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브리핑 경북] 김정재 의원, 국회 산자중기위 중소벤처기업 소위원장 선임

 

권영대 기자 | sph9000@newsprime.co.kr | 2021.09.07 18:01:09
 윤경희 청송군수, 세계자유민주연맹 자유장 수상

 포항시시설관리공단, 태풍 피해 복구 성금 300만원 전달

 영양군의회, 제270회 임시회 개회

 한국수력원자력, 제주도 탄소중립 실현 앞장

 영덕군 영덕시장, 화재복구 성금 및 물품 기탁 이어져


[프라임경제] 김정재 의원(국민의힘·포항북구)이 7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중소벤처기업소위원회 위원장에 선임됐다.

국민의힘 김정재 국회의원. ⓒ 김정재 국회의원실


이날 열린 국회 산자중기위 전체회의에서 김정재 의원을 중소벤처기업소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하는 안건이 의결됨에 따라 김 의원은 향후 중소벤처기업부 소관 법률안에 대한 심사를 담당하게 됐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한 지원뿐 아니라 한국 경제의 근간이 되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관리하는 정부기관으로 2021년 예산이 약 16조8000억원에 이른다.

소위원장으로 임명된 김 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심각한 경제 위기에 직면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민생법안 통과에 힘을 쏟을 것으로 전망된다.

김 의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중소기업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위기를 슬기롭게 헤쳐나갈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중소기업에 도움이 되는 정책을 법안에 담을 수 있도록 소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정재 의원은 산자중기위 이외에도 운영위원회 위원, 여성가족위원회 간사를 맡고 있으며, 국민의힘 탈원전 피해 및 국토파괴 대책 특별위원회 간사, 군 성범죄 진상조사 및 재발방지 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약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 세계자유민주연맹 자유장 수상

윤경희 청송군수가 7일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군민행복 및 복리증진에 헌신한 공로로 세계자유민주연맹(World League Freedom Democracy)에서 수여하는 포상인 '자유장'을 수상했다. 

윤경희 청송군수가 7일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군민행복 및 복리증진에 헌신한 공로로 세계자유민주연맹에서 수여하는 포상인 '자유장'을 수상했다. ⓒ 청송군청


대만에 총본부를 둔 세계자유민주연맹은 현재 우리나라를 포함해 144개국이 가입해 있는 국제민간기구로서 1967년에 창설됐으며, 2001년부터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세계평화를 위해 헌신한 사회 저명인사를 발굴해 '자유장'을 수여하고 있다.

이날 청송군청 군수실에서 열린 수상식(전수식)에서는 야오잉치 세계자유민주연맹 총재를 대신해 이우경 한국자유총연맹 경북도회장이 '자유장'을 전달했다.

윤 군수는 민선 7기 청송군수로 취임한 이래 청소년민주시민교육, 어머니포순이봉사활동, 동네행복지킴이, 청소년 안보전적지 체험행사, 자유수호희생자합동위령제 등 자유총연맹 활동을 적극 지원해 왔다. 

특히 소통과 화합의 민주적 리더십으로 지역의 상생발전을 위한 각종 정책을 추진하는 등 군민행복과 복리증진을 위해서도 힘써 온 공로를 크게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세계자유민주연맹 자유장을 수상한 것은 대한민국 자유민주주의를 위해 더욱 힘쓰라는 의미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안보의식과 지역발전을 위해 소임을 다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자유총연맹 청송군지회 권오영 회장은 "세계자유민주연맹에서 주는 자유장을 우리 군의 윤경희 군수님께서 수상하게 돼 대단히 기쁘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 자유수호 활동과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더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자유장을 전수한 이우경 회장은 매년 국경일에 범도민 '나라사랑, 경북사랑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펼치고 있어 훈훈한 미담사례가 되고 있다. 


 포항시시설관리공단, 태풍 피해 복구 성금 300만원 전달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심덕보)은 지난 제12호 태풍 '오마이스'와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해 수해 복구 성금 300만원을 지난 6일 포항시에 전달했다.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제12호 태풍 '오마이스'와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해 수해 복구 성금 300만원을 지난 6일 포항시에 전달했다. ⓒ 포항시시설관리공단



이번에 기탁한 성금은 공단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십시일반해 마련한 성금이며 수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룡포와 죽장면 등 포항시 피해지역에 지원될 예정이다.
 
심덕보 이사장은 "민족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간인 가운데 침수피해로 더욱 어려움에 놓인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고자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성금을 모금했다"며, "공단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수재민에게 전달돼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은 매년 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지역 물품 우선구매, 포항사랑상품권 홍보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복지시설 후원 및 사랑의 성금 기부 등을 통해 이웃사랑 의지를 실천하고 있다.


 영양군의회, 제270회 임시회 개회

영양군의회(의장 장영호)는 7일부터 9일까지 제270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2021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조례안 등 안건을 처리한다.

영양군의회(의장 장영호)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제270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 영양군의회



이번 임시회는 코로나19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및 취약계층 지원 등을 위한 원포인트 임시회로 3723억원 규모의 '2021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의결할 계획이다.

추경예산안 주요 사업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39억원을 포함해 코로나19 군민지원금 16억원, 코로나19 백신예방접종 1억원, 농작물재해보험료 5억원, 저온피해 복구비 4억원 등이다.

군의회는 7일 오전 개의해 추경 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듣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안 심사를 거쳐 9일 오전에 본회의에서 예산안을 의결하게 된다.

장영호 의장은 "코로나 확진자가 60일 이상 네 자릿수를 넘기고 있는 만큼 방역수칙 준수와 백신접종 참여에 군민 모두가 동참해 주시기 바라며, 지역경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코로나19 상생 국민지원금과 군민지원금이 적기에 지급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국수력원자력, 제주도 탄소중립 실현 앞장

한국수력원자력이 7일 제주도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제주에너지공사(주), 제주대학교 스마트그리드 인력양성사업단과 '제주도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수원이 7일 제주도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왼쪽부터 이개명 제주대 스마트그리드 인력양성사업단장, 정재훈 한수원 사장, 황우현 제주에너지공사 사장. ⓒ 한국수력원자력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들 기관은 '제주도 친환경 에너지사업 모델의 국내외 공동 진출' 및 '각 기관의 고유한 장점을 살린 수자원 개발·관리' 등 제주도의 환경보전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제주도 지역에 신재생 설비를 적극 보급하는 것은 물론, 현안 해결에 공동 노력함으로써 탄소 없는 녹색섬을 만드는데 한수원이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한수원은 제주도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사)국제녹색섬포럼, 제주녹색섬발전협의회와 '제주도 녹색섬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제주 5개 섬(가파도, 마라도, 비양도, 우도, 추자도)을 대상으로 한 상생협력 사업 추진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영덕군 영덕시장, 화재복구 성금 및 물품 기탁 이어져

경북 영덕군(군수 이희진)은 지난 4일 화재피해를 입은 영덕시장 상인들을 돕기 위한 성금 및 물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4일 화재피해를 입은 영덕시장 상인들을 돕기 위한 성금 및 물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 영덕군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은 1억원, NH농협 영덕군지부 및 관내 농축협에서 3000만원, 경북새마을금고(본부장 김원규)에서 1000만원, 경상북도의회(의장 고우현)에서 500만원, 성주군(군수 이병환)에서 300만원을 영덕시장 화재복구를 위한 성금으로 기탁했다.

또한 울진군(울진군수 전찬걸) 1500만원 상당의 라면, 생수, 컨테이너를, 전국재해구호 협회(회장 송필호)에서 1300만원 상당의 생수, 마스크, 손소독제를,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에서 1200만원 상당의 생수를,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에서 700만원 상당의 생활용품 키트를 기탁하는 등 여러 단체로 부터 물품 기탁도 이어졌다.  

영덕군 관계자는 "영덕시장 상인들이 생업의 터전을 잃고 막막한 가운데 성금 및 물품을 기탁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피해 복구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