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백화점에서 바이올린 과외받고, 요트타고"…문화센터 눈길 끄는 이색강좌

신세계·롯데백화점·홈플러스 여름학기 수강생 모집…"안전한 학습 환경 제공"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1.04.28 09:43:50
[프라임경제] 신세계백화점과 롯데백화점, 홈플러스가 여름학기 문화센터 수강생 모집에 나선다. 이번 여름학기에서는 안전을 강조한 일대일 수업, 소수 정에 강좌를 늘리면서도 액티브하고 상쾌함을 줄 수 있는 활동들에 주목했다. 

◆신세계백화점, 악기 강좌 확대…개인레슨 

신세계 아카데미가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과외선생님으로 변신했다.

먼저 요리 강좌의 경우 전체 정원은 10명 이하로 구성했으며, 4인 혹은 5인 1조로 실습을 진행했던 이전과는 달리 2인 1조 또는 1인 1조로 변경했다. 완성된 요리는 현장에서 시식하던 것은 생략하고, 대신 예쁜 포장과 함께 가지고 갈 수 있도록 했다.

회원들의 만족도는 오히려 증가했다. 소수 정예로 강의에 참여하면서 기존 대규모 강의보다 몰입도가 높고 방역에 대한 걱정이 줄었기 때문이다.

신세계 아카데미가 다가오는 여름학기를 맞이해 소수 정예, 1:1 레슨 강좌를 지난해보다 20% 늘려 선보인다. © 신세계백화점


또 홈술, 홈쿡 등 늘어난 실내 활동 트렌드에 맞춰 집에서 먹고 마시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마련해 호평을 이끌어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아카데미의 '홈술 플레터 감성 안주메뉴' '워라밸 근사한 혼밥 레시피' '홈술 다이닝 국내 맛집 레시피' 등은 수강생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모은 인기 강좌로 등극했다.

이에 신세계는 오는 6월 여름학기부터 소수 정예의 뉴노멀 시대 맞춤형 취미, 이색 강좌를 지난해보다 20% 늘려 소개한다.

먼저 1:1 악기 강좌를 대거 늘렸다. 첼로, 피아노, 바이올린 등 기존 1시간 이상 진행됐던 악기 강좌를 20분으로 단축하는 대신 개인 레슨으로 준비해 수강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표 강좌로는 타임스퀘어점의 '토요 바이올린 1:1 개인레슨', 하남점의 '1:1 하프 성인/키즈' 등이 있다. 드럼, 하프, 피아노를 제외한 바이올린 등은 개인 악기를 지참해야 수업 참여가 가능하다.

자동차 정비 수업도 처음으로 선보인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개인 자동차, 오토바이 등 '퍼스널 모빌리티'가 주목 받으면서 초보 운전자들을 위한 셀프 정비 강좌를 새롭게 만든 것이다.

'현대 모터 스튜디오 고양점'에서 진행하는 이번 강좌는 신세계 타임스퀘어점과 스타필드 고양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총 6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타이어 공기압 체크, 와이퍼/에어컨 필터 교체 등 초보 운전자들이 다루기 어려운 셀프 정비 팁을 알려준다.

광주신세계에서는 7월2일부터 23일까지 '1:5 퍼스널 메이크업' 강좌를 통해 마스크를 벗었을 때도 생기 있고 깔끔하게 유지되는 메이크업 기술과 피부 관리법을 세세하게 알려줄 예정이다.

홈트 트렌드에 맞춘 운동 강좌도 강화한다.

타임스퀘어점에서 5명의 수강생으로 진행되는 '소수 정예 필라테스'는 평소 그룹 수업만으로는 부족한 자세 교정 등을 집중적으로 배우는 강좌이다. 단기간에 효과 높은 필라테스 수업을 원하는 고객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영규 신세계백화점 문화담당 상무는 "최근 고객들이 가장 관심 있는 분야에 소규모 강좌를 구성해 만족도를 높이고 강의에 안전을 더했다"며 "수강생들의 수요에 맞춘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백화점 "두 가지 색다른 체험, 동시에"

롯데백화점이 오는 4월28일부터 '여름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을 시작한다. 여름학기 문화센터는 오는 6월1일부터 8월31일까지 진행되며 선착순 마감된다.

이번 여름학기는 지속되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답답함과 우울함에서 조금은 벗어나 액티브하고 상쾌함을 줄 수 있는 활동들에 주목하였다.

우선 '하이브리드'라는 테마 아래 한번에 두 가지 색다른 체험을 동시에 맛 볼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프리미엄 결합 강좌를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한강에서 요트를 타며 풍경을 그림으로 담아보는 요트크루징 X 드로잉 클래스와, 필라테스 수업 진행 후 운동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건강도시락 레시피를 배워보는 필라테스 X 쿠킹 강의 등이 진행된다.

롯데백화점이 여름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을 시작한다. © 롯데백화점


2021년 대한민국 수산대전 행사에 발맞춰,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업인들을 돕고 내수 진작에 기여하기 위해 '식탁 위의 바다' 테마 강좌도 선보인다. 이 테마에서는 '상생상회'가 추천하는 산지의 수산물을 집에서 받아볼 수 있으며, 정호영 셰프가 진행하는 무공해 감태를 활용한 라이브 쿠킹클래스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김지민 칼럼니스트의 수산물 구매 팁, 요리연구가 제이디와 함께하는 해녀밥상 클래스 등을 마련했다.

더불어, 더 뜨거운 여름을 나기 한 '스포츠' 테마도 준비했다. 롯데골프단 소속 최혜진, 이소영 선수들이 직접 코칭을 진행하는 골프 원포인트 레슨과, 이번 올림픽 최초로 공식종목으로 채택된 서핑 원데이 클래스, 뜨거운 여름날에도 실내에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볼링 레슨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문화센터를 나오지 못하는 고객들과도 지속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랜선문화센터' 테마를 기획해 대한민국 식품명인들과 함께하는 랜선쿠킹클래스, 부동산 재태크 클래스 등을 진행한다. MZ세대들이 함께 취향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테마 로는 나만의 식물 키우기, 스마트스토어 입문자 모임, 미술품 컬렉팅 커뮤니티 등이 다채롭게 진행된다.

한편, 여름학기 접수는 각 점포 내 문화센터에서 방문 접수와 함께 롯데문화센터 인터넷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강좌별 선착순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현종혁 롯데백화점 고객경험부문장은 "코로나로 침체되었던 시기를 이겨내고 새롭게 일상을 리프레시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답답함을 이겨내고 상쾌함을 되찾을 수 있는 문화센터 강좌들을 다수 준비했다"며 "고객들의 일상에 행복을 더하는 프리미엄 복합문화생활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향후에도 다양한 강좌들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홈플러스, 3200여 개 온라인 강좌 

홈플러스가 전국 121개 문화센터에서 진행되는 문화센터 여름학기(6/1~8/29) 회원을 29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우선 대면 활동의 아쉬움을 달래고 안전한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는 취지로 전체 8만2000여 강좌 중 3200여 개 온라인 강좌를 마련했다. '온라인 클래스'를 처음 선보였던 지난해 겨울학기(140개) 대비 약 23배, 봄학기(800개) 대비로는 4배 확대된 규모다.

29일부터 홈플러스 문화센터 여름학기 회원 모집이 시작된다. © 홈플러스


'온라인 클래스'는 양방향 화상 수업과 실시간 강의, VOD 서비스를 통해 진행한다.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과 유튜브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일부 강좌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VOD 서비스를 통해서도 들을 수 있다.

특히 이번 학기에는 '스테디셀러' 인기 강좌 채널을 확대해 △틈새 30분 시간을 활용한 초집중 과학실험 실습 사이언스 플러스 △유아 스포츠 태룬파이브 키크레이 복싱편 △랜선 타고 온 트니트니 선생님들! 가족이 함께 즐기는 온라인 트니 한마당 △원어민 선생님과 놀이하며 배우는 퀴니쿠니 영어 놀이터 등을 '온라인 클래스'로도 들을 수 있게 됐다.

장기 수강 부담을 줄여 월 단위로 신청할 수 있게끔 구성한 '월간 문화센터'도 전 학기 대비 2배 확대한 4만2300여 개 강좌를 선보이고, 수준별 레슨을 위한 3000여 개 '1:1 클래스'도 마련했다. 온라인 교육 플랫폼 '스몰빅 클래스'와 제휴해 진행하는 △유아 초등을 위한 놀이 영어 △초등 어린이를 위한 공부의 비결 △예비 글로벌 리더를 위한 초등 인문학 등 '온라인 클래스'를 비롯해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하는 △아이배냇과 함께하는 맛있는 한끼 쿠킹 클래스 △웅진씽크빅과 함께하는 창의아트 깨치기 등이다.

신규 등록하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에게는 수강료 1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정규 강좌를 신청하는 모든 고객에게 홈플러스 온라인 6만원 이상 구매 시 6000원 할인권, 홈플러스익스프레스 온라인 3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권을 제공한다. 홈플러스 구매 영수증 제시 고객 대상 원데이 클래스 무료 수강권 증정 이벤트(4/29~5/8)도 마련했다.

이원경 홈플러스 문화센터팀장은 "언택트 트렌드에 발맞춰 온·오프라인 문화센터 강좌를 대폭 확대했다"며 "다양한 교육·문화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해 홈플러스에서만 만날 수 있는 강좌를 지속 개발하며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