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이마트·현대그린푸드·올리브영·티몬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1.04.08 16:14:56
[프라임경제] 이마트가 고객 중심으로의 이마트앱 전면 개편과 함께 앱을 통한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를 실시한다. 롯데마트는 창립 23주년을 기념하고 제철 채소 판매 활성화를 위해 14일까지 '순창 GAP 참두릅'을 전국 전점에서 판매하고, 홈플러스는 캠핑의 계절 봄을 맞이해 21일까지 '스프링 캠핑'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마트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

이마트(139480)가 고객 중심으로의 이마트앱 전면 개편과 함께 앱을 통한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를 실시한다.

최저가격 비교 대상은 쿠팡, 롯데마트몰, 홈플러스몰 3개 온라인몰이다.

이마트가 고객 중심으로의 이마트앱 전면 개편과 함께 앱을 통한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를 실시한다. © 이마트


가격 비교 상품은 쿠팡의 로켓배송 상품, 롯데마트몰과 홈플러스몰의 점포배송 상품에 대해 상품 바코드를 기준으로 동일상품 동일용량과 비교한다.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는 구매 당일 오전 9시~12시 이마트 가격과 쿠팡, 롯데마트몰, 홈플러스몰 판매 가격을 비교해 고객이 구매한 상품 중 이마트보다 더 저렴한 상품이 있으면 차액을 'e머니'로 적립해준다.

'e머니'는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마트앱을 통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이마트앱 전용 쇼핑 포인트다.
 
가격 비교는 3개 유통 채널 판매가 중 최저가격과 비교해 차액을 보상해준다. 

가격은 이마트앱이 자동으로 비교하며, 고객은 앱을 통해 간편하게 보상받을 수 있다.

차액을 보상 받기 위해서 고객은 이마트앱 좌측 하단의 '영수증' 탭에 들어가 구매 영수증 목록의 '가격보상 신청'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된다. 신청 가능 기간은 구매일 기준 익일 오전 9시부터 7일이내다.

이마트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e머니'는 가격보상 신청 버튼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적립되며 구매일 기준 1일 최대 3000점까지 적립 가능하고, 사용 기한은 30일이다.

◆롯데마트 '순창 GAP 참두릅·자이언트 오렌지'

롯데마트는 창립 23주년을 기념하고 제철 채소 판매 활성화를 위해 14일까지 '순창 GAP 참두릅'을 전국 전점에서 판매한다.

참두릅 최대 산지인 전북 순창은 일교차가 크고 일조량이 많아 참두릅 최적의 재배조건을 가지고 있어 국내 참두릅 생산량 1등 산지로 유명하다.

롯데마트는 제철을 맞은 참두릅을 적시에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순창군조합공동사업법인과 관내 농협들과 협업해, GAP 인증을 받은 순창 관내 216농가의 상품만을 엄선해 이번 행사 기간 동안 선보인다. 

이와 함께 롯데마트는 8일부터 14일까지 전 점에서 일반 오렌지보다 큰 사이즈의 '자이언트 오렌지'를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창립 1탄 행사로 마리당 100g 내외로 일반적인 중 사이즈 전복의 두 배 사이즈인 '자이언트 전복'과, 일반 방울토마토 용량 대비 두 배 이상인 2.3kg의 '자이언트 용량 대추 방울토마토'를 선보였으며 고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실제로 전복은 행사 기간 동안 물량이 전량 소진됐으며, 대용량 대추 방울토마토는 일반 방울 토마토 행사 대비 매출이 3배 이상 높게 나온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롯데마트는 창립 2탄 행사로 '자이언트 오렌지'를 선보여 창립 행사의 분위기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자이언트 오렌지'는 개당 중량이 350g 이상이고 12브릭스 이상 고당도 제품으로, 일반적으로 유통되는 오렌지보다 약 50g 가량 크다는 특징이 있다.

개당 중량 350g 이상의 큰 사이즈 오렌지는 캘리포니아에서 생산되는 전체 오렌지 생산량의 3% 미만으로 국내에서 쉽게 만나기 어려운 제품이다. 하지만 롯데마트는 창립을 기념해 고객들이 부담 없는 가격에 큰 사이즈의 오렌지를 구입할 수 있도록, 자이언트 오렌지 120만개를 확보해 선보이게 됐다.

'자이언트 오렌지(왕특대/개/미국산)'는 엘포인트 회원이 행사 카드(롯데/신한/KB국민/NH농협)로 결제하면 기존 판매가에서 500원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홈플러스 '스프링 캠핑' 기획전

홈플러스가 캠핑의 계절 봄을 맞이해 21일까지 '스프링 캠핑' 기획전을 열고 텐트·체어·쿨러 등 인기 캠핑용품을 저렴하게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은 본격적인 봄을 맞아 늘어나는 캠핑 수요에 맞춰 관련 용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소비자들이 캠핑용품을 비교적 쉽고 저렴하게 장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노닐 3단 원터치 텐트(2~3인용/3~4인용) △포스트 아동용 팝업텐트(호랑이) △포스트 캠핑이불(그레이/핑크) 등이다. 홈플러스 시그니처 다용도 그라운드 시트/침낭(머미형)도 판매한다.

이 밖에 안전하고 쾌적한 이동을 도울 차량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불스원 RainOK 메탈X실리콘 와이퍼 7종을 30% 할인가에 선보이고 불스원 불스원샷 7만(500ml*2, 휘발유/경유)은 4000원 할인한다. 불스원 폴라프레쉬 디즈니 캐릭터 통풍구 6종(4ml)은 3000원 할인, 현대모비스 에어컨 필터 방향제 5종 20% 할인, 이지클린 세차케미칼 11종 50% 할인, 홈플러스 시그니처 워셔액과 와이퍼 전 품목 2개 이상 구매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백화점 '신세계 파머스 마켓'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강남점에 '신세계 파머스 마켓'을 열고 청년 농부가 만든 농수산 식품부터 신세계가 직매입한 우수 상품까지 총 20개 브랜드를 모아 판매한다.

이번 파머스 마켓에서 선보이는 상품은 네이버팜에 입점한 청년 농부 상품 8개 와 신세계 바이어가 직접 매입해 유통 마진을 줄인 12개 브랜드로 합리적인 가격과 검증된 품질을 자랑한다.

지난 2013년 7월 첫선을 보인 후 올해 9회째를 맞는 신세계 파머스 마켓은 농업 시장 활성화를 위해 신세계백화점이 선보이는 대표적인 농가 상생 프로젝트로 추후에는 본점과 경기점에서도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 호평받은 브랜드는 신세계백화점에 정식 입점해 고객들을 만난다. 지난해 선보인 견과 업체 유기샘, 우유 및 치즈 업체 그린그래스 등은 신세계 파머스 마켓을 거쳐 신세계 온라인몰에 입점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 판매하는 생목이, 건목이 버섯은 네이버 팜의 공식 쇼핑몰인 더 농부 마켓에서 인기가 많은 상품이다. 또한 요리와 음료에 장식 가능한 식용 네잎클로버도 만날 수 있다. 행운을 가져다주는 네잎클로버는 화분으로도 출시해 판매한다. 이 외에도 인산죽염, 보성녹차, 완도 다시마, 천연 거봉 와인으로 숙성시킨 고등어 등이 있다.

아울러 행사 기간 중에는 청년 농부들이 직접 고객과 만나 상품에 관한 다양한 설명을 전할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 바이어가 엄선한 인기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성주 참외, 김해 블루베리, 안성 한우 등 생산지와 직접 거래한 우수 지역 특산물도 함께 소개한다.

특히 성주 참외는 우리나라 최대 참외 생산 지역인 경북 성주에서 올해 첫 생산한 햇참외다. 성주 참외는 일조량이 풍부하고 지리적으로 참외 생산에 유리해 당도가 뛰어나고 아삭한 맛이 특징이다.

오케이스시의 생물 참치도 준비했다. 냉동 참치에 비해 신선하고 깊은 풍미가 일품인 생물 참치는 고급 호텔 일식당에서나 만나볼 수 있는 상품으로 이번 행사를 맞아 부위별 사시미와 초밥을 판매한다.

◆조앤더주스 '조거트' 신메뉴 출시 

현대그린푸드(005440)가 운영하는 즉석 착즙주스 브랜드 '조앤더주스(JOE & THE JUICE)'는 식사대용식 '조거트(Joegurt)'의 신메뉴를 출시한다. '조거트'는 그릭 요거트 위에 다양한 견과류(아몬드, 건라즈베리 등)와 그래놀라를 토핑으로 올려, 포만감은 높고 칼로리가 낮아 아침 식사대신 간편하게 즐기기 적합한 메뉴다.

이번에 선보이는 메뉴는 조거트볼과 조거트(메이플/초코/코코넛)로, 전국 15개 조앤더주스 매장(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판교점·목동점·대구점·천호점·신촌점·킨텍스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대전점,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스타필드 안성점, 파르나스몰점, 교보문고 광화문점, 용산아이파크몰점, 압구정역점)에서 판매된다. 

◆현대렌탈케어 '봄이라 할인해봄' 프로모션

현대렌탈케어가 오는 30일까지 봄 맞이 '봄이라 할인해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현대렌탈케어는 행사 기간 중 프리미엄 공기청정기를 비롯한 정수기, 비데 등을 렌탈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렌탈료 면제'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현대렌탈케어가 오는 30일까지 봄 맞이 '봄이라 할인해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현대백화점그룹


먼저 '더케어 블레이드(31평형)'를 설치하는 고객에게 총 5개월치(3·15·30·45·60개월차) 렌탈료를 면제해준다. '더케어 블레이드'는 4단계 필터(프리필터-기능성필터-탈취 필터-초미세먼지 집진필터)가 양쪽에 탑재돼 두 배의 필터를 통해 더욱 많은 양의 미세먼지 집진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프리미엄 공기청정기다.

또한 초소형 디자인과 UV살균케어 기능을 갖춘 대표적인 인기 렌탈 품목으로 꼽히는 직수형 정수기 '더슬림 플러스(P-P11CW(Z)0A)', 얼음까지 모두 직수로 제조하는 직수형 얼음정수기 '더슬림 아이스(P-172CA0A)' 등 정수기 월 렌탈 이용료를 최대 7000원 할인해주는 행사도 진행한다.

아울러 다양한 제휴 신용카드 할인혜택도 마련했다. 새롭게 출시한 '현대큐밍 KB국민카드'로 렌탈 요금 자동 납부 시 매월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현대카드 회원을 대상으로는 월 렌탈료 20%를 M포인트로 결제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노키친 '인절미 안심 꿔바로우'

LF푸드의 모노키친이 GS홈쇼핑을 통해 '맛이차이나'와 협업한 '인절미 안심 꿔바로우'를 출시한다.

'맛이차이나'는 신라호텔 중식당 '팔선' 출신의 조승희 셰프가 운영하는 중식당으로 깔끔하고 깊은 맛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미식가들로부터 '탕수육 맛집'으로 인정받는 곳이기도 하다.

모노키친은 간편식이 제대로 된 한 끼 식사로 진화하고, 스타 셰프나 유명 맛집의 메뉴를 집에서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조승희 셰프와 함께 '맛이차이나'의 대표 인기 메뉴인 '안심탕수육'을 모티브로 한 '인절미 안심 꿔바로우'를 선보이게 됐다.

제품은 지방과 살코기의 황금비율을 자랑하는 안심 부위만 사용해 육질이 부드럽다. 특히, 타피오카 전분을 더한 특제 튀김가루를 입혀 쫄깃한 식감을 살렸고, 새콤달콤함 소스와 인절미 시즈닝이 어우러져 특별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9일 오후 3시46분부터 40분 동안 GS홈쇼핑을 통해 진행될 방송에서는 안심꿔바로우(250g)와 레몬 꿔바로우 소스(130g), 인절미시즈닝(20g)으로 구성된 제품 8개를 묶어 판매한다. 

◆올리브영 '클렌징·구강용품 대전'

올리브영은 오는 15일까지 전국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에서 '클렌징·구강용품 대전' 행사를 진행한다. '바이오더마 센시비오 H2O'와 '테라브레스 오랄린스 레인포레스트 민트‘ 등 인기 제품을 '원 플러스 원(1+1)' 구성 또는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클렌징 제품 2만원 이상 구매 시 '클렌징 키트'를, 구강용품은 1만원 이상 구매 시 '구강 키트'를 선착순 증정한다.

◆아성다이소 '플랜테리어 기획전' 

아성다이소가 깊어가는 봄, 집안 곳곳에 산뜻한 기운을 연출할 수 있는 '플랜테리어 기획전' 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생화와 조화를 활용해 식물과 함께 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 플랜테리어(식물+인테리어)를 주제로 기획됐으며, 원예용품, 생화, 조화 등 총 80여 종을 선보인다.

원예용품은 화분과 화분받침, 식물키우기 용품, 원예장식 용품 등 한 장소에서 원예관련 용품을 모두 구입할 수 있도록 판매한다. 실내에서 식물을 키울 때 식물의 크기나 식물에게 주는 물양에 따라 화분 크기를 선택해야 하는데, 이번 기획전에서는 다양한 사이즈의 도기화분과 플라스틱 화분이 준비됐다. 

색다른 느낌의 '플랜테리어'를 준비하고 있다면 '볼록형 유리화병'을 사용해, 자갈, 조화 등과 같이 연출하면 관리가 편리하고 고급스런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식물키우기 용품은 식물영양제, 분갈이 용품, 씨앗 등을 판매한다. 식물영양제는 식물에 따라 영양제를 고를 수 있도록 관엽식물 용, 난 용, 모든 식물 용, 다육식물 용을 구성했다. 식물이 어느 정도 자라 분갈이가 필요한 경우 마사토, 상토, 비료 등을 식물의 특성에 맞게 섞어서 쓰면 좋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분갈이에 필요한 흙과 비료를 가성비 높게 구성해 식물을 처음 가꾸는 사람도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다.

정서적 안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생화는 '테이블야자' '무늬산호수' '다육식물' 등을 마련했다. 

생화를 키우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조화도 같이 준비됐다. '드라이플라워 사각화분'과 '고무나무 장식대'를 같이 연출하면 식물을 따로 관리할 필요 없이 '플랜테리어'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현대홈쇼핑 영스타그램 '휘게 톤업 크림 스페셜 패키지'

현대홈쇼핑(057050)이 오는 10일 새벽 1시10분부터 1시간 동안 TV홈쇼핑 고정 프로그램 '영스타그램'에서 스킨케어 브랜드 '휘게(HYGGEE)'의 '톤업 크림 스페셜 패키지'를 판매한다. 

'휘게'는 피부 건강을 위해 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배제한 화장품을 의미하는 '클린 뷰티' 브랜드 중 하나다. 

이번 '영스타그램' 방송에서 선보이는 스페셜 패키지는 신상품인 '휘게 프레쉬 톤업크림(50ml)' 4개와 휘게의 인기 상품 '약산성 히알루론 젤 클렌저(200ml)' 1개 등 총 5종으로 구성됐다. 

◆롯데홈쇼핑 '신진영의 Her.B' 론칭

롯데홈쇼핑이 베테랑 뷰티·건강식품 전문 쇼호스트를 내세운 헬스&뷰티(이하 H&B) 프로그램 '신진영의 Her.B'를 론칭하고, H&B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신진영의 Her.B'는 롯데홈쇼핑이 관련 조직을 신설한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H&B 전문 프로그램이다. 18년차 뷰티·건강식품 전문 신진영 쇼호스트, 20년 방송 제작 경력의 오세민 CP(책임 프로듀서)가 참여해 한층 수준 높은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건강한 아름다움의 모든 것'을 내세우며, 기능성 화장품부터 이너뷰티, 면역력 강화 제품까지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H&B 상품을 소개한다.

롯데홈쇼핑이 베테랑 뷰티·건강식품 전문 쇼호스트를 내세운 헬스&뷰티 프로그램 '신진영의 Her.B'를 론칭한다. © 롯데홈쇼핑


매주 월요일 오전 9시25분부터 130분간 방송되며, 지난 5일 론칭 방송에서 '웰더마 콜라겐 마스크팩' '스키니랩 시서스 다이어트'를 판매한 결과 주문수량 3000건, 주문금액 6억원 이상을 달성했다. 당일 마스크팩은 매진을 기록했으며, 중장년층의 시청률이 높은 평일 오전 시간대임에도 불구하고 30, 40대 주문 고객이 40%를 차지했다. 

다음 방송인 오는 12일에는 경남제약이 기획한 여성 전용 프로틴인 '박주홍 박사의 결프로틴플러스', 동국제약의 기능성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탈리안24'의 '멜라캡처 기미 앰플'을 판매한다. 

◆쿠팡 '스프링 피크닉' 기획전

쿠팡이 오는 15일까지 '스프링 피크닉' 기획전을 진행한다. 봄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담은 기획전으로 피크닉 관련 준비용품과 식재료를 최대 64%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스프링 피크닉' 기획전에서는 '필수 아이템 할인' '맛있는 푸드 특가' '감성 충전 아이템' '홈피크닉/ 캠핑 준비 끝' 테마별로 카테고리를 구분해 상품을 찾는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피크닉·캠핑 간식으로 관심 받고 있는 인기 브랜드 제품들을 한 곳에 모은 브랜드관도 운영한다.

먼저 '필수 아이템 할인' 카테고리에서는 주방용품, 캔들, 무드등, 블루투스 스피커 등 피크닉·캠핑 감성을 자극하는 아이템을 준비했다. '맛있는 푸드 특가'에서는 피크닉에서 많이 찾는 간식, 잼, 음료 등을 최대 64%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감성 충전 아이템'에서는 감성 피크닉을 연출해 줄 인테리어, 플레이팅 아이템을 선보인다. 피크닉 단골 메뉴인 예쁜 모양의 소시지·메추리알, 과일꽃 샌드위치, 인증샷을 부르는 도시락 등을 만드는데 필요한 아이템도 준비했다. 마지막으로 '홈피크닉/캠핑준비 끝'에서는 피크닉매트, 테이블보/매트, 도시락통 등 피크닉·캠핑 준비물을 다양한 아이템별로 마련했다. 특히, 식재료는 로켓프레시 배송이 돼 신선한 상태로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인터파크 '지류상품권 통합 프로모션'

인터파크(035080)가 주요 백화점·마트 등의 상품권을 한데 모아 '지류상품권 통합 프로모션'을 오는 4월 말까지 진행한다.

인터파크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편리한 상품권 쇼핑 환경과 합리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지류상품권 통합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이번 프로모션의 주요 상품으로는 신세계백화점·이마트 통합 상품권, 롯데백화점·롯데마트 통합 상품권과 함께 CJ, 스타벅스, 커피빈 등의 외식 상품권 등이 있으며 인터파크 앱(App) 구매 전용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티몬 '봄여행 초대' 기획전

티몬이 '봄여행 초대' 기획전을 진행한다. © 티몬


티몬은 봄 여행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안전여행 지침을 더한 '봄여행 초대' 기획전을 30일까지 진행하고 전상품 최대 10%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안전여행을 위한 수칙과 준비물' 등을 기획전 페이지에 안내하는 한편, 지역별로 총 300여개의 특가 상품을 추천한다.

대표 상품으로 △부산 더 무빙카라반 △강원 동해 보양온천 컨벤션 호텔 △인천 지엘시티호텔(영종도 티몬패키지) △제주 더엠호텔 등이다.

또 실시간 항공권과 렌터카도 예매할 수 있도록 구성해 숙박과 항공, 렌터카 모두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