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IT Works] 삼성전자·쿠쿠·SK텔레콤·과기정통부 등

 

이인애 기자 | 92inae@newsprime.co.kr | 2021.09.08 15:42:18
[프라임경제] 메타버스와 인공지능(AI)이 주도하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이하며, '우리의 삶은 어떻게 작동될 것인가'를 예측하기 위해 알아야 할 하루의 'ICT' 소식. 

◆삼성전자, 성능·안전성 강화 '마이크로 SD카드 신제품' 출시

삼성전자가 성능과 안정성을 강화한 마이크로 SD카드 신제품을 내놨다.

삼성전자는 마이크로 SD카드 신제품 'PRO PLUS'와 'EVO PLU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마이크로 SD카드 신제품 'PRO PLUS'와 'EVO PLUS'를 출시했다. ⓒ 삼성전자


'PRO Plus'는 읽기와 쓰기 속도가 각각 최대 160MB/s·120MB/s으로 이전 세대 대비 약 1.6배, 1.3배 빨라졌으며 'EVO Plus' 역시 이전 세대 대비 약 1.3배 빨라진 최대 130MB/s 의 읽기 속도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모두 방수, 내열, 엑스레이, 자기장, 낙하, 마모 등 6가지의 외부 충격에 대비한 특수 보호 기능이 적용됐다.

이규영 삼성전자 브랜드제품Biz팀장 상무는 "고성능 스토리지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데이터를 더욱 원활하게 사용하고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메모리 카드에 대한 시장의 요구가 높아졌다"며 "성능·안정성·내구성 등을 두루 겸비한 차세대 마이크로 SD카드 제품군 출시를 통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수요를 지속적으로 만족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구직자들과 메타버스서 소통

삼성전자(005930)가 메타버스를 이용해 구직자들과의 소통을 확대한다.

삼성전자는 13일까지 2021년도 하반기 3급 신입채용에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일대일 직무상담'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플랫폼에 입장한 구직자들은 관심이 있는 사업부의 직무에 대해 일대일로 직무상담을 받을 수 있고 이밖에도 사업부별 직무 소개영상도 시청할 수 있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의 이번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지원자격은 2022년 2월 이전 졸업 또는 졸업 예정인 사람으로 각 사업부와 직무 단위로 지원이 가능하며, 삼성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삼성전자가 채용 관련해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구직자와 소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인 만큼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LG전자, 자동차 소프트웨어 기능 안전성 공인 시험자격 획득

LG전자(066570)가 자동차 소프트웨어의 기능 안전성을 시험할 수 있는 공인 자격을 얻었다.

LG전자는 최근 'LG전자 SW공인시험소'가 국가기술표준원 산하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자동차 소프트웨어의 기능 안전성이 국제표준규격을 얼마나 충족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공인시험자격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자동차에 탑재되는 다양한 전자장치를 비롯해 차량용 네트워크와 자율주행 등 폭넓은 영역에서 개발한 선행기술을 전장사업에 본격적으로 적용하기에 앞서 SW공인시험소에서 테스트해 품질과 기능안전을 점검할 수 있게 된다.

국내 제조사 가운데 유일하게 전기·전자 제품의 소프트웨어 품질측정과 기능안전에 이어 자동차 소프트웨어의 기능안전까지 외부기관의 도움 없이 자체적으로 시험해 공인성적서를 발급할 수 있게 된 것.

박일평 LG전자 CTO(최고기술책임자) 사장은 "자동차 소프트웨어의 기능 안전성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검증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하게 됐다"며 "신뢰도 높은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고객들이 안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SK하이닉스, 발달장애인 핸드볼 리그 후원

SK하이닉스가 발달장애인 핸드볼 리그를 후원한다.

SK하이닉스는 10월 18일까지 '발달장애인 핸드볼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포츠를 통한 발달장애인의 꿈과 도전을 지원한다는 취지다.

SK하이닉스는 10월 18일까지 '발달장애인 핸드볼팀'을 모집한다. ⓒ SK하이닉스


이들은 최종 8팀을 선발해 년간 팀별로 최대 1600만 원의 운영비를 지원하고 이들과 함께 국내 최초로 전국 단위의 발달장애인 핸드볼 리그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선발된 팀에게는 유니폼과 훈련용품 등과 함께 코치를 통한 정기적인 훈련이 지원된다. 경력이 단절된 은퇴 선수를 코치로 영입해 이들에게 일자리와 보람을 찾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문유진 SK하이닉스 청주지원담당 부사장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넘어 스포츠를 통해 발달장애인이 세상과 소통하며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이번 프로그램처럼, 장애인과 그 주변의 사회적 문제 해결에 보다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대안을 찾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시경이 사용한 트윈프레셔 밥솥 기능은?…쿠쿠, 전속모델 신규 발탁 기념 이벤트

쿠쿠가 프리미엄 밥솥 트윈프레셔 전속 모델로 성시경을 선정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쿠쿠는 이달 말까지 신규 TV CF 론칭을 기념해 공식 홈페이지에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쿠쿠는 이달 말까지 신규 TV CF 론칭을 기념해 공식 홈페이지에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 쿠쿠


광고 속 성시경이 스테이크 덮밥을 만드는 데 활용된 트윈프레셔 밥솥의 기능을 댓글로 남기면 '성시경과 함께하는 트윈프레셔 밥솥 레시피' 퀴즈 이벤트에 참여가 완료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쿠쿠전자의 전기 압력 밥솥과 텀블러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광고 속 성시경은 트윈프레셔의 초고압모드로 찰지고 쫀득하게 지어진 전복 잡곡밥을 짓고, 무압모드 취사 중 뚜껑을 열어 재료를 추가할 수 있는 '오픈쿠킹' 기능을 활용해 채소와 고기의 맛과 향, 식감을 그대로 살린 스테이크 덮밥을 요리한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신규 TV CF에서 쿠쿠만의 혁신적인 트윈프레셔 기능을 연예계 대표 미식가이자 남다른 요리 실력자인 가수 성시경이 소개해 시청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며 맛에 대한 신뢰감까지 전하고자 한다"며 "CF 론칭을 기념한 온라인 이벤트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어떤 상황에서도 음질 보장…커세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 신제품

거리가 멀어도, 동시에 두 대를 연결해도 음질이 흐트러지지 않는 무선 게이밍 헤드셋이 나왔다.

커세어는 게이밍 헤드셋의 주력 라인업인 '버츄오소' 시리즈의 새로운 모델인 '버츄오소 RGB 무선 XT(이하 버츄오소 RGB 무선 XT 게이밍 헤드셋)'을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커세어는 게이밍 헤드셋의 주력 라인업인 '버츄오소' 시리즈의 새로운 모델인 '버츄오소 RGB 무선 XT(이하 버츄오소 RGB 무선 XT 게이밍 헤드셋)'을 국내 출시한다. ⓒ 커세어


제품은 총 4가지 방식으로 연결이 가능하며 △PC △맥 △PS5 △PS4(유무선 연결 가능) △엑스박스 X △S시리즈(유선 연결 가능) △스위치 △모바일 등 사실상 모든 장비에서 훌륭한 음질을 전달한다. 

특히 24비트/48KHz 슬립스트림 무선 기술로 18미터 범위 내에서 놀랄 만큼 빠르고 흔들림 없는 연결을 지원하고 '퀄컴 aptX™ HD 코덱'으로 블루투스를 추가하면 동시에 듀얼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

USB 연결 시 하이파이 24비트/96kHz 오디오를 즐길 수 있으며 3.5mm 일반 커넥터 연결 시 다양한 장치와 호환되고 인라인 컨트롤러로 음량과 음소거 모드를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 연결 방식이 다양하기 때문에 헤드셋 하나로 △PC에서 콘솔로 △유선연결에서 무선연결로 △3.5mm 커넥터에서 블루투스로 바꿔가면서 사용할 수 있다.

◆SK텔레콤 'T우주' 론칭 일주일 만, 구독자 15만 돌파

SK텔레콤(017670) 구독상품 T우주가 구독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SK텔레콤은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가 론칭 일주일 만에 구독자 15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가 론칭 일주일 만에 구독자 15만을 돌파했다. ⓒ SK텔레콤


가입 채널별로는 △SK텔레콤 고객센터·Tworld·11번가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한 가입이 70% △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가입은 30% 수준이다. 연령 분포는 △20대가 약 19% △30대가 33% △40대가 29% △50대 이상이 19%로 전 연령대 고른 분포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소비 주력세대인 20~40대가 80% 이상을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이런 긍정적인 효과와 시장의 기대에 힘입어 구독 제휴를 원하는 신규 제휴사들의 러브콜이 쇄도하고 있다는 게 SK텔레콤 측 설명이다.

윤재웅 SK텔레콤 구독마케팅담당은 "이번에 론칭한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에 대한 고객분들의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더욱 더 다양하고 인기있는 제휴사들을 영입하여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KT AI 서빙로봇이 온더보더 음식 나른다

멕시칸 레스토랑 온더보더에 가면 KT AI 서빙로봇이 가져다 주는 음식을 먹을 수 있다.

KT(030200)는 온더보더와 외식업계 디지털 전환(DX)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T(030200)는 온더보더와 외식업계 디지털 전환(DX)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KT


이들은 △AI 서빙로봇 도입 △AI컨택센터(AICC)를 통한 예약 관리 △스마트로를 통한 편리한 결제 시스템 구축 등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자동화 매장을 구현하겠다는 계획이다.

업무협약의 첫 번째 결과물로 KT는 온더보더 매장에 AI 서빙로봇을 도입한다. △온더보더 광화문점 △영등포점 △여의도점 △대전점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향후 전국 12개 매장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유창규 KT 강북·강원법인고객본부장 상무는 "KT와 온더보더의 이번 협약은 ‘푸드테크(Food Technology)’ 시장을 여는 신호탄이 될 것"이라며 "AI 서빙로봇 뿐만 아니라 AICC, 네트워크, 빅데이터 등 KT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외식경험을 변화시킬 수 있는 자동화 매장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KT, 서울시 생활이동 데이터 개발

서울 안에서 이동하거나 서울 외부에서 서울로 오고 간 모든 사람들의 이동을 집계한 데이터가 발표됐다.

KT는 서울시·한국교통연구원과 함께 통신 빅데이터를 활용한 '서울시 생활이동 데이터'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KT는 서울시·한국교통연구원과 함께 통신 빅데이터를 활용한 '서울시 생활이동 데이터'를 개발했다. ⓒ KT


KT의 통신 데이터와 서울시가 보유한 공공 빅데이터·한국교통연구원의 통행량 데이터를 융합해 만들었다.
 
이는 시간의 가치가 중요한 현대사회에서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이 큰 통근시간과 통학시간의 개선을 위해 개발됐으며, 특히 코로나19 대응이나 통근 및 통학시간 개선 등 서울시의 각종 정책 수립에 활용될 예정이다.

최준기 KT AI/BigData사업본부 본부장은 "서울 생활이동 데이터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민관〮연〮 협력모델로 성과를 창출한 사례"라며 "생활이동 데이터가 스마트시티 서울을 구현하는데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T-신한금융그룹, 미래금융 DX 사업 MOU

금융서비스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KT와 신한금융그룹이 손을 잡았다.

KT는 신한금융그룹과 미래금융 DX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KT는 신한금융그룹과 미래금융 DX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 KT


이들은 KT 디지털 플랫폼 노하우와 신한의 금융 역량을 접목한 신규 사업 아이템 발굴을 추진해왔으며 이번 협력을 통해 구체적인 사업 추진에 속력을 낼 방침이다. 

우선, 두 회사는 통신과 금융 이종산업간 데이터 협력으로 신규시장 진입을 위해 디지털 금융 모델 및 상품을 공동 개발에 나선다. 또 AI 기술을 기반으로 업무 생산성을 향상 시키고 고객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공동 연구 추진도 검토 중이다. 

각기 보유한 B2C 서비스 플랫폼 기반으로 비금융 영역에서도 사업 확대에도 힘을 싣는다. 신한라이프의 AI 기반 홈트레이닝 서비스 '하우핏'을 연내에 올레tv를 통해서도 제공할 계획이다.

구현모 KT 대표는 "국내 최대 디지털 플랫폼 기업과 금융 그룹간 시너지를 기반으로 다양한 금융 DX 모델을 선보이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고객중심의 차별화된 디지털 융합서비스로 미래금융의 새 패러다임을 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LG유플러스, 30만원대 전용 스마트폰 공개

LG유플러스(032640)가 30만원대 자사 전용 스마트폰을 공개했다.

LG유플러스는 자사 전용 스마트폰인 삼성전자 '갤럭시 버디'를 이달 10일부터 판매한다.

LG유플러스는 자사 전용 스마트폰인 삼성전자 '갤럭시 버디'를 이달 10일부터 판매한다. ⓒ LG유플러스


제품은 깔끔한 후면 트리플 카메라와 무광 마감 등 세련된 디자인과 매끄러운 곡선형으로 만들어진 편안한 그립감이 특징이다. △6.6인치 대화면 △128GB 메모리 △5000mAh 배터리를 지원하고 삼성페이와 측면 버튼을 통한 지문인식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췄다. 색상은 그레이·화이트·민트 3가지이며 출고가는 399,300원(VAT포함)이다.

공식 온라인몰 유샵을 통해 가입하는 경우 유샵용 쇼핑쿠폰팩과 개통 사은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쇼핑쿠폰팩은 네이버페이·스마일캐시 등 총 8종 중 1종을 선택하면 24개월간 매월 최대 7500원 할인쿠폰을 받는 혜택이다. 24개월로 환산하면 최대 18만원 혜택을 받는 셈이다.

◆윌라 오디오북 기업고객, 매일 1시간 이용…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 중간 결산

윌라 오디오북을 이용하는 기업고객들이 매일 평균 1시간 전자책을 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윌라는 중소기업벤처부와 함께 진행한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의 중간 결산을 발표했다. 이들의 평균 윌라 이용 시간은 매일 1시간 이상이었으며 리더십과 자기 계발·비즈니스 트렌드 등 콘텐츠를 선호했다.

윌라는 중소기업벤처부와 함께 진행한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의 중간 결산을 발표했다. ⓒ 윌라


이번 윌라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중간 결산은 바우처 수요 기업이 윌라 B2B 멤버십을 이용한 3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데이터를 바탕으로 진행했다.

문태진 윌라 운영사 인플루엔셜 대표는 "비용적 한계로 도입이 어려웠던 중소기업 임직원에게도 윌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바우처 서비스를 통해 성장하는 기회를 지속적해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과기정통부, 디지털 뉴딜 공모전 시상식 메타버스로 개최

메타버스를 통한 디지털 뉴딜 콘텐츠 비대면 시상식이 열렸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대국민 디지털 뉴딜 공모전 시상식"을 메타버스 방식으로 열었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대국민 디지털 뉴딜 공모전 시상식"을 메타버스 방식으로 열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번 공모전은 국민이 직접 디지털 뉴딜 관련 콘텐츠(영상·웹툰·포스터 등 3개 부문)를 제작함으로써 디지털 뉴딜이 가져올 미래와 일상의 변화를 함께 나누는 취지로 개최되었다.

공모전 대상(과기정통부 장관상)의 영예는 디지털 뉴딜이 가져오는 자유로운 일상을 참신한 영상으로 표현한 '디지털 뉴딜은 자유다' 작품을 제작한 '디자人' 팀이 차지했다.

우수 콘텐츠로 선정된 이번 콘텐츠들은 국민들의 디지털 뉴딜 인식도를 높이기 위해 향후 과기정통부와 전문기관 등이 추진할 온·오프라인 홍보에 활용될 계획이다.

박윤규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정책실장은 "이번 공모전은 디지털 뉴딜에 대한 국민들의 높은 관심과 기대를 확인하고,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며, 디지털 뉴딜 2.0을 중심으로 대한민국의 행복하고 편리한 일상을 만들어가기 위해 적극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