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IT Works] LG전자·SK텔레콤·KT·SK브로드밴드 등

 

이인애 기자 | 92inae@newsprime.co.kr | 2021.09.13 17:50:42
[프라임경제] 메타버스와 인공지능(AI)이 주도하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이하며, '우리의 삶은 어떻게 작동될 것인가'를 예측하기 위해 알아야 할 하루의 'ICT' 소식. 

◆LG전자, NFL 활용 미국 마케팅 본격화

LG전자(066570)가 미국프로풋볼리그(NFL)를 활용해 미국 내 마케팅을 본격화한다. LG전자는 13일 미국프로풋볼리그(NFL)팀 테네시 타이탄스를 3년간 공식 후원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LG전자가 미국프로풋볼리그(NFL)팀 테네시 타이탄스를 3년간 공식 후원하기로 결정했다. ⓒ LG전자


이를 통해 LG전자는 타이탄스 홈구장 전광판 등을 통한 브랜드 광고는 물론 홈 팬들을 위한 LG 프리미엄 가전 체험공간 등을 운영할 방침이다.

2019년 테네시주 클락스빌에 세탁기 공장을 설립한 LG전자는 이번 현지 스포츠팀 후원을 통해 지역 사회와 소통 확대에 힘을 더할 예정이다.

윤태봉 LG전자 북미지역대표 겸 미국법인장 부사장은 "LG전자 생활가전은 미국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입지를 더욱 확대하는 한편 현지 생산체제를 토대로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유위니아, 체육시설 소상공인 위해 기부금 전달

코로나19로 인해 경영난을 겪고 있는 체육시설 소상공인들을 위해 대유위니아가 기부금을 전달했다.

대유위니아는 "힘내세요! 소상공인" 상생 나눔 기부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달 10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마포교육장에서 김상국 대유몽베르컨트리클럽 대표와 허영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부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기부금 1억2140만원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 지정 기탁했다.

코로나19로 인해 경영난을 겪고 있는 체육시설 소상공인들을 위해 대유위니아가 기부금을 전달했다. ⓒ 대유위니아


이번 상생 나눔 기부금은 '대유위니아 MBN 여자오픈' 대회 주최사인 대유위니아그룹이 사회공헌 기금 마련을 위해 기탁한 1억원과 위니아 프렌치존과 희망의 버디홀로 구성된 선수 참여 사회공헌 이벤트 적립금이다.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체육시설 소상공인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김상국 대유몽베르컨트리클럽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체육시설 인원 제한 및 운영 중단 등으로 업계 종사자들의 피해가 매우 큰 상황"이라며 "이번 골프대회를 통해 마련된 사회공헌 이벤트 적립금이 소상공인 분들의 경영난 해소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쿠쿠전자, 상반기 영업익 24%↑

쿠쿠전자(192400)가 올해 상반기 매출액을 공개하며 한국 전통 주방가전의 역량을 확인시켰다.

쿠쿠전자는 올해 상반기 매출액 3108억원·영업이익 58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대비 각각 14%·24% 증가한 수준이다.

쿠쿠전자는 올해 상반기 매출액 3108억원·영업이익 587억원을 기록했다. ⓒ 쿠쿠


이들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식 대신 집밥을 먹는 빈도가 늘고 식사 준비부터 조리·식사 후 정리하는 데 드는 가사노동 시간도 함께 증가해 이를 더욱 쉽고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 주방가전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한 영향이라고 분석했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주방일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면서 간편하고 맛있는 집밥을 즐길 수 있는 쿠쿠의 주방가전이 집밥족 증가와 함께 좋은 반응을 지속하고 있다"며 "상반기 호실적을 원동력 삼아 올해 하반기에도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 기능을 강화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JBL, 사운드바·무선 헤드폰 신제품 출시

디자인과 성능을 모두 잡은 JBL 사운드바와 헤드폰 신제품이 나온다.

하만 인터내셔널은 JBL 브랜드 신제품 사운드바 1종과 무선 헤드폰 5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하만 인터내셔널은 JBL 브랜드 신제품 사운드바 1종과 무선 헤드폰 5종을 출시한다. ⓒ 하만인터내셔널


신제품 사운드바 'BAR 5.1 SURROUND'는 전면의 5개 롱 익스커션 드라이버와 측면에 위치한 2개의 서라운드 스피커로 이루어진 사운드바와 파워풀한 저음의 무선 서브우퍼로 구성돼 생생한 파노라마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한다.

함께 출시되는 무선 헤드폰 신제품은 무선 오버이어·온이어 노이즈 캔슬링과 무선 온이어 형태로 나뉜다. 각각의 특성을 고려해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으로 20~40대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윌라, 김혜수 목소리로 '꽃을 보듯 너를 본다' 콘텐츠 제공

배우 김혜수 목소리로 나태주 시인의 대표 시집 '꽃을 보듯 너를 본다'를 들을 수 있게 됐다.

오디오북 플랫폼 윌라는 배우 김혜수가 직접 완독한 나태주 시인의 대표 시집 '꽃을 보듯 너를 본다' 오디오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오디오북 플랫폼 윌라는 배우 김혜수가 직접 완독한 나태주 시인의 대표 시집 '꽃을 보듯 너를 본다' 오디오북을 공개했다. ⓒ 윌라


작품은 등단 50주년을 맞은 나태주 시인의 대표 시집이다. 전 국민의 애송시라 꼽히며 대중에게 사랑받는 △풀꽃 △내가 너를 △좋다 등 총 116편의 시가 수록됐다.

문태진 윌라 운영사 인플루엔셜 대표는 "이번 시집은 책으로 읽는 것과 함께 선선한 산책길, 잠들기 전 침대맡에서 가볍게 오디오북으로 감상하길 추천한다"며 "올가을 '꽃을 보듯 너를 본다' 오디오북으로 어느 때든 따스한 여운에 잠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 본사에 다회용컵 회수기 설치

SK텔레콤(017670)이 영상분석 기술로 폐기물 줄이기에 나섰다.

SK텔레콤은 자사 인공지능 영상분석 기술이 적용된 무인 다회용컵 회수기를 을지로 본사 사옥에 배치해 플라스틱 폐기물 줄이기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자사 인공지능 영상분석 기술이 적용된 무인 다회용컵 회수기를 을지로 본사 사옥에 배치해 플라스틱 폐기물 줄이기 캠페인에 동참한다. ⓒ SK텔레콤


SK텔레콤 사내 카페에서 음료를 구매하는 고객은 보증금 1000원을 내고 다회용컵을 선택한 뒤 음료를 받아 매장 안팎에서 자유롭게 이용하고 무인 다회용컵 회수기를 통해 보증금을 환급 받을 수 있다.

캠페인에 쓰이는 무인 다회용컵 회수기는 환경부·제주특별자치도·스타벅스코리아·사회적기업 행복커넥트 등과 함께 전개중인 '에코제주' 캠페인을 위해 친환경 스타트업 오이스터에이블과 함께 개발한 기종이다.

유웅환 SK텔레콤 ESG혁신그룹장은 "ICT를 바탕으로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외부 협업은 물론 사내 구성원들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서도 지속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070번호 기피 해결' KT, 발신정보알리미 오피스 대표번호 서비스 출시

전화료 절감을 위해 소상공인들은 인터넷 전화를 주로 사용하지만 070 번호를 기피하는 현상 때문에 통화 연결에 어려움을 겪는 사례가 많다. 이에 070 번호를 수신자 단말에 일반 전화번호로 뜨게 해주는 KT 서비스가 나왔다.

KT(030200)는 인터넷전화 발신이 많은 소상공인들의 통화료 부담을 줄이고 통화 연결 가능성을 높여주는 '발신정보알리미 오피스 대표번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KT가 인터넷전화 발신이 많은 소상공인들의 통화료 부담을 줄이고 통화 연결 가능성을 높여주는 '발신정보알리미 오피스 대표번호' 서비스를 출시했다. ⓒ KT


이는 070 국번으로 발신한 전화번호를 일반전화번호로 바꿔 수신자의 단말에 표출해주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070 번호를 선별해 받지 않는 고객과도 통화 확률을 높일 수 있다. 또 070 번호를 수신차단 해 놓은 경우에도 통화가 가능하다.

명제훈 KT Enterprise부문 커뮤니케이션플랫폼사업담당 상무는 "KT는 소상공인들이 사업규모와 통화 패턴에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발신정보 알리미 서비스를 계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KT, 2021 하반기 채용전환형 인턴 채용

KT가 2021년 하반기 채용전환형 인턴 채용을 실시한다.

KT는 △IT설계 △소프트웨어(SW)개발 △ICT(정보통신기술)인프라기술 3개 직무 IT인력을 확보하기 위한 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KT는 △IT설계 △소프트웨어(SW)개발 △ICT(정보통신기술)인프라기술 3개 직무 IT인력을 확보하기 위한 채용을 실시한다. ⓒ KT


각 전형에서는 직무 역량과 KT의 핵심가치 부합도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하며, 공정한 채용을 위해 모든 전형은 블라인드로 운영된다. KT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화상면접을 시행하는 등 지원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다는 방침이다.

신현옥 KT 경영지원부문장 부사장은 "KT의 기술과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청년 구직자들에게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수도권과 지역 기반 인재에 대한 균형 있는 채용과 인재양성을 지속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KT, 미래형 AI타워 KT송파빌딩로 일부 부서 이전

KT송파빌딩이 KT 주요 사업 거점으로 역할을 시작한다.

KT는 Enterprise부문 및 AI/DX융합사업부문을 최근 완공된 'KT송파빌딩'으로 이전한다고 밝혔다.

KT는 Enterprise부문 및 AI/DX융합사업부문을 최근 완공된 'KT송파빌딩'으로 이전한다.ⓒ KT


이 빌딩은 에너지·실내공기·보안·안전과 같은 빌딩관리부터 사원증·우편배송· 좌석예약·헬스케어 등 업무 및 복지 전 영역에 AI·로봇·미디어·블록체인과 같은 KT의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와 기술을 집약시킨 미래형 AI 타워다.

구현모 KT 대표는 "KT송파빌딩 출범은 디지털 플랫폼 사업 가속화의 중요한 기점이 될 것"이라며 "차별화된 B2B 및 AI/DX 사업 성과로 기업가치를 지속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 온라인 교육 솔루션 'U+라이브클래스' 역량 강화

LG유플러스(032640)가 온라인 교육 역량을 강화했다.

LG유플러스는 자사 교육 솔루션 'U+라이브클래스'에 새 기능을 도입하고 서비스 안정성을 향상하는 등 역량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자사 교육 솔루션 'U+라이브클래스'에 새 기능을 도입하고 서비스 안정성을 향상하는 등 역량을 강화했다. ⓒ LG유플러스


이는 최대 2만명이 동시에 고화질의 강의 콘텐츠를 끊김 없이 시청할 수 있는 교육 전용 솔루션이다. 외국어 공무원 교육 등을 제공하는 학원이나 임직원 교육을 원하는 중견 대기업은 U+라이브클래스를 활용해 손쉽게 고품질의 원격 강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원격 교육 효율을 높이기 위해 고객사인 YBM에듀의 목소리를 반영해 서비스를 고도화했다. △강사의 다양한 강의 스타일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 연동 △강의시작과 동시에 녹화가 시작되는 자동녹화 기능 △안면 인식 기술을 활용한 집중도 체크 기능 △강의 모니터링 및 강사 지원을 위한 조교 기능 등을 추가했다.

박병주 LG유플러스 솔루션사업담당은 "U+ 라이브클래스는 오프라인 강의를 동시간대에 온라인으로 제공하여, 강사와 학생간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게 하고, 다양한 강사 맞춤형 툴을 지원하는 등 학원 및 기업교육에 최적화된 온라인 강의 솔루션"이라며 "대면 교육 시장을 대체하는 것이 아닌 온·오프라인 교육 환경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 지자체 인재 발굴 위한 오디션 주관

SK브로드밴드가 지역 재능 인재 육성을 위해 나선다.

SK브로드밴드는 안양시 인재육성재단과 우수 학생을 선발하고 육성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안양시 인재육성재단과 우수 학생을 선발하고 육성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SK브로드밴드


이를 통해 안양시 출연기관인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은 재능 장학생 선발을 미디어를 활용한 공개 오디션 방식으로 진행한다. 기존에는 각종 대회 입상자만을 대상으로 했으나 장학사업의 취지를 더욱 살리고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선발방식을 변경했다.

SK브로드밴드는 지자체의 우수 인재 양성 프로그램의 활성화를 위해 오디션 주관 방송사로 함께 한다.

고영호 SK브로드밴드 케이블방송본부 본부장은 "지자체의 우수 인재 육성 프로그램 동참을 통해 지역사회의 성장 발전에 협력 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장학생 선발 오디션 과정을 시민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 방송함으로써 미래 인재가 지역의 관심 속에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