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브리핑 청주] '청주 아이러북' 할로윈 가족 인형극 비대면 공연

 

오영태 기자 | gptjd00@hanmail.net | 2021.10.17 17:53:46

■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10명 선정

■ 오송바이오수박연구회, 최고품질 농산물 생산단지 최우수상 수상

■ 청주고인쇄박물관 '한글과 미래 문명' 토크콘서트 개최

■ 청주예술의전당 기획공연 송승환의 오리지널 '난타' 예매 시작


[프라임경제] 충북 청주오송도서관이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에 걸쳐 '청주 아이러북(LoveBook)' 할로윈 가족 인형극 '해피 할로윈' 비대면(유튜브) 공연을 개최한다.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청주오송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공연관람 신청자 80명을 모집하며, 신청자들에게는 유튜브 링크주소를 안내문자로 발송할 예정이다.

청주 아이러북은 그림책을 아기 출생과 동시에 선물하고, 그림책으로 양육자와 함께하는 시간을 갖게 함으로써 가정 내 그림책 육아를 지원하는 청주시 영유아독서운동이다.

이번 공연은 사업 대상연령인 영유아 자녀를 둔 가정에서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자택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유튜브를 활용한 비대면으로 마련했다.

모꼬지 공연팀의 창작인형극으로 별이와 친구들이 할로윈을 보내며 벌어지는 좌충우돌 이야기를 담고 있다.

청주오송도서관 관계자는"도서관 공연무대에서 함께 소통할 수는 없지만 나만의 익숙한 공간에서 아이들과 함께 즐겁고 편안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라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전화로 문의 하시면 된다"고 전했다.


■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10명 선정

청주시는 지난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1년 제3회 적극행정 지원위원회를 개최하고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한 우수공무원 10명을 선발했다.

전 부서 및 시민의 추천을 받은 14건의 사례를 대상으로 사전심사를 거쳐 선정된 10건의 우수공무원은 이날 적극행정 지원위원회의 최종심의를 통해 치열한 순위 경쟁을 벌였다.

청주시는 지난 15일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10명을 선발했다. ⓒ 청주시

특히 금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에서부터는 기존 실시하던 실무위원회 심사와 더불어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투표 결과를 합산해 사전심사를 진행했다.

이처럼 모두의 관심 속에 진행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최종심의 결과 영광의 1위는 성안동 행정복지센터의 이아름 주무관의 '출생신고 안 된 위기 아동 가정 적극행정으로 문제 해결' 사례가 차지했다.

이주무관은 태어난 지 25개월이 지났음에도 출생신고를 하지 못해 각종 사회복지서비스를 지원받지 못하던 복지사각지대 가정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행정을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해당 사례는 선례를 찾는 것부터 쉽지 않아 이주무관이 각종 유관 기관을 찾아다녔고 선뜻 마음을 열지 않던 해당 가정을 설득하는 과정 등 여러 노력을 기울여 앞으로 해당 가정이 각종 사회복지 지원서비스를 받는 것이 가능해졌다.

이와 함께 △영구임대주택 입주자의 주거복지 증진을 위한 노력(수곡2동) △교통신호 개선 운행시간 단축과 골든타임 확보(교통정책과) △선주민과 외국인주민이 함께하는 '소통화합 마을 공동체 조성'(봉명1동) △미보상토지 수용재결을 통한 보상으로 20년만에 청주 도시첨단문화산업단지 준공(문화예술과) 사례 등 10건의 사례가 적극행정 추진 우수사례로 선발됐다.

청주시는 이번 선발된 공무원에게 선정 순위와 개인의 희망 등을 고려해 인사상 가산점과 특별휴가, 포상 등의 인센티브를 지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공공의 이익을 위해 적극 행정을 펼친 공무원을 대상으로 보상과 동기부여를 강화해 더 많은 공무원이 적극적으로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 오송바이오수박연구회, 최고품질 농산물 생산단지 최우수상 수상

청주시농업기술센터는 오송바이오수박연구회가 농촌진흥청이 주관하는'2021년 최고품질 농산물 생산단지' 선정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2021년 최고품질 농산물 생산단지는 국내육성품종을 재배하는 전국 22개 신청단지 중 1차 서면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선발된다.

청주시농업기술센터는 오송바이오수박연구회가 2021년 국내육성품종 수박 홍보행사을 개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청주시

전체 시상 개소 수는 총 9개소로 대상 1개소, 최우수상 3개소, 우수상 5개소이며, 최우수상인 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상금 100만원을 수여 받으며, 시상은 2021년도 농촌진흥청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11월 예정)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오송바이오수박연구회(대표 장태순, 42농가)는 '청원생명 맛찬동이' 브랜드로 활동하고 있으며 69핵타를 재배하고 있다. 연구회 회원들은 고품질 수박생산을 위해 매년 PLS교육, GAP교육, 수박재배교육, 국외·국내 벤치마킹 등 다양한 역량강화 활동에 힘쓰고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이를 위해 국내육성품종 종자와 신품종 중소형과 종자를 보급하고, 품질 향상을 위한 안정생산자재를 보급했으며, 국내육성품종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수박 홍보행사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또한 고품질 수박 생산을 위한 현장 재배기술 지도를 병행해 사업 효과를 극대화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청주 수박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고품질 수박 국내육성품종이 확대 보급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지역 내 수박 품질 고급화를 위한 영농기술 지도와 신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청주시 수박발전을 위해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청주고인쇄박물관 '한글과 미래 문명' 토크콘서트 개최

청주고인쇄박물관이 지난 15일 동부창고 다목적홀에서 '한글과 미래 문명'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지난 15일 '한글과 미래 문명'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 청주시

이날 토크콘서트는 한범덕 청주시장, 홍윤표 前연세대학교 교수, 백두현 경북대학교 명예교수, 정재영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교수, 류현국 일본 츠쿠바기술대학교 교수(ZOOM 참여)와 강혜란 중앙일보 국제팀 팀장, '뿌리 깊은 나무'를 쓴 이정명 작가 등이 참석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한글의 새로운 미래 가치를 논의하기 위해 청주고인쇄박물관이 마련했다.

이 날 자리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은 한글에 내재된 보편적 가치와 미래 문명 발전을 위한 한글 접근 방안과 한국어 활자와 서체의 미래, 한글의 국제화 등을 주제로 개별 발표 후 토론을 진행했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디지털 문명시대로 대전환을 맞이한 이 때 우리의 자랑스러운 '한글'을 주제로 그 미래를 이야기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갖게 됐다"며 "전문가들과 함께 논의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우리 시의 독창적인 문화 콘텐츠를 발굴, 연구하는데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 청주예술의전당 기획공연 송승환의 오리지널 '난타' 예매 시작

청주시는 오는 11월25일 오후 3시30분, 7시30분 2회에 걸쳐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선보이는 2021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청주예술의전당 기획공연 송승환의 오리지널 '난타' 티켓 예매를 지난 15일 오후 2시부터 공연세상을 통해 시작한다. 

송승환의 오리지널 '난타' 포스터. ⓒ 청주시

본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주최하는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에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으로 사업비 일부를 지원받아 진행하는 문화나눔사업으로 청주시가 시민들에게 다양하고 수준 높은 공연 관람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했다.

송승환의 오리지널 '난타'는 1997년 초연 이후 전 세계 58개국 318개 도시 투어로 누적관객 1400만을 돌파하며 작품성과 흥행성을 모두 검증받은 작품으로 한국 전통가락인 사물놀이 리듬을 소재로 주방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코믹하게 그린 한국 최초의 비언어극이다.

칼과 도마 등의 주방기구가 멋진 악기로 승화돼 만들어내는 화려한 연주로 사물놀이의 리듬이 갖고 있는 원시적 폭발력의 힘과 속도감에 주안점을 두고, 리듬과 비트로만 구성된 작품이면서도 뚜렷한 줄거리와 드라마가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공연이다.

시 관게자는 "코로나로 지친 시민에게 다양한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한 공연이다. 많은 분들이 오셔서 에너지 충전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많은 관람을 당부했다.

공연은 두 좌석씩 띄어 앉기, 발열체크 시행, KF94 마스크 착용 등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되고, 티켓은 사전예매만 가능하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