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이BIO] 보령제약·대웅제약·현대약품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1.09.07 11:39:42
[프라임경제] 9월7일 제약·병원업계 소식. 

◆보령제약 '참여형 오디오북 콘텐츠'를 제작

보령제약(003850)이 코로나 블루 등으로 힘든 시기를 지내고 있는 국민들과 따뜻한 감동 스토리를 나누기 위해, 장애·비장애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오디오북 콘텐츠'를 제작했다.

6일, 보령제약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BR리더(BR Reader)' 라는 컨텐츠명으로 오디오북을 선보였다. 'BR리더'는 보령의사수필문학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작품을 오디오북으로 제작한 것으로, 첫번째 작품은 2020년 보령의사수필문학상 대상을 수상한 장석창 부산탑비뇨기과의원 원장의 작품 '내 모습은 밤 11시30분'이다.

보령제약이 코로나 블루 등으로 힘든 시기를 지내고 있는 국민들과 따뜻한 감동 스토리를 나누기 위해, 장애·비장애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오디오북 콘텐츠'를 제작했다. © 보령제약


보령의사수필문학상은 '당신이 있기에 세상은 더 따뜻해 집니다'는 캐치프레이즈로 의사들이 써 내려가는 감동의 이야기가 이 사회를 건강하게 만드는 또 하나의 인술임을 알리기 위해 보령제약이 2005년 제정한 상으로, 대상을 비롯해 매년 9편의 수상작을 발표하고 있다.

'BR리더 오디오북' 콘텐츠는 기존의 책자 형태의 작품집에서 벗어나 오디오와 수어로 작품을 읽어 줌으로써 누구나 쉽게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비장애인은 물론 보거나 듣는 것에 불편함이 있는 분들도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청각 장애인의 경우, 자막보다는 수어에 익숙하다는 점을 고려해 수어를 오디오북에 반영했다.

무엇보다 'BR리더 오디오북'은 보령제약 직원들이 직접 만든 '참여형 콘텐츠'라는 점도 눈에 띈다. 기획에서부터 촬영 뿐 아니라, 작품을 읽어주는 내레이터와 수어도 보령제약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제작됐다.

◆동국제약 메이올웨이즈, 추석 프로모션 진행

동국제약(086450)의 헬스&이너뷰티 브랜드 '메이올웨이즈(MayAlways)'가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하고, 9월22일까지 전국 53개 메이올웨이즈 백화점 매장에서 명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동국제약은 코로나19로 인해 친인척 방문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아쉬운 마음을 메이올웨이즈의 선물세트로 대신 전달할 수 있도록 신제품과 인기 제품 중심으로 선물세트를 구성했다. 특히, 구매고객 전원에게 무료 선물 포장과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행사 제품 2개 구매 시 20% 할인은 물론, 품목에 따라 2+1, 3+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선물세트 10개 이상 구매 시 해당 선물세트 1개를 추가로 증정하고, 1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면역엔 퀵 프로폴리스', 15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크릴오일 1000' 제품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대웅제약, 美 파트너사 투자유치 성공으로 펙수프라잔 미국 임상 박차

대웅제약(069620)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신약 '펙수프라잔'의 미국 판매 파트너사인 뉴로가스트릭스(Neurogastrx)가 6000만달러(약 696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비보 캐피탈(Vivo Capital)이 주도한 이번 시리즈B 투자에는 기존 투자자이자 헬스케어 분야 최고의 벤처캐피탈 그룹인 5AM벤처스(5AM Ventures), 벤바이오(venBio), 오비메드(OrbiMed Advisors)에 더해 RTW인베스트먼트(RTW Investments), 삼사라바이오캐피탈(Samsara BioCapital), 마셜웨이스(Marshall Wace)가 새로운 투자자로 이름을 올렸다.

대웅제약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신약 '펙수프라잔'의 미국 판매 파트너사인 뉴로가스트릭스(Neurogastrx)가 6000만달러(약 696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 대웅제약


뉴로가스트릭스는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오는 2022년부터 미국 현지에서 펙수프라잔의 임상 3상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그 외에도 주력 파이프라인인 소화기질환계열 치료제 개발을 가속할 전망이다. 뉴로가스트릭스는 2018년 투자 받은 시리즈A 투자(4500만달러)와 함께 이미 1억 달러를 상회하는 투자금을 확보했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이번 뉴로가스트릭스의 시리즈B 투자유치는 펙수프라잔이 미국에서 성공 가능성 높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로 평가받은 결과"며 "앞으로도 대웅제약은 소화기 질환 치료제 시장에서 전문성을 갖춘 뉴로가스트릭스와 함께 펙수프라잔을 세계 최고의 치료제로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짐 오마라(Jim O'Mara) 뉴로가스트릭스 대표는 "북미에서 대웅제약과 펙수프라잔 개발에 관한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을 비롯해 지난 1년 동안 뉴로가스트릭스는 많은 발전을 이룰 수 있었다"며 "특히 소화기 질환을 겪고 있는 수백만 명의 환자들에게 효과적인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또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신약 파이프라인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서 한 단계 더 발전해가겠다"고 말했다.

◆현대약품, 간편대용식 '365MEAL' 정기구독 서비스 개시

현대약품(004310)이 최근 선보인 간편대용식 '365MEAL'의 정기구독 서비스를 개시했다.

365MEAL이 집에서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고영양 다이어트식으로써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현대약품은 지속적으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 같은 서비스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정기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365MEAL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해당 제품 30개입 '한 달 패키지'를 고른 후 구매 방식에서 정기구독을 선택하면 된다.

한 달 패키지는 식이섬유 타입과 단백질 타입, 이천쌀 타입 총 3종이 10개씩 총 30개로 구성된 제품으로 15%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정기구독 시 4회차부터 17%, 7회차부터 19%, 10회차부터는 20%씩 각각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경희의료원, 정량광형광분석 검사 통한 초기 치주질환 평가법 개발 

경희의료원은 경희대치과병원 오송희 교수(영상치의학과), 최진영 교수(교정과), 김성훈 교수(교정과, 교신저자) 연구팀의 '정량광형광분석검사를 활용한 치태지수와 구강건강습관점수 및 방사선학적 치조골 소실 점수를 비교한 치주질환 위험 인자 평가'논문이 SCIE급 국제학술지 Sensors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논문에서는 경희대치과병원 내원 환자 232명을 대상으로 시행한 구강건강습관 설문조사, 정량광형광검사(QLF), 방사선 검사 결과를 종합해 초기 치주질환과의 연관성을 분석했다.   

정량광형광분석 검사는 기존의 치면 착색제를 이용한 단순비교 방식에 비해 치태 침착의 두께와 심도를 측정할 수 있고, 5단계의 형광치태지수(Fluorescent Plaque Indes, FPI)로 분류가 가능한 검사방법이다. 초기 치주질환의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서는 치주질환의 표지자 중 치태 침착의 정도를 이용했다. 

오송희 경희대치과병원 영상치의학과 교수(치과종합검진센터 부센터장)는 "구강위생점수와 형광치태지수(FPI)에 관한 연구로 초기 치주질환과 치태 침착의 과학적 분석 및 객관화된 검진결과를 도출 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연구를 통해 환자에게 구강건강습관 및 치주질환 예방의 필요성을 환기시켜 향후 치조골 소실과 치아상실은 물론 전신질환에 영향을 미치는 정도의 중증 치주질환 까지 예방하는 효과가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넥스턴바이오 자회사 로스비보, 노보 노디스크와 CDA 체결

넥스턴바이오(089140) 자회사 로스비보 테라퓨틱스(RosVivo Therapeutics 이하 로스비보)가 세계적인 당뇨 치료제 기업 노보 노디스크(Novo Nordisk)와 당뇨병 치료제 공동 개발 및 기술 수출을 위한 기밀유지협약(CDA)을 체결했다.

이번 CDA 체결을 통해 로스비보와 노보 노디스크는 miRNA 기반 'RSVI-301/302' 당뇨 치료 신약 파이프라인의 기술 수출 및 당뇨병 치료제 공동 개발을 위해 실질적인 방안을 수립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노보 노디스크는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인 덴마크 의사 아우구스트 크로그가 1923년 설립한 덴마크 제약회사로 제1·형 당뇨병, 제2형 당뇨병, 비만, 혈우병, 발달장애 치료제 등 5가지 중증 만성질환 치료제를 생산하는 글로벌 제약사다. 대표적 의약품인 삭센다는 지난 2015년 미국 FDA에서 허가를 받아 미국 시장에 진출했으며 2019년 글로벌 시장에서 점유율 56.3%로 한화 1조9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한편, 로스비보는 세계적인 미국 제약사 일라이 릴리와 CDA를 체결했으며 중국 통화 동바우 제약과 MOU 체결을 진행하는 등 당뇨병 신약 개발 기업으로서의 보유 역량과 기술을 입증하며 신약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