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29일 식음료 업계 신제품 출시 및 할인 소식.
오뚜기가 스마일게이트 RPG의 MMORPG 게임인 '로스트아크'와 손잡고 '게이머즈컵 딜러 핫치킨마요' 용기면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8월 공개된 로스트아크 신규 클래스 '소서리스' IP를 활용, 기존 게이머즈컵 패키지 디자인에 소서리스 캐릭터를 적용했다. 게이머즈 딜러 핫치킨마요’는 동결건조 닭고기·감자·당근·청경채·양배추 등 건더기를 넣어 매콤한 닭갈비의 맛을 구현했다. 홍고추·하바네로 고추·카레를 최적의 비율로 조합해 강력한 한 방을 자랑하는 소서리스 캐릭터에 걸맞은 매운 맛을 냈으며, 마요네스를 더했다. 또한, 게임 유저들의 영양 보강을 위해 오메가3 지방산·결명자 분말·마리골드 색소·식이섬유·단백질·칼슘·칼륨·비타민D·강황 등 9가지 영양소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오뚜기는 신제품 출시를 맞아 올해 말까지 '로스트아크 아이템 100% 당첨' 이벤트도 실시한다.
게이머즈컵 딜러 핫치킨마요 용기면. ⓒ 오뚜기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제일제면소가 가을 별미국수 3종을 출시한다. '가을愛 시래기 뼈칼국수'는 무청 시래기와 돼지등뼈를 올린 별미 칼국수다. '얼큰 뼈칼국수'는 청양고추를 더해 얼큰한 고기 육수와 부드러운 돼지등뼈, 무청 시래기, 달걀지단을 함께 즐기는 별미 칼국수다. '주꾸미 감태 해조면'은 미역향 가득한 해조면, 쫄깃한 주꾸미와 김소스가 조화를 이뤄 달콤 짭조름한 맛을 자아내는 비빔 국수다. 별미국수는 사이드 메뉴와 함께 차림상 메뉴로도 판매된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제일제면소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 시 '새우강정(대)' 무료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죠스떡볶이가 '죠스순살치킨 3종'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다같이 축하해 죠스면' SNS 이벤트를 10월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죠스떡볶이 인스타그램에 죠스순살치킨의 1주년을 축하하는 댓글을 남기면 된다. 죠스떡볶이는 참가자 중에서 10명을 추첨해 죠스순살크리스피치킨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죠스떡볶이는 10월5일 오후에 당첨자에게 당첨 사실을 개별 안내할 계획이다.
풀무원식품은 최첨단 HMR 생면공장에 갖춘 새로운 설비로 '반전제면' 공법을 도입하고, 이 공법으로 만든 우동 3종 '가쓰오우동' '대왕어묵우동' '대왕튀김우동'을 출시했다. 반전제면은 한쪽 방향으로만 반죽하던 기존 제면 기술과 달리 면 반죽을 90도 반전시켜 사방으로 치대어 반죽하는 방식으로 글루텐 조직을 더욱 촘촘하고 치밀하게 만들어 면발에 탱글함을 더해주는 공법이다. 풀무원식품은 반전제면 공법으로 더욱 촘촘하고 치밀해진 우동면은 반죽한 면발을 삶은 후 3℃의 차가운 물로 1분30초 급속 냉각했다. 가쓰오 우동은 가쓰오부시(훈연가다랑어포) 육수에 소다가쓰오부시(물치다랑어포)를 추가해 국물 맛을 냈다. 프리미엄 라인인 대왕어묵우동과 대왕튀김우동의 면은 기존 대비 10% 두툼해졌다. 대왕어묵우동에는 큼직한 사각 어묵이 1인분에 2장씩 들어 있으며 대왕튀김우동에는 큼지막한 야채튀김이 들어 있다.
바나나 전문 글로벌 청과 기업 '스미후루코리아'가 로즈바나나의 패키지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로즈바나나는 원산지인 필리핀에서 전체 바나나 생산량 중 1% 미만을 차지하는 희소성 높은 바나나로, 일반 바나나와 비교할 수 없는 24 brix 이상의 달콤함을 자랑한다. 필리핀 민다나오 섬 남부 청정 지역의 해발 600~800m에 위치한 고산지에서 재배돼 강한 바람과 병충해에 강해 일반 농법 대비 화학비료를 50% 이하로 사용하는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되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에 리뉴얼 출시한 로즈바나나 패키지에는 메인 캐릭터인 '밥풀' 캐릭터를 패키지 중앙부에 넣었고 기존 핑크색 케이스에서 재활용이 용이한 투명 케이스로 교체해 재활용성을 높였다. 스미후루코리아는 로즈바나나 리뉴얼 출시와 함께 자녀를 둔 엄마를 대상으로 다양한 로즈바나나 캠페인도 진행해 스미후루코리아의 8가지 바나나를 증정한다.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에서 10월1일부터 31일까지 '호박유령의 저주' 할로윈 이벤트를 운영한다. 이번 이벤트는 병든 밭에서 태어난 호박유령과 악당들이 상하마을을 혼란에 빠트렸지만, 이를 구하기 위해 나타난 히어로들과 꼬마농부들이 협동하여 다양한 미션을 완수해 마을을 구한다는 스토리를 담았다. 미션이벤트는 건강한 먹거리와 자연보호 습관을 길들이는 교육 콘텐츠를 담아 구성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번 할로윈 이벤트에는 매일유업의 데르뜨·우유속에 딸기라이더·상하치즈·상하목장·상하키친 제품과 궁중비책이 함께 참여해 미션 완료 후 받을 수 있는 리워드 경품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