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제2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식 및 포항희망Talk' 개통식

2021-04-08 16:19:21

- 연내 1300명 확대 계획, 코로나19 위기 가구 선제적 발굴 감동복지 실현

▲시청 대잠홀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제2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식 및 '포항희망Talk' 개통식을 가졌다. ⓒ 포항시



[프라임경제] 포항시의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복지서비스가 더욱 촘촘하면서도 편안하게 시민의 삶에 가까이 다가간다.

시는 시청 대잠홀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제2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식 및 '포항희망Talk' 개통식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위촉장 수여, 선서문 낭독, '포항희망톡(Talk)' 개통 및 이용법 안내, 복지사각지대 제로화 선포 및 포항사랑 주소갖기운동 성공을 염원하는 퍼포먼스(카드섹션)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위촉된 제2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196명은 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이 통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자원봉사자를 비롯해 집배원·배달업·부동산 중계인 등 생활업종 종사자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무보수, 명예직인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이웃에 대한 애정 어린 관심과 자발적인 참여로 빈곤, 돌봄 위기 가구, 주거취약 가구 등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복지 위기 가구'를 적극 발굴, 지원한다.
  
위기가구 발견 즉시 카카오톡 채널 '포항희망TALK' 을 통해 제보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에 참여하는 방식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이 촘촘한 복지안전망으로서 주변에 복지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해 주실 것이라 기대한다"며, "자발적으로 인적안전망이 돼 주신 여러분들의 지역복지를 위한 노력이 모여 살고 싶은 도시, 행복한 복지도시 포항으로 거듭나 포항사랑주소갖기 운동에도 큰 힘이 되길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포항희망Talk'은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신고채널을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운영, 접근성과 신속성을 높여 위기 상황에 처한 주변 이웃에 대해 빠른 대처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촘촘한 복지안전망 강화를 위해 올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연중 모집해 1개 읍면동당 약 50명 수준인 1300명까지 대폭 확충한다.

시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경기 하락에 따른 실업과 휴폐업 증가, 지역경제 침체와 생활불안정 심화가 이어지는 현실에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크게 늘려 '저소득 위기가구'를 상시 발굴하고 지원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복지시설종사자, 자원봉사센터 및 단체, 관련학과 대학생 등 다양한 분야의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모집하며, 관심 있는 사람들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