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스테이크부터 디저트까지 "연말 홈파티 준비"

롯데마트·현대백화점·손오공·SSG닷컴·전자랜드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1.12.02 17:46:18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 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롯데마트는 코로나19의 지속적인 영향과 함께 빠르게 찾아온 한파로 인해 집에서 안전하고 따뜻하게 홈파티를 준비하는 고객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해, 2일부터 8일까지 다양한 홈파티 필수 먹거리 상품을 부담 없는 가격으로 선보인다.

우선 홈파티의 꽃인 스테이크로 구워 먹기 좋은 호주산 소고기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롯데마트가 2일부터 8일까지 다양한 홈파티 필수 먹거리 상품을 부담 없는 가격으로 선보인다. © 롯데마트


스테이크에 가장 잘 어울리는 가성비 와인과 독특한 먹거리를 즐기는 MZ세대 홈파티족을 위해 집에서도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이색 생선 스테이크도 선보인다.

이외에도 홈파티 사이드 메뉴와 디저트로 어떤 음식을 준비할 지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간편한 파티용 델리 식품(즉석 조리 식품)들도 준비했다. 

홈플러스는 자사 베이커리 브랜드 '몽 블랑제'에서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층 높일 '몽 블랑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사전예약 판매한다.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Merry Cake tour'라는 콘셉트로 코로나19로 인해 잃어버린 일상과 여행에 대한 위로의 메시지를 재미있는 스토리와 함께 전달했다. 생크림 케이크부터 초코, 고구마, 티라미수, 치즈케이크까지 가성비 높은 크리스마스 케이크 8종을 마련했다.

사전예약 판매는 오는 15일까지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진행하며,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에 한해 사전예약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전 예약한 케이크는 오는 10일부터 25일에 수령 가능하다.

롯데백화점은 본점 여성 패션관을 리뉴얼하며, 연남동 유명 빈티지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빅슬립샵'을 유통업계 최초로 팝업스토어로 전개했다.

본점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3층 중앙에 새로운 콘텐츠를 소개하는 팝업 공간을 마련했다.

첫번째 팝업인 유명 빈티지 소품샵 '빅슬립샵'에서는 12월5일까지 세상에 단 하나뿐인 빈티지 조명과 화병, 그리고 컵과 식기류 등을 선보인다.

또한, SNS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디자이너 브랜드의 상품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현대백화점(093050)은 무역센터점 지하1층 식품관에서 '해피베어데이' 캐릭터 디자인 케이크를 판매한다.

해피베어데이는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케이크 맛집으로, 알록달록하고 귀여운 캐릭터가 그려진 케이크로 SNS에서 입소문나고 있다. 도시락케이크, 미니케이크, 홀케이크 등이 대표적이다.

LF(093050)는 컨템포러리 편집숍 '라움(RAUM)'의 압구정 플래그십 스토어를 리뉴얼 오픈한다.

LF가 '신명품' 사업 강화의 일환으로 컨템포러리 패션 편집숍 라움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새단장 했다. 독일어로 '공간'을 뜻하는 '라움(RAUM)'은 LF가 2009년 론칭한 패션 편집숍으로 미국,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등 세계적인 패션 트렌드를 선도하는 수입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LF는 컨템포러리 편집숍 '라움(RAUM)'의 압구정 플래그십 스토어를 리뉴얼 오픈한다. © LF


라움은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해외 수입 브랜드를 선제적으로 도입하고 안정적으로 안착시키는 인큐베이팅 기능을 강화함과 동시에, 세분화되는 고객 취향에 맞는 오프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7년 만에 플래그십 스토어을 변화시켰다.

라움 플래그십 스토어는 공간을 두 섹션으로 나눠 고객별 취향에 맞는 쇼핑을 제안한다. '럭셔리&하이엔드' 섹션에서는 페미닌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디자이너 컬렉션을 전면에 구성했으며 '컬처&팝'에서는 젊고 트렌디한 감성을 녹여낸 컨템포러리 캐주얼 컬렉션을 주력으로 선보인다. 

특히 '컬처&팝' 섹션에서는 '스탠드 스튜디오(stand studio)', '바움운드페르가르텐(baum und Pferdgarten)' 등 명품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의 상품군을 강화해 신명품 소비 주축으로 떠오른 2030세대 '영리치(Young Rich)' 고객들을 본격 공략한다. 

각 섹션의 특징에 따라 브랜드 포트폴리오도 한층 강화했다. '네헤라(NEHERA)' '포르테포르테(FORTE-FORTE)' '소피뒤흐(SOFIE D'OORE)' 등 전형적인 유러피안 감성의 트렌디한 컨템포러리 브랜드부터 '알리시(ALYSI)' '하쉬(HACHE)' '짐머만(ZIMMERMANN)' '도로시슈마허(DOROTHEE SCHUMACHER)' 등 해외 패셔니스타들의 사랑을 받는 수입 디자이너 브랜드까지 총 40여 개 이상의 엄선된 글로벌 패션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전자랜드가 오는 31일까지 노트북을 비롯한 IT가전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판매하는 '반갑다! 미리 보는 아카데미!' 행사를 진행한다. 전자랜드는 이제 막 수능을 끝낸 예비 대학생들을 비롯한 새 IT기기가 필요한 소비자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먼저 전자랜드는 행사 기간 다양한 노트북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100만원 이상의 노트북을 삼성제휴카드 또는 스페셜 롯데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게는 최대 36개월의 장기 무이자 혜택을 준다. 또한 150만원 이상의 노트북을 국민카드로 구매 시 금액대별 최대 10만원의 추가 캐시백을 증정한다. 추가로 일부 행사 모델을 삼성카드로 결제하면 모델별로 최대 10만원의 추가 캐시백을 지급한다.

전자랜드의 순수 정품 조립 데스크톱 PC인 '순정PC'의 구매 혜택도 준비했다. 행사 기간 100만원 이상의 순정PC를 삼성제휴카드 또는 스페셜 롯데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36개월의 장기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100만원 이상의 순정PC를 삼성카드로 구매 시 금액대별 최고 17만원의 추가 캐시백을 지급한다.

손오공(066910)의 영유아 특가샵 오공맘클럽은 2021 프라이빗 Merry BABY-MAS 세일을 실시한다.

오공맘클럽은 자사 온라인 쇼핑몰 손오공이샵에 오픈한 육아용품 및 유아완구 브랜드 피셔프라이스, 메가블럭, 투모로우베이비 전용 특가샵이다.

손오공의 영유아 특가샵 오공맘클럽은 2021 프라이빗 Merry BABY-MAS 세일을 실시한다. © 손오공


이번 오공맘클럽 2021 프라이빗 Merry BABY-MAS 세일은 한정수량으로 12월 한 달간 진행된다.

전 세계 엄마들이 검증한 육아용품 브랜드 피셔프라이스는 대표 국민 육아템으로 피셔프라이스 매출 비중 1위의 '클래식 러닝홈'과 제품 양면이 각각 정원과 부엌을 콘셉트로 다양한 역할놀이가 가능한 '러닝 가든 앤 키친', 아이의 흥을 북돋아 주고 춤과 노래를 유도하는 '댄싱 로봇 빗보' 등을 한정 특가로 선보인다.

또한 친밀감을 주는 애착인형에 아동 발달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특별히 고안된 수면 효과음으로 보다 편안한 수면환경을 만들어 줄 피셔프라이스 수면인형 및 수면완구 4종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와인 극성수기인 12월을 맞아, 이마트24가 오디오 플랫폼 '플로(FLO)'와 손잡고 와인에 어울리는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감성 마케팅을 펼친다.

고객들은 이마트24 매장 내 와인 넥택(neck tag)에 있는 QR코드를 스캔 하면, 플로 이벤트 페이지로 연결되며, 회원가입 시(기존 회원은 가입 필요 없음) 이마트24 와인 브랜디드 플레이리스트를 즐길 수 있다.

'이마트24 와인 브랜디드 플레이리스트'에는 총 124곡의 와인과 관련된 8개의 테마 플레이리스트가 구성돼 있어, 상황에 어울리는 음악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와인 한잔에 잠들어버리는 숙면 송' '너와 인연이 되게 해줄 무드 송' '함께하면 더 즐거운 와인 홈파티BGM' '혼자 마셔도 외롭지 않게 해줄 혼술 노래' '와인 한 잔과 따뜻해지는 겨울 노래' '연말 분위기 제대로 내는 크리스마스 팝송' 등으로 테마가 구성돼 있으며, 한 테마에는 15곡 이상의 음악이 포함돼 있다.

또한, 연말 의미 있는 모임이나 파티에 걸 맞는 프리미엄급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연말 와인 고객들을 이마트24 매장으로 끌어들일 계획이다. 이달의 프리미엄 와인은 '블라송 뒤 론 샤또네프 뒤 빠프750ml'과 '멈 그랑 꼬르동 로제 브륏750ml'이다. 이외에도 세계 3대 샴페인 브랜드 중 하나로 꼽히는 '멈(G.H.Mumm)'의 '멈 그랑 꼬르동 로제 브륏'을 선보인다.

AHC는 올리브영 '올영세일'에서 브랜드 인기 제품을 특별한 구성과 혜택으로 선보인다.

AHC는 1년에 단 4번 진행되는 올영세일을 통해 소비자들이 보다 특별한 혜택으로 AHC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AHC 올리브영 단독 기획세트는 물론, 남성 전용 아이크림과 연말을 위한 선물세트까지 다양한 스킨케어 라인업을 준비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만날 수 있는 AHC '옴므 프로틴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는 올영세일 기간동안 본품 30ml 2개입이 들어있는 기획 세트를 스페셜한 가격 혜택으로 선보인다. 

SGC솔루션은 본사 직영 글라스락 공식몰에서 1월3일까지 '2021 리뷰 어워즈'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

리뷰 어워즈 행사는 올해의 마지막인 12월을 맞아 기획한 고객 감사 기획전으로, 다양한 용도를 아우르는 제품군과 주방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유리용기 인기 제품들에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고객 니즈를 적극 반영해 실제 소비자 리뷰가 가장 좋았던 제품만을 모아 진행한다.

행사 대표 품목으로는 프리미엄 라인인 글라스락 퓨어 제품에 핑크톤의 날개 디자인을 적용한 특별 에디션 '퓨어 벚꽃 에디션 12조 세트'와 글라스락 클래식과 핸디, 전자레인지 조리용 '렌지쿡'이 알차게 구성된 스테디셀러 '쿡앤베이직 20종 홈세트'가 마련돼 있고, 육류와 생선류 보관에 최적인 '육류·생선 보관용기 4종 세트', 홈카페 용품으로 사랑받는 '이지그립머그 대용량 4종 세트', 구이 요리에 딱 맞는 '셰프토프 프라이팬'까지 풍성하게 마련했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4일 이탈리아 하이엔드 패션 브랜드 '미스터앤미세스 이태리(Mr&Mrs Italy)'를 업계 단독으로 론칭하며 초고급화 패션을 강화한다.

'미스터앤미세스'는 2014년에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론칭한 퍼(Fur)에 특화된 하이엔드 브랜드로, 이탈리아, 일본 등에 단독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세계적인 스타 리한나, 케이티모스 등 전 세계 셀럽들에게 각광받고 있으며, 국내는 배우 전지현, 가수 블랙핑크 제니 등이 프리미엄 퍼를 활용한 야상코트를 착용해 화제가 되면서 올해 하반기 온라인을 중심으로 국내 처음 소개됐다. 

홈쇼핑은 이번이 최초 론칭으로, 야상 점퍼를 비롯한 21년 신상품을 특별 혜택으로 판매한다. 

이달 4일 오후 10시30분 대표 패션 프로그램 '엘쇼(L.Show)'를 통해 브랜드 대표 아이템인 '폭스퍼 100% 야상 점퍼'를 판매한다. 100% 코튼, 리얼 퍼 안감 등 최고급 소재만을 선별했다. 론칭을 기념해 이탈리아 밀라노 현지에서 판매되는 가격 대비 할인된 가격에 한정 판매한다. '롱코트' '숏후드재킷' 등 5가지 버전으로 변형이 가능한 '폭스 퍼 캐시미어 코트', 퍼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캐시미어 슬리브'도 향후 선보일 예정이다.

SSG닷컴은 2일부터 8일까지 일주일간 장보기 특가 행사를 진행해 밥상 물가 잡기에 나선다. 이 기간 SSG닷컴은 매일 다른 장보기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대표 할인 코너 '오반장(오늘의 반짝 장보기)' 할인전을 포함한 다양한 행사를 동시에 전개한다.

먼저 '오반장 WEEK' 행사를 열고 '2021년 장보기 인기상품 TOP 100'에 선정된 신선, 가공식품 및 HMR 상품 100종을 최대 50% 할인 또는 다다익선(1+1, 2+1) 구성으로 선보인다.

SSG닷컴은 2일부터 8일까지 일주일간 장보기 특가 행사를 진행해 밥상 물가 잡기에 나선다. © SSG닷컴


한우 상품을 최대 40% 할인하는 '한우WEEK'도 동시에 진행하고 경상북도 지역 우수 먹거리 상품을 한데 모아 선보이는 행사인 '경북 세일 페스타'도 열린다. 이 행사는 경북 지역 농어민과 소상공인에게 판로 확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롯데온은 오는 31일까지 '우수발명제품 특별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2021 서울국제발명전시회'에 참여한 기업의 우수 발명품 100여 개를 소개하는 동시에 행사 상품 구매 시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우수발명제품 특별기획전'은 롯데온과 한국발명진흥회가 힘을 합쳐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수 중소 기업을 돕는데 의의가 있다. 롯데온은 중소 기업의 입점 및 상품 등록 등 판매에 필요한 일련의 과정을 돕고, 한국발명진흥회는 할인 쿠폰 및 광고 비용을 지원한다. 

또한 많은 고객들에게 우수발명제품들을 알리기 위해 12월 한 달간 롯데온 메인페이지에 특별 기획전을 상시 노출할 계획이다.

교촌은 오는 31일까지 교촌치킨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교촌치킨을 구매한 후, 문자로 구매 인증사진을 보내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구매 인증 사진은 영수증, 주문 내역, 제품 사진, 치맥 등 교촌치킨을 맛있게 즐기고 있는 사진이라면 모두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들에게는 풍성한 경품이 증정된다. 1등(1명)에게는 '9인승 KIA 카니발'이, 2등(2명)에게는 'LG워시타워세트'가, 3등(3명) '프레드릭 콘스탄트 시계'가 경품으로 주어진다. 그리고 4등(5명)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 5등(100명) '교촌시그니처세트 모바일상품권', 6등(300명) '허니콤보 모바일상품권', 7등(9만9589명) 교촌 주문앱에서 사용 가능한 '2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1월7일 발표 예정이다.

카카오쇼핑'이 각종 전시/공연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이달의 컬처' 페이지를 통해 오는 7일까지 '카카오쇼핑X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예매권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15일 개봉 예정인 소니 픽쳐스의 영화 신작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개봉 기념 이벤트로, 스파이더맨의 정체가 탄로나며 겪는 에피소드를 그린 영화의 내용에 맞춰 "내가 스파이더맨이란 것을 전 세계가 알게 되면 어떻게 행동할 것인지"란 내용의 투표만 참여하면 경품에 자동 응모되는 이벤트다.

해당 이벤트는 카카오쇼핑의 톡채널인 '카카오 쇼핑하이라이트'와 친구를 맺은 고객에 한해 응모가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200명의 고객에게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2인 예매권을 증정한다.

티몬이 치킨 프랜차이즈 네네치킨의 인기메뉴 6종을 단독 할인 판매한다. 메뉴 별 5000원씩 할인으로 최대 25% 할인 효과를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티몬 오리지널 콘텐츠 '광고천재 씬드롬'의 세 번째 에피소드 '네네치킨편'을 유튜브 채널 '놈 스튜디오'에서 12월2일 오후 6시에 공개한다.

100% 국내산 냉장육을 사용하는 네네치킨은 지난 7월 출시한 신메뉴 레드마요치킨과 청양마요치킨을 홍보할 전단지 제작을 '씬드롬'에 의뢰했다. 의뢰 대가로는 이번 전단지로 프로모션하는 메뉴를 부담없이 맛볼 수 있도록 세트 별 5000원씩 할인을 약속했다.

오는 8일까지 진행되는 할인 프로모션은 티몬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인터파크(035080)가 연말을 맞아 '2022 다이어리&캘린더' 기획전을 12월 한 달 동안 진행한다.

이번 '2022 다이어리&캘린더' 기획전은 다이어리부터 캘린더, 메모지, 필기구 등 연말 수요가 증가하는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상품들로 구성됐다.

인디고, 아이코닉, 라이브워크, 카카오프렌즈 등 총 10여 개 인기 브랜드의 다꾸 상품을 평균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최근 온라인 쇼핑 트렌드를 반영해 무료 배송 혜택도 제공한다. 기획전 내 추가로 마련된 무료 배송 코너 이용 시, 다이어리를 단 한 권만 구매해도 무료 배송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