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IT Works] LG전자·SK하이닉스·KT·과기정통부 등

 

이인애 기자 | 92inae@newsprime.co.kr | 2021.09.03 17:13:45
[프라임경제] 메타버스와 인공지능(AI)이 주도하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이하며, '우리의 삶은 어떻게 작동될 것인가'를 예측하기 위해 알아야 할 하루의 'ICT' 소식. 

◆LG전자 Life’s Good 캠페인 최종 음원 유튜브 공개

뭐든지 꾸준히 하면 이룰 수 있다는 교훈을 얻을 수 있는 LG전자 캠페인 곡이 공개됐다.

LG전자(066570)는 MZ세대와 공감대를 이루며 진정성 있게 소통하기 위해 해왔던 '2021 Life’s Good 캠페인'의 뮤직 프로젝트 최종 음원을 3일 LG전자 글로벌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LG전자가 MZ세대와 공감대를 이루며 진정성 있게 소통하기 위해 해왔던 '2021 Life’s Good 캠페인'의 뮤직 프로젝트 최종 음원을 3일 LG전자 글로벌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 LG전자


미국 출신의 세계적인 싱어송라이터 찰리 푸스는 캠페인 참여자 가운데 한국인인 김다니씨를 포함해 4명의 뮤지션을 선발했고 이들과 함께 밝고 활기찬 에너지를 담은 음원을 완성했다.

가사에는 "다시 일어나 다시 시도해봐. 뜻대로 되지 않을 때 Life’s Good을 기억해" "널 힘들게 만든 수많은 것들은 이미 다 지나간 일이야" 등 미래를 위한 긍정적인 자세와 MZ세대에게 보내는 응원의 메시지가 담겼다.

캠페인 참가자인 샤데이 휘티어는 "프로젝트에 참여하면서 뭐든지 꾸준히 하면 이룰 수 있다는 걸 알게 됐고 다른 분들도 이 곡을 들으며 같은 것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찰리 푸스는 "4명의 예술가들과 협업하며 놀라운 경험을 했고 그들의 재능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최선을 다해 만든 이 노래를 모두가 들으며 힘을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쿠쿠홈시스, 셀프 관리 되는 비대 렌탈 인기

코로나19 확산으로 렌탈 상품을 케어해주는 대면 서비스가 어려워지면서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 인기다.

쿠쿠홈시스는 자사 셀프 관리형 비데가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쿠쿠홈시스 셀프 관리형 비데가 주목받고 있다. ⓒ 쿠쿠홈시스


최근 비대면 렌탈 관리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자 △인스퓨어 이지 방수 필터 비데(모델명: CBT-G1031W) △전기분해 노즐 자동살균 비데(모델명: CBT-IS1031W) 등 셀프 관리 기능을 강화한 비데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

인스퓨어 이지 필터 비데의 경우 8월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90% 증가했으며 전기분해 노즐 자동살균 비데는 인스퓨어 이지필터 비데 판매량의 2배가 넘는 실적을 기록했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번거로운 방문 서비스 대신 스스로 제품을 관리하려는 소비자 니즈가 높아지면서 쿠쿠의 셀프 관리형 비데가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일찍이 셀프 관리형 렌털을 구축해온 노하우와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소비자의 취향과 니즈를 저격하는 혁신적인 셀프 관리형 모델 라인업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엡손, 리락쿠마 라벨프린터 출시 기념 프로모션

한국엡손이 다양한 이모티콘과 그림문자로 각종 물건 정리나 선물 포장을 할 수 있는 리락쿠마 라벨프린터를 선보였다.

한국엡손(이하 엡손)은 △물품 정리 △선물 포장 △다이어리 꾸미기 등 다양한 활용도를 자랑하는 리락쿠마 라벨프린터 패키지 'LW-H200RK10' 출시 기념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엡손이 리락쿠마 라벨프린터 패키지 'LW-H200RK10' 를 출시했다. ⓒ 한국엡손


이번 프로모션 패키지는 △엡손 리락쿠마 라벨프린터(LW-H200RK) △흰색 라벨 체험용 테이프(SS12K-PX, 4m) △투명 라벨 테이프(ST12K-PX, 9m)로 구성돼 있다.

한 손으로 들 수 있는 400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뛰어나고 직관적인 한글·영문 타이핑을 위해 키보드 형태의 쿼티 자판으로 구성돼 있어 초보자도 쉽게 사용 가능하다.

엡손 관계자는 "9월, 새로운 계절이 시작되며 집안 정리, 새 학기 준비, 선물 포장 등 라벨프린터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상황이 많은데 엡손 리락쿠마 라벨프린터로 정리정돈을 더 재미있게 하길 바란다"며 "특히 패키지 구매 시 라벨 테이프 추가 증정은 물론 상품권까지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이 진행되니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커세어, 벤젠스 DDR 라인 국내 출시

초고사양 PC·커스텀 빌더들에게 유명세를 펼치고 있는 벤젠스 DDR 라인의 제품들이 국내 출시된다.

커세어는 '벤젠스 RGB RT'와 '벤젠스 RGB RS'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커세어는 '벤젠스 RGB RT'와 '벤젠스 RGB RS'를 국내 출시한다. ⓒ 커세어


제품은 각각 최대 4600MHz의 주파수와 256GB 키트와 최대 3600MHz의 주파수와 128GB의 키트를 갖추고 있다. 또 최고의 성능 및 오버클럭을 위해 엄격한 검수를 거쳐 최적화 된 메모리칩을 장착하고 있으며 2종 모두 평생 품질 보증을 지원한다.

화려한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먼저 '벤젠스 RGB RT'는 개별조정이 가능한 10개의 RGB LED 가 파노라마 조명 막대에 탑재돼 바 전체에 매끄러운 조명을 선사,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환상적인 RGB 조명을 전한다.  '벤젠스 RGB RT'는 건메탈, 화이트 컬러로 선택 가능한 모듈의 독특한 듀얼 톤 솔리드 알루미늄 히트스프레가 효율적으로 열을 방출시킨다. 

◆가우스랩스-서울대, AI 역량 강화와 인재 양성 위해 맞손

SK(034730)그룹과 서울대가 손잡고 인공지능(AI) 연구 역량을 강화하고 인재 양성에 힘을 쏟는다.

SK그룹의 산업용 인공지능(AI) 전문기업 가우스랩스와 서울대 뉴미디어통신공동연구소는 3일 협약식을 갖고 AI 관련 연구 역량 강화와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SK그룹의 산업용 인공지능(AI) 전문기업 가우스랩스와 서울대 뉴미디어통신공동연구소는 3일 협약식을 갖고 AI 관련 연구 역량 강화와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 SK


협약식은 △이정우 서울대 뉴미디어통신공동연구소장 교수 △이종호 운영기획부장 교수 △김영한 가우스랩스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력 교류 △공동 연구 △연구 인프라 및 연구 결과물 공유 등을 추진하는 것은 물론 우수한 인재가 가우스랩스에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김영한 가우스랩스 대표는 "1991년 설립된 서울대 뉴미디어통신공동연구소는 30년 동안 AI의 근간이 되는 ICT 융합 분야 전반에서 뛰어난 인물을 배출해 온 인재 양성의 산실"이라면서 "활발한 연구개발과 인적교류를 통해 기술력을 강화하고 우수한 인재를 육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SK텔레콤 '티딜'에서 문자로 선물 보낸다

카카오톡 말고 문자로도 선물을 보낼 수 있게 된다.

SK텔레콤(017670)은 빅데이터 기반 문자 커머스 '티딜'에서 선물하기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빅데이터 기반 문자 커머스 '티딜'에서 선물하기 서비스를 추가했다. ⓒ SK텔레콤


'선물하기'로 상품을 결제한 다음 수취인의 이름과 휴대전화만 입력하면 이용할 수 있다. 수취인은 문자로 전달된 메시지 링크를 통해 배송 받을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이는 SK텔레콤 고객 서비스지만 선물을 받는 사람(수취인)의 통신사는 무관하다. 티딜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이 선물하기 대상으로 적용됐으며 선물 목적에 따라 다양한 메시지 템플릿을 선택해 선물과 함께 보낼 수 있다.

SK텔레콤 장홍성 광고/Data CO장은 "이번 ‘티딜’ 선물하기 서비스 오픈으로 더 많은 소비자들이 SKT가 엄선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케이티시즌, 국내 OTT 최초 '랑종' 독점 공개 

이달 케이티시즌이 국내 OTT 최초로 '랑종'을 독점 공개한다. 10월에는 직접 기획·제작한 오리지널 영화 '어나더 레코드'를 선보인다.

케이티시즌이 2021년 하반기 방영 예정인 주요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했다.

케이티시즌이 2021년 하반기 방영 예정인 주요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했다. ⓒ 케이티시즌


나홍진 감독의 첫 제작 도전으로 화제를 모은 공포 영화 '랑종'에 이어 그간 공개되지 않았던 배우 신세경의 평범한 듯 특별한 라이프 스타일을 담아낸 다큐멘터리 영화 '어나더 레코드' 독점 공개 계획을 밝히며 OTT 경쟁력 강화를 시사하고 있다.

또 KT스튜디오지니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KT그룹 미디어 분야 밸류체인도 본격 가동된다. 시즌과 올레tv는 드라마 '크라임 퍼즐'을 10월 공개한다. 시즌 오리지널 웹드라마 '파트타임 멜'도 12월 방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장대진 케이티시즌 대표는 "시즌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콘텐츠를 보기 위해 시즌을 찾는 고객들의 서비스 체류시간이 점점 길어지고 있다"며 "이번에 소개한 라인업 이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수급해 고객이 만족할 만한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과기정통부, 5G 특화망 참여 독려 설명회

과기정통부가 5G 특화망에 관심 있는 기업들이 모인 자리에서 특화망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설명회를 연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한국방송통신전파지흥원(이하 KCA)과 5G 특화망 전문가 간담회와 제도 설명회를 이달 7일 세종시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설명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과기정통부가 5G 특화망에 관심 있는 기업들이 모인 자리에서 특화망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설명회를 연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들은 간담회를 통해 6월 발표한 △5G 특화망 주파수 공급방안의 후속조치 계획 △5G 특화망의 의의 및 전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 계획이다.

조경식 과기정통부 2차관·김동구 5G 포럼 집행위원장 등 각계 전문가와 수요기업 등이 참여한 가운데 5G 특화망 활성화를 위한 정책제언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형태로 진행된다.

간담회에 이어 열리는 5G 특화망 제도 설명회에서는 △5G 특화망 주파수의 공동사용 방안 △기술기준 주요내용 △주파수 할당 및 지정 절차 △특화망 구축·이용 가이드라인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