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사조대림·풀무원·SPC·오리온·하이트진로 외

 

황이화 기자 | hih@newsprime.co.kr | 2021.09.30 13:08:29
[프라임경제] 30일 식음료 업계 신제품 출시 및 할인 소식.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ESG 경영 일환으로 전라남도 해남의 고구마를 원료로 활용한 10월 이달의 맛 '치즈 고구마구마'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 치즈 고구마구마는 해남산 밤고구마로 만든 고구마 아이스크림과 부드러운 크림치즈 아이스크림의 만남으로 탄생했다. 여기에 달달함을 더해주는 고구마 다이스와 고구마 치즈케이크가 박혀 있다. 이와 함께 새로 나온 '치즈 고구마 케이크구마'는 달콤한 고구마 다이스를 가득 올린 재미있는 디자인으로, 치즈 고구마구마 플레이버와 엄마는 외계인 등 배스킨라빈스 인기 플레이버 6가지로 구성된 케이크 위에 카스텔라 파우더와 고구마 다이스를 얹었다. 고구마 맛 블라스트 위에 고소하고 바삭한 치즈 쿠키 크럼블을 올린 '치즈 고구마 블라스트' 찹쌀떡 안에 크림치즈 필링이 가득 들어 있는 달콤한 꿀고구마 아이스크림을 채워 넣은 '치즈 고구마 아이스 모찌'도 10월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 치즈 고구마구마. ⓒ SPC


사조대림이 한글날(10월9일)을 맞아 한글날 한정 기획제품을 출시한다 한글날 한정 기획제품은 '한돈 살코기햄 350g'으로 우리돼지 한돈으로 만든 프리미엄 프레스햄이다. 돈육이 90% 이상 함유돼 있다. 한글날을 기념해 햄 겉면에 훈민정음을 새겨 넣었다. 10월 한달간 대형마트와 슈퍼마켓 등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 전문점 파스쿠찌가 서울 양재동에 콘셉트 '에스프레소 바'를 오픈했다. 에스프레소바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에스프레소에 집중한 시그니처 매장으로 이탈리아 현지 에스프레소바의 모습을 재현했다. 대표 메뉴는 파스쿠찌를 대표하는 블랜드 '골든색(Golden Sack)'으로 만든 싱글 에스프레소 1잔과 베리에이션 메뉴 1종을 선택해 마실 수 있는 '에스프레소 세트'다. 베리에이션 메뉴는 총 7종으로 △ 코코아 파우더가 올라간 나폴리 스타일의 에스프레소 '스트라파짜토' △ 이탈리안 정통 클래식 스타일의 '에스프레소 마끼아또' △ 부드러운 휘핑크림이 에스프레소와 조화를 이루는 '에스프레소 콘 파나' 등이다. 이밖에도 △에스프레소에 우유를 넣고 쑥 크림을 올린 '시그니처 쑥' △ 휘핑크림과 허니콤이 올라간 '시그니처 허니' 등의 메뉴도 선보인다. 주류도 함께 판매하는 이탈리아 현지 에스프레소바의 콘셉트에 맞춰 칵테일도 판매한다. △감귤향과 로즈마리의 향이 어우러진 이탈리아 대표 식전주인 '아페롤 스프리츠', △에스프레소의 특징을 살린 부드럽고 묵직한 질감의 '에스프레소 마티니' 등 7종이다. 이와 함께 에스프레소와 잘 어울리는 이탈리안 정통 베이커리 △팔스타프] △또르체티 등과 샌드위치와 디저트류도 판매한다. 파스쿠찌는 에스프레소바 개점을 기념해 10월6일까지 칵테일 1잔 구매 시 1잔을 추가로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투썸플레이스가 10월을 맞아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배달의민족과 요기요를 통해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4일부터 17일까지 배달의민족에서 판매되는 투썸플레이스 메뉴를 1만8000원 이상 구매하면 3000원을 할인해준다. 요기요에서는 18일부터 31일까지 1만5000원 구매 시 3000원을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이트진로가 과일 발포주 '필라이트 라들러 자몽'을 출시하고 발포주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지난해 선보인 필라이트 라들러에 이은 두번째 과일 발포주다. 신제품은 상쾌한 필라이트에 상큼달콤한 자몽과즙이 더해졌다. 355ml캔 제품 1종만 출시되며, 30일 첫 생산 후 내달 5일부터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판매된다. 

                       

필라이트 라들러 자몽. ⓒ 하이트진로


한국맥도날드는 국내 최초로 '탠덤 드라이브 스루(Tandem DT)'를 도입한 신규 매장 경기광주DT점을 10월1일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맥도날드 경기광주DT점은 탠덤 DT 방식을 도입한 최초의 신규 매장으로, 그동안 국내에서 볼 수 없었던 한 차원 높은 수준의 DT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선사할 예정이다. 탠덤 DT는 2대의 차량이 동시에 맥드라이브를 이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플랫폼이다. 경기광주DT점에서는 맥카페 커피를 추출하고 남은 찌꺼기인 커피박을 20% 함유한 친환경 합성 목재를 활용해 안전 난간을 만들었다. 해당 목재는 일반 목재보다 내구성도 뛰어나고 100% 재자원화 가능해 친환경 건축 자재로 알려져 있다. 종이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디지털 메뉴 보드를 DT주문 라인에 설치하고, 건물 외장재에 무한 리사이클링이 가능한 친환경 알루미늄 우드 강판을 함께 사용한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100시간의 정성을 담은 '순,식빵'을 선보이며 식빵 라인업을 확대한다. 순,식빵은 고온에서 천천히 호화(糊化)하는 탕종법으로 촉촉하고 폭신한 식감을 살리고, 쌀 발효당과 버터, 생크림을 넣어 은은한 단맛과 고소한 맛이 조화를 이룬다. 특히, 자연스러운 감칠맛을 내는 쌀 발효당은 우리 쌀 막걸리와 쌀가루를 배합해 72시간 이상 발효하는 정성을 거쳐 탄생했다. 

한국피자헛이 10월을 앞두고 실속 있는 구성과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주말 브런치 세트 2종을 출시한다. 피자헛 주말 브런치 세트는 △마니아 브런치 세트 △씬 메가크런치 브런치 세트 2종 구성이다. 각 세트별로 마니아 피자 미듐사이즈와 씬 메가크런치 피자 중 취향에 맞게 선택 가능하며 이와 함께 파스타, 콜라 1.25L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 마니아브런치 세트는 배달 및 방문포장 주문 시 약 3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본 세트 메뉴는 피자헛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주문 가능하며 토·일요일 및 대체 공휴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만 한정 판매된다.

CJ프레시웨이가 운영하는 카페 브랜드 '모닝해즈'가 공식 비건 인증을 받은 '포레스트 샐러드'를 선보인다. 모닝해즈 ENM 센터점에서 판매되는 포레스트 샐러드는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공식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포레스트 샐러드는 치커리와 적근대, 적치커리, 볶은 브로콜리와 두부 리코타, 튀긴 두부 등에 발사믹 드레싱을 올린 비건 제품이다. 

프레시지가 육류 브랜드 '스미스푸줏간'의 신제품 '특수부위 스테이크 세트' 3종을 출시했다. 스미스푸줏간 신제품은 엘본, 티본, 돈마호크 등 특수부위로 이뤄진 '본인(Bone-in) 스테이크'로 구성됐다. 본인 스테이크는 뼈가 붙어 있는 부위로 구성한 스테이크를 말하며 풍부한 육즙과 식감이 장점으로, 이번 신제품에는 특제 시즈닝까지 함께 동봉됐다.

동원F&B가 100% 국산 원유(원료 원유 기준)로 만든 자연치즈 '덴마크 리코타치즈'를 출시했다. 덴마크 리코타치즈는 치즈 제조 시 우유로부터 나오는 유청을 한번 더 끓여내는 리코타치즈 정통 생산방식을 재현해 부드러운 식감과 담백한 맛은 물론 단백질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웅진식품은 미국 직수입 제품 '선스위트(SUNSWEET) 프룬'을 활용한 컵케이크 레시피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웅진식품 공식 블로그에서 오는 10월 13일까지 진행된다. 웅진식품이 준비한 선스위트 드누아르 건프룬 컵케이크 레시피 게시물을 공유하고, 댓글로 기대평을 남기면 참여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선스위트 드누아르 건프룬을 증정한다. 선스위트는 미국 캘리포니아 최대 산지를 자랑하며 200개 이상의 농가에서 선별된 프룬을 생산하는 104년 전통의 전세계 프룬 생산 1위 기업이다. 웅진식품은 지난 3월 미국 현지에서 생산된 선스위트 제품을 직수입하여 약국 독점 판매 및 온라인에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KGC인삼공사 정관장의 새로운 이너뷰티 브랜드 '화애락 이너제틱'이 이너뷰티 시장에 진출한지 3개월만에 1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화애락 이너제틱 스킨은 정관장 6년근 홍삼과 히알루론산이 주원료다. 
 
CU가 HMR(가정간편식) 전용 브랜드 '팔도한끼 미식여행' 라인업을 강화한다. HMR 수요 확대에 따른 것이다. 이달 30일에 출시되는 상품은 '서울 한촌설렁탕' '안동 소고기국밥' 2종이다. 서울 한촌설렁탕은 순수 왕사골만을 48시간 푹 고아낸 사골국물과 양지고기 육수의 조화로 깔끔한 맛이 특징이며 안동 소고기국밥은 소고기 육수에 사골과 된장으로 구수한 맛을 내고 국내산 무와 배추우거지 등을 담아 얼큰한 맛을 자랑한다. 다음달 7일 12시간 동안 끓여낸 양지 육수에 완도산 미역을 넣어 만든 '완도 소고기미역국밥'과 '전주 황태콩나물국밥'을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국내 HMR 시장 규모는 2016년 2조 2700억원에서 2019년 4조원대로 급성장한 뒤 2022년에는 5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보고 있다. CU의 올해(1~9월) HMR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8% 올랐다. 

팔도한끼 미식여행 제품 이미지. ⓒ CU


풀무원다논의 장 전문 특화 발효유 브랜드 '액티비아(ACTIVIA)'가 달지않고 건강한 '액티비아 화이트 플레인'을 활용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고객 대상 설문조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설문조사 참여 후 공식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에 '참여완료'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60명에게 액티비아 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9월 30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된다.

오리온은 꼬북칩(현지명 : 터틀칩스 ‘TURTLE CHIPS’) '플레이밍 라임맛(매운맛)'이 미국 회원제 창고형 할인매장 '샘스클럽'에 입점하며 미국 히스패닉(중남미계 미국 이주민) 시장을 공략한다고 30일 밝혔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