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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현준 "대변혁 시대, 고객 경청하고 민첩하게 행동해야"

창립 55주년 기념사에서 임직원 당부·감사 인사

이수영 기자 | lsy2@newsprime.co.kr | 2021.11.02 13:29:01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 ⓒ 효성

[프라임경제] "경청의 자세로 고객의 소리를 듣고 민첩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체질을 바꿔 나가자."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은 2일 창립 55주년 기념사를 통해 임직원들에게 이 같이 당부했다.

조 회장은 "올해 사상 초유의 팬데믹 여파로 어려움이 많았지만, 효성의 저력으로 잘 헤쳐 나올 수 있었다"며 "열정과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운을 띄웠다.

조 회장은 "지금 우리는 대변혁의 시대에 놓여있다"고 진단하면서 "기존 산업 간 경계가 허물어지며 완전히 새로운 질서가 만들어지고 있고, 디지털 전환과 탄소 중립 에너지 혁신은 우리 삶을 송두리째 바꾸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무엇보다 인류의 생활방식이 급변하면서 시장 변화와 기술 발전에 빠르게 대처하지 못하는 기업은 순식간에 도태되는 상황에 직면했다"고 지적했다.

조 회장은 변화의 흐름 속에서 나아가기 위해선 고객 친화적(VOC) 경영과 그에 따른 민첩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제가 경영활동의 근간으로 꾸준히 강조해 온 것이 VOC"라며 "VOC는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는 자세다. 전략적이고 치밀한 VOC 활동을 통해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고 이를 우리의 나아갈 방향으로 삼아야 한다"고 말했다.

또 "고객을 만족시키고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빠르게 실천에 옮기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기민하고 영리하게 상황에 대처하는 '어질리티(Agility·민첩함)'가 조직 전체에 뿌리 내리도록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조 회장은 "승자는 파도를 타고, 패자는 파도에 삼켜진다고 한다. 노도와 같은 변화의 물결 속에서 항상 승리하는 회사가 돼야 한다"며 "모두의 단합된 힘으로 효성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나가자"고 임직원들을 독려했다.

효성그룹의 창립기념일은 11월3일이다. 고(故) 고홍제 선대 회장이 1966년 그룹 모태인 동양나이론을 설립한 날을 기념한다.

효성 3세인 조 회장은 부친인 조석래 전 회장의 뒤를 이어 2017년 효성 회장으로 공식 취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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