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주간#신상태그] 애경산업·챔피온·교촌치킨·이마트24·페어몬트호텔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1.10.15 15:05:32
[프라임경제] 이번 주 뷰티·패션 및 유통·제약·호텔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필보이드 '새니타이저 겔'

필보이드(FILLVOID)가 개인 취향의 향을 방해하지 않는 무향 베이스의 손 소독제 '새니타이저 겔'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필보이드 새니타이저 겔은 냄새가 없어 손 소독 후에도 향수나 핸드크림 등 개인 취향의 향을 그대로 돋보이게 할 수 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 필보이드 새니타이저 겔, 에프플로우 세라베리옴 앰플 스킨케어 2종, 바닐라코 워터 드롭 베일 틴트, 챔피온 골프 라인 국내 출시, 알로앤루·알퐁소, 패딩 점퍼, 궁중비책 출산 축하 선물 세트 '카카오톡 선물하기' 단독 출시.


62% 에탄올을 함유한 필보이드 새니타이저 겔은 손 소독 후 15초 내 99.9% 세균과 바이러스를 빠르고 완벽하게 제거해주는 식약처 허가 의약외품이다. 

휴대가 간편한 50ml 튜브 타입으로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손을 소독할 수 있다. 필보이드 새니타이저 겔로 손 소독 후 필보이드 핸드크림으로 부족한 보습감을 부여하고 풍부한 향까지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수분감이 풍부한 알로에베라잎 추출물과 장미 추출물을 함유해 손 소독은 물론 촉촉한 보습감까지 부여해주고, 빠르게 흡수돼 끈적임 없이 산뜻하다. 

◆에프플로우 '세라베리옴 앰플 스킨케어' 2종

애경산업(018250)의 밸런싱 라이프 뷰티 브랜드 '에프플로우'(FFLOW)에서 영양과 탄력 효과는 물론 피부 장벽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세라베리옴 앰플 스킨케어'(CERA-BARRIOME AMPOULE SKIN CARE) 2종을 출시했다.

에프플로우 세라베리옴 앰플 스킨케어는 흡수가 빠른 저분자 아쿠아 세라마이드와 5가지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을 더해 마이크로 바이옴 기술로 탄생한 에프플로우만의 독자성분인 '세라베리옴'(CERA-BARRIOMETM)을 담아 피부 장벽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탄력 케어 성분인 프랑스해안송껍질추출물, 서양톱풀추출물, 하늘타리뿌리추출물 등 3가지 자연유래 성분을 담아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케어해주며 피부에 걱정되는 20가지 성분을 함유하지 않아 민감한 피부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무겁지 않은 산뜻함이 특징으로 △촉촉하고 빠르게 흡수돼 피부 장벽 개선과 탄력 케어를 도와주는 '세라베리옴 앰플 프렙 에센스' △얇고 가볍게 발리지만 속탄력을 탄탄하게 케어해주는 '세라베리옴 앰플 크림' 등 2종으로 출시됐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에프플로우 세라베리옴 앰플 프렙 에센스는 끈적임 없이 가볍게 흡수되는 제형의 워터 에센스로 여러 번 덧바른 듯 피부 속당김 없이 촉촉하게 케어해준다.

에프플로우 세라베리옴 앰플 크림은 피부에 편안함을 선사하는 부드러운 제형의 크림으로 탄탄한 보습감이 오래도록 지속되며 마치 쫀쫀한 에센스를 바르는 듯한 가벼운 사용감이 특징이다.

◆바닐라코 '워터 드롭 베일 틴트'

바닐라코(BANILA CO)가 입술에 촉촉히 스며들고 지속성은 강한 '워터 드롭 베일 틴트'를 출시하고, 패션 스트랩 브랜드 '아르노(ARNO)'와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신제품 워터 드롭 베일 틴트는 입술 위에 수분감 있게 발리고, 매끈한 벨벳 제형으로 마무리돼 묻어남 걱정을 해소한 틴트다. 보이는 색상 그대로 입술에 발색돼, 처음 발색된 컬러 그대로 장시간 유지되는 지속력도 갖췄다. 특히 틴트에 함유된 프라이머 겔 성분이 입술 굴곡과 요철을 커버해 텁텁함 없이 매끈하게 블러 립을 표현한다.

워터 드롭 베일 틴트에는 체리 블라썸, 워터 릴리, 핑크 로터스, 핑크 로즈 등 4가지의 꽃에서 추출한 성분을 담은 '핑크 플라워 콤플렉스(Pink Flower Complex)'가 함유돼 있어 수분 보습 효과가 뛰어나다. 또 보송한 발림성과 입술 케어를 돕는 시어버터와 망고씨버터도 함유돼 입술 피부의 영양을 선사한다.

바닐라코는 워터 드롭 베일 틴트 신제품 출시를 맞아 패션 스트랩 브랜드 '아르노'와 콜라보레이션한 한정판 비즈 컬렉션 2가지를 선보인다. △페미닌한 감성의 모브 핑크 MLBB를 연출하는 '플라워 샤워' 컬러와 '솜사탕' 스트랩을 콜라보한 '핑크 베일 스트랩', △웜톤과 쿨톤 모두 잘 어울리는 '러브 미' 컬러와 '자두 사탕' 스트랩을 콜라보한 '워터 드롭 스트랩'이다. 핸드폰 케이스에 연결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번 콜라보레이션 스트랩은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제작됐다.

이외에도 바닐라코는 바르는 순간 얼굴에 생기를 밝혀주는 레드 오렌지 컬러 '디어 레드', 복숭아꽃처럼 사랑스러운 핑크빛을 담은 '블라썸 핑크', 쿨톤 입술의 생기와 톤 업 효과를 주는 '베리 베리' 등을 포함해 총 5종의 컬러를 선보인다. 

◆챔피온 'MZ세대' 겨냥 골프 라인 국내 출시

챔피온(Champion)'이 MZ세대 '영(young)골퍼'를 겨냥한 골프 라인을 국내 출시한다.

올해 골프웨어 시장규모가 5조원을 가뿐히 돌파하며 6년 전보다 2배 이상의 수치를 뛰어넘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챔피온이 올해 가을·겨울 시즌부터 골프웨어 시장에 뛰어든다. 챔피온이 갖고 있는 스타일리시한 감성을 살린 골프웨어를 선보여, 급성장하고 있는 골프웨어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브랜드 상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챔피온 골프 라인의 타깃 고객은 최근 골프 시장의 핵심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다. 골프의 대중화로 골프 진입 연령이 지속적으로 낮아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코로나19의 여파로 MZ세대 사이에서 골프가 해외여행의 강력한 대체제로 떠오른 가운데, 애슬레틱 감성의 새로운 골프웨어를 통해 일명 '골린이(골프+어린이)'의 취향을 공략할 계획이다.

챔피온은 라운딩과 패션 모두를 즐기고 싶은 골퍼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인다. 챔피온을 상징하는 'C'로고를 활용한 기본 폴로셔츠와 티셔츠부터 최신 유행하는 스트릿 캐주얼 아이템인 아노락과 리버서블 점퍼, 스웨트 소재로 캐주얼한 느낌을 가미한 클럽헤드 커버 등 MZ세대의 새로운 놀이 문화로 자리잡은 트렌드에 발맞춘 패션 및 액세서리 아이템을 다양하게 구성한다.

디자인적으로는 스트릿 캐주얼 분위기의 애슬레저룩과 캠퍼스룩 바탕에 챔피온 로고와 다채로운 색상 배색을 활용해 포인트를 준 것이 특징으로, 컬러와 디자인의 조합을 통해 보다 색다른 스타일로 연출이 가능하다. 또, 퍼포먼스 측면에서는 항균, 소취, 흡습속건, 통기성, 보온성 등을 갖춘 우수한 기능성 소재를 중점적으로 사용하고, 최상의 움직임을 위한 패턴을 적용해 착용자가 편안하고 쾌적하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알로앤루·알퐁소, 패딩 점퍼

제로투세븐(159580)의 패션 브랜드 알로앤루·알퐁소가 다가오는 겨울을 맞아 활용도 높은 패딩 점퍼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늦어지는 겨울 추위를 고려한 짧은 길이와 가벼운 무게감이 특징으로 초겨울부터 한겨울까지 따뜻하고 편안하게 착용하기 좋다.

펀&유니크 캐릭터 캐주얼 브랜드 알로앤루(allo&lugh)는 북극곰, 이글루, 하얀 눈 등 겨울을 상징하는 모티브를 활용해 생동감 있는 스타일을 연출했다. 또한 가볍고 따뜻하면서도 털 빠짐 걱정 없이 세탁도 용이한 웰론 충전재를 사용해 편의성도 높였다.

대표 제품인 '퍼니 도형 쌓기 웰론 점퍼'는 기하학적인 그래픽 패턴으로 알로앤루만의 유니크함을 담았다. 목 부분에는 복슬복슬한 퍼 재질의 카라를 달아 스타일리시함은 물론 따뜻함도 더했다. '퍼니 베어 웰론 점퍼'는 털모자를 쓴 갈색 곰이 인사하는 모습으로 사랑스럽고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목 부분에는 흔히 '뽀글이'라 불리는 플리스 소재의 카라를 달아 보온을 한층 강화했다.

컴포트&프릴리 라이프웨어 알퐁소(alfonso)는 실내·외에서 활용도 높은 '라이트 다운 점퍼' 3종을 선보인다. 이번 아이템은 뛰어난 보온성과 가벼운 무게감이 특징인 오리털 충전재를 사용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또한 목 부분에 모자가 달려 있고 정면 집업 스타일로 제작돼 활동성을 높였다.

한편 제로투세븐은 오는 17일까지 제로투세븐닷컴을 통해 브랜드별 풍성한 할인 혜택과 사은품을 제공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알로앤루는 겨울 아우터 단독 선오픈을 기념해 최대 20%의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5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5% 추가 할인되는 장바구니 쿠폰과 거즈 타올 수건을 증정한다. 알퐁소는 전 상품 10% 할인 혜택은 물론 무료 배송 서비스도 진행한다.

◆궁중비책, 출산 축하 선물 세트 '카카오톡 선물하기' 단독 출시

궁중비책이 신생아를 위한 필수 제품으로 구성된 '출산 축하 선물 세트'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단독으로 출시한다.

궁중비책 출산 축하 선물 세트는 최근 비대면 소비문화에 따라 온라인으로 선물을 주고받는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가 확대되는 추세에 발맞춰 선보이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상품이다. 브랜드 베스트셀러인 △샴푸&바스(250ml) △모이스처 로션(250ml) 2종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신생아 배냇저고리를 증정한다. 신생아에게 꼭 필요한 제품으로 구성돼 출산을 앞둔 예비 부모나 이제 막 육아를 시작한 초보 부모 등에게 선물하기 좋다.

궁중비책 '샴푸&바스'는 자연 유래 성분의 성긴 거품이 머리부터 발끝까지 순하면서도 빠른 세정을 돕는다. 피부와 유사한 약산성을 띤 저자극 샴푸 겸용 바스 제품으로 목욕 시 피부 자극을 최소화해 유·수분 균형을 잡아준다. 또한 귀리커넬 오일을 함유해 목욕 후에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모이스처 로션'은 자연 유래 성분(Oji relief complex)에 검증된 현대 과학을 더한 궁중비책만의 특별한 보습 과학으로 피부의 근본부터 촉촉하게 차오르는 보습 효과를 선사한다. 연약한 아기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며 바른 직후부터 48시간까지 지속되는 보습력으로 건조한 피부를 오랜 시간 촉촉하게 유지시켜준다. 

◆MCM '큐빅 모노그램' 공개

MCM이 창립 45주년을 맞아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

글로벌 럭셔리 패션하우스 MCM이 창립 45주년을 기념해 시간이 전하는 가장 아름다운 의미를 가진 새 모노그램 '큐빅 모노그램'을 공개한다. '큐빅 모노그램'은 기존의 것을 잊지 않고 새 것을 받아들이는 독일의 시대정신 '자이가이스트(Zeitgeist)'를 담아 앞선 비세토스 모노그램을 3D 패턴으로 재해석했다. 

MCM 큐빅 모노그램 공개, 교촌 치맥하기 좋은 수제맥주, 하이트진로 치아치 피꼴로미니 다라고나 와인 6종, 동서식품 동서 한잔용 보리차, 칭따오 따오 노트북 파우치, 이마트24 뿌링클 모티브 스낵 3종. © 각 사


이번 모노그램은 지난 45년 간 MCM만의 아이코닉한 로고로 활약한 '비세토스 모노그램'과 올해 초 발표된 '빈티지 자카드 모노그램'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것이다.

MCM의 '큐빅 모노그램'은 장인의 정교함과 순수 예술을 통합한 독일의 바우하우스(BAUHAUS)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다. 간결한 디자인과 완벽한 비율로 미니멀한 감각을 전달하고, 반복적인 패턴으로 세련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큐빅 모노그램 컬렉션은 제품 배경 프린팅 디테일이나 가죽 위에 엠보싱 처리한 디자인이 적용된 핸드백, 의류, 액세서리 등 라이프 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제품들로 만나볼 수 있다.

◆'교촌 치맥하기 좋은 수제맥주'

교촌치킨이 '교촌 치맥하기 좋은 수제맥주(이하 치맥)'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31일까지 약 2주간 할인 및 경품 이벤트로 진행된다. 먼저 해당 기간 내 수제맥주가 포함된 세트 구매 시 총 2000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벤트 대상 세트는 '치맥세트'와 '혼맥세트' 2가지다. '치맥세트'는 교촌오리지날, 허니오리지날, 레드오리지날, 리얼후라이드 오리지날 메뉴 4종(택1)과 이번에 새로 출시된 '치맥' 맥주로 구성된다. 

그리고 '혼맥세트'에는 교촌순살s, 레드순살s, 허니순살s 3종(택1)과 퐁듀치즈볼에 은은한 꽃향기와 청량한 시트러스 향이 특징인 금강산 골든에일이 포함된다. 경품 이벤트는 교촌 주문앱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된다. 교촌 주문앱을 통해 치맥세트와 혼맥세트를 구입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만원 상당의 글램핑 패키지(2명), 고급 캠핑용 텐트(2명), 캠핑용품(2명), 교촌 모바일 상품권(20명)을 증정한다.

◆하이트진로 '치아치 피꼴로미니 다라고나' 와인 6종

하이트진로(000080)가 이탈리아 몬탈치노 지역에 위치한 300년 전통 와이너리 '치아치 피꼴로미니 다라고나(Ciacci Piccolomini d'Aragona)'의 와인 6종을 출시한다.
 
17세기에 몬탈치노 주교가 설립한 치아치 와이너리는 1877년에 '치아치' 가문이 매입하고, 1985년 당시 와이너리 관리인이었던 주세페 비앙키니에게 넘겨졌다. 주세페 비앙키니는 이후 포도원을 재정비하고 숙성실(셀라)을 새로 지으며 와이너리에 변화를 주었고, 오늘날 몬탈치노 지역 최고의 와인을 생산하는 와이너리로 이름을 알리게 됐다.

이번에 수입하는 '치아치 피꼴로미니 부르넬로 디 몬탈치노 리제르바 피안로쏘(Brunello di Montalcino Riserva Pianrosso)'는 이탈리아 대표 품종인 산지오베제를 100% 사용한 최상급 와인이다. 특히, 해발 고도 240-360미터에 위치한 '피안로쏘' 포도원에서 작황이 뛰어난 해에만 생산해, 부드러우면서 섬세한 질감이 특징이고, 장기 숙성이 가능하다. 국내에 60병만 수입된 2015 빈티지는 유명 와인 평론가 제임스 서클링에게 100점을 받았으며, 2020년 최고의 와인 100선에 선정되는 등 높은 평가를 받았다.

'치아치 피꼴로미니 다라고나' 와인 6종은 현대백화점(목동점, 천호점, 판교점, 신촌점) 및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등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동서식품 '동서 한잔용 보리차'

동서식품이 보리차의 대명사 '동서 보리차'를 한 잔씩 마실 수 있는 티백 제품인 '동서 한잔용 보리차'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2L용 보리차 제품에 대해 '소량 단위로도 이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 '찬물에서도 잘 우러났으면 좋겠다'는 꾸준한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선보이는 제품이다. 동서 보리차만의 진하고 구수한 맛을 한잔 용량의 티백에 담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찬물에서도 잘 우러날 수 있도록 동서식품만의 노하우로 보리의 로스팅 강도와 분쇄 정도를 최적화했다.

동서식품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동서 한잔용 보리차의 디지털 필름을 공개하고, 이와 연계한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칭따오 '따오 노트북 파우치'

칭따오(TSINGTAO)가 팬더 캐릭터 '따오(TAO)'를 활용한 '따오 노트북 파우치'를 출시한다. 

이는 칭따오 브랜드에서 공식 캐릭터 '따오'를 내세운 첫 번째 자체 개발 굿즈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또한, 시공간에 구애 받지 않고 업무, 여가생활, 과제 등을 노트북 한 대로 수행하는 디지털 노마드(Digital Nomad)족이 늘어나는 가운데, 칭따오는 비대면 라이프 스타일 시대 필수품 노트북 액세서리인 '노트북 파우치'를 첫 번째 굿즈 아이템으로 선보였다. 

굿즈 디자인 역시 칭따오 브랜드 특유의 유쾌함이 잘 녹아 있다. 칭따오를 상징하는 그린컬러 바탕에 다양한 표정을 짓는 팬더 '따오' 얼굴이 절로 웃음을 자아낸다. 여기에 치킨, 핫도그, 꼬치 등 칭따오 맥주에 곁들이면 더욱 맛있는 안주 일러스트도 앙증맞게 담겨있다.

'따오 노트북 파우치'는 초경량, 초슬림 노트북 트렌드에 맞춰 15인치용 슬림형 디자인으로 제작했다. 노트북을 수납할 수 있는 파우치 내부는 앞뒤는 물론이고 모서리 부분까지 두툼한 패딩쿠션을 적용해 노트북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또한, 마우스와 충전기 등 주변기기를 넣을 수 있는 두 개의 보조 수납 포켓을 마련하는 등 실용성도 겸비했다. 

이마트24 '뿌링클' 모티브 스낵류 3종 선봬 

이마트24가 bhc치킨의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클'을 모티브로 한 스낵류 3종(뿌링클팝콘, 뿌링클 프레첼 오리지널/스파이시) 을 선보였다.

뿌링클 팝콘은 bhc치킨과 동일한 뿌링클 치킨 시즈닝을 사용해 만든 팝콘 제품이다. 팝콘 고유의 식감을 유지한 채, 뿌링클의 은은한 치즈맛과 함께 중독성 있는 단짠(달콤 짭조름한)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뿌링클 프레첼은 프레첼 모양의 과자로, 오리지널과 스파이시 두 종류로 선보인다. 뿌링클 프레첼은 뿌링클 치킨 시즈닝이 가미 된 세 가지 모양의 프레첼 과자와 함께 땅콩이 함께 들어있어, 가벼운 간식이나 술과 함께 안주로 먹기에 좋다. '뿌링클 핫 치킨' 시즈닝을 넣은 '뿌링클 프레첼 스파이시'는 매운맛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준비했다. 

이마트24가 bhc치킨와 협업을 논의할 때, 가장 먼저 떠올렸던 상품이 스낵이었다. bhc치킨을 맛본 고객들이 '중독성 있는 과자맛이다'라는 후기에서 힌트를 얻어, 뿌링클 시즈닝을 넣은 스낵을 개발하게 된 것.

특히, 집콕족들이 집에서 영상 콘텐츠와 함께 즐기기 좋은 팝콘과 집에서 술을 즐기는 홈술족들이 안주로 많이 찾는 프레첼 스낵이 익숙한 상품이라 판단했다. 영화를 보거나 술을 즐기면서 많이 찾는 스낵류 제품에 뿌링클 시즈닝을 더해, 기존에는 없던 색다른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 

이번 뿌링클 상품 출시를 기념해, 행사카드(BC/현대/농협/삼성)로 뿌링클 스낵/삼각김밥/햄버거 등 뿌링클 협업 상품을 2개 이상 구매 할 경우, 50% 할인 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번 카드 할인 행사는 10월24일까지 진행된다. 

◆유한양행 '닥터버들' 공식 론칭

유한양행(000100)이 기능성 구강케어 브랜드 '닥터버들(Dr. BURDLE)'을 공식 론칭한다. 버드나무 추출물이 함유된 닥터버들은 치약 6종과 칫솔 3종으로 구성돼 있다.

유한양행의 구강케어 기술력이 응집된 닥터버들 치약에는 버드나무 추출물이 첨가됐으며,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는 한편 보존제, 방부제, SLS, 동물성 원료를 함유하지 않은 '클린 덴탈케어'를 표방한다.

(왼쪽부터 시계방향) 유한양행 닥터버들 공식 론칭, 동화약품-휠라 협업 활명수 기념판 출시, 현대약품 마이녹셀 스칼프 인텐시브 샴푸 바이 랩클 GS홈쇼핑 론칭, 11번가 LG 틔운 판매, 티몬 연극 리어왕 할인 판매, 위메프 지구를 위한 식물 생활 키트. © 각 사


충치, 치주 질환, 잇몸 질환, 치석 예방을 한 번에 케어하는 '토탈케어'를 비롯해 구강 고민에 따라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구취케어, 잇몸케어, 시린이케어 등의 라인업을 구성했다.

닥터버들의 칫솔은 환경을 위해 플라스틱 없는 종이 포장을 사용했으며, 버드나무 추출물이 함유된 칫솔모를 적용했다. 칫솔모 끝을 둥글게 다듬는 라운딩 기술을 적용한 AR 이중 미세모는 최적의 양치감을 선사하면서, 인체 공학적 칫솔대 디자인으로 편안하게 손에 쥘 수 있다.

양치질은 '양지'라는 단어에 접미사 질이 붙은 말로 한자로 '버드나무 가지'를 뜻하는 양지(楊枝)에서 유래했다. 이쑤시개를 뜻하는 '요지' 역시 버드나무 가지(楊枝의 일본어 발음)이다. 우리 조상들은 냇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버드나무 가지를 잘라 이쑤시개처럼 사용해 입속을 청소했는데, 이것이 오늘날 양치질의 어원이다. 양치의 기원은 결국 버드나무인 셈이다.

허준이 쓴 '동의보감'에는 "치통이 있으면 버드나무 껍질을 달여서 입에 넣고 양치한 뒤 뱉어낸다"는 기록이 있으며, 고대 중국에서는 치통을 겪을 때 작은 버드나무 가지로 이 사이를 문질렀다고 한다.

1925년 서재필 박사는 함께 독립운동을 하던 창업자 유일한 박사에게 그의 영애(令愛)가 손수 조각한 버드나무 목각화를 선물했고, 이는 1926년 설립된 유한양행의 심벌 마크가 됐다. 이후 유한양행은 신용의 상징 버들표를 브랜드화해 민족 제약 기업으로 성장했고, 구강용품에서도 1962년 출시한 '유한치약'을 시작으로 2000년대에는 '유한덴탈케어' 브랜드로 다양한 구강용품을 판매하고 있다.

◆동화약품-휠라 협업 '활명수' 기념판 출시 

동화약품(000020)이 창립 124주년을 맞이해 스포츠 브랜드 '휠라'와 협업한 활명수 기념판을 출시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대표적인 장수 브랜드인 국민 소화제 활명수(活命水)가 론칭 110년 의 헤리티지를 가진 이탈리아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가 만났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 1911년 이탈리아에서 탄생해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로 입지를 다져온 휠라는 전통을 지키면서도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며 지금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활명수 124주년 기념판은 각 브랜드의 대표 컬러를 활용해 스포티하고 경쾌한 느낌을 담았다. 부채표의 레드와 휠라의 브랜드 컬러인 네이비 색상을 병의 라벨과 패키지 양 옆에 배치해 마치 휠라의 운동화가 연상되는 심플하고 클래식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한 상단에는 활명수 탄생 124주년을 기념하는 '124th Anniversary' 표기도 새겨졌다.

활명수 기념판은 지난 2013년 첫 선을 보인 이후, 매년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 콘텐츠,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제작돼 왔다. 그 동안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패션브랜드 게스 등과의 협업으로 화제를 모았으며, 특히 작년에 진행한 문구 브랜드 모나미와의 콜라보레이션은 153볼펜의 시그니처 색상과 육각 형태를 그대로 재현한 재치 있는 디자인으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현대약품 '마이녹셀 스칼프 인텐시브 샴푸 바이 랩클' GS홈쇼핑 론칭

현대약품(004310)이 최근 선보인 기능성 탈모샴푸 '마이녹셀 스칼프 인텐시브 샴푸 바이 랩클'(이하 마이녹셀)을 오는 17일, GS홈쇼핑을 통해 단독 론칭한다.

현대약품은 이번 방송을 통해 16시10분부터 약 1시간 동안 다양한 구성의 마이녹셀 패키지를 특별구성으로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패키지는 마이녹셀 400ml 대용량 제품 4개와 체험분 100ml 제품 1개, 6ml 파우치 타입 5개, 앰플 60ml 1개가 포함된 '기본구성'과 기본구성에서 각각의 수량을 2배씩 더한 '완벽더블구성'으로 총 2종이다.

또 이 날, 홈쇼핑을 통해 구입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방송을 통해 선보이는 마이녹셀은 두피와 모발을 케어해 탈모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특허받은 탈모 기능성 성분인 '소이액트' 성분과 현대약품이 특허성분 3종과 함께 독자 조성한 '마이녹셀 콤플렉스' 10%를 함유했다.

◆11번가 'LG 틔운' 판매

11번가가 출시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았던 가정용 식물재배가전 'LG 틔운'(LG tiiun)을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판매한다.

'LG 틔운'은 초보자도 손쉽게 식물을 가꿀 수 있게 해주는 식물생활가전이다. 씨앗, 토양, 비료 등이 포함된 전용 '씨앗 키트'를 제품 내부 선반에 넣으면 빛과 물, 온도 등을 자동으로 조절해 사계절 식물 성장에 최적화된 환경을 조성해준다. 현재 LG 틔운 전용 '씨앗 키트'로 기를 수 있는 식물은 청치마 상추, 루꼴라, 청경채, 케일, 로메인, 겨자채, 촛불맨드라미 등 채소와 허브, 꽃 등 총 20가지다.

'LG 틔운'은 '네이처 그린' '네이처 베이지' 등 LG 오브제컬렉션 색상을 적용해 출시됐으며 15일 오전 10시부터 11번가를 통해 예약 구매할 수 있다. 

11번가는 'LG 틔운' 구매 고객을 위한 다양한 사은품을 마련했다. 구매 고객 전원에게 LG 틔운 전용 '씨앗 키트'(4종)와 제품 관리를 위한 '무상 케어십'(6개월) 혜택을 제공한다. 상품 구매 후 포토 후기를 작성한 고객에게는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5만원권'을 증정한다.

또한 15일 오후 7시부터 진행되는 '타임딜'을 통해 'LG 틔운'을 구매한 고객(100명)에게는 10만원 상당의 '자이글 전기그릴'을 추가로 제공한다.

◆티몬, 연극 '리어왕' 할인 판매  

티몬이 티몬 고객만을 위한 연극 '리어왕' 단독 좌석을 확보해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15일 오후 3시, 티비온에서 배우 이순재가 출연하는 방송을 진행하며 티몬 고객과의 특별한 질문질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티몬이 화제의 연극 '리어왕'의 단독 좌석 티켓을 30% 할인된 특가에 판매한다. 11월13일 오후 1시 공연으로, 1층 R석 티켓은 오직 티몬에서만 예매할 수 있다. 리어왕 역에 이순재를 비롯해 리어왕의 첫째 딸 고너릴 역은 소유진, 둘째 딸 리건 역은 서송희, 셋째 딸 코딜리아 역은 이연희가 연기한다.

오늘 오후 3시에는 티몬 자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티비온(TVON)'을 통해 연극 '리어왕'의 주인공인 배우 이순재가 출연하는 판매방송을 선보인다. 작품에 대한 소개는 물론 티몬 고객들로부터 받은 질문을 배우가 직접 답변을 해주는 특별한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방송 당일에 구매하는 고객은 추가 15% 할인쿠폰을 적용할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티몬은 리어왕을 비롯해 대작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티몬스테이지 티켓도 특가에 선보이고 있다. 

◆위메프 '지구를 위한 식물 생활 키트'

위메프는 'WE MAKE IT(위메이크잇)'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일환으로 업사이클링 화분, 분갈이 매트 등 '지구를 위한 식물 생활(지식생) 키트'를 출시한다.

위메이크잇은 위메프가 지난 2월부터 진행 중인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으로, '더 나은 일상을 위한 발견'이라는 슬로건 아래 제로웨이스트를 고민하는 창작자들과 함께 친환경 상품을 선보이고 지속 가능한 소비를 제안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식물 큐레이션 브랜드 '심다', 비닐 공예 브랜드 '희(H22)'와 협업했다. 이들과 함께 제작한 지식생 키트는 불필요한 요소를 최소한으로 하고 다시 쓰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키트 구성은 △포트까지 통째로 심는 식물 △지구 모양 종이 씨앗(시드페이퍼) △생분해 봉투에 담긴 흙과 돌 △택배 비닐 봉투로 만든 분갈이 매트와 화분, 걸이용 끈 △종이 완충재를 재사용한 모종삽 등 식물 생활을 하면서 다른 쓰레기가 나오지 않도록 했다.

지식생 키트 하나면 일상에서 어렵지 않게 제로웨이스트에 동참하며 실내 공기정화, 인테리어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상품은 위메프 앱·웹사이트 '발견' 메뉴 내 'WE MAKE IT' 코너에서 구매 가능하다. 론칭 기념 20% 할인가에 한정 수량 판매한다. 1차 완판 시 정가에 2차 판매를 진행한다.

◆아난티 힐튼 부산 '민트 아인슈페너'

아난티 힐튼 부산(Ananti Hilton Busan)의 '맥퀸즈 라운지(McQueen's Lounge)'에서는 10월을 맞아, 상큼하고 달콤한 디저트를 선보인다.

이번에 진행되는 프로모션은 최근 각광받고 있는 '민트'를 사용해 다양한 음료로 선보인다. 바바리안 민트 티, 레몬 주스, 청포도가 들어가 청량하고 시원한 '민트 청포도 에이드', 진한 커피향을 가득 머금은 에스프레소에 민트 시럽과 부드러운 생크림이 얹어져 새로운 커피 맛을 선사하는 '민트 아인슈페너'가 준비돼 이색적인 음료를 맛볼 수 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 아난티 힐튼 부산 민트 아인슈페너, 페어몬트 폴 인 러브 위드 어텀 하이티 앳 페어몬트, 글래드호텔 서울 착한 여행 패키지·서베이 이벤트. © 각 사


민트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민트 초코' 음료도 마련한다. 상큼한 민트와 초코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민트 초코 라떼'와 라떼를 시원하고 청량하게 즐기고 싶다면 '민트 초코 프라페' 가 있다. 

이와 함께 달콤한 오후를 선사할 '추로스(Churros)'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매년 가을마다 선보이는 추로스는 따뜻하고 바삭한 식감을 자랑해 인기가 높으며, 다양한 소스와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생크림, 달콤한 초콜릿, 그리고 상큼한 사과향이 가득한 잼이 함께 제공돼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한편, 스위트 코너에서는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을 다양한 디저트들이 대거 마련된다. 제철 과일로 만든 베이커리와 케이크들을 출시해 가을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가을의 대표 과일인 무화과로 만든 빵들이 대거 출시되는데, 그 중 새콤달콤한 조화가 잘 어우러진 '무화과 깜파뉴'는 건강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며 '무화과 데니쉬'는 부드러운 질감의 데니쉬와 무화과가 어우러져 적당한 당도가 특징이다. 

또한, 바삭한 쿠키와 크림치즈 위에 무화과가 가득 올려진 '무화과 타르트'도 있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밤 마들렌', 프랑스산 밤 퓨레를 이용한 밤 무스로 채워진 '밤 케이크'등 다채롭게 맛볼 수 있다. 이번 선보이는 제품 중 파티쉐가 추천하는 시그니처는 '전복 라따뚜이'와 '로맨틱 슈즈 케이크'다. 

토마토 소스로 맛을 낸 채소들이 부드러운 빵 안에 담겨 감칠맛이 일품인 '전복 라따뚜이'는 지역 특산물인 신선한 전복과 미역으로 만들어 영양도 풍부하고 기장 바다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부드러운 크림 속에 달콤한 딸기가 들어간 '로맨틱 슈즈케이크'는 딸기 초콜릿으로 만든 로즈레드 컬러의 구두가 데코레이션으로 올라가 눈길을 사로잡을 뿐만 아니라 화려한 장식으로 특별한 날을 기념하기에도 좋다. 이 외에도 쫀득한 '흑임자' '카라멜' '쑥' '레드벨벳' 쿠키도 준비돼 남녀노소 모두 함께 즐기기에 좋다.

◆페어몬트 '폴 인 러브 위드 어텀 하이티 앳 페어몬트'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이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폴 인 러브 위드 어텀 하이티 앳 페어몬트(Fall in Love with Autumn High Tea at Fairmont)'를 호텔 1층에 위치한 더 아트리움 라운지(The Atrium Lounge)에서 오는 11월21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하이티 세트는 가을 제철 음식인 밤, 사과, 호박 등을 활용한 디저트와 음료, 그리고 입맛을 돋우는 세이버리가 준비된다. 

디저트 메뉴로는 7가지 각기 다른 디저트가 트레이에 제공된다. 밤 무스 케이크는 직접 만든 밤 무스를 베이스로 한 귀여운 모양의 케이크로 밤의 진한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사과 파블로바는 화이트 초콜릿 위에 사과로 만든 머랭 쿠키가 올려져 버섯 모양의 아기자기함을 표현했다. 호박 만주는 호박 모양의 구움 과자로 호박 필링을 가득 채워 깊은 맛을 더했다. 이 외에도 메이플 피칸 타르트, 블루베리 마카롱, 홈메이드 스콘 등이 함께 준비된다.

한편, 세이버리 메뉴로는 직접 만든 미니 베이글에 훈제 연어와 캐비아가 곁들여진 미니 훈제 연어 베이글, 호박과 반 건조한 토마토를 올린 타르트, 새우를 넣어 단짠단짠한 맛이 매력인 새우와 석류 젤리, 홈메이드 파스트라미가 준비된다. 여기에 직접 만든 페어몬트 아이스크림이 준비돼 애프터눈 티타임의 깔끔한 마무리를 선사한다.

하이티 세트 이용 시, 커피 또는 차 혹은 시즌 특선 음료 중 1종을 곁들일 수 있다. 시즌 특선 음료 3종은 폴링 인 라벤더, 체스트넛 아인슈페너, 유자 캐모마일로 준비된다.
 
◆글래드호텔 '서울 착한 여행 패키지·서베이 이벤트' 

글래드 호텔은 현대백화점이 국내 업사이클링 브랜드와 함께 폐현수막을 업사이클링해 만든 착한 상품을 혜택으로 제공하는 '서울 착한 여행 패키지'와 '서울 착한 여행 플러스 패키지'를 2021년 10월15일부터 11월30일까지 선보인다.

패키지 혜택은 도심 속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객실 1박과 그린 프렌즈 업사이클링 상품 1개(카드지갑 또는 가방), 더현대 서울 쿠폰북 1개를 제공한다.

그린 프렌즈 상품은 현대백화점이 업사이클링 전문 스타트업 '업사이클리스트'와 손잡고 압구정본점 등 경인지역 백화점 11개 점포 외벽에 걸었던 현수막을 업사이클링해 만든 상품으로 서울 착한 여행 패키지는 카드지갑, 서울 착한 여행 플러스 패키지는 가방을 제공한다. 특히 그린 프렌즈 상품은 제품의 겉감뿐 아니라 제품 곳곳에 친환경 요소를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안감은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원단을 사용했으며 상품 정보와 가격이 적힌 '택'은 콩기름으로 내용을 인쇄한 재생종이를 사용했다.

이와 함께 더현대 서울에서 이용 가능한 신규 가입 혜택 및 샘플 교환권, 구매 혜택 등 다양한 혜택이 포함된 쿠폰북 1개를 제공해 도심 속 서울 여행을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해당 패키지의 경우 일상 생활에서 발생하는 온실 가스를 줄이는 '탄소발자국 줄이기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주차가 불가한 상품으로 자가용 대신 도보, 자전거,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한다.

더불어 글래드 호텔은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트렌드 중에서 분기별로 주제를 정해 고객 설문 조사 및 분석 결과를 발표하는 글래드 트렌드리포트의 7번째 주제 'ESG_친환경편, 친환경? 이제는 必(필)환경 시대!' 서베이 이벤트를 2021년 11월14일까지 진행한다.

7번째 글래드 트렌드리포트 서베이 주제인 'ESG_친환경편, 친환경? 이제는 必(필)환경 시대!'는 글래드 호텔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 또는 글래드 호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총 30명의 당첨자가 2021년 11월24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추첨을 통해 글래드 여의도의 주니어 스위트 객실인 글래드 하우스 숙박권, 메종 글래드 제주 숙박권과 글래드 여의도의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그리츠(Greets)의 식사권, 친환경 화장품 브랜드 '톤28(TOUN28)'의 상품 등 푸짐한 경품이 준비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