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브리핑 대구] DGB금융그룹, 디지털 기획 및 리스크 관리 분야 전문직 채용 외

 

표민철 기자 | pmc@newsprime.co.kr | 2021.06.08 13:56:22
■ DGB금융그룹 디지털 기획 및 리스크 관리 분야 전문직 채용
■ 마일벌스 토큰 지급 등 중앙일보와 공동 프로모션
■ 샌드박스 2021 과학문화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생 모집
■ 대성마이맥 19패스전국 대학 합격생이 선택한 전 과목 패스 1위
■ 한국미래기술교육원, 미래차 통합 열관리 시스템 세미나 개최
■ 수면코칭연구소, 집먼지진드기 퇴치법 발표
■ 영남대 의대 13회 동문들, 모교 발전기금 1억원 기탁
■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 남구청과 스텔라기금 진료비 지원 협약


[프라임경제]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은 디지털 기획 및 리스크 관리 분야 경력직 전문인력을 채용한다고 8일 밝혔다.
 
모집별로 보면 디지털 분야는 그룹 디지털 전략기획, 신사업 기획, 전략적 제휴 등 전략기획 담당 1명과 지급결제, 인증, 보안 기획, 그룹 디지털 비즈니스 확장 등 전자금융기획 담당 1명을 채용한다. 지원 자격은 전문지식 보유 및 실무경력 5년 이상이어야 한다. 

리스크관리 분야는 시장리스크시스템 개발 및 운영, 기획, 측정 관리 등 시장리스크관리 담당 1명을 채용한다. 시장리스크 관련 실무 경력 2년 이상이면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오는 13일 오후 6시까지 지원서를 접수받고 서류 및 면접전형과 신체검사, 연봉 등 협의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결정한다. 
 
DGB금융그룹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 및 시장리스크 관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해당 분야의 전문인력 채용을 진행하게 됐다"며 "능력 있는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 마일벌스 토큰 지급 등 중앙일보와 공동 프로모션

마일리지 통합 플랫폼 '마일벌스(MileVerse)'가 중앙일보와 함께 8일부터 21일까지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두 회사가 업무협력 합의각서(MOA)를 체결한 후 첫 번째로 진행하는 공동 프로모션으로, 중앙일보그룹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준비하고 있다.
 
먼저 조인스 프라임 구독자(신규 구독자 포함) 중 마일벌스 앱에 회원가입을 하면 선착순 1만명에게 5000원 상당의 마일벌스 토큰(MVC)을 지급한다. MVC는 마일벌스 앱에서 서비스 이용에 활용되는 이더리움 기반의 유틸리티 토큰이다. 
 
또한 중앙일보 모바일 앱의 신규 가입 고객이 마일벌스 앱에 회원으로 가입하면 추첨을 통해 50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선물한다. 
 
마일벌스 관계자는 "MOA 체결 후 처음으로 진행하는 이벤트를 계기로 중앙일보와 마일벌스가 보다 다양한 사업 제휴를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고객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 샌드박스네트워크, 과학문화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생 모집

MCN 업계의 대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과학문화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과학문화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은 일반인에게는 다소 어렵고 생경할 수 있는 과학문화를 쉽고 유익하게 다루는 1인 크리에이터들을 양성해 국내 과학문화 산업의 저변을 확대하고, 나아가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배출된 과학문화 크리에이터는 현재까지 70여명에 달한다.

실습비를 포함한 수강료 등은 일체 지원되며, 우수 수료생으로 선발되면 과학문화 콘텐츠 수요 기관과의 비즈니스 매칭 등 채널 운영과 접목시킬 다양한 기회들도 적극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샌드박스는 올해도 '과학 콘텐츠의 대중화'라는 주최 측의 운영 취지를 가장 잘 이해하고 높은 전문성으로 이를 뒷받침할 최적의 파트너사로 선정돼 3년 연속 프로그램을 함께 하게 됐다. 

샌드박스 교육사업부 소속의 백승원 팀장은 "프로그램 1회차부터 3년 연속으로 함께 쌓아 온 노하우들을 기반으로 3기 교육생들 역시 우수한 과학문화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며, "과학분야에 관심이 있고,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분들이라면 주저없이 지원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대성마이맥 19패스전국 대학 합격생이 선택한 전 과목 패스 1위

디지털대성(068930)이 운영하는 대입 이러닝 브랜드 '대성마이맥의 19패스'가 전 과목 패스 최초 상기도 · 이용 경험 · 만족도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한국갤럽조사연구소가 지난 4월21일부터 5월27일까지, '수능 유료 인터넷강의 이용현황 조사'를 실시한 결과, 2021학년도 전국 119개 대학에 합격한 신입생은 △가장 먼저 떠오르는 전 과목 패스(49.8%)로 대성마이맥 19패스를 가장 많이 선택했다. 

뿐만 아니라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43.3%) △가장 만족도가 높은(81.1%) 전 과목 패스 1위로도 꼽혔다. 이는 전국 대학 합격생들이 경쟁 상품 대비 높은 수치로 가장 많이 이용했고 가장 만족한다는 평가로써 유의미하다.
 
한편, 대성마이맥 19패스는 전 강좌를 수능 일까지 무제한 수강할 수 있는 전 과목 패스다. 특히 한 두 과목이 아닌 전 과목을 대비해야 하는 수능에서 △국어 김승리 △수학 한석원 △영어 이명학 △사회탐구 임정환 △생명과학 윤도영 등 탄탄한 강사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수험생 커뮤니티에서 유명하다.


■ 한국미래기술교육硏, 통합 열관리 시스템 개발기술 세미나 개최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대표 박희정)은 오는 7월16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사파이어홀에서 '고효율 고내구성 미래차를 위한 통합 열관리 시스템 개발기술 - 배터리, 스택, 히트펌프, 공조 열관리와 소재 및 열해석 기술' 세미나를 온, 오프라인으로 병행해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존 내연기관차에서 열관리시스템은 실내온도 유지 및 파워트레인 쿨링 등 탑승객을 위한 편의장치로 인식돼 왔다. 하지만 전기에너지가 주 동력원이 되는 전기차, 수소차의 경우에는 엔진 없이 냉매를 활용하여 실내 공조를 해야하고 배터리 에너지 효율을 높여서 주행거리를 연장 해야 하며 전장부품의 열관리를 통해 자율주행 기술의 효율적인 작동을 도와주는 등 열관리의 영역이 모터, 반도체, 충전까지 넓어지면서 핵심기술로 부각되고 있다. 

특히, 히트펌프는 드라이브 모터, 온보드 충전기 및 인버터, 배터리 팩 등에서 발생하는 폐열을 재활용하고 폐열을 통해 실내 난방, 환기 및 공기 정화 등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배터리 부하를 줄여 저온에서의 주행거리를 극대화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고속충전의 확산으로인한 배터리 쿨링과 연료전지 스택 및 냉각 시스템 성능에도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세미나에서는 △'전기자동차의 열관리 시스템의 중요성 및 주요 자동차 적용 현황' △'수소연료전지차의 스택 및 공조 시스템의 통합열관리 기술' △'미래차 통합 열관리를 위한 히트 펌프 양산화와 실내공조 기술' △'친환경 미래차 (배터리/전장부품) 열관리를 위한 방열 소재개발 및 효율개선 방안' △'급속 충전·고출력에 대응하는 배터리 팩의 열관리와 이상감지/발열원인 분석 기술' △'미래차 전장부품용 고방열 냉각해석 기술과 사례' 등 미래차 열관리 시스템 전반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연구원 관계자는 "최근 들어 다양한 열관리 소재 및 부품을 개발하기 위한 연구가 본격화되면서 관련시장 규모도 크게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라며 "이번 세미나가 미래차를 위한 열관리 핵심기술 동향 및 상용화 방안 수립에 실제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수면코칭연구소, 알레르기 비염의 주원인 집먼지진드기 퇴치법 발표

알레르기 비염을 앓고 있는 사람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실제 국민건강보험공단 발표에 따르면 7명 중 1명은 알레르기 비염 환자로, 그 수는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알레르기 비염의 원인 중 하나는 집먼지진드기로,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해 집 안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집먼지진드기에 대한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수면코칭연구소(대표 황병일)에서 8일 집먼지진드기 관리 방법을 발표했다.
우선 △ 침구류 청결에 힘쓴다. △실내온도는 20도, 습도는 50% 이하로 유지한다. △ 환기와 청소를 자주 한다 등이다.

수면코칭연구소 황병일 대표는 "최근 한 연구에 따르면 청결과 먼지 유해성에 가장 민감한 국가는 한국으로 밝혀졌다. 집먼지진드기에 관심이 높은 것도 당연하다"며 "침실에 많이 서식하는 진드기는 어떤 이불을 선택하는지에 따라 개체 수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으므로, 침구 선택 시 항균성 및 곰팡이 저항성 등의 기능성을 갖추고 있는지 관리 용이성을 점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고 전했다.


■ 영남대 의대 13회 동문, 모교 발전기금 1억원 기탁

영남대 의과대학 13회 동문들이 모교에 발전기금 1억원을 기탁했다. 입학 30주년을 기념해 모교와 후배들의 발전을 위해 뜻을 모은 것이다.

지난 5일 영남대 의과대학 죽성강의실에서 열린 입학 30주년 기념 '모교방문의 날'(준비위원장 김종수) 행사에는 13회 동기회를 대표해 20여 명이 모교를 찾았다. 행사에는 영남대 김재춘 교육혁신부총장, 김종연 의료원장, 이경희 의과대학장 등 보직교수와 김종영 의과대학 동창회장 및 의과대학생 등 50여 명이 참석해 동문들을 반겼다.

이 자리에서 의과대학 13회 동기회는 학교 발전기금으로 1억원을 기탁하고, 별도로 의대 동창회 장학기금과 발전기금으로 2000만원을 전달했다. 

김종수 준비위원장은 "30년 전 천마의 기상을 가슴에 품고 영남대학교에 입학해 의사로서의 꿈을 함께 키웠던 동문들, 교수님, 그리고 선후배님들을 캠퍼스에서 다시 만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 오늘 행사를 계기로 동기간의 우애는 물론, 모교에 대한 애교심도 더욱 돈독히 하고자 한다" 고 말했다.

이경희 영남대 의과대학장은 환영사에서 "오늘 모교방문 행사가 캠퍼스에서의 행복한 추억을 되새기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모교의 발전과 후배들을 위해 지속적인 응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대구시남구청 스텔라기금 진료비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은 지난 3일 대구광역시 남구청과 지역사회 의료소외계층을 위한 '스텔라기금 진료비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을 찾은 최젬마(후원자)씨는 의료비가 없어 더 이상의 치료를 포기하는 이웃이 없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5000만원을 기부했다.

후원자의 기부금을 의미 있게 사용하고자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은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남구청과 협약하여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지역민들에게 최대 300만원 한도 내 사각지대 의료비, 치과·재활 치료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노광수 의료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후원자분의 따뜻한 사랑이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잘 전해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의료원은 지역민들을 위한 사회공헌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