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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비스포크 홈' 해외 시장 확대 선언

북미와 유럽, 동남아 중심으로 다양한 라인업 선보일 예정

오유진 기자 | ouj@newsprime.co.kr | 2021.05.12 10:12:11
[프라임경제] 삼성전자(005930)가 지난 11일 글로벌 미디어를 대상으로 '비스포크 홈 2021'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 비스포크 가전의 본격적인 해외 시장 확대를 선언했다.

비스포크 홈은 2019년 6월 삼성전자의 첫 번째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가전인 '비스포크 냉장고' 출시 이후 비스포크 콘셉트를 주방에 이어 거실, 세탁실 등 집 안 전체로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 시장에는 올 3월 비스포크 홈을 론칭한 이후 지금까지 총 16종의 비스포크 가전이 공개됐다.

이재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사장이 '삼성 비스포크 홈 2021' 행사에서 오프닝 스피치를 하는 모습. ⓒ 삼성전자


이재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사장은 이날 행사에서 "가전제품의 혁신을 통해 집이라는 공간이 어떻게 변화될 수 있는지를 비스포크 홈을 통해 보여주고자 한다"며 "맞춤화(Customization)·모듈화(Modularity)·세련된 디자인 등을 기반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이 주방을 넘어 집안 모든 공간에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비스포크 비전'을 전파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해외 시장에서는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북미와 유럽을 중심으로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여 라이프스타일 가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세계 최대 가전 시장인 미국에서는 올 1분기에 선보인 비스포크 냉장고의 인기를 발판으로 하반기에 오븐레인지와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등을 추가해 '비스포크 키친 패키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Air (BESPOKE 큐브™ Air) △무선청소기 비스포크 제트·제트 봇 AI 등을 연내 추가로 미국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유럽에는 지난해 10월 비스포크 냉장고를 처음으로 도입해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올 상반기에는 14종이나 되는 다양한 종류의 냉장고 패널을 선보인다. 나아가 전자레인지와 식기세척기, 에어드레서 등도 비스포크 라인업으로 연내 내놓을 예정이다.

동남아시아에서는 올 4월 비스포크 냉장고를 출시한 데 이어 하반기부터 비스포크 큐브 Air, 비스포크 제트와 비스포크 제트 봇 AI를 판매한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풍부한 가전 경험을 제공하는 '스마트싱스' 기반의 특화 서비스도 글로벌 시장에 확대 도입한다. 이에 소비자들은 스마트싱스 애플리케이션(앱)과 해당 기기를 연동해 △식단 구성이나 레시피 추천 △의류 케어 △실내 공기질 관리 △펫 케어 서비스 등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끝으로 이재승 사장은 "올해는 삼성 비스포크 가전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으로 본격 확대되는 원년"이라며 "비스포크 홈의 가치를 더 많은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이를 통해 삼성 가전의 브랜드 영향력을 높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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