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가을골퍼 유혹" 골프업계, 패션·장비·골프장 등 다양한 준비

 

김경태 기자 | kkt@newsprime.co.kr | 2021.09.13 11:39:53
[프라임경제] 아직 한낮은 무더위가 있지만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고 낙엽이 하나둘 떨어지는 가을이 시작됐다. 독서의 계절이라고도 하지만 골퍼들에게는 기다리고 기다리던 골프의 계절이기도 하다. 골프업계는 가을에 맞는 다양한 패션 아이템부터 장비와 골프장까지, 다양한 준비를 하고 있다.  

캘러웨이골프 코리아(대표 이상현)이 지난 7월1일 새롭게 론칭한 캘러웨이 어패럴이 9월1일부터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했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캘러웨이 어패럴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31일까지 온라인 쇼핑몰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과 캘러웨이 소식을 받아볼 수 있는 뉴스레터를 구독 신청하는 고객에게 10% 할인 쿠폰이 발급된다. 또 캘러웨이 어패럴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하면 금액에 따라 캘러웨이 쉐브론 로고가 돋보이는 볼 마커부터 캘러웨이 투어 보스턴 백까지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이에 더해 온라인 쇼핑몰에서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무료로 배송되며, 상품을 받아 본 후 7일 이내로 반품 신청하면 무료로 반품 가능하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몰에서 구입한 제품에 대해 1년간 무상으로 A/S까지 보증해 준다. 

캘러웨이 어패럴 공식 온라인 쇼핑몰은 언택트 시디애 맞춰 고객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쇼핑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할 예정이다. ⓒ 캘러웨이골프 코리아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전문 유통력과 마케팅에 힘입어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의 매출 행보가 심상치 않다. 테일러메이드 어패럴 광주 첨단점은 오픈 20여일 만에 1억원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안산 한 대점 △여수 여천점 △포스코 직영점 등도 월 매출 8000만~9000만원을 기록하며 1억원 매출 달성을 앞두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뿐 아니라 지난 8월 온라인 자사몰에서도 1억원을 충분히 넘을 것으로 예상돼 매출 상승세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한성에프아이는 '테일러메이드 어패럴' 시작과 동시에 디자인 감성을 강조한 티저 영상 공개하고 TVC 광고 진행, SBS 골프 예능 프로그램 '편먹고 공치리' 제작지원 등으로 전략적인 홍보 활동을 펼쳐 나갔다. 또한 다양한 컨텐츠로 온라인 광고를 동시에 진행하면서 이 모든 활동이 시너지를 일으켜 단기간 내에 브랜드가 집중 조명을 받게 되었는데 이점이 매출 상승으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했다. 

이에 더해 언택트 시대에 맞는 고객 니즈를 충족하는 한편 고객들이 더욱 편안한 쇼핑을 할 수 있도록 고객 접점 공간인 매장 연출과 구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은 현내 46개의 매장을 운영 중에 있으며 내년 100호점 오픈을 목표로 오는 2022년 연말까지 120개 유통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 한성에프아이


엘엑스 컴퍼니(대표 송석경)에서 '링스'에 이어 한이엔드 패션 골프웨어 '브이트웰브(이하 V12)'를 론칭했다. V12는 지난 2015년 'GOLF ADDICT'와 'PLAY FASHION'을 콘셉트로 일본에서 론칭된 브랜드로, '랩택'이라는 특허 골프 캐디백을 바탕으로 V12만의 독창적인 디자인을 전개하고 있다. 

국내에서 리브랜딩을 거쳐 새롭게 전개되는 V12는 골프 시장의 새로운 주도층으로 부상한 3040 세대를 겨냥해 강렬한 스타일의 럭셔리 골프웨어를 제안한다. 의류는 물론 △캐디백 △보스턴백 △미니백 △모자 △장갑 등 액세서리 라인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며, 프리미엄 시장에 뛰어든 만큼 최고급 원단과 부자재가 투입됐다. 

V12 제품들은 지난 10일 그랜드 오픈한 V12 플래그십 스토어 1호점과 공식 홈페이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만날 수 있다. ⓒ 엘엑스 컴퍼니


솔티드(대표 조형진)이 카카오프렌즈 골프와의 협업을 통해 카카오프렌즈 골프 '라이언 인솔'과 '어피치 인솔' 2가지 제품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인 카카오프렌즈 골프 인솔은 블루투스로 연결해 태블릿과 스마트폰으로 골프를 위한 △무게중심이동 △압력분포(지면반력) △스윙 밸런스 △템포사운드 △스윙 비교분석 등 여러 기능을 통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분석하고 문제점에 대해 즉시 모바일 또는 패드로 확인 가능하다. 또 솔티드 디지털 스마트 인솔은 솔티드 골프 앱의 여러 기능을 통해 △비거리 증가 △퍼팅율 높이기 △숏게임 향상 등에 도움이 되는 종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카카오프렌즈 골프 인솔은 '나만의 8:2 비거리 법칙'과 '나만의 3·6·9m 퍼팅 법칙'이다. 비거리를 원하는 골퍼들이 상체에만 집중하고 하체에 집중하지 않는데 솔티디 스마트 인솔은 현재 무게중심 이동을 파악하고 땅의 압력분포를 어느 정도 밟고 있는지를 확인해 실제 지면에 어느 정도 힘을 가하고 있는지 확인 가능하다. 또 퍼터 스윙 밸런스와 템포 사운드를 통해 퍼팅율을 높일 수 있는 자기만의 밸런스를 만들어 볼 수 있다. 특히 해로운 '프레셔포스'는 무게중심 이동과 지면의 반발력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해 △스윙 밸런스 △템포 사운드 △스윙 비교 분석까지 가능하도록 했다. 

솔티드 골프의 카카오프렌즈 골프 인솔 제품은 500족 한정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 솔티드


XGOLF(대표 조성준)가 골프 시즌을 맞아 제주 캐슬렉스 연계 패키지 4종을 선보인다. 이번 연계 패키지는 캐슬렉스 제주를 기본으로 △롯데스카이힐 △오라 △테디밸리 △블랙스톤 중 원하는 골프장을 선택해 36홀 그린피와 숙박, 조식으로 구성된 골프패키지로, XGOLF 이용 고객에게 1박2일 제주 여행과 쾌청한 가을 골프 라운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됐다. 

먼저 캐슬렉스 제주는 한라산과 한림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해발 350m에 위치해 있고, 국내 최초로 LPGA협회 공식투어를 유치하는 등 제주를 대표하는 골프클럽이다. 

이어 '오라'는 영주십경 중의 하나인 한라산 영구춘화의 계곡을 따라 지형적인 레이아웃을 그대로 살린 대자연의 골프장으로 365일 푸른 잔디에서 라운드를 할 수 있다. 

'롯데스카이힐 제주'는 앞쪽 서귀포 바다와 뒤편으로 한라산이 자리한 자연친화적 골프장으로 잘 알려진 곳으로, 자연 특색과 지형을 살린 스카이·오션·힐·포레스트 4개 코스에서 공략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 

'테디밸리'는 기상변화가 심한 제주에서도 4계절 라운드가 가능한 최고의 지리적 위치를 갖추고 있으며, 특히 제주공항에서 30분, 중문까지 7분 거리의 편리한 접근성을 자랑한다. 

마지막으로 '블랙스톤'은 태고의 자연 원시림을 가진 곶자왈 지역에 위치하고 있고, 특히 국내에서 유일하게 4개 홀의 전경이 한눈에 보여 잊을 수 없는 장관을 선사한다. 

XGOLF의 제주 캐슬렉스 연계 패키지는 어떻게 연계하느냐에 따라 최저 32만9000원부터 최대 39만9000원에 예약 가능하다. ⓒ XGOLF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