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SSG푸드마켓·현대백화점·스파오·위메프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1.09.14 15:58:10
[프라임경제] SSG푸드마켓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오는 21일까지 이탈리아의 명품 발사믹 식초 '주세페 쥬스티 리저브 큐빅 발사믹 식초 100년산(100ml, 이탈리아산)'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신촌점·중동점·더현대 서울에 이어 무역센터점 6층에 자체 스트릿 패션 편집숍 '피어' 4호점을 오픈하고, 롯데면세점은 130여 개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80%까지 할인해 판매하는 '럭셔리 쇼핑 페스타'를 개최한다.

◆SSG푸드마켓, 이색 프리미엄 추석 선물세트

이마트의 프리미엄 슈퍼마켓 SSG푸드마켓(청담, 도곡점)이 이색 프리미엄 추석 선물세트 판매에 나섰다.

SSG푸드마켓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오는 21일까지 이탈리아의 명품 발사믹 식초 '주세페 쥬스티 리저브 큐빅 발사믹 식초 100년산(100ml, 이탈리아산)'을 선보인다. 

SSG푸드마켓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오는 21일까지 이탈리아의 명품 발사믹 식초 '주세페 쥬스티 리저브 큐빅 발사믹 식초 100년산'을 선보인다. © 이마트


일반적으로 '발사믹 식초(Balsamic Vinegar)'란 이탈리아 북부 모데나 지방의 포도 품종을 전통 기법을 통해 만든 고급 포도 식초를 뜻한다. 숙성기간이 길어질수록 깊은 향기와 풍미를 가지게 된다.

그 중에서도 '주세페 쥬스티 리저브 100년산'은 400년 전통을 자랑하는 이탈리아의 명가 주세페 쥬스티 가문이 17세기부터 내려온 전통 제조 기법을 통해 한정 생산하는 제품이다.

주세페 쥬스티 100년산 제품의 경우 매년 100여개 한정 수량만 추출되며, 국내 반입 물량이 10~20여개에 불과할 정도로 구하기 어려운 최고급 발사믹 식초다.

최소 6가지 이상의 나무 숙성통(체리,밤,떡갈,참,뽕,향)을 연간 1회씩 옮겨다니는 과정을 거치며 100년 이상 정성스럽게 숙성된 포도 식초로, 달콤하고 시큼한 맛과 강한 과일 향이 특징이다.

기존 SSG푸드마켓에서는 주세페 쥬스티 발사믹 식초 20년산부터 최대 50년산까지 판매해왔으나, 100년산 판매는 이번 추석이 처음이다.

이외에도 SSG푸드마켓은 '말피기 DOP 35년산 발사믹 비니거(35년산, 100ml)' '말레티레냐니 발사믹 세트(유기농 30년&파밀리아 50년)' '돈죠반니 DOP 25년 발사믹 비니거 세트(25년산, 100ml)' 등 프리미엄 발사믹 식초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이처럼 SSG푸드마켓이 프리미엄 발사믹 식초 선물세트 판매 확대에 나선 이유는 코로나19로 인해 집밥족이 늘며 프리미엄 조미료, 소스오일 수요가 크게 증가했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도 특히 과일이나 샐러드, 빵 등에 뿌리기만 해도 레스토랑에서 먹는 것처럼 고급스러운 맛을 낼 수 있으며, 건강 관리에도 용이한 발사믹 식초가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실제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이마트 조미료 매출은 11.4%, 소스오일 매출은 27.6% 증가한 가운데, 발사믹 소스 매출은 63.4%로 그 중 가장 높은 신장세를 보였다.

한편, SSG푸드마켓은 이 외에도 다양한 이색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기획했다.

대표 품목으로는 한라산 산기슭 해발 400m에 위치한 목장에서 항생제와 화학첨가제 없이 건초와 무항생제 사료로 건강하게 키운 'SSG 무항생제 제주한우 2호(1등급 이상, 2.7kg)'를 행사카드 구매 시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1년 내내 온후한 기후와 비옥한 토양을 갖춘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역에서 만든 피망 허브 소금과 그린 혼합 통후추로 구성된 '일보스케토 이탈리안 소금 후추 세트'는 행사 카드 구매 시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24 '안전운전 캠페인'

이마트24가 한국도로공사와 손잡고 추석 명절기간 동안 교통량 증가에 따른 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운전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마트24는 운전 시 많이 찾는 커피와 차음료의 패키지 디자인에 교통안전 문구와 졸음운전 예방 문구를 넣어 판매한다.

대상 상품은 민생커피2종(단커피/쓴커피)과 민생옛날차음료 2종(보리차/옥수수수염차)이다. 기존 패키지 디자인에 졸음쉼터 표지판을 추가하고, 충분한 휴식을 통해 졸음운전을 피하자는 내용의 메시지를 담았다.

이번 캠페인 음료 상품은 이마트24 전국 매장과 한국도로공사 관할 휴게소 내 편의점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행사 상품을 이마트24 매장에서 구매 후 모바일앱(이마트24)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경품을 선물로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상품 1개당 스탬프 1개가 적립되며, 스탬프 2개가 적립될 때마다 모바일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경품 뽑기를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상품 4개를 구입하면, 두 번의 경품 뽑기 버튼이 생성돼 바로 당첨된 경품을 확인할 수 있다.

경품은 한국도로공사의 캐릭터 쿠션(20개), 인형세트(80개), 이마트24 1만원 모바일상품권(100개), 이마트24 5000원 모바일상품권(400개) 이다. 경품이벤트는 오는 10월9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은 명절 때 장거리 운전으로 인한 졸음운전 사고를 예방하고, 고객들에게 안전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기획했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피어' 4호점' 오픈 

현대백화점(069960)이 MZ세대를 겨냥해 유통업계에서 유일하게 운영중인 스트릿 패션 편집숍 '피어(PEER)'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피어'는 스포티앤리치·디스이즈네버댓·JW앤더슨 등 30여 개 국내외 스트릿 패션 브랜드를 비롯해 스케이트보드·리빙 소품 등 MZ세대에게 인기있는 50여 브랜드가 총망라된 편집숍이다.

현대백화점은 신촌점·중동점·더현대 서울에 이어 무역센터점 6층에 자체 스트릿 패션 편집숍 '피어' 4호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무역센터점에 문을 여는 '피어' 4호점은 741㎡(약 73평) 규모로, 신(新)명품이라 불리는 프랑스 브랜드 '메종 마르지엘라(Maison Margiela)', 미국 스트릿 브랜드 '슈프림(Supreme)', 영국 컨템포러리 브랜드 '스튜디오 니콜슨(Studio Nicholson)' 등 30여 브랜드가 들어선다. 

특히, 편의점 콘셉트의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스토어 '나이스웨더'가 숍인숍으로 들어선다. 지난해 3월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첫 매장을 오픈한 '나이스웨더'는 직접 큐레이팅한 식음료(F&B) 상품과 패션·리빙 소품 등을 판매하며 MZ세대들의 두터운 팬덤을 형성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올 2월에는 더현대 서울에도 매장을 오픈하면서 MZ세대들 사이에서 꼭 방문해야 하는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한 상황이다. 현대백화점은 올 하반기 중으로 나이스웨더와 협업을 통해 피어 매장에서만 판매하는 단독 상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밖에 최근 급증하고 있는 2030 골프 인구를 겨냥해 '액티브 스포츠' 카테고리를 새롭게 구성했다. 르쏘넷·포트메인·오뗄 생트로페 등 신생 영골프 브랜드 10곳의 상품과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패션 브랜드 '마르디 메크르디'의 골프 라인도 오프라인 최초로 선보인다. 

현대백화점 측은 이번 '피어' 4호점을 시작으로 내년 판교점·대구점 등에 '피어' 매장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롯데면세점 '럭셔리 쇼핑 페스타'

롯데면세점이 130여 개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80%까지 할인해 판매하는 '럭셔리 쇼핑 페스타'를 개최한다.

롯데면세점이 다가오는 추석 연휴에 맞춰 새롭게 선보이는 '럭셔리 쇼핑 페스타'는 여러 브랜드의 상품을 한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는 면세품 할인 행사다. 롯데면세점은 앞으로 고객 수요가 많은 휴가나 성수기 시즌에 맞춰 럭셔리 쇼핑 페스타를 진행해 고객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롯데면세점이 130여 개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80%까지 할인해 판매하는 '럭셔리 쇼핑 페스타'를 개최한다. ©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은 이번 행사를 위해 명동본점 14층과 코엑스점 지하 1층에 편집샵 형태의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 패션, 주얼리, 시계, 아이웨어 등의 상품과 더불어 코엑스점에선 주류 제품까지 판매한다. 명동본점에서는 다미아니, 프레드릭 콘스탄트, 레이밴, 톰 포드 등 40여 개 브랜드를, 코엑스점에서는 폴 스미스, 조니 워커, 발렌타인 등 90여 개 브랜드를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곳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모두 면세품으로, 해외 출국 혹은 무착륙 관광비행 이용 시 구매할 수 있으며 여권 및 항공권을 지참해야 한다.

롯데면세점은 최근 론칭한 시트콤 '떠나야 하는 친구들'을 배경으로 한 디오라마(축소 조형물)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시내점에서 25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담배 제외), 인터넷면세점에서 1000달러 이상 구매한 후 응모를 마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디오라마를 증정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은 오는 9월17일부터 10월31일까지다.

◆키디키디 '키즈 페스티벌'

이랜드리테일의 유아동 쇼핑 플랫폼, 요즘 엄마들의 쇼핑 앱 키디키디(kidikidi)가 명절을 맞아 키즈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키디키디의 이번 추석맞이 키즈 페스티벌은 올 가을 아동 신상의류와 인기 유아동 용품에 특별한 혜택을 더해 만나볼 수 있는 행사다.

밀리밤, 로엠걸즈, 유솔, 슈펜키즈 등 이랜드리테일 아동 PB와 함께 올리반, 베베쥬, 릴리푸리 등 트렌디한 아동 패션 브랜드의 가을 신상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에 더해 매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는 요일 특가를 통해 인기 의류와 장난감을 특별한 가격에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제공하며, 요일별 특정 브랜드를 선정해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4일은 '치크'를 시작으로, 15일 '일로딜로' '신디키즈' '베베쥬' '릴리푸리' 16일 '앙떼떼' 17일 네파키즈' 18일과 19일에는 '키디키디 마켓' 브랜드의 제품에 추가할인 혜택을 더해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인기 브랜드인 베베드피노와 로토토베베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모던하우스의 마미허그 차렵이불 세트를 정상가 대비 50% 할인된 키디키디 단독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스파오, 가을 셋업 컬렉션 화보 공개 

이랜드가 운영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가 가을 셋업 컬렉션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를 함께한 보이그룹 싸이퍼의 멤버 탄과 신인배우 강영주는 각자의 개성으로 스파오의 셋업 상품을 소화하며 색다른 모습을 보여줬다.

탄은 우월한 비율로 캐주얼한 윈드브레이커 셋업을 자연스럽게 연출했다. 배우 강영주는 특유의 편안한 분위기로 스웨트 셋업 스타일을 선보였다.

화보 속 상품인 '후드형 윈드브레이커 셋업'은 시티 아웃도어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으로, 양방향 지퍼 등 간절기에 필요한 기능성까지 갖췄다. 캠퍼스 그래픽이 돋보이는 '스웨트 셔츠 셋업'은 스웨트 셔츠와 핀턱 포인트의 조거 팬츠 세트 구성으로 편안함과 스타일리시함을 동시에 잡을 수 있다.

◆위메프 '포인트 홈테리어' 기획전

위메프가 적은 비용으로 인테리어에 변화를 줄 수 있는 '포인트 홈테리어' 기획전을 열고, 최대 15% 추가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집 꾸미기에 관심이 높아진 '집꾸족'을 위한 포인트 인테리어 상품을 모아 큐레이션한 것.

이 기획전에서는 최근 인테리어 핫 트렌드로 떠오른 '미드 센추리 모던'과 '내추럴 무드' 아이템을 집중 구성했다.

위메프가 적은 비용으로 인테리어에 변화를 줄 수 있는 '포인트 홈테리어' 기획전을 열고, 최대 15% 추가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 위메프


'미드 센추리 모던 인테리어'는 간결하고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원색의 가구와 소품들로 포인트를 준다.

미국 드라마나 영화 속 은행 책상에 흔히 등장하는 초록 스탠드를 모티브로 만든 '뱅크 단스탠드', 카르텔 디자인을 오마주한 '크리스탈 포터블 스탠드', 모듈가구에 바퀴가 달려 실용성까지 더한 '모듈 강화유리 컬러포인트 트롤리 수납장' '라메종하우스 릴리 파스텔 투명의자' 등이다.

이밖에 △인테리어 포스터 △워셔블 포인트 러그 △플렌스테드 인테리어 모빌 등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한 아이템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자연 친화적인 '내추럴 무드' 인테리어 아이템도 선보인다. 천연 대나무 소재로 제작해 이국적이면서 아늑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한 '오드 단스탠드', 공기정화 식물로 유명한 '몬스테라', 수경재배로 손쉽게 키울 수 있는 '스킨답서스'도 만나볼 수 있다.

기획전에서 소개하는 모든 아이템은 상품별 최대 15% 추가 할인쿠폰을 제공, 가을맞이 홈테리어 최신 트렌드 상품을 더 저렴한 가격에 쇼핑할 수 있다.

◆롯데호텔 '2021 팬슈머 크루 서울'

롯데호텔 서울이 오는 26일까지 '2021 팬슈머 크루 서울(Fansumer Crew Seoul)' 2기를 모집한다.

팬슈머는 상품이나 콘텐츠의 생산 과정에 참여하는 소비자를 일컫는 말로, 기업이 고객과 더 가까이 소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롯데호텔 서울은 올 상반기 팬슈머 크루 1기를 최초로 운영하며 라캉스, 룸콕 등의 콘텐츠로 SNS 상에서 높은 반응을 이끌었다. 하반기에도 새로운 팬슈머와 함께 활동을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모집에서 선정된 9팀은 오는 10월부터 내년 2월까지 활동 기간 중 체험 콘텐츠 생산과 상품 개발에 참여하게 된다. 응모 시 제출한 설문지 기반의 기획안을 바탕으로 롯데호텔 서울 마케팅 담당자와 크루별 연인, 가족 등 특성에 맞는 패키지를 만들어갈 방침이다.

본인이 직접 구성한 맞춤형 특전과 함께 △롯데호텔 서울 2박 △6개 식음업장(모모야마·도림·무궁화·라세느·라운지·델리카한스) 중 한 곳을 체험할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평가를 통해 로열 팬슈머로 선정된 1인에게는 국내 5성급 롯데호텔 7곳 모두를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숙박권과 내년에도 팬슈머로 활약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베스트 팬슈머 2인은 롯데호텔의 유료 멤버십인 트레비 클럽을 1년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SNS계정을 보유한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롯데호텔 서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