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글로벌 자동차시장은 언제, 어떤 브랜드가 우위에 서게 될지 가늠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다. 이에 다양한 이야깃거리로 빼곡히 채워지고 있는 경쟁 속에서 재밌는 이슈와 트렌드를 선별하고 풀어보려고 한다.
이번 편에서는 △현대자동차 쏠라티 △르노 마스터에 대해 알아봤다.
쏠라티는 대형 밴 라인업이 전무했던 국내 시장에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를 타깃으로 삼고 2015년에 출시됐다. 프리미엄 미니버스를 콘셉트로 고급스러운 실내와 차체를 자랑한다.
마스터는 안전에 꼭 필요한 부분만을 남기며 가격을 잡았다. 차체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이처럼 이 둘은 서로 각기 다른 콘셉트로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고 있다.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