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게임사, "어떤 캐릭터 새롭게 등장했을까?"

다양한 업데이트 및 이벤트로 게임 더 재밌게 즐길 수 있어

김경태 기자 | kkt@newsprime.co.kr | 2021.04.13 15:44:55
[프라임경제] 신규 게임이 계속해서 출시되고 있는 상황에서 장수 게임으로 발돋움 하기 위해서는 업데이트와 이벤트는 필수라고 할 수 있다. 

이에 각 게임사에서는 자사 게임의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이 게임을 더욱 오랫동안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번에는 각 게임사에서 어떤 게임들의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마련했는지 알아봤다. 

◆'클래시 오브 클랜', 마을회관 14 레벨 출시

슈퍼셀이 모바일 전략 게임 '클래시 오브 클랜'에 마을회관 14 레벨을 추가하며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슈퍼셀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마을회관 14 레벨 출시로, 모든 레벨의 건물과 유닛들에 정글 테마가 반영된 점이 특징. 플레이어가 마을회관 14 레벨로 업그레이드 시 △장벽 25개 △대공 폭탄 △대공 지뢰 △해골 함정 △폭탄 △대형 폭탄 △펫 하우스가 각각 1개씩 잠금 해제 된다.

또 영웅 및 유닛의 레벨도 새롭게 추가됐다. 영웅의 경우 80 레벨의 '바바리안 킹' 및 '아처 퀸', 55 레벨의 '그랜드 워든', 30 레벨의 '로얄 챔피언'을 만나 볼 수 있으며, △바바리안 △아처 △해골 돌격병 △치유사 △베이비 드래곤 △미니언 △발키리 △얼음 골렘 등 8개의 유닛도 각각 신규 레벨로 업그레이드 가능하다.

특히 완전히 새로운 종류의 유닛과 건물인 '영웅 펫' 및 '펫 하우스'를 선보였다. 4명의 영웅에게 각각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펫 △L.A.S.S.I △일렉트로 아울 △마이티 야크 △유니콘 등을 키울 수 있는 기능이 추가돼 유저는 색다른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신규 및 중하위권 레벨의 플레이어가 마을을 더욱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시간 및 비용을 조정했다. 

'얼음 골렘'과 '마녀', '슈퍼 마녀'의 훈련 시간이 감소됐으며, 장벽 12 및 13 레벨의 업그레이드 비용도 줄어들었다. 

여기에 상위권 플레이어가 진행할 수 있는 새로운 도전 과제들도 새롭게 선보인다. 멀티플레이 전투에서 무기가 장착된 마을회관 및 장인의 집을 파괴하는 '이번엔 쉽지 않을걸'과 '이것도 파괴해보시지', 시즈 머신을 지원하는 '공성 무기 배달' 및 일반 유닛을 슈퍼 유닛으로 강화하는 '슈퍼한 날' 등의 도전 과제들을 다채롭게 준비해 오랜 기간 게임을 즐겨온 플레이어도 새로운 도전을 만끽할 수 있다.

◆'빛의 계승자'Ⅹ'스위트홈' 콜라보 업데이트

게임빌(063080, 대표 이용국)이 '빛의 계승자'와 네이버웹툰 인기 작품 '스위트홈'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스위트홈'의 인기 캐릭터 '차현수'와 '근육괴물'이 5성 캐릭터(서번트)로 등장한다. 

ⓒ 게임빌

'차현수'는 근거리 공격형 캐릭터로, 원작에서와 같이 전기가 흐르는 창을 사용하며 적의 방어를 무시하는 피해를 주고, '근육괴물'은 방어형 캐릭터로 체력이 낮아지면 방어력이 매우 높아지는 능력을 지녔다. 빛·어둠 속성의 '근육괴물'은 모든 아군에게 부정적인 효과를 해제하는 기능을 추가로 지니고 있다.

또한 '파티레이드'가 확장되고 '즉시 각성' 기능이 개선된다. '파티레이드'는 기존 5층에서 9층으로 확장되며, 새로운 난이도로 도전욕구를 자극한다. 

보상으로는 그 동안 제한적으로 획득 가능했던 '아티팩트 소환석' 및 다양한 재화들을 획득할 수 있게 되며, 고층 공략을 위해 유저들간 파티 매칭이 활발해질 전망이다. 추가로 최대 3각성까지 1회 1단계씩 증가시켜주던 '즉시 각성' 아이템이 1회에 4각성이 가능하도록 변경돼 더욱 빠른 성장을 도와준다.

게임빌은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10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스위트홈 컬래버 캐릭터를 7일간 활용할 수 있는 △물 △불 △숲 △빛 △어둠 속성의 '신규 서번트 체험권'과 △불 △물 △숲 속성의 5성 '차현수·근육괴물 서번트 선택권 1개'를 선물받는다. 

'신규 서번트 체험권'은 기존 유저에게는 보유하고 있는 5성 캐릭터 중 가장 높은 등급과 동일한 수준으로, 신규 유저에게는 5각성 5초월 수준으로 지급돼 모든 유저가 강력한 신규 캐릭터를 활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아울러 '특별 이벤트 던전'도 오픈된다. 해당 던전에서는 '횃불'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아이템을 이벤트 페이지에서 전 속성 '차현수', '근육괴물' 캐릭터의 5성 소환석으로 교환할 수 있다. 

성장 이벤트로 '나 스위트홈에서 왔홈'도 진행된다. 5성 서번트 및 콜라보레이션 서번트의 △획득 △초월 △각성 등 성장 미션을 달성할 때마다 보상이 지급되어 유저들에게 서번트 성장 욕구를 자극한다.

게임빌 관계자는 "'다크 판타지' 콘셉트의 수집형 RPG인 '빛의 계승자'는 고풍스러운 비주얼과 독특한 세계관이 특징"이라며 "이색적인 콜라보레이션과 유저 친화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국내·외 마니아층을 확산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패스 오브 엑자일' 신규 시즌 8 '결전' 콘텐츠 공개

카카오게임즈(293490, 각자 대표 남궁훈·조계현)가 서비스하고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대표 크리스 윌슨)가 개발한 PC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이 13일 신규 시즌 8 '결전' 의 콘텐츠 업데이트 정보를 공개했다.

ⓒ 카카오게임즈

오는 17일 오픈 예정인 시즌 8 '결전' 은 도전 난이도를 거듭할수록 궁극의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챌린지 리그 콘텐츠를 비롯해 △8개의 신규 스킬 △바알 스킬 관련 개선 △지난 리그 보상에 대한 대대적인 시스템 개편 △수십 개에 달하는 새로운 아이템 등 신규 콘텐츠를 대거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적의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더욱 좋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파티 플레이에 최적화된 콘텐츠로 구성된 만큼, 지금까지와는 또 다른 협동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한편 시즌 8 오픈 전까지 진행되는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신청자에게는 게임 내 애완동물 아이템 쿠폰이 지급되며, 친구 공유 시 주어지는 '응모권'을 통해 각종 게임 재화 '포인트 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다.

'패스 오브 엑자일' 시즌 8 사전예약은 카카오톡에서 '패스 오브 엑자일 톡채널' 채널 추가 후 참여할 수 있으며, 이곳에서 시즌 8 결전 및 최근 공개된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최신 개발 소식 등 다양한 정보를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블소 레볼루션', 신규 직업 '투사' 업데이트 특별 페이지 오픈
 
넷마블(251270, 대표 권영식·이승원)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의 신규 직업 '투사' 업데이트에 앞서 특별 페이지를 열고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넷마블

'투사'는 장대한 대검의 근접 공격과 검기를 통한 강력한 원거리 공격이 특징인 직업으로 이번 특별 페이지를 통해 전장을 가르는 투사의 압도적인 전투 장면을 최초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오는 21일 오후 6시까지 특별 페이지를 통해 '스페셜 쿠폰 받기'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붉은 신석 1만개를 제공한다. 해당 아이템은 '투사' 업데이트 이후 사용 가능하며, 전용 상점에서 △최상급 수호령 △수호신령 △무공패 △보석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투사' 업데이트는 4월 말 진행되며, 최대 전설 장신구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이벤트 던전 '우왕 야영지'를 비롯해 5배 경험치 버프 혜택이 주어지는 신규 서버 오픈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블소2' 22일 문파 사전 창설 시작

엔씨소프트(036570, 대표 김택진)의 신작 MMORPG '블레이드&소울 2(이하 블소2)'가 오는 22일 시작되는 문파 창설을 예고했다.

ⓒ 엔씨소프트

이용자는 오는 22일부터 블소2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캐릭터를 생성하고, 문파를 창설할 수 있다. 

이에 엔씨소프트는 블소2 공식 커뮤니티에 자신이 원하는 문파의 조건, 희망사항 등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는 블소2 문파 창설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엔씨소프트는 13일 신규 광고 '이름을 건 전투 - 협공편'을 공개했다. '협공편'은 블소2가 지난 달 공개한 '이름을 건 전투 - 문파편'의 후속편으로, 다양한 닉네임의 캐릭터가 등장해 보스 몬스터인 '낙원대성'과 전투를 벌이는 모습을 담았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광고를 통해 닉네임들이 블소2에 등장하는 6종의 무기를 사용하는 모습을 재치 있게 연출했으며, 이용자는 다양한 닉네임들이 협공을 펼치거나 힐을 주는 등 클래스 특성에 맞춰 전투를 벌이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한편 블소2는 공식 홈페이지와 앱마켓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한 이용자들은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쿠노이치' 출시

펄어비스(263750, 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클래스로 주무기 소검과 보조무기 수리검을 다루며 적의 빈틈을 놓치지 않고 빠르게 접근해 공격하는 암살자 클래스 '쿠노이치'를 13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 펄

펄어비스는 이번 '쿠노이치'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오는 5월4일까지 '쿠노이치' 생성 후 달성 레벨에 따라 블랙펄 최대 2000개 등 다양한 보상 획득이 가능하며, 출석부 이벤트를 통해 '신화~태고' 어둠의 룬 상자와 돌파 복구권 등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아울러 검은사막 모바일 대규모 밸런스 패치도 함께 진행했다.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담은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을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김주형 게임 디자인 팀장과 김수빈 시나리오 파트장이 '쿠노이치'의 특징과 스토리, 개발 비하인드를 소개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