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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리해볼까] 게임빌·펄어비스·라인게임즈 외

 

김경태 기자 | kkt@newsprime.co.kr | 2021.09.01 17:35:52
[프라임경제] 엔씨소프트문화재단에서 펴낸 '게임사전'에 따르면 '캐리(carry)'는 '게임을 아군의 승리로 이끌어 가는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의 행위'를 뜻한다. 캐리 강도가 높을 경우 '하드 캐리'라고 하는데, 흔히 '멱살 잡고 캐리한다'고도 표현한다. 이 기사를 보는 플레이어들이 하드 캐리할 때까지 매주 유용한 게임 정보를 제공한다.

게임빌(063080, 대표 이용국)이 '2021 겜프야'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9월을 맞아 가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슈퍼스타 트레이너를 확정 영입할 수 있는 '시원한 가을바람이 살랑살랑' 이벤트를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미션 수행을 통해 '상급 홀로그램', '상급 마스터리 북' 등 주요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으며 총 10개의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슈퍼스타 트레이너인 '루치아'를 받는다. '시원한 가을 냄새가 솔솔' 출석 이벤트를 통해 총 10일간 출석하면 '프리미엄 영입 10+1 쿠폰', '슈퍼스타 코어 큐브', '다이아 500개'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또 레전드 트레이너를 수월하게 영입할 수 있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도 같은 기간 진행된다. 

'영입 확률 업' 이벤트는 듀얼 속성 트레이너 '아누비스'를 비롯해 팀 전력 강화에 도움을 줄 '로웨나'와 '브리트라'를 높은 확률로 영입할 수 있다. ⓒ 게임빌


엔씨소프트(036570, 대표 김택진)가 '2021 광주디자인비엔날레'에 참가한다. 엔씨소프트느 '2021 광주디자인비엔날레'를 통해 NC문화재단에서 운영 중인 창의 활동 커뮤니티 '프로젝토리'를 소개한다. '프로젝토리'는 각자의 프로젝트를 자유롭게 펼치는 실험실이라는 뜻을 담고 있으며, 아이들이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마음껏 실패하고 끊임없이 도전하며 자기 주도력과 창의력 등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관람객들은 전시 부스에서 프로젝토리의 설립배경과 운영철학을 확인하고 프로젝토리에 참여한 아이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프로젝토리 부스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광주비엔날레전시관 체험관에서 운영된다. ⓒ 엔씨소프트


엠게임(058630, 대표 권이형)이 중국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이 지난 8월 현지 매출액이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지난 8월 중국 현지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358% 상승하고, 전월 대비 76% 증가하며 서비스 이래 최고 월 매출액을 경신했다. 2020년 월평균 매출 대비 249% 성장한 수치로, 지난 8월21일 기준 매출은 전년도 3분기 매출액을 이미 뛰어넘었다. 지난 6월부터 현재까지 매월 최고 매출액을 돌파하고, 중국 내 게임 열기가 더욱 뜨거워지면서 '열혈강호 온라인'은 엠게임의 든든한 실적 버팀목 역할을 해내고 있다. 지난 2분기 기준 엠게임의 해외·국내 매출 비중은 각각 68%, 32%다. 중화권 매출은 전체 해외 매출 중 51%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의 이러한 상승세는 지난 2019년을 시작으로 최근까지 꾸준히 이어져 오고 있다. 서버다운 없는 쾌적한 게임환경과 유저 맞춤형 운영을 통해 제2의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으며, 중국 시장 내 신작 자체가 감소하는 상황이 맞물려 지난 6월부터는 월마다 최고 매출액을 경신하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열혈강호 온라인'은 지난 2004년 한국 서비스를 시작으로 2005년부터 △중국 △대만 △태국 △일본 △미국 △베트남 등에 진출한 그로벌 장수 인기 게임이다. ⓒ 엠게임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테일즈런너'에 '슬픔의 바다에서 별을 구하는 방법' 이벤트를 실시하고, 신규 맵 '뽀잉뽀잉 스트라이커'를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 시작되는 이벤트' '슬픔의 바다에서 별을 구하는 방법'은 공원 내 스토리 NPC인 엘림스 스마일을 통해 시작할 수 있다. 신규 맵 '뽀잉뽀잉 스트라이커'는 런너들이 복어를 타고 점프를 하면서 바다 속에 떠 다니는 별들을 획득하며 승부를 겨루는 2대2 팀전으로 진행된다. 특히, '점프' 키를 1초 이상 누르고  뗄 경우 복어가 점프를 하는 '뽀잉뽀잉'이라는 특수 기능이 추가됐다. 이와 함께 신규 아이템으로 우선감정의 제도와 관련된 스토리 카드 8종이 추가됐다. 또한 감정의 제도 코인 15개를 소모해 아이렌 앵글릿와 인피니티 레이스 세트 등 총 7개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감정의 제도 캡슐 5탄과 바람의 디하카 세트 5종을 획득할 수 있는 퍼스널 뽑기판이 추가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감정의 제도와 동화나라가 이어지는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만큼 많은 런너분들의 기대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의 '스매시 레전드'가 신규 명사수 캐릭터 '로빈'을 추가하고 출시 6개월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활을 무기로 하는 정의로운 의적 캐릭터인 '로빈'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17번째 신규 레전드 캐릭터로, 새롭게 개시된 '스매시 패스 시즌 6: 한 야근밤의 꿈'의 유료 패스 보상에서 상자, 이모티콘 및 주요 인게임 재화와 함께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스매시 레전드' 출시 6개월을 기념해 풍성한 보상을 담은 4종의 이벤트가 진행된다. 먼저 오는 9월 7일까지 7일 동안 매일 게임에 접속 시 상점에서 특별한 선물이 지급된다. 또한 2주 간의 '반주년 기념 출석 이벤트'와 함께 '꿈의 조각'을 사용해 원하는 레전드를 선택 구매할 수 있는 '반주년 기념 레전드 선택 구매 이벤트'가 오는 9월14일까지 진행된다. 아울러 오는 9월25일까지 한 달에 걸쳐 '반주년 기념 주사위 이벤트'도 진행돼 푸짐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스매시 레전드'는 3분 이내의 짧은 플레이 타임과 시원한 타격감, 간편한 조작이 특징인 실시간 PvP게임이다. ⓒ 라인게임즈


펄어비스(263750, 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점령전' 두 번째 프리 시즌을 시작했다. '점령전'은 길드 단위로 전리품을 두고 영지를 차지하기 위해 겨루는 대규모 PvP 콘텐츠로, 수백 명이 동시에 참여가 가능한 대규모 전장으로 신기전, 화염차를 비롯해 공성탑 등 점령전에 특화된 다양한 공성병기도 활용할 수 있다. 두 번째 '점령전 프리 시즌'은 1일 시작해 4주간 진행한다. 앞서 진행한 '프리 시즌'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영지 해방 개념을 승점제 방식으로 개편했다. 길드별 지휘소와 야전 사령부의 남은 내구도, 남아 있는 부속 건물, 총 처치, 사망 횟수에 따라 획득한 점수를 합산해 순위를 결정한다. 아울러 대양 콘텐츠 중 하나인 물물교환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했으며, 가을을 맞아 오는 9월15일가지 '천고마비 이벤트'도 진행한다. 


넷마블(251270, 대표 권영식·이승원)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배틀 인 뉴욕 2021' 이벤트를 오는 15일까지 실시한다. '배틀 인 뉴욕 2021'은 영웅왕 길가메시가 주최하는 화려한 대난투로, 서번트들과 대결을 통해 최강자를 가리는 스토리 이벤트다. 일정 기간이 지나면 퀘스트 내용이 변화하는 대회 퀘스트에 참여하면 이벤트 전용 재화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아이템 추첨 진행이 가능하다. 또 아이템 추첨을 통해 입수 가능한 이벤트 한정 재화인 '커다란 다이아'를 사용해 △희귀 아이템(진리의 알) △커맨드 코드 3종 등으로도 교환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는 난이도가 높은 '엑시비션 퀘스트'가 9월 4일부터 하나씩 오픈된다. 이외에도 지난해 동명의 이벤트를 경험하지 못한 이용자들을 위해 '배틀 인 뉴욕 2020'의 고난도 퀘스트를 복각해 오픈한다. 넷마블은 이번 이벤트를 기념해 '배틀 인 뉴욕 2021'의 주요 서번트 △★5 길가메시(아처) △★4 고르곤(어벤저) △★3 재규어맨(랜서)의 픽업을 오는 15일까지 실시하고, '★5 길가메시(아처)'의 전투 모션 및 보구 연출 개편과 '★5 이슈타르(아처)' 전투 모션 개편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엑시비션 퀘스트'는 플레이 도중 패배 시 이어서 진행하는 게 불가능한 모드다. ⓒ 넷마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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