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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말기로 연동' 브리지텍, 실시간 통신 콜센터 서비스 특허권 취득

WebRTC 단말기 이용…기존 콜센터 시스템과 연동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1.04.13 10:47:10
[프라임경제] 콜센터 솔루션 전문업체 브리지텍(064480·대표신경식)이 실시간 통신 기술(WebRTC)에 기반한 콜센터 서비스 방법 및 장치에 대한 특허권을 취득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브리지텍이 실시간 통신 기술을 기반으로 한 콜센터 서비스 특허권을 취득했다. ⓒ 브리지텍


특허 대상은 콜센터 상담사가 WebRTC 단말기를 이용해 기존의 콜센터 시스템과 연동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다.

IP 사설교환기(IP-PBX, IP-Private Branch Exchange)와 상담사의 단말기 사이에서 인터넷전화(VoIP) 기술체계인 SIP(Session Initiation Protocol) 메시지와 WebRTC 메시지간의 변환으로 중계기능을 제공한다. 

브리지텍 관계자는 "일반 전화기 이동이나 신규 설치없이 전화기능을 지원한다"며 "사회적 거리두기가 필요한 상황에서 신속한 상담사 재택근무를 지원하는 기술로, 기존 콜센터의 시스템을 교체하는 것이 아닌 단순한 업그레이드만으로 기능 제공 구성이 용이하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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