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브리핑 충북] 충북도·음성군·㈜금왕에프원 투자협약 체결

 

오영태 기자 | gptjd00@hanmail.net | 2021.10.17 17:56:16

■ 충청북도 농정국, 수확철 포도 재배농가 일손돕기에 구슬땀

■ 충북도의회 박문희, 충주소방서 등 현장점검

■ 충북도의회 이숙애 의원, 폭력피해 여성 안전 보장을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 제천시,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접종률 높이기 집중 홍보

제천시, 원도심 상권 르네상스 사업 상권 옛 사진 전시회 개최


[프라임경제] 충청북도와 음성군은 지난 15일 도지사 집무실에서 금왕에프원㈜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시종 도지사, 조병옥 음성군수, 강문현 ㈜글로벌포원 회장, 한양증권㈜ 신준화 본부장, NH농협리츠운용㈜ 서철수 대표 등이 참석했다.

충청북도와 음성군은 지난 15일 금왕에프원㈜와 투자협약을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충북도

금왕에프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1537억원을 투자해 음성 금왕테크노밸리산업단지 내 3만3635㎡ 부지에 관련 기업 물류 및 유통을 위한 물류센터를 신축할 계획이다.

충북도와 음성군은 금왕에프원㈜의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지원하고, 금왕에프원㈜은 투자 이행 및 투자규모 확충을 위해 노력하는 한편, 지역 자재 구매, 지역민 우선채용 등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서도 최대한 힘쓰기로 했다.

금왕에프원㈜은 이번 사업을 위해 ㈜글로벌포원과 NH농협리츠운용㈜, 한양증권㈜이 합작투자해 설립된 회사이다.

물류센터 서비스업에 특화된 글로벌포원㈜과 안정적인 유통회사를 보유한 NH농협, 한양증권㈜이 손을 잡았다.

이시종 지사는 "이번 투자는 물류산업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한 충북에 큰 힘이 돼줄 것"이라며, "준공까지 음성군과 함께 최대한 지원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에 금왕에프원㈜ 홍재경 대표이사는 "협조해주신 충북도와 음성군에 감사드린다"라며, "향후 지역경제 활성화, 고용창출로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화답했다.


■ 충청북도 농정국, 수확철 포도 재배농가 일손돕기에 구슬땀

충청북도 농정국 직원들은 지난 14일 본격적인 수확철 농작업 시기를 맞아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돕기 위해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충청북도 농정국 직원들은 지난 15일 수확철 포도 재배농가 일손돕기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 충북도

이날 유기농산과와 농산사업소 직원 8명은 영동군 매곡면 장척리 마을을 방문해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포도밭 비닐 제거 등 수확 후 농지정리 작업을 지원했다.

일손을 지원받은 농가주는 "코로나 19로 일손을 구하기 쉽지 않았는데, 중요한 때에 도청 직원들 덕분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정경화 농정국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일손이 부족한 도내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농협, 농어촌공사 등 유관기관이 참여해 일손이 절실한 농가 현장에 지속적인 농촌 일손돕기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충북도의회 박문희, 충주소방서 등 현장점검

충북도의회 박문희 의장과 최경천 의원은 지난 15일 충주시에 소재한 충주소방서 등 직속기관 및 사업소를 방문했다.

지나 15일 박문희 의장과 최경천 의원이 충주소방서를 방문해 직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 의회사무국

박문희 의장은 충주소방서를 방문해 현안업무 등을 들은 후 소방일선 현장에 고생하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직원 복리후생, 소방활동 고충을 청취하는 등 직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동물위생시험소 중부지소, 도로관리사업소 충주지소, 내수면산업연구소를 찾아 관계자들을 격려한 후, 현안사항을 청취하고 차질없는 당면업무 추진을 당부했다.

특히, 내수면산업연구소에서는 충북 수산식품산업거점단지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유통·가공·견학시설을 조속히 마무리하고 내륙의 특성이 잘 반영된 차별화된 단지개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 충북도의회 이숙애 의원, 폭력피해 여성 안전 보장을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충북도의회 이숙애(청주1) 의원은 지난 15일 '폭력피해 장애여성 안전권 보장을 위한 정책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여했다.

지난 15일 폭력피해 장애여성 안전권 보장을 위한 정책 토론회 모습. ⓒ 의회사무국

충북여성장애인연대가 주최하고 미래여성플라자에서 개최된 이번 토론회는 여성장애인 폭력피해자 지원현황을 파악하고 효과적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고경임 충북여성장애인연대 부설 여성장애인성폭력상담소 소장과 리산은숙 온갖문제연구실 대표의 기조 발표를 시작으로 정승희 충북이주여성인권센터 대표, 배성희 모자보호시설 청주해오름마을 원장, 허루비나 자립지원 공동생활시설 제르마나빌 원장, 조연희 충북직지장애인자립생활센터 기획실장이 열띤 토론을 펼쳤다.

이숙애 의원은 "장애여성은 여성이라는 이유와 장애인이라는 이유가 결합하면서 이중적 차별을 받고 있다"라며, "보호시설과 지원체계가 확대될 수 있도록 정부와 지자체가 함께 관심을 갖고 정책 반영에 적극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제천시,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접종률 높이기 집중 홍보

제천시가 지역 접종률을 높이기 위한 집중 홍보에 나섰다.

제천시의 코로나19예방접종률은 지난 14일 기준 1차 접종 10만5746명(79.5%), 2차 완료자 8만8493명(66.5%)의 접종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지난 5일부터 만 18세 이상 미접종자, 12-17세 소아청소년, 임신부, 고연령․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추가접종(부스터샷) 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예방접종 증명방법 홍보물. ⓒ 제천시

개인사정 및 건강상 이유로 예약시기를 놓쳐 접종을 하지 못한 미접종자는 지난 11일부터 따로 사전예약을 하지 않더라도 의료기관에서 유선 등으로 접종가능 여부를 확인 후 당일 접종이 가능하며, 기존방식과 마찬가지로 카카오나 네이버 등을 통한 sns, 의료기관 잔여백신 신청으로도 접종이 가능하다.

임시관리번호를 발급받아야 하는 미등록외국인 등의 경우 10월말까지 운영하는 예방접종센터에서 1차 접종이 가능하고 2차 접종은 일정에 맞춰 보건소에서 진행하게 된다.

시는 집단면역 형성 및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예방접종률 달성을 위해 미접종자에게 문자, 연락을 통한 접종권고를 비롯한 대시민 홍보에 나서, 홍보접종률 제고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또한, 추가 예방접종 인원이 늘어나고, 특히 예방접종 완료자를 대상으로 사적모임, 결혼식 참석 인원 확대 등 각종 인센티브가 적용되면서 예방접종자 확인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예방접종 증명방법 홍보도 함께 진행 중이다.

공식적으로 코로나19백신 접종을 증명할 수 있는 수단은 종이증명서, 전자증명서, 예방접종스티커 3종으로, 종이증명서는 보건소, 예방접종센터, 접종의료기관 방문 후 발급받거나, 정부24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도 발급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 전자증명서는 쿠브(COOV) 앱을 설치하고 본인 인증을 거치면 발급가능하다. 네이버, 카카오, 토스, PASS앱에서도 통합 QR코드를 발급받아 QR체크인과 접종증명을 동시에 할 수 있다.

종이증명서 발급이나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경우 신분증을 소지하고 인근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신분증 뒷면에 부착하는 예방접종 스티커를 발급받을 수 있다.


제천시, 원도심 상권 르네상스 사업 상권 옛 사진 전시회 개최

제천문화재단 상권르네상스사업단(단장 황대욱)에서는 오는 19일부터 11월 14일까지 원도심 상권 일원(문화·명소화 거리, 내토·동문·중앙시장)에서 상권 옛 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

상권 옛 사진 전시회 작품. ⓒ 제천시

사업단에서는 지난 9월 제천예총 및 산하 7개 단체와 원도심 상권 내 문화예술 전시로 문화향유기회 확대라는 공동의 목표달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 전시회는 제천사진작과협회와 협업을 통해 진행된다.

제천사진작가협회 뿐 아니라 제천시 데이터베이스를 비롯해, 상권 내 상가 등에서 제공받은 사진 자료들을 취합해 최종적으로 32점을 선별했으며, 제공받은 사진 중에는 1970년대 제천우체국, 보문사, 강민한의원 등 희귀한 옛 사진 등도 포함돼 있다.

상권 옛 사진 전시회 작품. ⓒ 제천시

문화가 있는 날과 연계해, 전시 1주차인 10월19일부터 24일까지 문화의 거리를 시작으로 2주차 내토시장, 3주차 중앙시장, 4주차 동문시장 등을 순회하며 전시할 예정이며, 각 구역별 일주일씩 전시하지만, 매주 월요일은 전시하지 않는다.

황대욱 사업단장은 "앞으로도 사업단에서는 제천예총과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원도심 상권에서의 문화·전시로 시민들의 문화향유기회 확대를 통한 상권활성화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