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롯데마트·아모레퍼시픽·GS샵·테팔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1.04.13 14:43:54
[프라임경제] 롯데마트가 '캠프닉'의 계절을 맞아 15일부터 28일까지 캠핑과 피크닉 용품을 한자리에 모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아모레퍼시픽은 네이버와 함께 '슈퍼 뷰티풀 위크(Super BeautiFULL Week)'를 진행하고, CJmall '초이스 마켓'은 '카페 만월회'를 단독 판매한다.

◆롯데마트 '캠프닉' 굿즈 할인 판매 

롯데마트가 '캠프닉'의 계절을 맞아 15일부터 28일까지 캠핑과 피크닉 용품을 한자리에 모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캠프닉은 캠핑과 피크닉의 합성어로, 도심 근교나 테라스 등에서 캠핑굿즈를 활용해 소풍처럼 가볍게 즐기는 피크닉을 말한다.

캠핑아웃도어진흥원에 따르면 2018년 국내 캠핑 인구는 2017년 대비 33.9% 늘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캠핑과 차박 등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며 향후 관련 시장은 지속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롯데마트가 '캠프닉'의 계절을 맞아 15일부터 28일까지 캠핑과 피크닉 용품을 한자리에 모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 롯데마트


이처럼 캠핑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캠프닉에서 활용 가능한 각종 소품들을 찾는 고객들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 롯데마트의 홈리빙 브랜드 '룸바이홈' 제품을 중심으로 차별화되고 전문적인 캠프닉 제품들을 선보인다.

'룸바이홈'은 절제된 형태와 색상으로 사용하는 사람의 입장을 고려한 디자인을 추구하며,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기능적인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고객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위생적이고 친환경적인 재료를 활용한 제품들로 구성돼 있다.

우선, 최근 수납은 물론 야외에서 테이블로도 활용 가능해 수요가 높은 '폴딩박스'를 준비했다. '룸바이홈 테이블 겸용 폴딩박스'는 접이식으로 휴대가 간편하고 나무 상판을 올려 야외에서 테이블로도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야외에서 시간을 보내면서 간편하게 덮기 좋은 캠핑용 이불도 준비했다. 더스트백을 활용해 보관과 휴대가 용이하고 솜을 넣어 누벼 만든 차렵이불로 세탁이 용이하다는 특징이 있다.

이 외에도 야외활동 시 쓰레기가 많이 발생한다는 점을 고려해, 환경을 생각한 생분해성 친환경 소재의 일회용품을 준비했다. 환경은 물론 편의성까지 놓치지 않은 에코시리즈 제품들로 '룸바이홈 에코 스트로우' '룸바이홈 에코 도시락'을 각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강남점 '에스 스토어' 전개 

롯데백화점은 서울문화재단과 함께 공예, 디자인 예술가들의 작품 전시 및 판매를 위한 공간으로 신당창작아케이드 아트마켓 '에스 스토어(S-store)를 강남점 4층에 전개했다.

이번에 전개된 '에스 스토어(S-store)'는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예술가들에게 직접적인 작품 판매를 통한 수익 보장과 함께 매장을 찾은 고객분들께 수준 높은 공예작품을 경험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약 260여명의 작가를 대상으로 백화점에서 판매할 작품을 공모했고, 총 26분의 작품 63점을 1차 선정해 전시 및 판매를 시작했다.   

롯데백화점은 예술가들의 안정적인 작품 활동을 위해 유통 수수료를 최소화했으며, 쇼핑백과 스티커 제작 등의 포장서비스도 지원한다.

또한 롯데백화점은 서울문화재단과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다양한 예술가들의 작품을 소개해 '에스 스토어(S-store)'를 하나의 문화예술공간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 '슈퍼 뷰티풀 위크'

아모레퍼시픽(090430)이 네이버와 함께 '슈퍼 뷰티풀 위크(Super BeautiFULL Week)'를 진행한다. 오는 18일까지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선보이는 이번 기획전은 설화수, 헤라, 라네즈, 미쟝센, 려 등 아모레퍼시픽을 대표하는 13개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다채롭게 마련했다. 

아모레퍼시픽과 네이버는 지난 6월 지속해서 우호 관계를 맺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디지털 사업 역량을 강화해가기로 했다. 슈퍼 뷰티풀 위크는 두 회사가 협력해 개최하는 올해 상반기 최대 기획전인 만큼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과 구매 경험을 선사한다. 

12회의 라이브 방송을 연속으로 열며 현장감을 높이고, 소비자와 소통을 확대한다. 기획전 기간 중 각 브랜드 스토어별로 '스토어찜'과 '소식알림'을 신청하는 고객에게는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먼저 13일은 헤라 브랜드 데이다. 지난 3월 출시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블랙쿠션과 센슈얼 프레시 누드 틴트, 선 메이트 프로텍터, 에이지 어웨이 콜라제닉 2종 세트 등 인기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정오부터는 브랜드 모델인 블랙핑크 제니 룩(Look) 따라잡기를 주제로 쇼핑라이브를 실시한다. 

라이브 방송에서 구매한 고객에게는 미니 백, 파우치 등 다양한 사은품도 증정한다. 14일엔 프리메라가 업사이클링 브랜드 누깍(Nukak)과 콜라보해 한정 출시한 워터리 크림과 3월 출시 이후 완판 행진 중인 바하 버블 필링 클렌저, 페이스 마일드 필링젤 등을 내놓는다. 친환경 업사이클링을 주제로 한 쇼핑라이브를 통해 구매 고객 인증 시 쇼퍼백과 정품 용량의 견본품 등을 주는 이벤트를 기획했다. 

15일 라네즈에 이어 16일에는 미쟝센, 려, 일리윤, 해피바스 등 헤어와 바디 제품을 선보인다. 17일 아이오페 데이에는 인플루언서 젤라비와 함께하는 쇼핑라이브가 눈길을 끈다. 슈퍼 뷰티풀 위크의 마지막 날인 18일은 마몽드와 한율이 주인공이다. 그 밖에도 아모레퍼시픽의 신성장 브랜드들도 파격적인 할인과 구성으로 사이사이 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 

◆마이눙크, 론칭 1주년 기념행사 

에이블씨엔씨(078520)가 자사가 운영 중인 종합 화장품 온라인 몰 '마이눙크'의 론칭 1주년 기념행사를 13일부터 15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마이눙크에서 지난 1년간 월별로 가장 많이 팔린 25개 브랜드, 198품목이 1+1으로 증정된다. '미샤 수퍼 아쿠아 울트라 히알론 크림' '맥 립스틱' '닥터지 그린마일드 업 선 플러스' '아크네스 모이스처 크림' 등 인기 제품들을 1개 구입하면 1개 증정 받을 수 있다.

에이블씨엔씨가 자사가 운영 중인 종합 화장품 온라인 몰 '마이눙크'의 론칭 1주년 기념행사를 13일부터 15일까지 실시한다. © 에이블씨엔씨


또한 마이눙크는 이달 한달 동안 미샤와 어퓨 대상 특별 할인 쿠폰과 첫 구매 고객 대상 웰컴 쿠폰 등을 운영한다. 단 해당 쿠폰은 1+1 행사와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

마이눙크는 지난해 4월13일 론칭됐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누적 다운로드 숫자는 론칭 9개월 만인 지난 12월 100만 건을 돌파, 올 3월 기준 145만 건을 넘어섰다. 입점 브랜드도 론칭 당시 190여 개에서 770여 개로 4배 이상 늘어났다.

◆GS샵 '이화횟집 낙지전골과 낙지볶음' 방송

GS샵이 오는 13일 오후 8시 모바일 전용 생방송인 'GS쇼핑라이브'에서 밀키트(Meal-kit) 전문기업 '프레시지'의 '이화횟집 낙지전골과 낙지볶음'(총 2팩)을 방송한다.

30년 전통의 낙지 요리 전문점인 경기도 화성 이화횟집 매장에서 특별 생방송으로 진행하며, 방송 중에만 1만원 쿠폰할인이 적용된 가격에 판매한다.

'프레시지'는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위해 '백년가게'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대표 메뉴를 밀키트로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백년가게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선정된 30년 이상의 경험을 지닌 우수 소상공인으로, 이 중 이화횟집은 신선하고 푸짐한 낙지요리로 인근 미식가들이 즐겨찾는 맛집이다.

GS샵에서 판매하는 '이화횟집'의 대표 메뉴 '낙지전골과 낙지볶음'은 먹기 좋게 손질한 낙지와 야채, 비법 양념 등을 담았다. 약 5~10분 정도 조리하면 이화횟집에서 먹었던 맛 그대로 재현할 수 있다.

프레시지는 밀키트 제품 생산과 유통 및 판로 개척 모든 과정에서 발생하는 제반 비용을 모두 부담했으며, 제품 판매에 따른 로열티 또한 백년가게 점주들에게 지급할 계획이다.

백년가게 점주들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견디고 있지만 간편식을 통해 새로운 추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됐다.

◆CJmall '카페 만월회'

CJmall '초이스 마켓'이 '카페 만월회'를 단독 판매한다. 초이스 마켓(CHOI's Market)은 CJ오쇼핑 대표 프로그램 '최화정 쇼'의 모바일 마켓이다.

2018년 10월 용인 작은 카페로 시작한 '카페 만월회'는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끌며 인기를 모으다 2019년 중순에 온라인 사업에 진출했다. 브랜드 대표 상품은 콜드브루부터 밀크티·민트초코·흑임자 등의 다양한 라떼 원액으로, 고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자사몰에서 한정 수량으로만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주문을 오픈할 때마다 품절, 매진 대란을 이어가며 코어 팬을 형성하고 있는 최근 가장 핫한 커피 브랜드다.

지난 3월18일 CJmall에서 첫 론칭한 '카페 만월회'는 오픈 4시간 만에 전체 매진되며 그 인기를 증명한 바 있다. 브랜드 대표 상품 밀크티, 악마초코, 말차로 구성된 CJmall 단독 패키지를 포함해 이날 하루에만 총 2000여개 이상의 상품이 판매됐다.

론칭 성공에 힘입어 진행되는 이번 앵콜 기획전에서는 오는 14일 CJ오쇼핑 대표 프로그램 '최화정 쇼' 클로징 타임에 '카페 만월회' 상품을 소개하고 CJmall '초이스 마켓'으로 고객 구매를 유도한다. 뒤이어 밤 10시55분에는 CJmall 모바일 생방송 쇼크라이브에도 최화정씨가 직접 출연해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인터파크 '제주도 카라향' 라이브 판매 방송

인터파크(035080)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함께 4월 제철 과일인 '제주도 카라향' 라이브 판매 방송을 오는 13일 화요일 오후 8시에 진행한다.

이번 '인터파크TV 제주도 카라향 라이브 방송'은 최근 라이브 커머스가 비대면 생활 속 새로운 유통 채널로 떠오른 가운데, 채널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를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방송 제작은 신한카드 확신제작소가 담당하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지원한다.

인터파크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함께 4월 제철 과일인 '제주도 카라향' 라이브 판매 방송을 오는 13일 화요일 오후 8시에 진행한다. © 인터파크


이번에 선보이는 4월 제철 과일 카라향은 제주농협(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에서 직접 선별하고 관리하는 감귤 통합브랜드 귤로장생 상품이다. 전문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에서 철저한 품질 검수 과정을 거쳐 균일하고 뛰어난 상품성이 특징이다.

인터파크는 지역 농가 지원의 취지를 살려 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각종 할인 쿠폰과 신한카드 청구 할인 등을 제공해 정상가 대비 47% 저렴한 가격에 카라향 3kg(20~25개입, 가정용)을 선보인다.

또한 라이브 방송 이벤트로 상품 구매자 중 총 100명을 추첨 선정해 카라향 3kg(가정용)를 추가 증정하는 혜택을 마련해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테팔 '엑시오' 할인 판매

테팔이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오는 5월31일까지 올인원 스팀다리미 '테팔 엑시오(QT1411K0)' 할인 판매와 함께 포토상품평 이벤트를 동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간편한 스팀 케어와 일반 다림질 모두 가능한 테팔 엑시오를 특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또한 제품 구매 후, 포토 상품평을 남겨주는 모든 고객에게 △테팔 보풀제거기(JB1013E0)를 증정해 테팔 엑시오와 함께 봄맞이 완벽한 의류 관리를 도울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베스트 리뷰자로 선정된 13명에는 △애플 2020년형 아이패드 에어 4세대 △마샬 스톡웰2 블루투스 스피커 △테팔 에어프라이어 이지프라이 클래식 등의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며 소비자들의 혜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테팔 엑시오는 다리미와 다림판, 스티머까지 하나로 합쳐진 올인원 스팀 다리미로 고압력 터보 스팀으로 빠른 주름제거는 물론 다리미 끝의 날렵한 열판으로 셔츠나 바지의 칼 주름까지 정교하게 잡아준다.

여기에 각도가 조절되는 다림판 일체형 디자인으로, 별도의 다림판 준비 없이 언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다림판의 각도는 30도, 수직, 수평 등 총 3가지로 조절 가능해 옷의 종류나 상황에 맞게 자유롭게 활용 가능하다. 특히, 사용자의 허리, 어깨 등의 부담을 덜어줘 다림질이 어려운 셔츠도 2분 안에 편안한 자세로 완벽하게 다릴 수 있다.

이 밖에 본체가 다림판과 분리되는 분리형 시스템으로 집 안 어디서든 장소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며, 주름제거와 동시에 탈취는 물론 99% 살균 케어까지 가능해 의류뿐만 아니라 침구, 소파, 커튼 등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