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홈플러스·신세계백화점·아떼·이베이코리아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1.09.08 12:47:33
[프라임경제] 홈플러스가 특전사 출신 트로트 가수 '박군'을 '홈플 신선 특전사'로 선정하고 홈플러스 신선식품의 강점을 고객들에게 알리는 홍보영상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올해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기간 기업 고객 선호도가 가장 높은 10만~30만원대 명절 선물세트를 대거 선보이고 신세계백화점은 인기 맛집 협업 상품을 작년보다 3배 늘리고 직경매 한우 제품도 스테이크 부위만 소포장 해 선보이는 등 홈추족을 겨냥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홈플러스, 트로트 가수 '박군' 홈플 신선 특전사로 선

홈플러스가 특전사 출신 트로트 가수 '박군'을 '홈플 신선 특전사'로 선정하고 홈플러스 신선식품의 강점을 고객들에게 알리는 홍보영상을 선보인다.

8일부터 유튜브를 비롯한 홈플러스의 공식 SNS 채널에서 선보이는 신선식품 홍보영상에는 홈플러스의 신선식품의 품질을 지키기 위해 철두철미하게 우수한 상품을 선별해내는 '홈플 신선 특전사' 박군의 모습이 담겨있다.

홈플러스가 특전사 출신 트로트 가수 '박군'을 '홈플 신선 특전사'로 선정하고 홈플러스 신선식품의 강점을 고객들에게 알리는 홍보영상을 선보인다. © 홈플러스


'홈플 신선 특전사' 박군은 영상 속에서 마치 훈련장의 교관과 같이 신선도가 떨어지는 불량식품을 색출해내며, 오직 '확실히 신선'하고 '확실히 맛있는' 신선식품만을 지켜내는 모습을 코믹하게 그렸다.

특히 박군은 멍든 사과를 열외시키고, 눈동자가 퀭한 고등어는 돌려보내는 등 홈플러스의 신선 지킴이 역할을 자처하며 '확실히 신선하다'는 뜻의 구호 "확신!"을 외치며 고객들에게 홈플러스 신선식품에 대한 확신을 심어주는 모습을 보여줬다. 실제 홈플러스는 사과의 경우 사전 비파괴 검사 기계를 통해서 당도, 중량, 내부 갈변을 선별하고, 고등어는 해수얼음을 사용해 산지의 신선함을 그대로 지키고 있다.

홈플러스는 '신선식품만큼은 대형마트의 최대 장점'이라는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신선식품의 품질을 높이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해 소싱 전략을 다양화할 뿐 아니라 신선식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이 끝까지 만족할 수 있도록 2018년부터 국내 최초로 '신선 A/S 제도'를 선보여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다. 신선식품 전 품목에 대해 맛, 색, 당도, 식감 등 어떤 부분이라도 품질에 만족하지 못하면 1회당 10만원, 월 10회까지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100% 교환·환불해주는 제도다.

실제 홈플러스가 '신선 A/S 제도'를 시행한 이후 홈플러스의 월 평균 반품률은 0.01% 이하를 꾸준히 기록하며 자칫 무분별한 교환·환불을 초래할 것이라는 우려를 불식시키고 있다.

이는 상품을 구매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소싱 과정에서 바이어들이 자체적으로 품질을 한번 더 검증하는 계기가 돼 오히려 신선식품의 수준을 전반적으로 높이는 순기능으로 작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편 홈플러스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부담스러워진 차례상 물가를 잡기 위한 '추석 비상지원 프로젝트'도 펼친다. 계란, 사과 등 주로 명절 차례상이나 가족식사에 많이 쓰이는 신선식품의 가격을 할인해 고객들의 부담을 덜어준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기업고객 맞춤형 '추석 선물세트'

현대백화점(069960)이 올해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기간 기업 고객 선호도가 가장 높은 10만~30만원대 명절 선물세트를 대거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0일까지 진행되는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기간 기업 고객들을 겨냥해 정육·굴비·건강식품 등 200여 품목을 5~30% 할인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우선, 기업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한우·굴비 등 신선식품 선물세트를 다채롭게 선보인다. 정육 세트의 경우 △현대 화식한우 연(蓮) 세트(불고기 1.8kg·국거리 0.9kg) △현대 한우 소담 송(松) 세트(등심로스·불고기·국거리 각 400g) △명품한우 정성갈비 매(梅) 세트(찜갈비 3.3kg, )' 등이 있다. 

굴비 세트로는 △현대 영광 봄굴비 연(蓮) 세트(20cm 이상·10마리)를 비롯해 △죽염으로 만든 영광 참굴비 난(蘭) 세트(900g·10마리) △영광 특선 참굴비 매(梅) 세트(1kg 이상·10마리)를 할인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또한 명절 대표 기업 선물인 프리미엄 전통식품 브랜드 명인명촌 선물세트와 건강기능식품 등도 10~30% 할인해 선보인다. 대표 행사 상품으로는 △명인명촌 삼색 약념 세트(윤원상 들기름 420ml·한상준 제주감귤초 420ml·문순천 제주어간장 420ml) △명인명촌 국령애 볶음고추장(한우·표고버섯·잔멸치·굴비 각 250g)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리미티드 △GNC 올리닉 비타 액션 등이 있다.

특히, 이번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기간 명인명촌 브랜드 상품을 고객 요청에 맞춰 선물세트로 구성해주는 '명인명촌 DIY 선물세트'도 처음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0일까지 기업 고객 대상으로 추석 선물세트 구매시 상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00만·400만·600만·1,000만원 이상 구매하면 각각 현대백화점 상품권 10만·20만·30만·50만원을 증정한다.

◆신세계백화점, 인기 맛집 협업 상품 확대 

신세계백화점이 인기 맛집 협업 상품을 작년보다 3배 늘리고 직경매 한우 제품도 스테이크 부위만 소포장 해 선보이는 등 홈추족을 겨냥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신세계가 2019년 설부터 선보인 맛집 협업 상품은 한우 안심 맛집으로 유명 TV 프로그램에도 소개된 압구정의 '우텐더' '설로인' 청담동의 '우가' 등 이름만 들어도 누구나 알 수 있는 레스토랑과 함께 기획한 상품이다. 올 추석에는 청담동 대표 프리미엄 한우 맛집인 'R고기' 선물세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집에서도 쉽게 유명 맛집의 대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장점과 180g~200g씩 소량 분리 포장돼 있어 한 끼 조리에 용이하다. 올 설에는 준비된 물량이 조기 완판되며 620%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신세계백화점 바이어가 직접 경매에 참여해 만든 '직경매한우 스테이크', 안심과 채끝스테이크로 구성된 'R고리 레이니 스페셜', 등심과 채끝 스테이크로 구성한 '우가 숙성 한우 스테이크 세트' 등이 있다.

잘 나가는 스테이크 세트와 어울리는 부르고뉴 와인 등 프리미엄 와인 상품도 새롭게 선보인다.

부르고뉴 와인은 보르도와 함께 프랑스에서 가장 유명한 와인 생산지이자 와인 애호가들의 종착점이라 일컫는 와인이다.

신세계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부르고뉴 와인 전문 매장 '버건디&'에서 국내 최대 규모인 500여종의 부르고뉴 와인을 선보이며 와인 애호가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세븐일레븐 '소반' 리뉴얼 출시 

세븐일레븐은 자체 가정간편식 브랜드 '소반'의 품질과 맛을 개선해 리뉴얼 출시했다. 가정에서의 간편식사 메뉴로 인기가 좋은 반찬(생선구이), 냉장면, 찌개 카테고리 6개 상품이다.

소반 생선구이(숯불고등어구이, 숯불삼치구이) 2종은 230도 이상 참숯불에 노릇하게 구워 육즙이 가득하고, 냉풍 해동 공정을 통해 비린내를 없애고 보다 담백한 맛을 살렸다. 소반 냉장면 2종(바지락칼국수, 김치수제비)은 기존 분말 스프를 냉장 액상소스로 변경해 진하고 풍부한 국물 맛을 구현했고, 소반 찌개류 2종(한돈돼지고기김치찌개, 대파육개장)은 열처리를 최소화해 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렸다.

세븐일레븐은 자체 가정간편식 브랜드 '소반'의 품질과 맛을 개선해 리뉴얼 출시했다. ©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9월 한 달간 생선구이 구매시 '세븐셀렉트 찰진흑미밥', 냉장면은 '맛김치50g'나 '미니단무지'를 무료 증정하며, 찌개류 2종도 1+1 행사를 진행한다.

이 외에 제철 과일 구색 강화를 위해 '루비에스사과500g' '샤인머스캣500g팩' '샤인머스캣400g컵' 3종을 선보였고, 대원미디어와의 전략 제휴 상품으로 고전 명작 만화인 플란다스개 삽화를 패키지에 담은 '세븐셀렉트 플란다스우유900ml'도 출시했다. '무항생제중란30입'도 특가에 선보였다.

세븐일레븐은 9월 한 달간 자체 신선식품 브랜드 '세븐팜' 3종에 대해 2개 구매시 1개를 무료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대상 상품은 '한끼채소(볶음밥용)' '한끼채소(계란말이죽용)' '한끼채소(찌개용)'이다. 

'세븐팜' 특화점포도 주택가 상권 위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지난 4월 첫 론칭 후 현재 700여 점포에서 세븐팜 특화매대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말까지 1000점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함께 '1+등급란(10입)' '국산콩두부180g' '씻어나온콩나물220g' 등 신선식품 5종에 대해서도 평균 22% 할인 판매한다.

세븐일레븐은 이와 함께 다양한 고객 프로모션도 진행중이다. 이달 말까지 전국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1만원 이상 구매 후 모바일앱(세븐앱) 적립하면 모바일상품권(2000원)을 증정(담배, 주류, 서비스 제외)하며, 인기 와인 6종도 국민카드 결제시 20% 할인한다.

◆아이배냇 '유아식 정기구독' 서비스

아이배냇이 '유아식 정기구독' 서비스를 시작했다.

골든저지 지에프, 컨피던트 순산양유아식 이용자들은 필요한 제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매하고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게 됐다.

'유아식 정기구독' 신청은 네이버 아이배냇 공식몰에서 하면 된다. 대상 제품은 골든저지 지에프(800g, 1캔), 컨피던트 순산양유아식(800g, 3캔)이다.

1번의 신청으로 총 4회 결제·배송이 이뤄지며, 3회차와 4회차 결제에는 각 5% 할인(소비자가 기준, 자동 적용)을 받는다. 공식몰 내 행사 등에 따른 추가 할인 적용도 가능하다.

소비자는 해당 제품 페이지에서 구매방식을 정기구독으로 선택한 후, 원하는 배송주기와 첫 희망 배송일을 선택해 정기구독을 신청하면 된다.

기존 컨피던트 순산양유아식으로 많은 엄마들에게 사랑을 받은 아이배냇은 지난 6월 저지 원유로 만든 국내 유일의 저지분유 제품인 골든저지(Golden Jersey GF)를 출시하며 유아식 라인업 확장에 나섰다. 이후 지난 8월에는 '다자녀 혜택'의 적용 제품군을 늘렸고, 이번에 정기구독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유아식 이용 고객들을 위한 혜택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아이의 첫 먹거리인 유아식 제품의 소비자 접점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다.

◆아떼 '땡큐 아떼' 캠페인

LF(093050)의 프리미엄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ATHE)'가 진정성 있는 비건 뷰티 철학을 알리고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한 '땡큐 아떼(Thank you, ATHE)' 캠페인을 전방위적으로 펼친다.

다음달 론칭 2주년을 맞는 아떼가 브랜드의 비건 뷰티 철학을 지지해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뜻을 담아, 인간과 동물의 교감에 대해 새로운 시각으로 조명한 '땡큐 아떼' 캠페인을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전개한다.  

먼저, 아떼는 캠페인의 엠버서더로 3D 가상 고양이를 선정하고, 실감나는 고양이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시각 콘텐츠를 선보여 비건 뷰티 철학에 대해 고객들과 소통하고자 했다. 제조과정뿐만 아니라 마케팅에서도 실제 동물의 어떠한 희생도 없다는 메시지를 통해 '고양이도 고마워 하는 브랜드'라는 차별화된 가치를 진정성 있게 전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아떼는 '땡큐 아떼' 캠페인을 시작으로 글로벌 재활용 컨설팅 전문기업인 '테라사이클'과 함께 올바른 자원순환의 확산을 위한 리사이클링 프로젝트도 실시한다. 소비자들의 참여로 매장에서 수거된 아떼 화장품 공병을 재활용하는 협업으로 아떼 스킨케어와 헤어케어 라인 전 품목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아떼는 이번 캠페인을 기념하며 색조화장품의 대표 아이템인 '어센틱(authentic) 립밤'의 신규 컬러 2종 러스티(08호)와 이노센트(09호)를 추가로 출시하고, 해당 제품을 대상으로 고양이 모티브의 리미티드 패키지를 선보인다. 어센틱 립밤은 동물성 원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은 국내 최초의 비건 인증 립스틱으로 착한 성분을 자랑하며, 특허 받은 스위스산 기능성 식물원료 '알피뉴스(Alpinyouth™)와 파인애플에 함유된 브로멜라인(bromelain) 및 복숭아씨에서 추출한 천연오일이 포함돼 입술을 오랜 시간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또, 온라인 유통망과 오프라인 전 매장에서는 물론, 9월9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본점, 9월 10일부터 10월17일까지는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고객들에게 '땡큐 아떼' 캠페인과 신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해당 팝업스토어에는 플라스틱 폐기물을 재활용한 테라조와 나무를 베지 않고 만든 코르크 소재 월 스프레이 등을 사용해 친환경의 의미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다양한 혜택의 프로모션도 준비됐다. 팝업스토어 매장 방문 시 '더블 리프트' 2종 체험 샘플을, 전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는 한정판 고양이 모양 키링을 선물하며, 매장 곳곳에 숨어 있는 고양이 장식을 찾아 인증하는 '아떼 냥이를 찾아라' 미션 수행 시 미니 어센틱 립밤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아떼 제품의 공병을 반납할 경우 '실키즘 립 바이브' 정품 및 전 제품 구매 시 적용 가능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랜드몰 '만족 보장 세일 위크, 만세위크' 

이랜드리테일에서 운영하는 NC, 뉴코아, 이천일아울렛, 동아 등 도심형 아울렛 전 지점과 온라인 쇼핑 플랫폼 이랜드몰이 오는 9월8일부터 일주일간 역대급 할인 혜택을 담은 '만족 보장 세일 위크, 만세위크'를 진행한다.

이랜드리테일

이번 한가위 만세위크는 이랜드리테일의 온·오프라인 플랫폼에서 동시에 진행하는 행사로 오프라인 지점에서는 200여 개 이상의 브랜드가 참여하고, 온라인을 통해서도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랜드리테일 도심형 아울렛에는 각 지점에 입점해 있는 200여 개 패션 브랜드의 역대급 브랜드데이가 진행된다. 다양한 카테고리의 유명 패션 브랜드를 최대 80% 할인된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멜본, 란찌, 인디고키즈, 밀리밤 등 이랜드리테일의 패션 PB와 슈즈 SPA 브랜드 슈펜의 신상품을 8일 단 하루 동안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슈펜은 7일간 요일별로 한정 수량 특가상품을 제공한다. 8일에는 스누피 콜라보 룸슈즈를 1+1 특가에 제공하고, 신묘한 콜라보 후드티셔츠, 남/여 덧신, 스누피 파우치, 백팩, 양말, 에코백 등도 특별한 가격에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슈펜은 균일가에 구매할 수 있는 추석 선물 기프트를 지점별 한정 수량 소진 시까지 7일간 제공한다.

이랜드리테일의 산지 직거래 전문 할인점 킴스클럽은 추석 장보기 특별전을 진행한다. 갓 수확한 고품질의 농산물을 일주일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특히 1년 중 지금이 가장 맛있는 홍로, 포도, 복숭아 특별전을 진행하고, 활꽃게, 연어, 손질오징어, 영광 법성포 굴비를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한가위 시즌 가장 인기가 많은 호주산 LA갈비와 한우 국거리, 간편 불고기 등도 합리적인 가격에 특별전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품격있는 선물용 와인부터 데일리, 프리미엄 와인까지 해당 기간 동안 30% 할인 및 1+1 특별 기획전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마트에서 고객이 가장 많이 찾는 12가지 인기 공산품(카누, 짜파게티, 비비고만두 등)을 특별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추석 상차림에 필요한 부침가루, 당면, 키친타올, 고무장갑 등 30가지 공산 품목 특별전까지 함께 진행한다.

이외에도 킴스클럽을 통해서 포트메리온, WMF 등 수입 주방용품과 명절 필수 리빙 카테고리 상품 및 인테리어 용품 등을 특별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리테일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 이랜드몰에서는 지난 6일 론칭 5주년 기념 만세위크에 미리 돌입했다. 오는 12일까지 5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브랜드데이', 매일 30개의 특가상품을 선보이는 '릴레이 극한특가', 매일 밤 9시부터 자정까지만 만나볼 수 있는 '심야 타임특가' 등의 행사를 통해 풍성한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매일 오전 10시에 참여할 수 있는 선착순 반값 쿠폰과 정오에 제공되는 반값 상품을 통해 득템의 기쁨을 누릴 수 있다.

이랜드 그룹 계열사를 활용한 프로모션도 다채롭다. 이랜드리테일에 입점해 있는 애슐리 매장에서는 매일 지점별로 선착순 50명의 고객에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국 켄싱턴호텔과 리조트에서는 만세위크 기간 동안 지점별 추가 혜택과 프로모션을 담은 켄싱턴 스위트 컬렉션을 선보인다. 9월부터 11월말까지 투숙 가능한 스위트/오션뷰/리뉴얼 객실 패키지 상품을 최저가 수준으로 제공한다.

◆현대렌탈케어, 9월 한 달간 렌탈료 할인 프로모션

현대렌탈케어가 추석을 맞아 9월 한 달간 렌탈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현대렌탈케어는 행사 기간 중 효도가전으로 꼽히는 안마의자를 비롯한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을 21종을 렌탈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먼저 '리프레(refre) 안마의자 리스타(J-L100G0B)'를 설치하는 고객에게 월 렌탈료를 50대 한정 할인해준다. 리프레(refre) 는 안마의자 전문 업체 성우메디텍이 만든 브랜드로 사용자의 체형을 인식해 '맞춤형 마사지'를 제공하고, S자형 프레임과 L자형 프레임이 인체에 밀착돼 부위별로 골고루 마사지를 해주는 게 특징이다. 
 
인기 정수기 렌탈 제품의 월 이용료는 최대 9000원 할인해주거나 6개월치(3·13·25·37·49·60개월차) 렌탈료를 면제해준다. 직수형 얼음정수기 '더슬림 아이스(P-172CA0A)'와 초소형 디자인과 UV케어 기능을 갖춘 직수형 정수기 '더슬림 플러스(P-P11CW(Z)0A)' 등이 대표적인 제품이다. 
 
프리미엄 공기청정기인 '더케어 블레이드(31평형, A-B313W0A)' 설치 고객에게는 총 5개월치(3·15·30·45·60개월차) 렌탈료를 면제해주고, 2시간마다 자동으로 유로와 노즐을 살균해주는 '더클린 프리미엄(B-P520W0I)' 비데 설치 시 월 렌탈료를 최대 3000원 할인해준다. 
 
아울러 다양한 제휴 신용카드 할인혜택도 받아볼 수 있다. 

◆쿠첸 '2021 한가위 특별기획전'

쿠첸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오는 30일까지 쿠첸 공식 쇼핑몰 '쿠첸몰'에서 '2021 한가위 특별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국내 대표 프리미엄 밥솥 브랜드 쿠첸이 자신 있게 추천하는 밥솥 제품과 IH기술력으로 100% 자체 생산하는 전기레인지(인덕션) 제품, 스마트쿠커 '플렉스쿡' 등을 최대 50%의 특별 할인가로 선보인다.

특히 명절 연휴 동안 남녀노소 건강하게 잡곡밥을 즐길 수 있도록 최근 론칭한 국내 최초 2.1기압 잡곡 밥솥 '쿠첸 121 밥솥'부터 많은 양의 명절 음식을 한 번에 빠르게 조리할 수 있는 '쿠첸 와이드 그릴'까지 명절 맞춤형 제품으로 할인 품목을 구성했다. 기획전을 통해 제품을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농협양곡x쿠첸121건강잡곡(500g)'이 증정되며 회원가입 시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오는 30일까지 '소문내기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개인 SNS에 쿠첸몰 추석 이벤트 내용을 공유한 뒤 공유 링크와 함께 추석 소원을 이벤트 페이지에 남기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CJ온스타일 '액티브마켓' 론칭

CJ온스타일이 애슬레저 트렌드가 녹여진 캠핑 아웃도어룩과 골프웨어 등 다양한 애슬레저룩과 스포츠 패션 코디를 선보이는 스포츠 웨어 전문 프로그램 '액티브마켓'을 론칭한다. 오는 9월11일부터 매주 토요일 저녁 7시30분에 트렌드를 선도하는 감각적인 스포츠 상품만을 엄선해 선보인다.

© CJ온스타일

'애슬레저'는 '애슬레틱(athletic)'과 '레저(leisure)'의 합성어로 운동과 일상생활에서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스포츠 의류를 뜻한다. 한국패션산업연구원에 따르면 2016년 1조5000억원의 규모였던 국내 애슬레저 시장은 지난해 3조 원 규모로 2년 만에 두 배가량 급성장했다.

'액티브마켓'은 CJ온스타일의 대표 쇼호스트 '이민웅' '이솔지'가 출연해 트렌디한 스포츠 상품을 소개하고 다채로운 활용 노하우와 최신 스포츠 트렌드를 쉽고 유쾌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첫 방송에서는 미국 아웃도어 브랜드 '에디바우어'의 한국 최초로 'EBTEK' 라인업을 공개하며 가을 신상품 'EBTEK 우븐셋업' 소개한다. 에디바우어의 EBTEK 라인은 1996년에 출시됐던 '액티브 웨어' 라인을 뉴트로 트렌드에 맞춰 2020 FW시즌 재탄생한 라인업으로 패션 피플로부터 큰 사랑을 얻고 있다. 

신제품은 고기능성 원단을 사용한 후드 자켓과 테이퍼드 조거 팬츠 구성으로 운동과 레저 활동은 물론 편안한 외출 차림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이달 25일에는 '휠라 FW 신상품 리버시블 플리스', 10월에는 '장 미쉘 바스키아', '팀버랜드' 등 총 10회의 방송 동안 대형 브랜드의 핵심 신상품을 연이어 선보일 예정이다.

회사 측은 액티브 마켓 론칭을 기념해 특별한 혜택도 준비했다. 생방송 중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에디바우어 텀블러'를 증정하고, CJ온스타일의 모바일 채팅 서비스인 '라이브톡'에 참여해 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치킨 기프티콘을 준다.

한편, 오는 9월19일에는 CJ온스타일 플러스(T커머스)에서 애슬레저 트렌드를 녹인 'S레저클럽'도 새롭게 선보인다. 매주 일요일 오전 7시45분에 골프, 아웃도어 등 레저와 일상 생활에서 함께 착용할 수 있는 다양한 스포츠 패션을 제안할 예정이다. 첫 방송에서는 '푸마'의 가을 신상품을 선보인다. 3중 기능성 소재의 자켓과 플리스 구성으로 날씨 변화에 따라 다양하게 착용할 수 있어 특히 간절기에 실용적이다.

◆SSG닷컴, 선물세트 릴레이 라이브방송 진행

SSG닷컴은 8일부터 14일까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에서 선물세트 릴레이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SSG닷컴 단독 기획 '정담', 이마트 신선 세트, 신세계백화점 프리미엄 세트 등 다양한 선물세트를 생동감 있게 소개하고 인기 상품을 최대 62% 할인한 파격 특가에 판매한다. 방송 시청 고객과 구매 고객에게는 사은품 및 상품권 추가 증정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SSG닷컴은 고객이 가장 많이 찾는 신선 선물세트로 포문을 연다. 8일 오전 11시부터 소고기와 굴비 중 어떤 선물을 보낼까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LA갈비 vs 영광굴비 선물세트 라이벌전'을 진행한다. 방송 중에만 해당 가격으로 판매하며 구매인증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사은품을 추가로 증정한다.

이어 9일 오후 8시에는 프리미엄 선물세트 구매를 원하는 고객을 고려해 백화점 신선 선물세트를 최대 46% 할인하는 방송을 준비했다. 고당도 과일, 한우, 굴비 등 백화점에서 판매하는 세트와 동일한 상품을 가져왔다. 3분 이상 시청시 10% 할인 쿠폰을 자동 발급하며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한다.

10일 오전 11시에는 피코크 상품 위주로 구성한 축산·수산 상품을 5종씩 소개한다. '피코크 한우 갈비세트 1호 3.2kg' '피코크 한우 등심세트 2kg' '호주산 LA식 갈비 세트 3kg'을 비롯해 '특선 영광 참굴비 10미 1kg' '제주 은갈치 1.3kg' 등을 최대 33% 할인가에 소개한다. 방송 중 퀴즈를 맞춘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을, 구매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최대 15만원 이마트 금액권을 증정한다.

오는 14일 오전 11시에는 대표 협력업체 '과일연가'와 함께 SSG닷컴 단독 기획세트 '정담' 과일세트를 가져온다. 사과·배·샤인머스캣·망고를 한 데 담은 '그린 샤인망고 혼합 선물세트'를 34% 할인해 판매하고 '그린 사과배 혼합 5kg 선물세트'를 41% 할인한 가격에 각각 500개 한정씩 판매하며 이 외에도 엄선한 과일로 구성한 세트를 소개할 예정이다. 방송 중 퀴즈를 맞춘 고객과 구매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과일을 추가로 제공한다.

부담 없이 선물할 수 있는 가공세트와 건강기능식품도 만나볼 수 있다. 9일 오전 11시에는 'CJ제일제당' 인기 가공세트 물량을 확보해 선보인다.

오는 13일 오후 5시에는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를 모아 최대 62% 할인 판매한다. '정관장' '휴럼' 'CJ한뿌리' '한삼인' '네이처트리' '바이오퍼블릭'을 소개하고 홍삼, 산삼, 인삼을 비롯해 흑삼, 루테인 상품까지 제안한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 10ml*20포'를 29% 할인하고 '정관장 홍삼원골드 50ml*30포'를 34%, '휴럼 품격다른 산삼배양근 20ml*30병'을 62% 할인해 선보인다.

◆이베이코리아, 오뚜기 명절 특집 라이브 방송

G마켓과 옥션이 8일 오후 8시, 오뚜기와 함께 명절 특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인기 라면 제품 및 추석선물세트를 최대 41% 할인가에 판매하고, 사은품도 풍성하게 제공한다.

이번 방송은 비대면 명절이 이어지며 나홀로 추석을 보내는 일명 '혼추족'을 위해 기획한 것으로,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4일까지 진행하는 '한가위 빅세일' 프로모션 특집으로 마련했다. 라방 전 제품은 무료배송 된다.

추천상품으로, 인기 라면 10종을 특가 판매한다. 오뚜기가 올 3월, 경기 용인시 맛집인 '고기리막국수'와 협업해 출시한 '고기리 들기름막국수(112.5g*4개)'를 방송이 진행되는 한시간 동안 한정수량 판매한다. 또한, 고객의 재 출시 요청을 가장 많이 받아 6년 만에 다시 나온 '컵누들 매콤찜닭맛 컵(45.5g*15개입)'도 선보인다. 

이 외, 컵누들 잔치쌀국수, 곤누들 김치말이 등을 다양하게 소개한다.

명절선물세트도 준비했다. 햄과 참치, 식용유 등 가성비 높은 상품만 모아 놓은 '특선 모음2호'는 40% 할인하고 '카놀라유 혼합4호'는 41% 할인된 가격에 방송 중 한정수량으로 판매한다. 그 외에도 다양한 오뚜기의 스테디셀러 명절 선물세트 5종을 특가에 선보인다.

다양한 추첨 이벤트도 마련했다. 라이브 방송 중 1개 이상 구매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G마켓, 옥션 각 5명씩 총 10명에게 오뚜기 굿즈를 증정한다. 방송 중 '고기리 들기름막국수' 구매 시, G마켓과 옥션 각 10명씩 총 20명에게 전용 젓가락을, 방송 중 3만원 이상 구매하는 G마켓과 옥션 각 50명 총 100명 고객에게는 '오뚜기 육개장(6입)'을 제공한다. 방송은 G마켓 혹은 옥션 '한가위 빅세일'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각각의 메인 페이지에서 '온에어(ON AIR) 탭을 클릭해도 바로 시청할 수 있다.

◆트립닷컴 '추석맞이 프로모션'

트립닷컴이 올 추석 사랑하는 가족과 오붓한 재충전의 시간을 갖고자 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추석맞이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추석 황금연휴를 가족들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국내 전 노선 항공권과 프라이빗한 휴식을 제공하는 고급 호텔, 인기 액티비티를 특가로 선보인다. 해당 프로모션은 26일까지 진행되며, 트립닷컴 웹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참여 가능하다.

트립닷컴이 올 추석 사랑하는 가족과 오붓한 재충전의 시간을 갖고자 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추석맞이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 트립닷컴


특히 오는 12일까지 '에어부산' 국내 항공권을 한글 이름으로 예약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11월 무착륙 관광 비행권을 증정한다. 지금까지 고객들은 영문 이름으로 국내선을 예약하고, 항공기 탑승 시에도 영문 예약자명 확인을 위해 여권을 소지해야 했다. 이 같은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트립닷컴은 올해 글로벌 여행사 중 최초로 한글 이름 예약 서비스를 도입했다.

프로모션 기간에는 에어부산뿐만 아니라 △티웨이 △제주항공 △에어프레미아 △에어로케이 등 다양한 항공사의 국내 항공권을 특가로 구매할 수 있으며, 탑승 기간은 10월30일까지다.

또한, 이번 추석맞이 프로모션을 통해 교통이 편리한 도심 호텔부터 해안가 근처 오션뷰 호텔까지 총 40여 개의 호텔을 최대 45%의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도심 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고객들은 역세권에 위치해 차량 없이도 이동이 편리한 '신라스테이' 마포·광화문·서대문 지점을 최저 6만 8천원의 특가로 이용할 수 있다. 트립닷컴 단독으로 룸 업그레이드 혜택 또한 제공한다. 부산역과 부산 여객터미널, 김해공항 인근에 위치한 '크라운하버 호텔 부산'의 수페리어 더블룸은 단독 특가 6만 6천원부터 예약 가능하다.

반려견과 함께하는 가족들을 위한 '홍천 소노펫 클럽앤리조트 비발디파크' 특가 또한 준비했다. 해당 호텔은 특별히 설계된 반려동물 맞춤형 객실과 천연잔디가 있는 공간이다. 

탁 트인 자연 속 가족들과 오붓한 힐링을 꿈꾼다면 '제주 아트스테이 함덕 비치호텔' '여수 디오션 호텔' '델피노 리조트 고성'의 특가 또한 눈여겨볼 만하다. 각 숙소 별 예약 가능 시기와 이용 일자는 각 상세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롯데호텔 서비스 아카데미 '자격증 취득 과정' 운영

롯데호텔이 서울 잠실동에 위치한 롯데호텔 서비스 아카데미에서 이달부터 민간 자격증 취득 과정을 운영한다.

지난 11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으로부터 민간자격 등록을 승인받고, 서비스 아카데미 최초로 기업 고객이 아닌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과정이다.

자격기반 교육 프로그램인 '민간 자격증 과정'은 총 3가지로 나뉘어 운영된다.

커피추출 이론을 기본으로 밀크 스티밍, 라떼아트 등의 실습을 진행하는 바리스타 자격 과정(24시간)과 다양한 품종의 와인 이론에 더해 와인 테이스팅, 음식과 와인 매칭 등의 시음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 소믈리에 자격 과정(24시간) 및 서비스마인드, 화법, 발성 등 기본적인 서비스 교육과 함께 기업 내 CS교육을 지도할 수 있는 교수기법을 준비한 서비스강사 자격 과정(16시간) 등이다.

모두 롯데호텔의 직무 전문가로 구성된 현직 강사진들이 교육을 진행할 예정으로 서비스 및 식음 관련 직종 관심자들의 전문성을 키워줄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교육 신청은 롯데호텔 서비스 아카데미Q&A 페이지에 희망 과정, 일정 등을 기재하면 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