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오리온·풀무원·대상·SPC·이디야커피 외

 

황이화 기자 | hih@newsprime.co.kr | 2021.09.27 17:54:24
[프라임경제] 27일 식음료 업계 신제품 출시 및 할인 소식. 

오리온은 37년간 사랑받아온 스테디셀러 고래밥의 신제품 '고래밥 초코범벅'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고래밥 초코범벅은 고래밥 반죽에 초코 분말을 더해 고래, 상어, 문어 등 해양 생물 모양으로 구워 낸 후, 초콜릿을 한 번 더 입히고 코코아 파우더 시즈닝까지 뿌려 3중으로 초코범벅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고래밥 초코범벅. ⓒ 오리온


풀무원은 소비자들의 식물성 식단 실천을 돕기 위해 풀무원의 지속가능성 캠페인 '2021 나를 위해. 지구를 위해' 영상 속 음악에 맞춰 즐겁게 춤을 추고 SNS에 인증하는 '풀무원 세끼 챌린지'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27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풀무원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AR 필터를 다운로드해 가이드 영상에 따라 '세끼 송'에 맞춰 '세끼 댄스'를 추는 미션에 재미있게 참여한 후 #풀무원 세끼 챌린지, #나를 위해 지구를 위해 해쉬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릴스(Reels)에 동영상을 올리면 된다. 추첨을 통해 비스포크 소형 냉장고, 애플 워치, 캠핑 의자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풀무원 인스타그램의 필터를 활용하여 식물성 재료를 활용한 식물성 식단 인증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풀무원 공식 쇼핑몰 #풀무원(샵풀무원)에선 오는 30일까지 '식물성 한끼' 이벤트도 운영한다. 2021 나를 위해. 지구를 위해 캠페인 영상 속에 등장한 식물성 지향 제품인 두부면, 두부텐더, 식물성 액티비아를 구매하는 고객에 한 해 20%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댓글로 식물성 메뉴, 조리법, 팁 등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고객을 추첨해 샵풀무원 1만 원 적립금을 증정한다.

웅진식품의 초록매실과 카페 프랜차이즈 감성커피가 협업을 통해 신메뉴를 출시한다. '초록매실 샹그리아'는 초록매실에 레몬, 블루베리 등을 과일을 더해 신비한 비쥬얼을 자랑하며, 상큼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초록매실 슬러시'는 음료와 함께 슬러시를 얹어 더욱 시원하고 청량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음료 위에 초록매실 젤리를 얹어 먹는 재미도 더했다.
 

'초록매실 슬러시' 등 웅진식품과 감성커피 협업 신제품. ⓒ 웅진식품


대상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이 강원도산 시래기로 만든 나물밥 '시래기무밥'을 출시한다. 강원도 산 시래기를 사용해 신선한 나물 본연의 맛과 향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으며, 구수하고 달큰한 국산 무를 넣어 감칠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밥에는 기본 간이 되어 있어 별도의 양념 없이도 건강한 밥상을 완성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 출시를 맞아 27일 오후 9시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미미언니의 신상EAT쇼'에서 시래기무밥의 론칭 방송이 진행된다.

이디야커피가 신비아파트 음료 3종을 출시하며 키즈 전용 상품군을 강화한다. 이디야커피 신비아파트 음료는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의 캐릭터가 그려진 음료로 딸기, 애플망고, 블루베리 3가지 맛으로 출시된다. 새콤달콤한 맛으로 어린이들의 입맛에 잘 맞을 뿐만 아니라 페트병 타입으로 장소의 제약없이 마실 수 있어 간편하다. 이디야커피는 신비아파트 음료 3종 출시를 기념해 AR카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비아파트 음료 1개 구매 시 1팩(5장)씩 증정되는 AR카드는 전용 어플에 카드를 비추면 움직이는 캐릭터가 3D로 소환되고 미니 게임도 즐길 수 있는 증강현실 카드다.

버거킹이 가을의 시작과 함께 인기 메뉴를 하루 종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올데이킹(ALL DAY KING)' 메뉴를 리뉴얼한다. 올데이킹은 시간 제약 없이 하루 종일 버거킹의 인기 세트를 4900원 또는 5900원에 즐길 수 있는 메뉴다. 이번 리뉴얼에서는 베스트 셀러인 '불고기롱치킨'과 '불고기몬스터'가 올데이킹 메뉴로 새롭게 추가됐다. 불고기롱치킨 외에도 4900원 '사딸라' 메뉴는 '콰트로치즈 와퍼주니어' '직화소불고기버거' '통새우와퍼주니어' '더블 오리지널 치즈버거'로 총 5종이며 5900원 메뉴는 불고기몬스터와 'BBQ 몬스터'로 총 2가지다.

농심이 새우깡 출시 50주년을 맞아 타 업계와 이색 컬래버레이션에 나섰다. 농심은 MZ세대 패션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바인드(BIND)'와 손잡고 새우깡을 콘셉트로 만든 다양한 굿즈를 출시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으로 농심은 스마트폰 케이스와 그립톡 등 다양한 생활용품은 물론, 캠핑체어, 보냉백 등 가을 맞이 캠핑용품도 함께 선보였다. 농심은 제품의 디자인 요소를 제공했으며, 편집숍 바인드(BIND)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EARP EARP'가 판매와 디자인을 담당했다.

파리바게뜨가 가을을 맞아 자체 디저트 브랜드인 '케이크 스토리(Cake Story)'의 신제품으로 '더 스퀘어 라떼아트'를 새롭게 선보였다. 더 스퀘어 라떼아트는 부드러운 케이크 위에 라떼아트를 연상케 하는 판 초콜릿을 올려, 먹기 전에 초콜릿을 콕 깨서 먹으면 오독오독 씹히는 달콤한 초콜릿과 부드러운 케이크의 조화를 입안 가득 즐길 수 있다. 초콜릿 속에 촉촉한 초코케이크 시트에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크림을 올리고, 진한 커피와 달콤한 벨기에산 초콜릿이 어우러진 커피 가나슈 크림 그리고 판 초콜릿으로 마무리해 달콤 쌉싸름한 풍미를 선사한다.

파리바게게뜨 케이크 스토리 '더 스퀘어 라떼아트'. ⓒ SPC


롯데제과가 '설레임 프로바이오틱스'를 출시했다. 이는 국내 빙과류에서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적용한 첫 사례다.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제는 기능성 표시 기준을 충족하고 과학적 근거가 충분하면 일반 식품에도 기능성을 표기할 수 있는 제도로 작년 12월 말 실시됐다. 설레임 프로바이오틱스는 장건강과 면역력 저하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건강기능 소재인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를 사용한 제품이다. 제품 1개(160ml)에 성인 일일 권장섭취량에 해당하는 유산균 1억 CFU(colony forming unit, 미생물 집락수)가 함유되어 있다. 이 제품은 요거트 맛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