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제주맥주·매일유업·롯데GRS·제너시스BBQ 외

 

황이화 기자 | hih@newsprime.co.kr | 2021.10.01 17:25:14
[프라임경제] 1일 식음료 업계 신제품 출시 및 할인 소식. 

bhc치킨은 이마트24와 손잡고 시그니처 메뉴 '뿌링클'을 모티브로 한 콜라보 제품 '뿌링클 삼각김밥' '뿌링클 햄버거'를 출시한다. 양사는 향후 팝콘, 프레첼, 컵라면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뿌링클 치킨버거와 뿌링클 삼각김밥. ⓒ bhc


제주맥주가 블루보틀과 함께 프리미엄 스페셜티 맥주 '커피 골든 에일'을 선보인다. 커피 골든 에일은 맥주에 커피 원액을 섞는 방법이 아닌 블루보틀의 커피 콜드 브루잉와 유사한 양조 방식인 드라이 호핑(Dry Hopping) 기법을 사용했다. 드라이 호핑 기법은 맥주의 발효가 끝난 후 숙성 중에 상대적으로 낮은 온도에서 일정 시간동안 홉(Hop)을 첨가하는 방법으로 홉의 쓴맛 보다는 아로마와 풍미를 극대화할 수 있다. 커피 골든 에일은 황금빛을 띄는 골든 에일 타입이며 열대과일의 프루티한 향과 시트러스한 아로마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주맥주는 커피 골든 에일 두 병과 글든 에일 글래스, 오프너 등으로 구성된 '골든 에센셜 키트'의 한정 판매도 개시한다. 

제너시스BBQ가 제주맥주와 함께 선보인 치킨 페어링 맥주 '치얼스(Chi-eers)' 론칭을 기념해 랜덤으로 노출되는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광고를 통해 진행, 이달 31일까지 해당 페이지에 댓글만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댓글을 남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등부터 3등까지 약 300여명의 당첨자를 선정, 황금올리브치킨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이 요기요∙배달의민족(이하 배민)등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굽네의 '치피디(치킨+피자+디저트)' 조합 주문 시 5000원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교촌치킨이 탄산 음료 '교촌 트윙클링'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교촌치킨 R&D센터와 롯데칠성음료가 함께 치킨과의 조화를 고려해 개발했다. 탄산음료에 금귤을 첨가해 달콤함과 상큼함을 동시에 살렸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세계적인 아티스트 윌리엄 라찬스(William LaChance)와의 협업을 통해 모던하고 컨템포러리한 디자인으로 탄생된 '발렌타인 17년 아티스트 에디션 2 (Ballantine’s 17 Year Old Artist Edition 2)'를 출시한다. 이번 에디션은 전 세계 국가 중 한국에 최초로 출시된다. 윌리엄 라찬스는 발렌타인 캠페인 ‘우리가 깊어지는 시간 (Time Well Spent)’을 재해석해 'Personal Record'라는 작품을 탄생시켰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이번 한정판 출시를 기념해 국내 대표 프리미엄 도자기 브랜드 한국도자기와 협업한 테이블웨어 세트도 한정 출시한다.
                           

발렌타인 17년 아티스트 에디션 2. ⓒ 페르노리카 코리아


매일유업 두유 브랜드 매일두유가 식물성 단백질과 수용성 식이섬유를 한 번에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매일두유 식이섬유 저당을 출시했다. 매일두유 식이섬유 저당은 190ml 한 팩에 달걀 약 한 개 분량인 식물성 단백질 6g과 하루 식이섬유 권장량의 25%인 수용성 식이섬유 6.2g을 함유하고 있다. 5가지 곡물로 고소한 인절미 맛을 낸다. 당 함량은 2g으로 기존의 '매일두유 식이섬유' 대비 80% 낮아졌고 칼로리도 125kcal에서 100kcal로 25kcal 줄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빕스 슈퍼파워' 신메뉴를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전복, 장어, 오리 등 활력을 선사하는 식재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메뉴인 '슈퍼파워 전복송이팟'은 전복과 송이에 삼계육수를 더해 즉석에서 끓여먹는 메뉴다. 이 외에도 '트러플 머슈룸 리조또' 등 다양한 가을 신메뉴가 마련됐다. 회사는 슈퍼파워 메뉴 출시를 기념해 4일부터 8일까지 SK텔레콤 T멤버십 고객 대상 4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T멤버십 고객이라면 누구나 매장에서 결제하는 모든 메뉴와 제품을 40% 할인받을 수 있다. 

농심켈로그가 매일유업의 대표 두유 브랜드 매일두유와 손잡고 10월 한 달간 프로틴 제품의 공동 온라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농심켈로그는 오는 5일 온라인 쇼핑몰 11번가를 통해 농심켈로그 프로틴 그래놀라 쉐이크와 매일유업의 매일두유 고단백 제품 기획 세트를 최대 혜택을 적용해 단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10월 한 달 동안 네이버쇼핑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공동 프로모션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롯데GRS의 커피 전문점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가 지난 8월 경상북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약식 '경북 우수 농특산물 판로 확대' 협약 이후 경북 농특산물을 활용한 생과일주스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엔제리너스는 경북 특산물인 사과·토마토·당근을 통째로 갈아 만든 생과일 주스 출시에 이어 경북 샤인머스캣 생과일 주스 운영과 함께 경상북도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고향장터 사이소'의 회원 가입 고객 대상 경북 생과일주스 5000원 쿠폰을 증정한다.

공차코리아가 10월 한 달 내내 위메프오, 요기요,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등 배달앱에서 2000원~3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