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풀무원·대상·신세계푸드·매일유업 외

 

황이화 기자 | hih@newsprime.co.kr | 2021.08.23 18:04:06
[프라임경제] 23일 식음료 업계 신제품 출시 및 할인 소식.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의 자체 식품 브랜드(PB) '딜라이트 프로젝트'가 식품 회사 오뚜기와 컬래버한 신제품 '크림스프 베이글칩'과 '옥수수스프 베이글칩' 2종을 출시한다. 베이글칩만의 강점인 바삭한 식감에 오뚜기 스프 특유의 풍미를 최대한 살려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올리브영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9월30일까지 베이글칩 투플러스원(2+1)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크림스프 베이글칩과 옥수수스프 베이글칩. ⓒ CJ올리브영


롯데마트가 다음달 8일까지 진행하는 사전 예약 기간 동안 명절 선물세트로 일명 '백악관 소고기'로 알려진 '그레이터 오마하' 프라임 등급 냉동 꽃갈비 선물세트 '네브래스카 소 LA식 냉동갈비세트'를 12만9500원에 선보인다. 이밖에 '무항생제 지리산 1++(9)' 세트 물량을 30%이상 늘렸고, '칡소 선물세트' 등 다양한 이색 선물 세트를 준비했다.

풀무원녹즙이 홍차를 우린 물에 풀무원 특허 식물성 유산균 'PMO 08'과 '프락토올리고당'을 넣어 발효한 스파클링 음료 '톡스콤부차 레몬'을 출시하며 건강 탄산음료 사업에 첫 진출했다. 콤부차는 녹차나 홍차를 우린 물에 설탕을 넣고 유익균으로 발효해 새콤한 맛에 발효 과정에서 생성된 탄산이 풍부한 발효 탄산음료다. 가볍고 건강한 탄산음료를 찾는 트렌드에 힘입어 BTS 등 K팝 스타와 미국 할리우드 셀럽들이 즐겨마신다 밝히며 대중에 널리 알려지기 시작했다. 신제품 톡스콤부차 레몬은 홍차를 풀무원 특허 식물성 유산균(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PMO 08, 특허 제 0264361호)으로 발효한 뒤 설탕 대신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될 수 있는 ‘프락토올리고당’과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담았다. 여기에 레몬 맛을 가미했다. 

웅진식품의 비건 쌀음료 '미유'가 떡볶이 밀키트 브랜드 '빨간키트 떡볶이'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웅진식품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에 이번 캠핑 먹부림 꿀조합 기대평을 남기면 참여가 가능하다. 오는 31일 추첨을 통해 10명을 선정해 아침햇살 미유와 빨간키트 떡볶이를 증정한다.

설렁탕 프랜차이즈 브랜드 '한촌설렁탕'이 올해 여름 보양식 메뉴 매출과 인기 메뉴를 공개했다. 한촌설렁탕에 따르면 보양 메뉴 5종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 지난 7월1일부터 8월18일까지 보양식 메뉴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 해 대비 약 10% 매출이 증가했으며, 이 기간 내 가장 인기 있는 메뉴로 도가니탕이 선정됐다.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레스토랑 '베키아에누보'가 대표 매장인 강남점을 유럽식 요리의 맛과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유러피안 퀴진(European Cuisine) 콘셉트로 리뉴얼 오픈했다. 매장 내부는 우아한 중세시대 유럽 살롱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인테리어를 활용했다. 메뉴는 맞춤형 코스인 프리픽스 2종을 비롯해 '씨푸드 마카니' '라타투이' '수비드 전복구이' 등 샴페인 브런치 메뉴 6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디저트와 음료도 각각 30여 종으로 늘렸다. 신세계푸드는 이번 베키아에누보 강남점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최고급 레스토랑에서 맛볼 수 있는 캐비어콘 에피타이저와 사계절 신선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전남 신안군에서 개발한 개체굴을 활용한 스페셜 메뉴도 새롭게 선보였다.
 

베키아에누보 메뉴. ⓒ 신세계푸드

대상 청정원이 안주야(夜) 논현동 포차 스타일 구이류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2~3인분 용량으로 △기존 안주야 인기 메뉴인 돼지 막창을 활용한 '안주야 불막창'과 △ '안주야 모듬불막창' △닭 특수부위 전문점 인기 부위인 안창살로 만든 '안주야 양념닭안창살'로 구성됐다.
 
홈플러스는 21일 오후부터 금어기(6월21일~8월20일) 해제 즉시 잡은 꽃게를 전국 매장에서 판매하기 시작했다. '기절꽃게'로 이름 붙인 이 상품은 산지에서 잡는 즉시 5도 내외의 냉수에 담가 기절시킨 후 모래와 가장 유사한 톱밥에 묻어 매장까지 이동한다. 오는 25일까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20% 할인가인 100g당 1280원, 한 박스(3kg) 당 3만6000원에 판매한다.

롯데푸드가 김천공장 신규 HMR 라인을 활용한 첫 신제품'Chefood 등심 통돈까스'를 출시했다. 쉐푸드 등심 통돈까스’는 돈까스 전문점에서 볼 수 있는 두툼한 스타일의 돈까스 간편식 제품이다. 국내산 돼지 통 등심에 튀김옷과 빵가루를 입혀 약 2cm의 두툼한 두께로 만들었다. 

투썸플레이스가 27일까지 5일간 SK텔레콤 T멤버십과 함께 '바캉스 페어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T멤버십 고객이라면 누구나 행사 기간 내 투썸 매장에서 디저트 페어링 8종 구매 시 3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행사 대상 디저트는 '클래식 가토 쇼콜라 피스' '떠먹는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등 8종이며, 커피는 아메리카노(R)로 제공된다. 

LF푸드의 홈다이닝 HMR 브랜드 모노키친이 24일 GS홈쇼핑을 통해 조승희 셰프의 맛이차이나와 공동개발한 '인절미 안심 꿔바로우'를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맛이차이나는 신라호텔 중식당 팔선 출신의 조승희 셰프가 운영하는 중식당이다. 모노키친의 인절미 안심 꿔바로우는 맛이차이나의 대표 메뉴 안심탕수육의 비법을 담은 제품이다. 모노키친은 24일 오후 5시27분부터 40분간 GS홈쇼핑에서 안심꿔바로우와 레몬 꿔바로우 소스, 인절미시즈닝을 각 8개씩 구성했다. 

CJ제일제당이 추석을 맞아 '스팸 세트' '복합세트' '가정간편식(HMR) 세트' 등 선물세트 270여 종을 선보인다. 특히 올 추석 선물세트에서 작년 추석 대비 총 467톤의 플라스틱을 덜어냈다. 

매일유업 셀렉스가 건강기능식품 '썬화이버(Sunfiber) 프리바이오틱스' 스틱형을 새롭게 출시했다. 하루 권장량 12.5g을 스틱형으로 개별 포장된 제품이다. 썬화이버는 일반 식이섬유가 아닌,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하는 건강기능식품 소재 '구아검가수분해물'이다. 매일유업은 썬화이버의 국내 독점 공급권을 확보해 제품으로 출시했다. 국내에는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소재지만, 미국·유럽에서는 섬유질이 부족하고 기름진 식생활을 보완하기 위해 애용되고 있다. 현재 구아검가수분해물 생산량의 90% 정도가 미국·유럽 시장에서 소비되고 있다. 구아검가수분해물은 인도 북부 사막에서 자라는 구아콩의 영양분 저장고인 배유 부분만을 가수분해해, 섭취 및 용해가 쉽도록 만든 100% 식물성 프리바이오틱스다. 이번에 출시한 스틱형 제품은 오는 31일 NS홈쇼핑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 매일유업


농심이 용기면 신제품 '렌지땡 뚝불면'을 새롭게 출시했다. 렌지땡 뚝불면은 뚝배기불고기를 용기면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에서만 맛볼 수 있는 재능기부 카페 특화음료 '바나나 크림 다크 초콜릿'을 23일 전국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9곳에서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바나나 크림 다크 초콜릿은 카카오닙이 들어간 다크 초콜릿 위에 달콤한 바나나 크림을 올린 음료다.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는 지역사회의 유지보수가 필요한 카페를 개선하고 카페에 근무하는 장애인·어르신·소외계층 청소년 및 다문화가정 여성 직원들에게 바리스타 교육을 제공해 매장 운영을 돕고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자립과 고용 창출을 지원하는 스타벅스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하이트진로음료가 2017년 12월 출시한 블랙보리 누적 판매 1억 9,000만병(340mL 기준) 돌파를 기점으로 확장제품 '블랙보리 라이트'를 전면 리뉴얼해 출시했다. 기존 블랙보리가 가마솥 보리숭늉을 현대화한 깔끔하고 진한 타입의 보리숭늉음료라면 리뉴얼 된 블랙보리 라이트는 맑고 깔끔한 맛의 물 대용 볶은 보리차음료로 물처럼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제품이다. 
 
일동후디스가 유아식 전용 공식 인스타그램을 신규 오픈하고, 팔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 인스타그램 '후디스 트루맘'은 출산 예정인 예비 엄마아빠와 영유아 자녀를 둔 초보 부모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으로 임신과 출산, 육아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이벤트 정보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일동후디스는 오는 25일까지 팔로우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할 계획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