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주산업(주), 경북도에 지역인재육성 장학기금 기탁

2021-04-08 17:40:48

- 경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 2000만원 전달

▲8일 경북도청에서 동주산업(주)(나채홍 회장)이 지역의 인재육성 위해 장학기금 2000만원을 (재)경상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사장 이철우)에 기탁했다. ⓒ 경북도



[프라임경제] 경북도는 8일 도청에서 동주산업(주)(나채홍 회장)이 지역의 인재육성 위해 장학기금 2000만원을 (재)경상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사장 이철우)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제철설비, 시멘트, 광산, 금형제품을 제작하는 전문업체로 부품 국산화, 일자리창출, 협력업체 지원 등 국가경제 발전과 공정한 사회구현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아 2011년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했고, 매년 장학금 및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기부해오고 있으며, 포스코PCP봉사단활동, 교정시설 교화활동, 재래시장 및 중소상인 지원 등 다양한 사회활동도 함께하고 있다.

(재)경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경북학숙을 중심으로 인재양성에 힘써 온 (재)경북장학회와 경북의 평생교육 전문기관 경상북도평생교육진흥원을 통합해 올해 1월 1일 새롭게 출범했으며, 장학사업과 인재육성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소액기부 활성화 및 단체별 장학모델과 다양한 인재양성 프로그램으로 경북의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육성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철우 (재)경상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이사장은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우리 지역 학생들을 위해 선뜻 장학금을 기탁해 주신 나채홍 회장님께 감사드리며, 기탁해 주신 소중한 장학금은 지역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