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브리핑 남해] 농특산물, 부산 사하구 현지 주민에게 전달

 

강경우 기자 | kkw4959@hanmail.net | 2021.09.01 09:43:40
■ 추석맞이 '한가위 이벤트' 실시…6부터 22일까지 최대 37% 할인

■ 창선면 주민자치회, 귀농·귀어·귀촌 워크숍 개최

■ 치매안심센터 "오늘 괜찮으십니까?"…치매어르신·고위험계층 안부전화

■ 도시재생지원센터 코디네이터 모집…9월13일까지 접수, 1명 채용


[프라임경제] 남해군이 부산 사하구를 방문해 현지 주민들에게 직거래로 판매될 농특산물을 전달했다.

남해군이 부산 사하구 주민들에게 예약 받은 농수특산물을 전달하고 있다. ⓒ 남해군

사하구청(구청장 김태석)의 적극적인 추진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4200만원 상당의 남해군 특산품인 마늘과 멸치가 판매됐다.

남해군과 사하구는 지난해 자매결연을 맺고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농특산물 직거래 활성화을 위해 사하구는 지난 8월9일부터 9월25일까지 남해 농특산물 사전 구입 예약을 받고있으며, 이날 남해군은 직거래 판매될 물량을 사하구에 직접 전달했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교통·물류 중심의 도시이자 생태·관광 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는 사하구와 앞으로 긴밀하게 협력해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좋은 관계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추석맞이 '한가위 이벤트' 실시…6부터 22일까지 최대 37% 할인

남해 대표 농·수·축·특산물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 '남해몰'이 추석을 맞아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한가위 이벤트'는 추석을 맞아 마음의 정을 남해군 지역특산품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선물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새로 가입하는 회원에게 신규회원쿠폰 2000원과 모든 회원에게 한가위쿠폰 3000원을 각각 지급한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입점 된 상품의 경우 최대 37%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남해몰은 3만원, 5만원, 10만원 농수산물 꾸러미선물세트도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현재 남해몰에는 64개업체, 230여개 품목이 판매되고 있으며 대표적인 인기상품으로 남해마늘, 미니단호박, 보물초, 활흰다리새우, 흑마늘가공품, 멸치 등이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해몰 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 창선면 주민자치회, 귀농·귀어·귀촌 워크숍 개최

창선면 주민자치회는 귀농·귀어·귀촌인이 성공적으로 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농업관련 상담·마케팅 전략과 영농체험을 지원하는 '새로운 삶의 시작' 귀농·귀어·귀촌 워크숍을 8월31일부터 시작했다. 워크숍은 10월5일까지 주 1회 진행된다.

창선면 주민자치회가 귀농·귀어·귀촌인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다. ⓒ 남해군

이번 교육은 귀농·귀어·귀촌인들에게 실제 생활에 필요한 교육을 통해 새로운 삶의 터전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현지인들과 자연스러운 융화를 이룰 수 있도록 진행된다.

대상은 신청연도 기준 남해군으로 전입한 지 5년 이내인 귀농·귀어·귀촌인이다. 교육비는 무료다.

교육은 1차, 2차 각각 25명 총 50명의 교육생을 배출할 예정이며, 2차 교육생은 모집 중에 있어 교육을 희망하는 귀농·귀어·귀촌인은 창선면 행정복지센터 산업경제팀을 방문해 신청 또는 전화 신청 가능하며, 남해군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 치매안심센터 "오늘 괜찮으십니까?"…치매어르신·고위험계층 안부전화

남해군 치매안심센터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이 전면 중단됨에 따라, 소외된 고위험군 어르신이 발생하지 않도록 개별 전화 통화를 실시하고 있다. 

치매안심센터가 고위험 어르신 개별 전화 통화를 하고 있다. ⓒ 남해군

개별 전화통화는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환자와 인지 저하자 22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대상자의 전반적인 건강상태를 확인하는 등 정서적 관리 뿐만 아니라 손씻기·마스크 착용 등 개인 위생수칙 교육 또한 병행한다. 

남해군 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 종결 시까지, 지속적으로 소외계층의 관리를 위해 안부전화와 건강관리를 할 예정이며, 코로나 확산 상황에 따라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군민들의 치매예방과 관리에 힘쓸 예정이다.  

기타 치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남해군치매안심센터 또는 치매상담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도시재생지원센터 코디네이터 모집…9월13일까지 접수, 1명 채용

남해군이 도시재생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지역공동체가 주도하는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군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일할 코디네이터를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인원은 코디네이터 1명으로 △도시재생 홍보 △행사기획 △주민 역량 강화 △도시재생대학 운영지원△주민 참여사업 발굴 △주민 공모사업 시행을 지원하는 업무 등을 맡게 된다.

근무처는 남해군 도시재생지원센터며, 주 5일, 하루 8시간 근무한다. 보수는 월 248만8000원 선(출장비 별도)이다. 

응시자격은 공고일 현재 만 19세 이상 55세 이하(남자는 병역필 또는 면제자)이며 도시재생 관련분야 학사학위를 취득한 사람이거나, 학사학위 취득 후 1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3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등이다.

남해군 공무직 및 기간제근로자 관리규정 제9조와 같은법 제10조에 따른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최초 계약기간은 채용일로부터 12월31일까지이며, 근무평가를 통해 2023년까지 연장 가능하다. 

선발방식은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이며, 응시원서는 9월9일부터 9월13일까지 우편, E-메일, 방문을 통해 접수할 수 있고 최종 합격자는 9월29일 발표할 예정이다. 

자격, 결격사유 등 채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남해군청 홈페이지 (공고·고시)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남해군청 도시재생팀이나 도시재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