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브리핑 경북] 경북 영덕군, 2022년도 주요업무보고회 개최

 

권영대 기자 | sph9000@newsprime.co.kr | 2021.09.02 18:32:29
 깡통갈비 효자점, 포항남구청에 사랑의 라면 기탁

 포항시 송라면노인회 '사랑의 쌀' 기탁

 포항교육지원청 신동근 교육장 태풍 '오마이스' 피해 학교 방문 

 영천시, 별빛촌장터 추석맞이 할인행사

 영양군 자작나무숲 '국민의 숲' 업무 협약 체결


[프라임경제] 경북 영덕군은 지난 1~2일 이틀간 군청 3층 회의실에서 2022년도 주요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

영덕군 2022년도 주요 업무보고 모습. ⓒ 영덕군청


2022년도 영덕군의 운영방향을 '뉴노멀시대, 새로운 영덕 만들기'로 정하고 변화하는 행정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사업을 적극 발굴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보고회를 통해 민선7기 후반에 접어들면서 마무리해야 할 현안사업들과 위드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한국판 뉴딜 2.0과의 연계성 강화 및 선도사업, 주민체감도가 높은 생활밀착형 사업, 미래먹거리 확보를 위한 사업 등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군은 예산의 적정성과 실현 가능성, 기대효과 등을 자세히 검토한 후 확정된 시책은 선택과 집중을 통해 내년 본예산에 우선 반영하고 부족한 예산은 사업비가 확보 될 수 있도록 중앙부처 및 경상북도와 협의 하는 등 전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발빠르게 대응 할 수 있는 전략을 모색하고, 현안사업과 내년도 핵심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예산확보 등 다방면에서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깡통갈비 효자점, 포항남구청에 사랑의 라면 기탁

포항시 남구에 소재한 깡통갈비 효자점(대표 김석환)은 2일 남구청(구청장 김복조)을 방문해 생활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라면 160박스를 기탁 했다.

포항시 남구에 소재한 깡통갈비 효자점(대표 김석환)은 2일 남구청(구청장 김복조)을 방문해 생활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라면 160박스를 기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남구청


깡통갈비는 2016년부터 '사랑의 라면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김석환 대표는 "코로나19 4차 대유행과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으로 자영업자로서 많이 힘들지만, 어려울 때 일수록 서로 도와야겠다고 생각해 올해도 후원의 손길을 놓을 수가 없었다"고 말했다.

이찬석 복지환경위생과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움이 많은 시기이지만, 이웃돕기에 동참해 주신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사업장을 대신해 관내 저소득계층에게 따뜻한 온정이 골고루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포항시 송라면노인회 '사랑의 쌀' 기탁

포항시 북구 송라면노인회(회장 윤상률)는 2일 송라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백미 30포(10kg, 10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포항시 북구 송라면노인회(회장 윤상률)는 2일 송라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백미 30포(10kg, 10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 북구청


이번에 기탁한 '사랑의 쌀'은 추석 명절을 맞아 관내 사회적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송라면노인회에서 모은 회비로 마련됐다.

송라면노인회는 매년 지속적으로 이웃돕기 성품을 기탁해 오고 있으며 지역사회 어른으로서 모범을 보이고자 꾸준한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날 기탁된 쌀은 송라면 내 기초생활수급자, 홀몸노인 등 생계가 어려운 30세대에 전달된다.

정운태 송라면장은 "매년 지역 주민들을 위해 베풀어 주셔서 감사드리며,기탁 받은 쌀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골고루 전달해 회원님들의 따뜻한 마음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포항교육지원청 신동근 교육장 태풍 '오마이스' 피해 학교 방문 

제36대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 신동근 교육장은 지난 1일 취임식을 가진 뒤 곧바로 태풍 오마이스로 피해를 입은 서포중학교와 포항보건고등학교를 방문했다.

포항교육지원청 신동근 신임 교육장이 태풍 오마이스로 피해를 입은 서포중학교와 포항보건고등학교를 방문했다. ⓒ 포항교육지원청


취임사에서 신동근 교육장은 학교의 변화와 혁신을 위해 교육지원청의 책무를 다해 경북교육을 이끌어가는 포항교육지원청이 되도록 힘쓰겠다며,포항 교육가족 모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모두가 행복한 포항교육을 위해 고민하고 헌신할 것임을 밝힌 뒤 죽장면 소재 병설학교인 서포중학교와 포항보건고등학교를 방문했다.

먼저 교무실을 방문해 피해복구와 온라인 쌍방향 수업에 열성을 다하시는 교직원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빠른 피해복구와 학사운영 정상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어 중·고병설 학교장인 이세형 교장선생님과 동행해 교내 전역을 돌아보고 조속한 피해복구와 학사운영에 대해 논의하고 수행한 포항교육지원청 직원들에게 밀도 있는 지원을 요청했다. 

한편 이세형 교장선생님은 경북도교육청과 포항교육지원청의 인력봉사, 예산지원 등 다양하고 신속한 지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영천시, 별빛촌장터 추석맞이 할인행사

경북 영천시는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별빛촌장터'에서 2021년 추석맞이 할인행사를 오는 6일부터 15일까지 총 10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별빛촌장터' 2021년 추석맞이 할인행사 포스터. ⓒ 영천시


영천시 온라인 쇼핑몰 '별빛촌장터'는 샤인머스켓, 사과, 배, 쌀, 마늘 등 다양한 신선농산물, 전통장, 식초, 기름, 양파즙, 과일즙 등 농산가공품과 한우, 양잠제품, 한방제품, 와인을 포함한 다양한 품목이 있으며, 우수한 농특산물 100여 농가가 입점해 있다. 

이번 추석맞이 행사는 누구나 쉽게 인터넷 방문을 통한 주문 시 입점 상품 전 품목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평시와 같이 무료배송 및 회원인 경우 구매 시 구매금액의 5%를 적립금으로 제공한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기 회복과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생산농가와 업체의 판로 확대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명절 선물과 제수용품 구입을 희망하는 소비자에게는 우수한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최기문 영천시장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맞이 이벤트 할인행사를 통해 영천시 농·특산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농촌지역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영양군 자작나무숲 '국민의 숲' 업무 협약 체결

경북 영양군(군수 오도창)과 영덕국유림관리소(소장 신경수)는 2일 영양군청 소회의실에서 영양 자작나무숲 '국민의 숲'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영양군(군수 오도창)과 영덕국유림관리소(소장 신경수)는 2일 영양군청 소회의실에서 영양 자작나무숲'국민의 숲'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영양군청


이번 협약식은 '국민의 숲'으로 지정된 영양 자작나무숲에 대하여 공동 이용 및 관리를 통해 영양 자작나무숲 활성화 및 관리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이뤄졌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영양 자작나무숲을 거점으로 산림복지서비스 제공 협력, 공동관리 및 운영 교류 협력, 기타 국민의 숲 이용 등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 상호 협의해 진행한다.

영양 자작나무숲은 1993년도에 약30ha의 규모로 조성된 국내 최대자작나무숲 군락지로 각 기관은 산림청 국유림활용산촌활성화사업, 유휴산림자원의 자산화사업, 국토교통부 지역수요맞춤지원사업 등 각종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등 우수한 성과를 이뤘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오늘 기관 간 업무협약을 통해 다시 한 번 서로의 역할을 되새기고 상호 협력한다면 영양 자작나무숲의 관광 활성화를 앞당길 수 있는 동력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