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클로버게임즈(대표 윤성국)가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모바일 RPG '로드 오브 히어로즈' 이용자를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은 일상 속에서 무의식적으로 사용하는 장애인 차별적 발언을 조명하고, 이러한 용어를 사용해서는 안 된다는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된 캠페인으로, 지난해 참여율은 1만회 이상으로 집계됏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포스트를 친구 또는 소셜미디어(SNS)에 공유한 후 화면을 캡처해 캠페인 응모 폼에 제출하면 된다.
클로버게임즈는 이달 26일까지 7일간 캠페인에 동참한 모든 이용자에게 크리스탈 1000개를 증정하고, 당첨자 20명에게는 발달장애 예술가와 함께 한 사회적기업 디스에이블드에서 제작한 유리컵을 선물할 예정이다.
클로버게임즈 관계자는 "자신의 신념을 외부에 적극적으로 드러내고, 사회적 약자를 위할 줄 아는 MZ 이용자와 함께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허물자는 의미에서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캠페인을 통해 '로드 오브 히어로즈' 이용자들이 게임을 즐기며 함께 무의식 속 차별적 발언들에 대해서도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