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IT Works] LG전자·한국엡손·윌라·KT

 

이인애 기자 | 92inae@newsprime.co.kr | 2021.10.22 14:46:08
[프라임경제] 메타버스와 인공지능(AI)이 주도하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이하며, '우리의 삶은 어떻게 작동될 것인가'를 예측하기 위해 알아야 할 하루의 'ICT' 소식. 

◆마켓컬리서 'LG 디오스 김치톡톡' 20% 할인

마켓컬리에서 LG 디오스 김치톡톡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를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22일 LG전자(066570)는 신제품 김치냉장고 'LG 디오스 김치톡톡 오브제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마켓컬리에서 약 2주간 20%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LG전자(066570)는 신제품 김치냉장고 'LG 디오스 김치톡톡 오브제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마켓컬리에서 약 2주간 20% 할인 판매한다. ⓒ LG전자


마켓컬리 앱 내 특가·혜택 카테고리에서 참여 가능하다. 해당 페이지 내 게시된 신제품 LG DIOS 김치톡톡 오브제컬렉션 및 LG 김치냉장고 입점 모델을 2주 동안 최대 15% 할인받을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추가 5%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특히 이날 오전 11시부터 단 하루만 FLEX PRICE로 김치톡톡 오브제컬렉션 323L 제품 구매시 20만원 추가 할인 및 마켓컬리 적립금 10만원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도 개최해 고객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LG전자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김치뿐만 아니라 다양한 식재료를 신선식품몰에서 구입하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이용 중인 신선식품몰에서 간편하게 김치냉장고를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국엡손, 프로젝터 할인전

한국엡손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집콕생활에 지친 사람들을 지원하기 위해 프로젝터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한국엡손은 홈 프로젝터 인기상품 4종 포토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엡손은 홈 프로젝터 인기상품 4종 포토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 한국엡손


11월30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이벤트는 홈 프로젝터 인기상품 4종(△EF-11 △EF-12 △EH-TW7100 △EH-TW7000)으로 진행된다. 

올해 1월에 새롭게 선보인 EF-11·EF-12는 레이저 광원을 탑재한 세계에서 제일 작은 3LCD 미니 프로젝터로 뛰어난 성능과 깔끔한 블랙 컬러 디자인으로 출시 즉시 완판 되는 등 품귀현상을 빚기도 했다. 

한 손으로 들 수 있는 콤팩트한 크기·뛰어난 휴대성으로 집안·캠핑 등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 가능하며 최대 381cm(150인치)까지 압도적인 대화면을 투사해 몰입감 있게 콘텐츠를 구현한다. 

엡손 관계자는 "이벤트로 선보이는 홈 프로젝터 4종은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는 엡손의 주력 제품이다"며 "고객 분들의 취향에 맞게 한 손에 들어오는 콤팩트한 모델부터 고화질 콘텐츠 재생에 최적화된 4K PRO-UHD 홈 프로젝터까지 다양하게 준비했으니 이벤트에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배구여제 김연경 '아직 끝이 아니다' 윌라 오디오북 출간

배구여제 김연경의 에세이가 윌라 오디오북으로 탄생한다. 윌라는 김연경의 에세이 '아직 끝이 아니다' 오디오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2020년 도쿄 올림픽 한국 여자배구의 신화를 이끈 '살아있는 레전드' 김연경이 주목받지 못했던 유년 시절을 이겨내고 일본과 터키에 진출해 세계를 사로잡은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정상의 자리에 안주하지 않고, 늘 새로운 도전을 선택하는 그의 열정이 가득 담기기도 했다.

윌라는 김연경의 에세이 '아직 끝이 아니다' 오디오북을 공개했다. ⓒ 윌라


김연경의 에세이는 재치 있는 입담과 시대를 앞서가는 걸크러시 매력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김연경이 한국 여자 배구 사상 유일무이한 세계적인 스타로 성장할 수 있던 이유에 대해 이야기한다.

문태진 윌라 운영사 인플루엔셜 대표는 "도쿄 올림픽 4강 신화로 온 국민에게 감동을 안긴 김연경이 저술한 그의 에세이로, 세계적인 스타로 성공할 수 있던 그의 면모를 확인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김연경의 에세이처럼 인간 냄새나는 이야기를 소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T AI 원팀에 '한진' 합류

대표 물류기업 한진이 KT(030200) AI 원팀에 합류했다. KT는 한진과 '대한민국 인공지능 1등 국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T 광화문빌딩 East에서 진행된 이번 체결식에는 AI 원팀을 대표해 △구현모 KT 대표이사 송재호 AI/DX융합사업부문장(부사장)과 △노삼석 한진 사업총괄 대표이사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부사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KT는 한진과 '대한민국 인공지능 1등 국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KT


이번 협력을 통해 ㈜한진은 AI를 활용한 新물류 서비스, 디지털 트윈 물류 모델을 개발하기로 했다. 또한 비저빌리티 관제시스템 강화, 탄소 배출 절감을 위해 AI를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이 외에도 물류산업 지식을 가진 AI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AI원팀에서 협력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구현모 KT 대표이사는 "물류 분야에서 오랜 사업 경험과 핵심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한진이 합류하면서 AI원팀의 생태계 확장과 사업 협력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KT는 AI원팀을 통해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전방위적 협업을 추진해 고객의 삶의 변화와 타 산업의 AI 혁신을 리딩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T, 스마트+인테리어 산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

KT가 코로나시대 집콕 트랜드에 맞춰 스마트+인테리어 산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선다.

KT는 스마트+인테리어 B2B 전략 세미나를 개최하고 스마트 인테리어 및 스마트 공간 리모델링의 트렌드와 미래를 한국스마트홈산업협회 회원사들과 공유했다고 밝혔다.

KT는 스마트+인테리어 B2B 전략 세미나를 개최하고 스마트 인테리어 및 스마트 공간 리모델링의 트렌드와 미래를 한국스마트홈산업협회 회원사들과 공유했다. ⓒ KT


코로나19 등으로 집의 역할과 개념은 경제·문화·교육 활동의 중심지로 확대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이러한 트렌드가 반영된 '편리해진 집콕 생활'을 위한 주거시장의 특성을 도출하고 언택트·위드코로나 시대의 신시장을 준비하기 위해 열렸다. 

이 자리에는 국내 스마트홈·리모델링 시장을 대표하는 △삼성전자 △LH 한국토지주택공사 △한샘 △그랩 △씨지라이팅 등 관련 기업 및 단체들이 함께 했다.

송재호 KT AI/DX 융합사업부문장 부사장(한국스마트홈산업협회장)은 "스마트+인테리어 B2B 전략 세미나는 KT의 선도적인 플랫폼을 소개하고 스마트홈 정보를 교류한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KT는 앞으로도 자체 보유 기술 및 여러 기업과의 협력으로 스마트하고 편리한 AI/DX Space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KT, 신기술 인재양성 위해 BC카드·서울대학교와 맞손

KT가 빅데이터 분야의 신기술 인재양성과 이를 위한 교육 인프라 구축을 위해 나섰다.

KT는 BC카드·서울대학교 빅데이터 혁신공유대학 사업단과 빅데이터 분야의 신기술 인재양성과 이를 위한 교육 인프라 구축 등의 협력을 강화하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KT의 통신데이터 및 클라우드 기술과 BC카드사의 금융데이터를 학생들의 교육에 활용하고, 교육자료 개발 및 실무형 신기술 개발 교육에 기업의 빅데이터 전문가가 참여한다. 

다양한 인프라 확보 및 적극적인 인적 교류로 빅데이터 실무형 인재양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T 신수정 Enterprise부문장은 "교육부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에서 앞으로 6년간 신기술 인재 10만명을 양성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고 서울대 빅데이터 사업단과 통신 빅데이터 및 클라우드 교육과정 협력을 넘어 산학협력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