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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에스, 스킨십 '감성경영' 기반 상담사 소통 중시

퍼스트브랜드 9년 연속 대상, 종합 HR서비스부문 명품서비스 지향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1.11.02 13:25:30
[프라임경제]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아웃소싱서비스부문 9년 연속 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유니에스(대표 이용훈)는 업계 리딩 기업으로서 고용창출, 인재육성 등 사회적 책임과 산업 경쟁력 강화라는 사업가치를 우선하고 있다.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아웃소싱서비스부문 9년 연속 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유니에스는 업계 리딩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산업 경쟁력 강화라는 사업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 유니에스


전국 9개 지사 네트워크와 400여 고객사에 1만5500여명의 인력지원을 통해 지속적인 고객 맞춤형 서비스 완성도 유지를 위해 전문인재 비즈니스와 토털아웃소싱을 융합, 고용 및 종합 HR서비스부문의 명품서비스를 고수해 오고 있다. 

현재 건보공단 서울고객센터를 비롯한 각종 △은행 △보험사 △카드사 등의 금융권, △의료 △통신 △항공 △유통 분야의 콜센터 50여개 센터를 운영 중에 있다. 홈쇼핑 콜센터는 현대홈쇼핑을 운영하고 있으며, 생방송 주문 접수파트와 인터넷을 통한 각종 문의에 대한 답변파트를 담당하고 있다. 

컨택센터 운영상의 위험관리와 4차산업시대의 환경분석 및 선제적 대응을 통해 고객사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는 유니에스는 스킨십 감성경영을 기반으로 상담사들과의 소통을 가장 중시하고 있다. 

상담사의 채용단계부터 서울대 인적자원연구센터와 공동으로 진행해 개발을 완료한 '고객센터 상담원 채용도구'는 신입 상담사가 반드시 갖춰야 하는 역량 중심으로 평가해 활용하고 있으며, 소속감을 높이는 'UNIES WAY'교육 및 업무 분야별 전담 상담제를 운영해 정확한 상담을 위한 교육 체계를 마련하고 효율적인 고객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유니에스는 작년도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을 계기로 사업장 안전위해 요인 및 잠재요인부문별로 입체적인 위험 및 안전보건 관리에 돌입했다. 

또한 작업장의 환경적 변수와 관리 부문별 골드 타겟을 설정, 현장중심의 원인적 처방과 예방적 조치 등을 매뉴얼에 입각한 대응방안으로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컨택센터 분야도 향후 상담사에 대한 지속적인 동기부여와 소속감을 기반으로 정교한 조직관리와 실적관리 체계를 확립하고 고객별 관련 사업의 특정성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대행의 전문성을 더욱 제고해 나갈 예정이다.

유니에스 관계자는 "채용단계에서 검증된 개인의 강점이 조직 역량으로 확장되도록 온․오프라인 교육프로그램을 운영, 서비스품질 및 생산성을 지속적으로 유지, 향상시키는데 성과를 집중하고 있다"며 "고객의 체감만족도를 높여 응대율 지표 향상 및 고객의 개인정보보호에도 매뉴얼 경영을 통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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