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데이톡] 키움·대신·한국투자증권 외

2021-04-08 18:02:39

▲'제126회 뉴글로벌 100조 ELS'는 테슬라·엔비디아를 기초자산으로 사용하는 상품이다. ⓒ 키움증권


[프라임경제] 8일 증권업계 상품 출시 및 관련 행사

◆키움증권 '뉴글로벌100조ELS' 등 ELS 8종 공모
 
키움증권은 주가연계증권(ELS) 8종을 출시하고 오는 9일까지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뉴글로벌100조ELS'는 키움증권의 대표 상품으로 시가총액 100조원 이상의 국내외 주식을 기초자산으로 한다. 주로 삼성전자·테슬라·넷플릭스·엔비디아 등이 기초자산으로 사용된다.

현재 모집 중인 '제126회 뉴글로벌100조 ELS'의 기초자산은 테슬라·엔비디아 2종목으로 구성됐다. 만기 1년에 3개월마다 조기상환 기회가 주어지는 스텝다운형 상품이며, 3개월마다 기초자산 가격을 평가해 조건을 충족하면 세전 연 25%의 수익을 지급하고 조기상환된다.

조기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투자기간 동안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4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세전 25%의 수익률로 만기 상환된다. 상환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면 -35%에서 -100%까지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ELS 8종 외에도 원금지급형 저위험 상품인 '제141회 파생결합사채(DLB)' 1종도 모집 중이다. 연 1.10%~1.11% 수익을 지급하는 상품으로 만기는 3개월이며 키움증권의 신용위험에 따른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대신증권 '2021 고객패널' 모집

대신증권은 금융소비자 보호 및 금융서비스 개선을 위해 '2021 고객패널'을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2021 고객패널'은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 및 불편사항 등을 전달하는 메신저 역할을 맡는다. 대신증권은 고객이 개진한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금융소비자 보호 절차 및 제도를 점검·개선할 예정이다.

고객패널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고객층으로 나눠 운영되며, 패널로 선정된 고객은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온라인 활동과 정기·수시 모임에 참여해 미션을 수행한다. 미션은 대신증권 상품·서비스·제도에 대한 아이디어와 건의사항 제안 등이다.

패널은 오는 20일까지 30명 내외로 모집할 계획이다. 금융상품 및 금융서비스에 관심 있는 고객 누구나 대신증권 및 크레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임유신 대신증권 금융소비자보호부장은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보다 나은 금융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고객 패널을 모집하게 됐다"며 "대신증권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애용하는 분들의 많은 지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 웹진 'Wealth & Succession' 발간

한국투자증권은 초고액자산가들을 위한 웹 매거진 'Wealth & Succession'을 발간했다.

Wealth & Succession은 자산관리와 승계에 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월간 매거진이다. GWM전략담당 산하 조직인 자산승계연구소에서 발간을 맡았고, 부동산 전문가 김규정 소장을 비롯한 각 분야 전문가들이 필진으로 참여해 독자적인 자산관리 노하우를 풀어냈다.

▲'Wealth & Succession'은 초고액자산가들을 위한 웹 매거진이다. ⓒ 한국투자증권

Wealth & Succession은 PC와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를 채택했다. 별도 앱이나 프로그램 설치 없이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공식 블로그에 게재된 URL을 통해 열람할 수 있다.

4월 창간호 주제는 '자산관리 관점에서 보는 예술품 투자' 관련 내용이다. △최근 부자들이 예술품을 사는 이유부터 △아트 마켓의 새로운 트렌드 △예술품 투자를 통한 절세 전략 △매매 시 유의할 점 등 실용적인 정보들을 담았다.

다음호에서는 지적재산권 관련 이슈들을 소개할 계획이며 고액자산가 고객들이 관심을 끌 만한 시의성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금융투자 '해외선물옵션 경품 Dream' 이벤트 실시

신한금융투자는 해외선물옵션 거래 고객 대상으로 '해외선물옵션 경품 Dream' 이벤트를 오는 6월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매월 해외선물옵션 거래량을 충족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월 1000거래량 이상은 스마트워치를, 월 500거래량 이상 1000거래량 미만은 블루투스 스피커를, 월 200거래량 이상 500거래량 미만은 전동칫솔이 증정된다.

해외선물옵션 계좌를 새로 개설한 신규 고객과 2개월 이상 거래가 없었던 휴면고객에게는 이벤트 신청 시 계약당 수수료를 2.5달러로 6개월간 우대 적용하는 혜택이 부여된다. 또한, 신규 고객에게는 이벤트 신청 후 첫 거래 시 1만원권 커피 기프티콘이 증정된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