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신세계백화점·LF·리바이스키즈·티몬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1.09.23 16:22:31
[프라임경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가 쇼핑한 물건들을 출차 시 주차장에서 받아갈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픽업 서비스'를 선보인다. 신세계는 한국패션산업협회와 손잡고 오는 27일부터 일주일간 SSG닷컴에서 '트렌드 페어'를 열어 40여 개의 신규 패션·잡화 브랜드를 소개하고, LF의 헤지스는 23일 공식 브랜드몰 '헤지스닷컴'을 전면 리뉴얼 오픈한다.

◆타임빌라스 '드라이브 스루 픽업 서비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가 쇼핑한 물건들을 출차 시 주차장에서 받아갈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픽업 서비스'를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이 온라인 또는 모바일로 사전에 구입한 상품을 해당 점포에 방문해서 찾아가는 '드라이브 픽' 형태의 서비스를 선보인 적은 있었으나, 당일 오프라인 매장에서 쇼핑하면서 구매한 상품들을 출차 시 한꺼번에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가 쇼핑한 물건들을 출차 시 주차장에서 받아갈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픽업 서비스'를 선보인다. © 롯데쇼핑


이용 방법은 간편하다. 타임빌라스 픽업서비스 앱(APP) 또는 매장 내 QR코드를 통해 서비스를 신청하고, 전화번호, 차량번호, 브랜드, 쇼핑백 수량 등을 순차적으로 입력한 후 모든 쇼핑을 끝내고 출차 시 주차장에 위치한 '픽업존'에서 상품을 수령하면 된다.

접수된 상품은 픽업 담당 직원을 통해 픽업존으로 이동되며, 고객은 앱(APP)에서 상품 도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F&B를 비롯한 일부 브랜드는 제외된다.

◆신세계백화점 '트렌드 페어'

신세계백화점이 K패션을 알리는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육성에 나선다.

신세계는 한국패션산업협회와 손잡고 오는 27일부터 일주일간 SSG닷컴에서 '트렌드 페어'를 열어 40여 개의 신규 패션·잡화 브랜드를 소개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번 기획전을 위해 지난 1~2일 한국패션산업협회가 주관한 '2021 트렌드페어'를 찾았다. 이 중에서 우수 브랜드만을 직접 엄선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대표 브랜드로는 그리디어스, 리이, 므아므, 엘더블유엘, 프레노서울, 프롬프트 등이 있다.

신진 디자이너 입장에서는 백화점 고객들을 만날 수 있는 새로운 판로 확대가 되고, 백화점 고객들에게는 기존에 접할 수 없었던 신규 브랜드를 만나는 동반성장의 장이 될 예정이다.

특히 온라인에 익숙한 2030 MZ세대들을 겨냥해 최대 45% 할인 혜택도 기획했으며, 이 중 인기 브랜드에게는 향후 백화점 팝업 스토어 기회도 제공한다.

다양한 브랜드 중에서도 '그리디어스'는 눈에 띄는 프린트와 스타일의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패리스 힐튼, 비욘세 등 세계적인 유명인이 착용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목하고 있는 K패션 브랜드 중 하나이다.

또 여성컨템포러리 '므아므'와 '프레노서울'은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와 2021년 서울 패션위크 등을 통해 소개된 브랜드로 각종 온라인 플랫폼 내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외에도 여성복 브랜드 '리이', 잡화 브랜드 '엘더블유엘', 남성복 브랜드 '세컨더리 레전드'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까사 'VR 3D 인테리어 서비스'

신세계까사가 가상현실(VR) 기술을 이용해 실제 우리 집과 같은 구조의 가상 공간에 가구를 배치하고 3D 시뮬레이션으로 공간 연출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VR 3D 인테리어 서비스'를 론칭한다.

신세계까사가 신규 개발한 VR 프로그램은 고객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모두 충족하는 고객 맞춤 공간 컨설팅 서비스이다. 전문가의 밀착 상담을 통해 각각 다른 거주 공간과 세분화된 취향을 가진 고객이 수월하게 가구를 고를 수 있게 도와주고, 실제 가구를 받았을 때 만족도를 높이려는 전략이다. 특히 한 번에 개개인의 주거 공간에 최적화된 제품을 고르고 견적서까지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해 고객 편의성까지 높였다.

VR 3D 인테리어 서비스는 집과 어울리는 인테리어를 구상할 수 있도록 세부적인 부분까지 신경을 써 신혼부부와 같이 새로운 집에 입주하는 고객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약 9만 개의 실제 아파트 도면을 제공하고, 신규 도면 제작도 가능해 실제 거주할 집의 구조를 바탕으로 한 도면에 바로 원하는 가구 배치가 가능하다. 또한, 800개 이상의 까사미아 가구 및 소품을 사실적인 3D 모델링으로 구현해 직접 보는 것과 같은 질감과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3D 조감도는 물론 고객의 키에 따라 눈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1인칭 모드 등 다양한 시점의 뷰를 제공하고, 내 집에 맞는 벽지와 바닥재 등의 다양한 옵션이 적용됐다.

VR 3D 인테리어 서비스는 현재 까사미아 매장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신세계까사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커머스&커뮤니티 플랫폼 '굳닷컴'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매장 방문 시 거주 공간과 가구 구성, 취향에 따른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 회원 또한 셀프 인테리어를 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하고 합리적인 쇼핑을 지원한다.

추후 론칭 예정인 'AR 서비스'는 굳닷컴 어플 전용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실제 장소에 가상으로 가구를 배치해 볼 수 있는 기능이다. 원하는 제품을 선택해 배치하고자 하는 공간에 카메라를 비추면 제품이 실제 비율에 맞게 조절돼 공간에서의 연출된 상태를 임의로 확인할 수 있다.

◆헤지스 '헤지스닷컴' 전면 리뉴얼 오픈

LF(093050)의 헤지스(HAZZYS)가 23일 공식 브랜드몰 '헤지스닷컴'을 전면 리뉴얼 오픈한다.

헤지스닷컴은 제품 카테고리별 검색 구매에 적합했던 기존의 형태에서 마치 잡지를 넘겨보는 듯한 느낌의 콘텐츠를 구성하고 간편하게 구매가 진행될 수 있도록 UI를 새단장했다. 전문 에디터가 선정한 추천 아이템, 주간별 인기 제품뿐만 아니라 시즌 캠페인 및 화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발견형 쇼핑을 즐기는 MZ 소비자의 특성에 맞춘 변화로, 달라진 공식 온라인 채널을 통해 한층 젊은 헤지스로 나아간다는 전략이다.

LF의 헤지스가 23일 공식 브랜드몰 '헤지스닷컴'을 전면 리뉴얼 오픈한다. © LF


헤지스닷컴과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체험을 주고받을 수 있는 O2O(Online to Offline) 콘텐츠도 강화했다.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 4층에 위치한 'H 사진관'에서 헤지스 제품을 착용하고 사진을 찍으면 고객의 동의 하 헤지스닷컴에 착장 콘텐츠로 반영돼 더욱 친근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는 셀프 스튜디오 'H 사진관'을 통해 누구든 자유롭게 제품을 착용하고 무료로 전문가 수준의 인생사진을 직접 촬영할 수 있다.

D2C 사이트로서 고객과의 관계는 한층 강화된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배지(Badge)' 제도이다. 상품 구매, 리뷰 작성 및 이벤트 참여 등 고객의 활동 내용에 따라 모으는 재미가 있는 10여 가지 귀여운 배지가 고객들에게 주어진다. 

배지의 개수와 종류에 따라 풍성한 리워드와 회원 등급이 적용되며, 등급별 적립 혜택과 할인 쿠폰을 차등 지급한다. 1년간 활발히 활동한 회원에게는 연말 배지 시상식을 통해 깜짝 선물을 증정한다.

커머스 본연의 기능 또한 업그레이드 됐다. 1:1 상담톡을 통해 신속한 상담이 가능하며, 모든 구매 고객에게 무료 교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오후 3시 이전 결제건에 대해서는 당일 출고를 적용해 더욱 빠르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리바이스키즈, 리사이클링 소재 활용 친환경 제품 라인 

한세드림의 아메리칸 키즈 데님 브랜드 리바이스키즈가 리사이클링 소재를 활용한 친환경 제품 라인을 새롭게 선보이고 지구를 위한 에코 챌린지도 함께 진행한다.

이번 친환경 제품 라인은 플라스틱 페트병 재활용을 통해 추출한 폴리에스터 원사 '리프리브(REPREVE)' 소재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리프리브 소재는 원자재 낭비를 줄이는 것은 물론, 친환경적인 제조 공정으로 환경에 미치는 부담을 줄여준다. 

흡습, 보온 기능이 있어 착용감도 쾌적하다. 모든 제품은 리프리브 소재에 모달을 배합한 부드러운 촉감의 혼방 원단을 적용, 활동량이 많고 피부가 연약한 아이들도 더욱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했다.

선명한 그린, 블랙 색상이 눈길을 끄는 △셋업 후디는 드롭숄더로 편안한 착용감은 물론 스타일리시한 실루엣 연출을 돕는다. 함께 출시된 △셋업 조거와 매치하면 최근 트렌드인 원마일웨어룩을 손쉽게 연출할 수 있다. 그린컬러는 아이들의 발랄함이 돋보이도록 해주며, 블랙컬러는 시크하면서 깔끔한 연출을 도와준다. △소프트풀오버는 여아용 크루넥 풀오버로 부드러운 얇은 기모 안감을 적용, 간절기는 물론 겨울철 이너로도 활용도가 높다. 

한편, 리바이스키즈는 친환경 제품 출시에 맞춰 10월3일까지 지구를 위한 소재, 미래를 위한 소비라는 주제로 '지소미소' 에코 챌린지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는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번 에코 챌린지는 3회째 진행되는 이벤트로, 리바이스키즈는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에코 챌린지를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롯데온 '빈폴 패밀리 위크' 

롯데온이 패션 브랜드 빈폴과 손잡고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단독으로 '빈폴 패밀리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빈폴멘, 빈폴레이디스, 빈폴키즈 등 빈폴의 10개 브랜드를 롯데온 단독 혜택으로 선보이며, 최대 30%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카드사별 최대 7%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

롯데온은 올해 가을, 겨울 의류 판매 시기가 빨라 짐에 따라 이번 행사를 앞당겨 준비했다. '빈폴 패밀리 위크'는 일반적으로 11월에 진행하는 행사로 F/W 신상품이 출시되는 9월에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실제로 롯데온의 의류 매출을 살펴보면 지난해에는 가디건, 자켓, 점퍼 등 아우터 매출이 9월부터 크게 늘어난 반면, 올해는 아우터 매출이 8월부터 전월 대비 2배 이상 크게 늘어나는 등 가을, 겨울 의류 구매 시기가 한달 빨라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최근 백신 접종 확대 및 사회적 분위기 완화로 가을 외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진 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빈폴 패밀리 위크'는 2021년 F/W 신상품이 포함되는 점이 특별하다. 기존 패밀리 세일과 달리 행사 시기가 앞당겨지면서 출시 한달도 되지 않은 신상품에도 혜택을 적용했으며, 더불어 2020년 베스트셀러 상품과 빈폴 자사몰에서만 판매하던 단독 상품 등 인기 상품으로 행사를 구성했다.

또한, 롯데온은 사은품 증정 행사 및 적립 혜택과 이벤트도 진행해 혜택을 강화했다. 빈폴멘, 빈폴키즈 등 5개 브랜드에서 브랜드별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선착순, 추첨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은품을 증정한다. 

더불어 브랜드별 엘포인트를 최대 10% 적립해주며, 출석체크 이벤트도 진행해 출석 인증 시 일 별 엘포인트 500점, 행사 기간 모두 출석 시 3500점을 지급한다. 더불어 롯데온 직원들이 직접 촬영하고 연출한 행사 소개 영상을 제작해 쇼핑에 재미를 더했다.

◆티몬 '게이밍 대잔치' 프로모션

티몬이 23일부터 일주일간 '게이밍 대잔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집에서 PC게임을 즐기는 '홈게임족'을 겨냥한 다양한 고성능 제품을 선보인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PC게임을 누리는 홈게임족이 늘어나고 있다. 최적의 환경에서 고사양의 게임을 즐기기 위해 컴퓨터를 직접 조립하거나 주변 기기에 투자하는 등 일명 '홈PC방'을 꾸미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티몬이 23일부터 일주일간 '게이밍 대잔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집에서 PC게임을 즐기는 '홈게임족'을 겨냥한 다양한 고성능 제품을 선보인다. © 티몬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처음 시행된 지난 7월12일부터 9월 12일까지 두 달간의 관련 상품 매출을 티몬에서 살펴본 결과, CPU·메모리(191%), 메인보드(96%), 게이밍노트북(80%), 그래픽카드(51%) 등 대부분의 부품이 지난해 동기 대비 상승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티몬은 오늘부터 30일까지 게이밍에 적합한 200여개의 고성능 제품을 선보인다. 카드사 할인 10%와 쿠폰 할인 30%를 중복으로 적용할 수 있어 최대 40%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우선, 대표적인 상품으로 고사양 게이밍 컴퓨터 조립을 위한 필수 부품들이 다양하게 판매된다. CPU 베스트셀러 중 하나인 △AMD 라이젠5 5600X는 고사양 게임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성능을 자랑한다. 

티몬에서 온라인 최저가 대비 1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삼성전자 16G DDR4 25600 PC용 메모리는 500개 한정수량만 시중 최저가로 판매하고, ASUS의 최신 칩셋 메인보드 △ ROG STRIX Z590-F GAMING(WI-FI) 제품 역시 고성능 퍼포먼스를 보이는 제품으로 온라인 최저가 대비 35% 할인된 가격에 한정 판매한다.   

간편하게 고사양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이밍 노트북과 게이밍 데스크탑도 준비했으며, 홈PC방을 구현하기 위한 필수 주변기기로 게이밍 모니터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