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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리핑 화순] 코로나19 백신접종 9월 말 '1차 85%-2차 70%' 기대

 

김성태 기자 | kst@newsprime.co.kr | 2021.09.02 16:46:30

■ 도시재생센터 '크리에이터 교육' 큰 호응


구충곤 화순군수(사진 가운데)가 30일 코로나19 선제 전수 검사를 위해 도곡면에서 운영하고 있는 '마을 방문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진단 검사 진행 상황을 살피고 있다. ⓒ 화순군

[프라임경제] 화순군은 코로나19 선제 방역과 함께 군민, 향우를 상대로 7월부터 '잠시 멈춤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매일 2차례 마을 방송, 구충곤 군수의 호소문 등을 통해 지역 이동과 모임 자제하기, 선제 진단 검사 동참 등을 강력히 권고하고 있다.

잠시 멈춤 캠페인에 동참하는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8월 들어 선제 검사 건수가 늘어났다.

7월18일∼31일 2주간 검사 건수는 총 1142건, 일일 평균 81건이었다. 8월 한 달 동안에는 총 5821건, 일일 평균 187건으로 2배 이상 증가했다.

화순군은 백신 공급에 차질이 없다면, 9월 말까지 전체 군민 6만2522명 대비 '1차 85% - 2차 70%' 접종률을 달성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8월31일까지 4만5439명(72.7%)이 1차 접종, 2만9084명(46.5%)이 2차 접종을 마쳤다.


■ 도시재생센터 '크리에이터 교육' 큰 호응

화순군(군수 구충곤) 도시재생센터에서 운영한 '화순군 소상공인⋅시니어 크리에이터 교육 기초반'이 수강생들의 큰 호응 속에 종료됐다.

지난 6월 시작한 '크리에이터 교육'은 도시재생 뉴딜사업 생생아카데미 프로그램 중 하나로 소상공인반과 시니어반으로 나눠 운영됐다.

소상공인반은 온라인 홍보, 마케팅, 지식 재산권, 영상·사진 이론과 네이버 라이브커머스 활용법 등 실전이 병행된 교육이다.  

교육 마지막 날 도전한 네이버 라이브커머스에는 △친환경 원목 가구 업체 ‘가연’의 수제 캄포도마 △전통식품업체 '약선향기'의 식혜와 수정과를 판매했다.

라이브커머스 진행 중 최고 시청자 551명, 좋아요 1만 개를 받아 네이버 라이브 메인 첫 번째를 장식하기도 했다.

시니어 크리에이터 교육은 50대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이용 방법부터 동영상 촬영과 편집, SNS 포스팅, 지식 재산권 등 유튜브 콘텐츠 교육이다.

화순군은 지난 2020년부터 꾸준히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 양성교육을 통해 콘텐츠 도시로의 성장 발판을 구축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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