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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고객센터산업연구소, 고객센터 매니저 시험·웹 엑스 교육 시행

오는 5월21일 오후 6시까지 접수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1.04.22 11:37:59
[프라임경제] 한국고객센터산업연구소(소장 정기주)가 고객센터 매니저 시험과 웹엑스 교육을 진행한다.

고객센터 매니저 자격시험은 고객센터 업무 및 역할에 변화를 가져오고 있는 4차 산업 혁명의 트렌드에 선제적 대응 역량, 기존 전통적인 고객센터 업무 역량과 함께 4차 산업 혁명에 대한 이해, 구체적인 기술들에 대한 이해 정도를 테스트하는 시험이다.

PCCM 예비 매니저 자격인증 응시자격은 △신규 및 경력 2년 이하 고객센터 상담사 △콜센터·텔레마케팅 관련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기타 고객센터 상담·관련 업무 및 취업을 준비하는 자다.

PCCM 승급(=CCCM 일반)은 △PCCM 취득 후 고객센터 관련 업무 1년 이상 경력자 △CCCM 일반은 경력 3년 이상 고객센터 상담사 △중간관리자 이상 및 기획·관리 업무 담당자로 제한됐다.

예비매니저는 현장 경력을 1년 쌓은 후에 디지털 콜센터 매니저 시험 응시 자격이 생긴다. 3년 이상의 경력이면, 예비 매니저를 거치지 않고 바로 디지털 콜센터 매니저 시험에 응시 가능하다.

온라인 교육은 5월24일부터 28일까지 시험 문제 강사들이 지원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5월21일 오후 6시까지며 시험은 5월29일 오전 10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콜센터 컬리지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콜센터 컬리지 홈페이지의 상단메뉴 매니저 자격인증 시험응시 메뉴에서 접수. 원칙적으로는 개인별 접수만 가능하다. 단체접수는 콜센터 컬리지 관리자와 상담이 필요하다. 응시인원이 특정수를 넘는 단체응시의 경우는 찾아가는 시험 제도도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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