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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Works] LG전자·삼성전자·과기부·개인정보위

 

이인애 기자 | 92inae@newsprime.co.kr | 2021.07.23 16:59:44
[프라임경제] 메타버스와 인공지능(AI)이 주도하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이하며, '우리의 삶은 어떻게 작동될 것인가'를 예측하기 위해 알아야 할 하루의 'ICT' 소식. 

◆골프대회서 빛나는 LG 시그니처

LG 시그니처가 골프대회를 통해 존재감을 알린다.

23일 LG전자(066570)는 여자골프대회 아문디에비앙챔피언십에서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LG 시그니처를 소개했다고 밝혔다. 아문디에비앙챔피언십은 LG전자가 후원하는 세계 5대 메이저 여자골프대회다.

LG전자가 여자골프대회 아문디에비앙챔피언십에서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LG 시그니처를 소개했다. ⓒ LG전자


대회 기간 동안 1번홀 내 LG 시그니처 체험존이 마련되는데 냉장고가 비치된다. 선수들은 경기 중 LG 시그니처 냉장고에서 에비앙 생수를 꺼내 마시는 형태로 제품을 체험한다. 에비앙리조트 내 로얄호텔 로비에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TV가 전시된다.

시그니처 홀인 8번 홀 주변에는 LG전자 배너가 설치된다. 이 8번홀에서 홀인원을 하는 선수에게 △올레드 TV △와인셀러 △냉장고 등 LG 시그니처 제품을 선물하는 이벤트가 마련됐다.

이정석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전무는 "LG 시그니처가 세계 메이저 골프대회인 아문디에비앙챔피언십과 함께 할 수 있게 됐다"며 "LG 시그니처의 프리미엄 가치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차별화된 마케팅과 사회공헌으로 고객에게 다가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나만의 TV' LG전자 LG 스탠마바이미 예약판매 완판 

전원 연결 없이 최대 3시간 무빙휠로 침실·부엌 등 원하는 곳으로 옮기며 사용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TV가 인기다. 자신만의 공간에서 자유롭게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수요와 맞아 떨어졌다는 평가.

LG전자는 무선 프라이빗 스크린 LG 스탠바이미가 첫 예약판매에서 준비한 물량이 완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무선 프라이빗 스크린 LG 스탠바이미가 첫 예약판매에서 준비한 물량이 완판을 기록했다. ⓒ LG전자


이틀 전 온라인브랜드샵에서 라이브방송으로 진행한 예약판매에서 사전에 준비한 물량 200대가 1시간 만에 모두 팔렸다. 같은 날 쿠팡에서도 100대의 예약판매 준비물량이 완판됐다.

제품은 내달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LG전자는 정식 출시에 앞서 이달 말 MZ 선호도가 높은 △무신사 △29CM △오늘의집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2차 예약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선형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은 "원하는 장소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신개념 LG 스탠바이미로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트한 통신망 운영 위한 '삼성 SDN 솔루션'

5G 전용망 및 5G 이동통신망 등 스마트한 통신망 운영을 위해 삼성전자가 나섰다.

삼성전자(005930)는 '삼성 SDN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SDN(Software Defined Network)은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통신망 내 분산된 스위치·라우터에 탑재된 제어기능을 중앙에서 통합관리하고 자동화 및 실시간 최적화를 지원하는 기술이다.

삼성전자가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통신망 내 분산된 스위치·라우터에 탑재된 제어기능을 중앙에서 통합관리하고 자동화 및 실시간 최적화를 지원하는 기술인 '삼성 SDN 솔루션'을 출시했다. ⓒ 삼성전자


이를 활용하면 5G 기반 이동통신 서비스에 필수적인 '네트워크 슬라이싱' 기술을 적용할 수 있다.1개의 물리적 네트워크를 여러 개의 가상 네트워크로 ‘쪼개는’ 방식으로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첨단 기술이다.

또 △사용자 친화적인 UX 적용 △제로터치 오퍼레이션 기능 제공 △대표적인 오픈소스 인터페이스 ONOS 지원 등이 특징이다. 

정서형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 소프트웨어담당 전무는 "기업, 이동통신 사업자까지 지원 가능한 SDN 라인업 확보를 통해 5G 전용망과 이동통신망을 자동화하고 유연성을 높이는 혁신에 기여했다"며 "삼성 SDN 솔루션은 이동통신망과 산업현장에 5G 인프라와 서비스 도입을 촉진하고 혁신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역대급 더위에 에어컨 판매량↑…삼성전자 에어컨 2배 이상 급증

올여름 역대급 무더위가 계속되면서 에어컨 소비량이 급증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올해 7월 국내 에어컨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급증했다고 밝혔다. 특히 최상위 제품인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95% 넘게 판매량이 는 것을 기념해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올해 7월 국내 에어컨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급증했다고 밝혔다. ⓒ 삼성전자


제품은 강력한 냉방 성능뿐 아니라 바람문을 없앤 가구 같은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는 평가다. 삼성전자는 해당 제품은 뛰어난 에너지 효율과 위생관리가 간편한 이지케어 기능 등도 차별화된 장점으로 호평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삼성 에어컨 구매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핫 써머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다. 인기 제품인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와 비스포크 무풍클래식 등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3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 '삼성청년SW아카데미' 6기 입학식

삼성전자가 소프트웨어 개발자 교육생을 지원하며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삼성전자는 '삼성청년SW아카데미' 6기 과정 온라인 입학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는 삼성이 2018년 8월 발표한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방안'의 일환으로 소프트웨어 개발자 교육생 950명을 지원한다. 국내 IT 생태계 저변을 확대하고 청년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CSR 프로그램이다.

삼성전자가 '삼성청년SW아카데미' 6기 과정 온라인 입학식을 진행했다. ⓒ 삼성전자


올해 6월 삼성전자는 6월 기획재정부·고용노동부·대한상공회의소와 함께 '기업 우수 인재 양성 프로그램 확대'를 실시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500명 수준이던 교육생 수를 6기부터는 950명으로 확대했다. 내년부터는 모집 규모를 기수당 1150명으로 확대해 연간 2300명을 교육할 계획이다.

2018년 2월부터 현재까지 2087명의 교육생이 아카데미를 수료했고 그 중 1480명이 취업에 성공해 취업률은 71%로 집계됐다. △삼성전자 △신한은행 △카카오 △LG CNS △SK주식회사 C&C △네이버 △쿠팡 △신세계 I&C △NH농협은행 △KB 국민은행 △현대자동차 등이 주요 취업처다.

최윤호 삼성전자 경영지원실장 사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의 주역이 될 6기 교육생 여러분의 입학을 축하한다"며 "확고한 목표 의식과 열정을 갖고 교육에 임해, 미래를 이끄는 개발자로 성장하길 기대하며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국가 연구과제 신청 시 연구실 안전 교육 이수증 의무화

국가 연구개발(R&D) 과제를 신청할 때 연구실 안전 교육 이수증 제출이 의무화된다. 연구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방침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용홍택 제1차관 주재로 '연구실안전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영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됐다.

용홍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1차관이 23일 오후 '제9차 연구실안전심의위원회' 영상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날 위원회에서는 연구실안전법 개정에 따른 하위법령 개정과 연구실 안전정보 공표제도 도입안이 논의됐다. 국가 연구개발(R&D) 과제 신청 시 연구실안전 교육·훈련 이수증을 제출하도록 관계법령과 연계하자는 내용이다. 

중증 연구실사고 피해자에 대한 보상강화도 논의됐다. 

이에 따라 현재 1억원 이상인 산재보험 적용대상이 아닌 연구개발(R&D) 미참여 학생의 요양급여 보상한도를 20억원으로 연구실안전법 시행규칙을 개정할 계획이다. 

용홍택 과기정통부 제1차관은 "연구실사고 예방과 안전한 연구환경 조성을 위해 보다 강화된 연구실 안전관리 및 연구자 보호체계 구축이 필요하다"며 "새롭게 도입되는 제도들이 조속히 연구현장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위법령 정비를 차질 없이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피톡' 고객 개인정보 대거 유출…개인정보위 "고객에 통지할 것"

온라인 상담채널을 통해 고객 개인정보가 대거 유출됐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따르면 해피톡 운영사 엠비아이솔루션 주식회사는 다수 고객사의 상담정보에 포함된 개인정보들이 서버 외부 침입으로 인해 유출됐다고 알렸다.

카카오톡 챗봇이나 네이버 톡톡 등 업체들의 다양한 상담채널을 관리해주는 '해피톡' 운영사 엠비아이솔루션의 고객사 상담정보 87272건이 유출됐다. 이 중 고객들의 개인정보가 담긴 상담방은 12811개로 확인됐다.

해피톡 운영사 엠비아이솔루션 주식회사는 다수 고객사의 상담정보에 포함된 개인정보들이 서버 외부 침입으로 인해 유출됐다고 알렸다. ⓒ 엠비아이솔루션 홈페이지


엠비아이솔루션은 즉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 해당 내용을 신고했다. 이에 개인정보보호위원회는 당사에 개인정보 유출사실 신고 및 통지의무를 안내했다. 이후 엠비아이솔루션은 홈페이지에 해당 내용들이 담긴 공지문을 게재한 상태다.

개인정보위는 "해당 사안에 대해 신속히 조사를 하고 조사 결과 위반 사항이 있다면 법령에 따라 조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엠비아이솔루션은 "현재는 외부접근의 원천적 차단을 통해 보안 처리가 완료되었으므로 안심하시고 사용이 가능하다"며 "해피톡을 통해 상담 서비스를 이용하신 고객님들께도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는 입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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