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오뚜기·하이트진로·매일유업·이디야커피 외

 

황이화 기자 | hih@newsprime.co.kr | 2021.09.09 16:40:48
[프라임경제] 9일 식음료 업계 신제품 출시 및 할인 소식. 

오뚜기가 자사 '열라면'과 '진짬뽕'을 조합한 '열라짬뽕'을 선보였다. 열라짬뽕은 얼큰하고 칼칼한 국물 맛이 강조된 짬뽕라면이다. 열라면의 하늘초 매운맛과 해물, 야채를 우려낸 진짬뽕의 진한 맛이 어우러지는 맛이 특징이다.  매운맛을 측정하는 기준인 스코빌지수는 열라면(5,013SHU)과 비슷한 5000SHU 수준이다.

열라짬뽕. ⓒ 오뚜기


오리온 신제품 '마켓오 오징어톡'이 맥주안주로 인기를 얻으며 출시 10주 만에 누적판매량 180만개를 돌파했다. 1분에 17개씩 팔린 셈으로, 매출액으로는 약 20억원이다.

사조씨푸드가 직접 운영하는 횟감용 참치 전문쇼핑몰 '사조회참치몰'에서 최고급 참다랑어로 구성된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최고급 참다랑어 1.6kg의 뱃살로 구성된 '프리미엄 참치회 선물세트'를 비롯해 눈다랑어가 포함된 구성의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사조회참치몰에서는 참다랑어, 눈다랑어, 황다랑어로 구성된 손질이 '간편한 4인세트'를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더본코리아의 국수 전문 브랜드 미정국수0410이 매콤한 양념에 참치와 마요네즈를 올린 '매콤참치덮밥'과 제육볶음에 숙성 김치를 더한 '김치제육덮밥' 등 '든든 덮밥 2종'과 녹두전·부추전·감자전으로 구성된 사이드메뉴 '모둠미니전'을 함께 선보인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해 겨울 시즌 메뉴로 인기를 끌었던 호떡을 10일 재출시한다. 호떡 메뉴는 찹쌀 반죽에 호떡소를 넣은 '꿀호떡'과 꿀호떡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올린 '아이스크림 호떡' 두 가지다.

이디야커피의 겨울 시즌메뉴로 재출시 예정인 꿀호떡 제품 2종. ⓒ 이디야커피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2021년 대한민국 대표 레전드버거 선발을 위해 지난 7일까지 진행한 2021 2대 레전드버거 선정을 위한 예선 투표 결과 공개에 이어 최종 출시를 위한 결선 투표를 진행한다. 이 투표에는 1일 10회까지 중복 참여가 가능하며 롯데리아는 투표 누적 횟수에 따라 △아이패드 에어 64GB(1명) △다이슨 애어랩(3명) △젠틀몬스터 선글라스(5명) △롯데리아 1만원 모바일 상품권(100명)의 경품도 제공한다.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진행한 롯데리아의 2021 대한민국 대표 레전드버거 선발 예선 투표에는 약 30만명이 참여했고, Top10 버거 중 유러피언프리코치즈버거가 약 32% 득표율을 차지해 오징어버거와 결선 투표를 진행한다.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오는 16일부터 '옥토버페스트'이벤트를 진행한다. 옥토버페스트는 가을에 독일 뮌헨에서 개최, 매년 600만명 이상이 참가하는 세계적인 규모의 맥주 축제다. 올해 187회 옥토버페스트가 열려야 했지만 코로나 19로 2년 연속 취소됐다. 생활맥주는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16일부터 전국 생활맥주 주요 매장 50여 곳에서 옥토버페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맥주 라인업으로는 최근 '월드 비어 어워드'에서 밀맥주 부문 은상을 수상한 '생활밀맥'이 포함됐다. 생활맥주는 안주 메뉴와 맥주 메뉴 동시 주문 시 할인 제공하거나 SNS 인증 행사를 통해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하겐다즈가 신제품 '트위스트 & 크런치'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하겐다즈에서 전세계 중 한국 시장에 가장 먼저 선보이는 것으로, 하겐다즈의 두 가지 시그니처 플레이버를 소용돌이 모양으로 조합해 하나의 용기에 담은 점이 특징이다. 맛은 '벨지안 초콜릿 & 바닐라'와 '벨지안 초콜릿 & 스트로베리' 두 가지로 구성됐다. 하겐다즈 시그니처 아이스크림인 벨지안 초콜릿 아이스크림에 바닐라와 스트로베리 아이스크림을 각각 섞었다. 

대상이 추석을 맞아 10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네이버 브랜드데이'행사를 진행한다. 대상 대표 브랜드 '청정원'과 '종가집'을 비롯해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과 '라이틀리'까지 총 4개 브랜드의 스마트스토어에서 진행된다. 10일 단 하루 동안 △김치 △가정간편식(HMR) △추석 선물세트 △안주야 △스파게티 소스 등 대상의 다양한 베스트셀러 제품을 최대 64%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대상은 네이버 브랜드데이 행사를 기념해 당일 오전 11시부터 쇼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제품 할인 및 경품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하이트진로는 고품질의 추석 와인선물세트 30종을 선보인다. 한정판 와인부터 가성비 높은 와인까지 여러가지 테마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유명 와인 전문지 ‘디캔터(Decanter)’에서 ‘죽기 전에 마셔봐야 할 100대 와인’으로 선정, 이탈리아 와인 레전드 Top6에 선정된 바 있는 '달 포르노 로마노 아마로네(Dal Forno Romano Amarone)'의 '올드 빈티지 세트'는 2008 빈티지 두 병과 2009 빈티지 한 병으로 구성, 소량만 판매한다. 이밖에 '죽기 전에 꼭 마셔봐야 할 와인 세트' '두르뜨 하프 와인 4종 세트' 등 다양한 세트를 마련했다. 

(왼쪽부터) 달 포르노 로마노 아마로네 세트, 마르께스 데 리스칼 레세르바, 끌로 드 로스 씨에떼, 두르뜨 하프 와인 4종 세트. ⓒ 하이트진로


롯데제과 나뚜루가 맞춤형 아이스크림 케이크 콘셉트 스토어 '마이케이크하우스 바이 나뚜루'를 오픈했다. 마이케이크하우스 바이 나뚜루는 '나만의 맞춤형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즐기는 공간'이라는 콘셉트의 매장이다. 이 매장 내에는 16종의 케이크가 다섯 가지 콘셉트별로 진열되어 있다. 매장 내 이용자 요청에 의해 전문 셰프가 현장에서 직접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디자인하고 제작할 수 있다. 아이스크림 케이크의 전체적인 디자인, 아이싱(겉면에 크림을 바르는 작업) 색, 문구, 맛 등을 직접 선택, 자신만의 특별한 케이크를 주문할 수 있다. 롯데제과는 마이케이크 서비스를 오프라인뿐 아니라 네이버쇼핑 내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온라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골든블루가 스페셜 패키지 '더 사피루스 아이스볼 세트'와 '더 다이아몬드 스월링 글라스 세트'를 선보였다. 더 사피루스 아이스볼 세트는 골든블루 사피루스 1병과 언더락잔 1개, 아이스볼 메이커 1개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패키지는 고급바에서나 서비스되는 투명하고 단단한 원형구 형태의 얼음과 함께 부드럽게 마실 수 있도록 기획했다. 특히, 패키지의 뒷면에는 아이스볼을 만드는 방법을 기재해 처음 접하는 소비자들도 어렵지 않게 메이커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더 다이아몬드 스월링 글라스 세트는 골든블루 다이아몬드 1병과 스월링 글라스 2개가 담겨 있다. 스월링(Swirling)은 와인을 잔에 따른 후 공기와 섞어 와인 속에 잠자고 있던 향을 발산시키기 위해 그 잔을 둥글게 돌려주는 행동이다. 
 
매일유업의 골든밀크가 추석을 맞아 두 가지 이벤트를 연다. 우선 15일까지 골든밀크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열고 골든밀크 공식몰에서 골든밀크 명절 선물세트를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또 다음달 3일까지 골든밀크 가족이벤트-부모님 사진 공모전을 진행한다. 골든밀크몰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본 이벤트에서는 응모자 중 총 33명을 선정, 1등 3인에게는 부모님의 꿈을 지원하는 꿈지원금 100만원과 골든밀크 선물세트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디아지오코리아가 추석을 맞이해 위스키 선물세트를 전국 백화점 및 대형마트에 출시한다. 디아지오는 △조니워커 △윈저 △더블유 바이 윈저 △싱글톤 △탈리스커 등을 포함한 총 9종의 선물 세트를 2만원대부터 28만원대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