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스타벅스·매일유업·해태제과·양유 외

 

황이화 기자 | hih@newsprime.co.kr | 2021.09.07 10:55:06
[프라임경제] 7일 식음료 업계 신제품 출시 및 할인 소식.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10월11일까지 스타벅스의 가을 대표 음료인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를 포함한 가을 시즌 음료 3종, 푸드 3종, MD 31종 등을 새롭게 선보이며 가을 프로모션을 본격 시행한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는 크림치즈의 풍미가 느껴지는 쫀쫀한 글레이즈드 폼과 달콤한 카라멜 파우더가 매력적인 스타벅스만의 아인슈페너 음료다. 이번에 함께 선보이는 '그린 글레이즈드 크림 프라푸치노'는 글레이즈드 폼의 치즈 풍미에 녹차 맛 음료며, '오텀 로드 애플 블랙 티'는 사과 향과 홍차 맛이 조화를 이룬다. 이 외에도 '올라 쿠바노 샌드위치' '몽블랑 치즈 케이크' '가나슈 품은 초콜릿 스콘' 등 가을 시즌 푸드도 3종 출시한다. 더불어 '21 ss 스탠리 오텀 푸드자' '21 오텀 도토리 오거나이저' 등 MD 상품 31가지를 출시한다. 스타벅스는 가을 시즌 시작을 맞아 7일부터 20일까지 2주간 스타벅스 리워드 그린, 골드 레벨 회원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하여 프로모션 음료 중 한 잔을 사이렌 오더로 주문 시 품목당 별3개를 추가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스타벅스 가을 시즌 음료 3종.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롯데마트가 오는 9일부터 21일까지 전 점에서 2021년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시작한다. 명품인증을 8회 수상한 횡성한우와 콜라보한 세트를 준비, 등심과 채끝, 리브솔트로 구성한 '횡성한우 1++ No.9등심채끝 시즈닝 혼합세트'를 비롯해 수산 선물세트에서도 상위 5% 크기의 초대형 참조기 원물을 사용한 프리미엄 '대한민국 으뜸 굴비세트'를 선보인다. 프리미엄 선물세트뿐만 아니라 나홀로 추석을 보내는 '혼추족'과 집에서 간소하게 명절을 지내는 '홈추족'을 위한 3만원에서 5만원 대의 가성비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롯데마트는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기간 동안 롯데카드 BC카드 등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정상가 대비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최대 50만원 상품권 증정 또는 즉시할인, 구매 수량에 따라 덤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요거트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이 자사의 무라벨 요거트 제품 '그릭 무라벨'과 함께하는 '클린그릭챌린지'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과 함께 친환경 실천에 나선다. 클린그릭챌린지는 라벨을 제거해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인 그릭 무라벨 용기의 헹굼부터 분리배출까지의 과정을 공유하는 이벤트다. 이벤트 참여자는 그릭 무라벨을 먹고 난 후 용기를 깨끗하게 헹구는 장면과 분리배출하는 장면을 찍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SNS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디야커피는 '두부텐더 콥샐러드'를 출시한다. 두부텐더 콥샐러드는 부드러운 두부텐더가 방울토마토, 고구마 큐브, 병아리콩 등과 조화롭게 어우러진 고소하고 담백한 맛의 샐러드다. 이디야커피는 샐러드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10월3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그릴드 치킨 샐러드와 두부텐더 콥샐러드 중 1종 구매 시 아메리카노 레귤러 사이즈를 무료 증정한다.

프리미엄 샐러드·건강간편식 구독·배송서비스를 운영하는 프레시코드가 카카오모빌리티의 기업용 모빌리티 서비스인 '카카오 T 비즈니스'를 통해 '카카오 T 비즈 샐러드'를 제공한다. '카카오 T'앱을 실행해 비즈니스 탭 내에 샐러드를 선택하면 40여 종의 샐러드, 샐러드랩 건강간편식, 간식 및 음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 T 비즈니스는 카카오 T 비즈니스에 등록된 고객만 이용하실 수 있는 기업용 서비스로 업무용은 관리자 설정이 완료된 후, 개인용은 비즈니스 프로필을 등록하면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 T 비즈 샐러드는 평일 오전 8시 30분까지 주문하시면 당일 점심에 바로 수령할 수 있다. 현재 서울 전지역과 성남 판교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하며 추후 지역을 확대해갈 예정이다.

푸드테크 전문 기업 양유의 퓨전 디저트 브랜드 '청년떡집'이 추석을 맞아 대표 상품을 엄선해 선보이는 '추석 선물세트 기획전'을 실시한다. 온라인 몰을 통해 간편하게 배송되며, 냉동 보관이 가능하다. 대표 상품은 '황금떡 선물세트'다. 국내산 황금으로 만든 식용 금박을 수작업으로 입힌 황금 깨찰떡을 포함하고 있다. 이밖에 티라미슈 크림떡, 마약떡 등을 포함한 '황금떡 특1호' 등의 세트도 구성됐다. 

청년떡집 추석 선물 세트. ⓒ 양유


한국피자헛이 치즈크러스트 엣지 2종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포테이토칩 치즈크러스트 엣지'와 '케이준 치즈크러스트 엣지' 2종으로 프리미엄 피자 주문 시 적용 가능하며 라지 사이즈 피자는 2000원, 미디엄 사이즈 피자는 1000원을 추가하면 만나볼 수 있다. 포테이토칩 치즈크러스트 엣지는 치즈크러스트 엣지 위에 바삭한 포테이토칩을 얹었다. 케이준 치즈크러스트 엣지에는 케이준 시즈닝을 뿌려 매콤한 맛이다. 피자헛은 '파마산 치즈 엣지'도 새롭게 선보인다. 파마산 치즈 엣지는 엣지에 파마산 치즈를 올려 더욱 풍부한 치즈맛 엣지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금액은 치즈크러스트 엣지 2종과 동일하며, 마니아 피자 주문 시에만 적용된다.

지쿱이 한가위를 앞두고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지쿱과 지쿱 통합 쇼핑몰 지페스타에서 선보인 지쿱 추석 선물세트는 육류와 과일을 비롯해 2년 가까이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자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건강 기능식품과 운동기구도 함께 선보인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커피 전문점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가 가을과 9월 추석 시즌을 맞아 전통 간식 메뉴인 인절미를 활용한 신제품 음료와 디저트를 10월까지 한정 판매한다. 엔제리너스 뉴트로 신제품 음료 3종은 인절미와 커파라떼를 혼합한 '고소한 인절미 라떼'와 고소한 흑임자를 곁들인 '블랙흑임자라떼' 달콤 고소한 인절미를 휘핑 크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리미 인절미 스노우'로 구성했다. 크로플에 인절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저트 메뉴 '인절미 아이스크림 크로플'도 함께 뉴트로 신제품으로 출시했다. 엔제리너스는 이번 인절미 뉴트로 가을 신제품 구매 고객 대상에게는 진에어와 콜라보 프로모션 운영 중인 제주도 왕복 항공권이 담긴 1등 당첨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스크래치 쿠폰을 제공한다.

삼양식품이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7일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 이날 방송에는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콘텐츠 '05학번이즈백'에서 용남이형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개그맨 이용주 씨가 출연해 '삼양과 용남이형이 쏘는 삼양데이!'를 콘셉트로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삼양식품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리뉴얼한 삼양라면 오리지널 제품을 대표 품목으로 구성하고, 삼양라면 오리지널 10입에 짜짜로니, 불닭맛장, 초코짱구 등 제품 및 굿즈를 랜덤으로 구성한 기획상품을 한정수량으로 선보인다. 라이브 방송 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배용남 사인, 삼양라면 티셔츠, 도시락가방세트, 라면냄비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태제과가 아트콜라보로 전통적인 한국의 미(美)를 담은 '연양갱 추석선물세트'를 출시한다. 퓨전 동양화가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김현정 작가가 연양갱만을 위해 그린 그림을 담은 한정판 제품이다. 선물세트에는 대표적인 동양화인 십장생도(十長生圖)가 한눈에 펼쳐진다. 

연양갱 추석선물세트. ⓒ 해태제과


2020년 남양주에서 설립된 한국 크래프트 싱글몰트 증류소 쓰리소사이어티스(Three Societies)가 싱글몰트 위스키 '기원'을 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원은 당화, 발효, 증류, 숙성 등 모든 생산 과정이 국내에서 이뤄진 한국 최초 싱글몰트 위스키다. 이번 출시 제품은 한국을 상징하는 동물, 호랑이가 주인공인 '기원 호랑이 에디션'으로 소사이어티 컬렉션의 첫 번째 제품이다. 기원 호랑이 에디션은 2020년 7월7일 오크통에서 숙성을 시작해 뉴오크 캐스크에서 1년 이상 숙성된 캐스크 스트랭스 제품이다. 쓰리소사이어티스 증류소의 첫 생산 날짜인 6월 15일을 기념해 1506병이 생산됐다. 이 가운데 한국에는 600병만 판매되며 잔여 수량은 미국, 싱가포르, 대만, 일본, 홍콩 등 전량 수출될 예정이다.
 
일동후디스가 오는 8일 오전 11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를 50% 이상 할인 판매하고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일동후디스는 방송 중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스토어찜 할인쿠폰과 구매 확정 적립금을 각 10%씩 동시 지급한다. 또한, 구매 후 리뷰를 작성한 고객에게는 적립금 1000원이 지급되며,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BBQ 황금 올리브 반반 치킨 세트'를 제공한다. 한편, 일동후디스는 추석을 맞아 단백질 보충제 '하이뮨 명절 선물세트'를 20일까지 최대 71% 할인가에 판매한다.

오리온은 '오리온 고소한 다과상' 한정판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오리온 대표 견과류 과자 땅콩강정, 오징어땅콩과 인기 미니 영양바 에너지바 2종(오리지널, 호두), 단백질바, 오!그래놀라바 카카오&유산균볼로 구성한 제품이다. 제품에는 가족, 친지 등에게 고마운 마음이 전달될 수 있도록 ‘몸은 멀어도 마음만은 가까운 하루. 늘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등 문구가 담긴 '메시지 덮개'를 넣었다. 

매일유업이 이유식 완료기 이후의 아이를 위한 맘마밀 안심소스 3종을 출시했다. 맘마밀 안심소스는 고월령 유아를 위한 HMR(Home Meal Replacement) 소스다. 로제치킨카레, 버섯불고기, 바질토마토 3종으로 출시되어 아이의 입맛에 맞는 맞춤형 식사를 돕는다. 맘마밀 안심소스는 이유식 완료기를 맞이하는 12개월 아이부터 섭취 가능하도록 맞춤 설계한 제품이다. 8종류 이상의 야채(콜리플라워, 아스파라거스, 단호박, 양파, 당근, 쥬키니호박, 시금치, 마늘 등)와 철분과 칼슘을 함유했다.

조안나바. ⓒ 롯데제과

롯데제과가 추억의 아이스크림 '조안나바'를 6년만에 다시 선보였다. 조안나바는 1991년 출시된 장수 제품으로 90년대에는 50억원 이상의 판매고를 올릴 정도로 인기를 끌다가 2015년에 단종된 바 있다. 

골든블루는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와 함께 '좋은 일이 술술'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힘든 직장인, 구직자, 취준생들이 스트레스를 술술 풀 수 있도록 그들을 응원하고 위로하기 위해 특별히 제작한 '칼스버그 0.0 X 잡코리아' 술술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로, 잡코리아 사이트 혹은 잡코리아 앱 내에서 22일까지 응모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선발된 총 500명에게는 한정판으로 제작된 술술키트가 전달될 예정이다. 또 당첨자가 술술키트를 체험한 후에 본인 SNS 계정에 미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을 올리면 20명을 추가로 선정해 치킨 쿠폰도 제공될 예정이다. 

할리스가 민트초코 음료 2종을 리뉴얼해 선보인다. 이번에 리뉴얼된 할리스의 '민트 초코칩 할리치노'는 민트색을 강조하여 비주얼에 변화를 주었다. 상쾌한 민트맛과 쌉싸름한 초코칩이 조화를 이룬다. 할리스는 '고구마 치즈 케이크' '뉴욕 치즈 케이크' 등 베이커리 신메뉴도 선보였다.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가 '2021년 추석 선물세트' 행사를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행복 황금배 3종 혼합세트' 등 과일세트는 친환경 포장재를 적용했다. 국내 최초 동물복지 한우로 구성된 '동물복지/유기농 한우 선물세트'와 호주에서 자연목초를 먹고 방목해 자란 블랙앵거스 품종으로 구성한 '호주산 자연방목 블랙앵거스 선물세트' 등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제품들도 만날 수 있다.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축산 도매 온라인몰 금천미트가 추석을 맞아 명품 한우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금천미트는 1등급 이상의 프리미엄 한우를 10만원대 실속형 선물세트부터 100만원대 프리미엄 선물세트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이 밖에도 '명품 LA갈비세트' '프리미엄 LA갈비찜세트' 등도 함께 선보인다. 금천미트 추석 선물세트는 동원몰과 더반찬& 등 각종 온라인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배송 희망일자보다 최소 2일전에 주문해야 한다. 

이케아 코리아가 식물성 단백질로 만든 고기 없는 미트볼 '플랜트볼'을 출시했다. 이케아 플랜트볼은 매년 전세계에서 10억개 이상 판매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이케아 미트볼의 지속가능한 대안이다. 주재료는 완두 단백질, 귀리, 감자, 양파, 사과 등이며 버섯, 토마토, 구운 채소 분말 등으로 감칠맛을 더했다. 식물성 재료만 사용해 제품 생산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에 걸쳐 발생하는 기후 발자국이 기존 미트볼 대비 4%다. 이케아 코리아는 플랜트볼 출시를 시작으로 식물성 재료로 만든 ‘베지핫도그’도 곧 출시할 예정이다. 

bhc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이 '2021 추석 선물세트' 7종을 선보이고 오는 15일까지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창고43 추석 선물세트는 최고급 품질로 구성된 구이 세트를 비롯해 불고기 세트, 양념갈비 세트, 수제 육포 세트 등 프리미엄급부터 실속형까지 다양하다. 

축산 유통 스타트업 육그램이 숙성 포션육인 '본토숙성 토마호크 스테이크'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미국 현지에서 14일 동안 웻 에이징(Wet aging, 습식숙성)한 고기를 급속 냉동 후 스킨팩 형태로 소분 포장한 제품이다. 숙성육은 숙성 과정 중 발생된 효소가 근육 섬유질을 서서히 분해해 육질이 부드럽고, 이로 인해 일반 고기에 비해 연도와 맛이 뛰어나다. 이번 제품은 '백악관 소고기'로 유명한 그레이터 오마하 사에서 수입했다. 

본토숙성 토마호크 스테이크. ⓒ 육그램


한돈 브랜드 도드람이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추석 선물세트는 원재료인 100% 도드람한돈으로 생산부터 가공까지 이뤄진 돈육세트와 맛과 편리함을 강조한 프리미엄 가공세트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특히 이번 추석 새롭게 선보이는 '집밥한끼세트'는 100% 한돈으로 채운 프리미엄 HMR 세트다. 매콤한 한돈갈비찜매운맛 2팩과 도드람 인기 제품인 양념왕구이 2팩이 포함됐다. 

CJ제일제당이 추석을 맞아 다양한 온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식품전문몰 CJ더마켓에서는 추석을 미리 준비하는 소비자를 위해 오는 10일까지 '더마켓 세일 페스타'를 열고 '스팸' 등 추석 선물세트 제품과 명절 상차림용 가정간편식(HMR) 300여 종을 최대 45% 할인하는 쿠폰을 제공한다. 또 오는 11일부터 16일까지는 명절 상차림용 HMR과 신선식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