14:45:49

- '런데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비대면 온라인 산책 캠페인에 활용

[프라임경제] 한빛소프트(047080, 대표 김유라)는 대한수의사회, 오에스플랜과 자사가 서비스하는 달리기 플랫폼 '런데이'가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비대면 온라인 산책 캠페인 '런댕이 가상 산책 캠페인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 한빛소프트


이번 협약은 반려동물과 사람의 건강한 산책 문화 정착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인 '런댕이 가상 산책 캠페인'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각 당사자들이 보유한 콘텐츠 및 인프라 자원 활용, 공동 마케팅 등에 협력하는 것이 목적이다.  

동 캠페인은 오는 7월 개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함께 산책이 가능한 반려동물 및 반려인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구체적인 일정과 행사 요강은 추후 안내할 예정이며, 런댕이는 런데이와 댕댕이(멍멍이라는 뜻의 인터넷 신조어)의 합성어다.

런데이는 이용자들이 모이지 않고도 각자 원하는 장소에서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버추얼 레이스 기능을 지원한다. 이는 기록 경쟁뿐만 아니라 참가자들이 달린 거리를 실시간으로 합산해 사회적인 메시지를 전하는 방식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또한 런데이는 달리기뿐만 아니라 '매일 즐겁게 걷기' 운동 플랜도 탑재하고 있어 반려동물과 함께 운동을 시작하기에 최적의 도구라는 평가다. 

이용자들은 △가볍게 걷기 30분 △빠르게 걷기 30분 △파워 워킹 30분 △인터벌 워킹 40분 등 4종류의 걷기운동 플랜을 컨디션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참가자들은 앱 상에서 반려동물과 함께한 기록을 아름답게 꾸며 다양한 메신저 및 SNS 플랫폼으로 게시할 수 있을뿐 아니라 캠페인 참여자는 물론 비참여자도 런데이 앱 상에서 음성으로 응원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한빛소프트는 대한수의사회, 오에스플랜과 동 캠페인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규칙적인 운동으로 사람과 반려동물이 한가족으로서 한층 더 건강해질 수 있다는 인식을 제고하고 사람과 반려동물 모두에게 소중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유라 한빛소프트 대표는 "대한수의사회의 이념과 목표는 런데이가 지향하는 바와 일맥상통한다"며 "동 캠페인을 개최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건강한 산책문화를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허주형 대한수의사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우울하고 고독한 일상 속에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시간은 큰 위로가 될 수 있다"며 "최고의 비대면 달리기 플랫폼으로 각광받고 있는 런데이와 함께하는 동 캠페인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국민과 반려동물의 건강한 삶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