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증권데이톡] 유안타·신한·대신증권 외

 

양민호 기자 | ymh@newsprime.co.kr | 2021.08.30 16:54:20

유안타증권이 올해 연말까지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웰컴 기프트, 현금 리워드, 국내주식 온라인 특별우대 수수료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 유안타증권


[프라임경제] 30일 증권업계 상품 출시 및 이벤트

◆유안타증권, 중개형 ISA 오픈 이벤트 실시
  
유안타증권이 올해 연말까지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웰컴 기프트, 현금 리워드(Reward), 국내주식 온라인 특별우대 수수료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웰컴 기프트는 별도의 신청 없이 적용되며 4가지 혜택으로 구성했다. 중개형 ISA 개설 후 10만원 이상 입금 시 익월에 스타벅스 모바일 교환권(아메리카노 1잔)을 증정한다. 또 유안타증권 인공지능 주식거래 플랫폼 티레이더의 프리미엄 서비스 '서치 3.6.9' 쿠폰과 100만원 이상 주식거래, 펀드 매수, ELS 청약 시 이용할 수 있는 쿠폰(주식·펀드·ELS 각 1만원) 등 12만원 상당의 쿠폰 4종을 계좌 개설 7영업일 이내 지급한다. 

아울러 계좌 개설 익일부터 개설 월 말일까지는 조건 없이 온라인 공모주 청약한도 200%(오프라인 150%)가 적용되며 보유하고 있는 전 계좌의 온라인 이체수수료가 무료다. 다만 개설 익월부터는 전 월말 기준 연간 납입한도가 1년차 2000만원, 5년차 1억원 충족 시 해당 연말까지 온라인 공모주 청약한도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이체수수료 무료는 전 월말 기준 중개형 ISA 평잔 300만원 이상 유지시 1개월 단위로 결정된다. 

이벤트 신청 고객 대상으로 현금 리워드 및 국내주식 온라인 수수료 우대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중개형 ISA 국내주식 누적 거래금액이 1억~5억원, 5억~10억원, 10억원 이상인 고객에게는 각각 1만원, 5만원, 10만원의 리워드를 지급하며, 위탁계좌 최초 신규 및 휴면고객 대상으로 이벤트 신청 익영업일부터 90일간 위탁계좌, 중개형 ISA 각 1계좌씩 0.004989%의 국내주식 온라인 우대수수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신남석 유안타증권 리테일(Retail)사업부문 대표는 "유안타증권 중개형 ISA에 가입하고 최적의 매매 타이밍을 알려주는 티레이더를 통해 투자수익은 물론 푸짐한 이벤트 혜택도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한금융투자 '메타버스 ETN' 신규 발행

신한금융투자는 메타버스와 사업연관성이 높은 코스피와 코스닥 상장종목들 중 선정된 10종목을 유동시가총액 가중 방식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신한 FnGuide 메타버스 상장지수증권(ETN)'을 발행했다.

신규 상장된 ETN은 에프앤가이드의 'FnGuide 메타버스 지수'를 기초지수로 하며 시가총액 1000억원 이상, 거래대금(60일 평균) 10억원 이상 등 기본 요건을 충족하는 상장종목 중 메타버스와 연관성이 높은 10종목을 선정해 지수를 구성한다. 

메타버스는 가상·초월을 뜻하는 메타(Meta)와 세계·우주〮주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를 합친 말로 가상세계를 일컫는다. 

특히 이번 상품은 메타버스 생태계의 핵심 인프라인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5G △클라우드 컴퓨팅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과 연계해 기존의 게임 플랫폼을 넘어 엔터테인먼트, 패션, 교육, 헬스, 광고 등 전 산업과 사회 전반에 걸친 다양한 분야에서 큰 변화를 일으킬 메타버스 산업의 성장을 주도하거나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종목으로 구성됐다.

이 ETN은 8월 27일(금)에 발행되었고 오는 9월3일 한국거래소에 상장 예정이다.

◆대신증권, 거래대금 달성 축하금 지급 이벤트 

대신증권은 30일 국내 상장주식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일간, 주간 거래대금을 달성하면 축하금을 지급하는 '매일매일 주식거래' 이벤트를 9월1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신증권은 국내 상장주식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일간, 주간 거래대금을 달성하면 축하금을 지급하는 '매일매일 주식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 ⓒ 대신증권


이번 이벤트는 '매일 이벤트'와 '매주 이벤트'로 나눠 진행한다. 매일 이벤트는 국내 상장주식 일일 거래대금이 1억원 이상인 고객 30명을 매일 추첨해 축하금 1만원을 지급한다. 매주 이벤트는 국내 상장주식 주간 거래대금이 10억원 이상인 고객 10명을 매주 추첨해 축하금 5만원을 지급한다.

추가로 이벤트 기간동안 누적 거래대금이 많은 3명에게는 최대 30만원의 축하금을 증정한다. 이 이벤트는 내달 17일까지 진행된다. 

안석준 스마트비즈 추진부장은 "이번 이벤트는 국내주식 투자자들에게 혜택을 드리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투자자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증권, 총 상금 4억원 실전투자 대회 진행 

삼성증권이 오는 10월29일까지 실전 투자 대회인 '쉬운 투자 페스타(Festa)'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성증권이 오는 10월29일까지 실전 투자 대회인 '쉬운 투자 페스타(Festa)' 이벤트를 진행한다. ⓒ 삼성증권


이번 이벤트는 삼성증권에 10만원 이상 자산을 보유한 고객이라면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을 제외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엠팝(mPOP), 간편투자 앱 O2(오투)를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주식성향 테스트로부터 시작되는 쉬운 투자 Festa는 주식성향 테스트 결과에 따라 5개의 동물 '사자·토끼·양·곰·매'의 팀 중, 하나의 팀에 자동으로 배치된다. 각각의 팀은 이벤트 기간 동안 팀원들의 평균 수익률을 통해 팀 수익률을 산정해 순위를 결정짓게 된다.

이번 이벤트의 총 상금은 4억원(1차 1억원, 2차 1억원, 3차 2억원)으로 팀별 투자 대회에 참여하는 것 만으로도 최대 100만원의 투자 지원금을 선착순 3만명에게 제공한다.

1차 팀별 투자 대회의 사전 신청은 8월30일부터 시작되며, 이번 이벤트는 9월13일부터 17일간 진행된다. 이어 2차와 3차는 각각 9월27일, 10월18일에 진행된다.

팀별 투자 대회 이벤트에 참여한 개별 고객의 상금은 속한 팀의 순위, 팀 수익률 기여도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팀별 투자 대회 뿐만 아니라, 같은 기간 동안 엠팝, 오투 등에서 출석 체크 이벤트, O/X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이번에 진행하는 투자대회는 기존에 진행하던 대학생 모의 투자 대회, 실전 투자 대회와는 다른 새로운 유형의 투자 대회로, 팀워크가 필요한 스쿼드(Squad) 형식의 투자 대회로 기획됐다"며 "단순히 재테크에서 머무는 것이 아닌, 펀슈머(Fun과 Consumer의 합성어)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배치했다"고 설명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