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신간] BTS는 어떻게 21세기의 비틀스가 되었나

 

설소영 기자 | ssy@newsprime.co.kr | 2021.05.31 16:33:18

BTS는 어떻게 21세기의 비틀스가 되었나 ⓒ 북레시피

[프라임경제] 지난 27일 50개국 맥도날드 매장은 보랏빛으로 물들였다. 그룹 방탄소년단(BTS)가 지난해 미국에서 론칭한 '셀레브리티 시그니처 메뉴 프로그램' 주인공으로 나선 것이다.

또 호주 멜버른 국내 의류 브랜드 매장에서는 걸그룹 트와이스가 입은 티셔츠를 구매하기 위해 팬들이 줄을 서고 있었다.  

이처럼 K콘텐츠의 영향력은 아시아권을 넘어 미주 그리고 유럽의 여러나라로 전파하고 있다 그 중심에는 언제나 '팬덤'이 존재한다. 

'BTS는 어떻게 21세기의 비틀스가 되었나'는 스타에 대한 개인의 환호와 사랑을 보여주던 고전적인 팬의 모습은 물론,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를 상품이나 브랜드로 키워내는 팬슈머로 새롭게 진화하여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팬덤의 역사를 보여주며 세계로 뻗어나가는 한국 대중문화의 발전 과정을 그린다.

북레시피에서 출판한 'BTS는 어떻게 21세기의 비틀스가 되었나' 가격은 14000원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